1941년 6월 29일 도쿄의 민간인 거주 지역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도쿄도 전철 회사의 기관사였고, 그녀의 집은 비교적 가난했습니다. 솽 리워드는 그런 가정과 사회 환경에서 자랐습니다. 그녀는 하층 노동자들의 고난과 고통을 직접 경험했고, 이는 훗날 그녀의 공연 예술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삶의 고단함에도 불구하고 낙천적이고 행복한 성격을 억누를 수는 없었습니다. 그녀는 좋은 목소리를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초등학교 시절에는 음반사에서 동요 가수로 일하기도 했습니다. 그녀의 음반은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나중에 부모님은 딸이 공부를 계속할 수 있도록 송주음악무용학교에 입학시켰습니다.
1955년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송주음악무용학교에 입학했습니다.
1960년 이 학교를 우등으로 졸업한 후 솽파이는 쑹주극단에 입단한다. 같은 해 댄스 드라마 '도쿄의 춤'에 출연하여 뛰어난 연기로 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듬해 마츠타케 프로덕션의 나카무라 노보루 감독에게 발탁되어 송주극단을 그만두고 마츠타케 프로덕션에 합류하게 됩니다.
1961년 미즈신은 나카무라 노보루 감독의 <신부들>에서 본격적인 여배우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 영화는 그녀의 첫 스크린 출연작이었고 당시 그녀는 겨우 스무 살이었습니다. 그녀는 소박하고 청순하며 감동적인 연기로 관객들의 극찬을 받았습니다. 당시 일본의 많은 젊은 여배우들 중에서도 시라스 치에코는 가난한 여성 역할을 가장 잘 소화해냈다고 합니다.
1962년 시노다 마사히로 감독의 '우리 결혼'에서 가난한 집안의 딸을 연기했습니다. 가족은 김 양식으로 생계를 유지합니다. 언니는 가족의 빚을 갚기 위해 회사에서 일하러 갑니다. 여동생은 회사의 젊은 직원과 사랑에 빠집니다. 하지만 부유한 집안의 청년이 청혼을 하자 언니는 더 이상 가난한 삶을 살고 싶지 않다는 생각에 그를 감동시킵니다. 언니는 동생의 행동에 슬퍼했고, 이를 통해 앞으로의 사랑에 있어서도 불행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전통적으로 여배우는 스타로서 달콤한 꿈으로만 관객을 매료시킵니다. 하지만 이 영화에서 더블 리워드의 연기는 관객의 마음과 완벽하게 일치합니다. 그녀는 하층민의 가난과 비참한 생활 환경을 진정으로 보여줍니다. 현대의 진보적 영화는 더 이상 관객이 달콤한 꿈에 빠지게 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암울한 삶의 현실을 직시하게 하려고 노력합니다. 더블 리워드는 이러한 시대를 반영한 작품입니다. 동시에 마쓰타케는 그녀를 가난한 소녀 역할을 전문으로 하는 배우로 키우기 위해 의식적인 노력을 기울여 당시 마쓰타케의 대표 여배우였던 와카오 후미코와 대등한 위치에 올려놓았고, 1962년 쌍상은 가수로서의 활동으로 프로듀서조합 올해의 신인상과 레코드상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비찬은 유명한 감독 야마다 요지를 만난 것이 가장 큰 행운이었다.
1963년 야마다 요지 감독의 '민간인 지구'에서 태양 역으로 데뷔했습니다. 이 영화는 더블데이가 부른 명곡을 원작으로 한 영화였습니다. 원래 스튜디오는 '행복한 커플'로 알려진 배우 션과 션을 주연으로 캐스팅해 영화를 히트시키려고 했어요. 하지만 야마다 요지 감독은 영화에서 발라드를 단 한 곳에만 사용하며 매우 진지하고 의미 있는 작품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영화에서 더블 리워드는 화장품 공장에서 일하는 여자를 연기합니다. 그녀는 항상 웃고 있습니다. 일을 대하든 사랑을 대하든 세심하고 불 같은 열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자신의 개성을 살리는 데 집중하는 캐릭터라고 할 수 있죠.
그 후 기타카미 히로시는 야마다 요지 감독의 영화 '남자는 정말 어렵다'(일명 긴지로 이야기)에서 여주인공 타이거 지로의 여동생 잉 역을 맡았습니다. 영화에서 솽 리워드는 단순하고 소박한 사람으로 보이지만, 그녀에게 깃든 삶의 풍요로움은 관객을 매혹시키고 깊은 감동을 선사합니다. 방탕한 오빠를 위해 모성애에 가까운 사랑을 쏟아 붓는 순진한 소녀 잉을 연기하는 솽 리워드의 모습은 진실하고 친절하며 다정다감해 보입니다. 아마도 이러한 사랑스러운 친밀감 덕분에 그녀가 만들어낸 캐릭터가 연이어 성공을 거둘 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 후 야마다 요지 감독의 <고향>, <가족>, <동포> 등의 영화에서 주요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 영화들에서 그녀는 집안일에 지친, 그러나 매우 부드러운 여성의 이미지를 훌륭하게 그려냈습니다. 최근에는 <<행복한 노란 손수건>>, <<먼 산의 부름>> 등의 영화에서 다카쿠라 켄과 함께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 중 <머나먼 산의 부름>은 제4회 몬트리올 영화제에서 특별상을 수상했고, 제4회 일본 영화예술 아카데미에서 더블상과 다카쿠라 켄이 남녀 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야마다 요지 감독의 영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여주인공이 되었고, 1970년에는 야마다 요지 감독의 <가족>에 카사 지조와 같은 유명 영화배우가 출연했습니다. 같은 해 영화 <텐데이즈>로 마이니치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고, 아트 초이스 상과 문부과학성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일본 영화계에서 야마다 이스즈, 다카미네 히다코, 미후네 토시로에 이어 네 번째로 문부과학성 장관상을 받은 사람이었습니다. 이때부터 그는 일본 영화계에서 유명한 레드 스타가 되었습니다.
1977년 야마다 감독의 <행복한 노란 손수건>에서 다카쿠라 켄과 공동 주연을 맡아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1980년에는 야마다 감독의 '먼 산의 부름'에 출연하여 일간 영화상 여우주연상 및 제4회 아카데미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영화는 몬트리올 국제 영화제에서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1981년에는 다카쿠라 켄과 함께 세 번째로 주연을 맡은 '역'으로 '렌트'와 '마이니치 시네마'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고, 1986년에는 '마이니치 시네마'에서 두 번째 '키누요 다나카 상'을 받았습니다. 1986년 '마이니치 영화'에서 두 번째 '다나카 키누요 상'을 수상하며 일본 영화계에서 평범한 여성을 가장 잘 묘사하는 스타 중 한 명으로 꼽히며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단순하고 순수한 연기 스타일은 일본 관객뿐만 아니라 중국 관객들에게도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출연 작품만 130편에 육박합니다.
2004년에는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더빙을 맡아 '도쿄 애니메이션' 최우수 더빙상을 수상했습니다.
영화와 드라마 촬영 외에도 두백은 가수로서 가요계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단순하고 신선하며 자연스러운 연기력은 그녀의 공연에 영원한 예술적 매력을 선사할 것입니다.
1976년 3월 8일 옥상에서 바이올린을 연주하던 고미야 테이트와 결혼한 시라스 치에코는 1980년 10월 30일 남편과 이혼하고 홀로 미국으로 떠났다.
2007년 영화 '대가족'(야마자키 도요코 원작, 기무라 타쿠야 주연)에서 내레이터로 활동했다.
2009년에는 마키타 아츠시 감독, 오카다 쇼조, 하세가와 준, 아오이 아오이와 함께 영화 <하와이안 보이즈>에 출연하여 오카다 쇼조와 함께 감동적인 이야기를 그려냈다. 영화에서 더블 리워드는 훌륭한 요리사이자 자상하고 아름다운 시어머니를 연기합니다. 그녀는 하와이 해변에서 젊은 링 시옹을 만나고, 그때부터 그녀의 인생은 로맨틱하고 잊을 수 없는 전환점을 맞이합니다. '하와이에서 온 소년'은 독특한 스타일의 로맨틱 영화로, 이 영화에서 가장 인상적인 점은 다양한 스타일의 연기에 대한 보상이 있다는 것입니다. 더블 리워드는 나이가 들어 보이지만 그녀의 아름답고 순수한 마음은 항상 모든 사람에게 쉽게 감동을 줍니다. 이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녀를 위해 눈물을 흘렸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