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르푸르는 종교적 사기꾼으로, 오르구은의 신뢰를 허위로 속여 오르구은의 집 상빈이 되었다. 올곤은 그의 말을 듣고, 예의 바르게 대하고, 좋은 술과 좋은 고기로 그를 대접하며, 그를 "정신 스승" 으로 여겼다. 올건은 가족의 충고를 듣지 않고 자기 고집을 부리며 딸의 의지와 행복에도 불구하고 이미 팔레르에게 배정된 딸을 달로 배정하고 정치범 한 명이 기밀 문건을 보관하도록 위탁한 비밀을 알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치범, 정치범, 정치범, 정치범, 정치범, 정치범, 정치범, 정치범) 하지만 달다프는 한 치의 진도를 내딛어야 했다. 그는 위선적인 척하며 올곤의 집에서 올곤의 아내 에밀을 희롱했다. 크리옹티에게 적발된 후, 그는 교묘한 말로 색채를 얼렁뚱땅 넘겼고, 더욱이, 그는 크리온티를 모함하고, 올건이 화가 나서 서면 성명을 써 자신의 모든 재산을 자신의 이름으로 옮기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가족의 의분이 격분했고, 올구는 달 * * * 의 추태를 직접 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오르고가 갑자기 깨어나자 달도 본색이 드러났다. 달다프는 서면 서류와 기밀 문건에 근거하여 올곤을 법정에 고소해 올곤의 모든 재산을 박탈하고 올곤을 정치범 감옥에 투입하려고 시도했다. 결국 왕은 현명하게 달르의 위선적인 얼굴을 간파하고 올곤을 사면하고 달르를 체포했다.
선집
제 3 막
첫 번째 필드
아가씨, 도리나
아가씨, 만약 내가 어른을 만난다면, 관원을 만나면 위축되어 나가지 못하고, 오면 벼락을 맞고, 곳곳에서 최고급 폐기물로 취급된다!
Dorina, 이렇게 화내지 마세요. 당신 아버지는 이 결혼에 대해 구두로 말씀하셨을 뿐이에요. 말이 현실이 되는 것은 아니다. 아직 갈 길이 멀다.
스미스 양, 나는 반드시 나쁜 사람의 음모를 폭로하고, 그에게 좋은 말을 듣게 해야 한다.
도리나. 뭐. 기다려! 그와 너의 아버지를 상대하여 너의 계모에게 맡겨라. 그녀는 다르푸르에 영향을 미쳤다. 그녀가 입을 열자, 무슨 말을 하든, 그는 모두 미소를 지었고, 그의 마음은 그녀에게 매우 흥미로울 것이다. 이렇게 됐으면 좋겠다! 훌륭해요. 요컨대, 너를 위해서, 그녀는 그에게 와서 이야기하라고 청했다. 너는 너의 결혼에 저항할 수 없다. 그녀는 그에게 나와서 그를 시험하고, 그의 의견을 듣고, 그가 이 계획에 대해 어떤 희망도 가지고 있다면 불행한 분쟁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그에게 알렸다. 그의 호출은 그가 기도하고 있다고 말했고, 나는 그를 보지 못했다. 하지만 그 청취자는 나에게 그가 내려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너에게 간청한다, 나가라. 내가 그를 기다리게 해줘.
아가씨, 저는 그들의 대화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도리나는 올 수 없다. 그들 둘밖에 없다.
아가씨, 나는 그와 말을 하지 않습니다.
도리나, 너 혼잣말을 하는 거야. 네가 평소에 성질이 급하다는 걸 누가 몰라. 그리고 이런 성질이야. 정말 안 좋아. 꺼져.
아니, 아가씨, 보고 싶어요. 나는 단지 화를 내지 않을 뿐이다.
도리나, 너 정말 싫어! 그가 왔다. 저리가.
두 번째 필드
더프, 로렌트, 도리나
달다프 (도리나 참조) 로렌, 내 쓴 옷과 채찍을 거두어라. 하느님께 하느님의 빛이 당신의 마음을 영원히 밝히기를 기도합니다. 누군가 나를 보러 와서 내가 모금한 돈을 범인에게 나누어 주었다고 말했다.
Dorina 정말 척, 자랑 수 있습니다!
더프, 내가 너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니?
도리나가 말해줬어 ...
달다프 (주머니에서 손수건을 꺼내라)! 세상에, 내가 너에게 부탁하고, 네가 말하기 전에, 나를 대신해서 이 손수건을 들고 있어.
Dorina 는 무엇을 하는 건가요?
달다프, 가슴을 막아라. 나는 참을 수 없다: 이런 상황은 사람들의 마음을 부식시키고 죄책감의 생각을 불러일으킨다.
Dorina, 원래 너는 이런 유혹을 참을 수 없었구나, 몸이 너에게 이렇게 큰 역할을 했니? 솔직히 말해서, 나는 네가 마음속으로 무슨 위험을 무릅쓰고 있는지 모르지만, 나는 너무 무감각해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네가 한 점도 걸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너의 온몸의 피부로 내 마음을 감동시키려고 하지 마라.
더프, 말을 조심해라, 그렇지 않으면 나는 곧 떠날 것이다.
아니, 아니, 내가 갈 차례야. 숙박 하시기 바랍니다. 나는 너에게 한 마디만 말하겠다. 내 아내가 건물 아래의 로비에 올 것이다. 나는 네가 대화에 참가할 수 있기를 바란다.
달다프, 아아! 대단히 환영합니다.
도리나 (혼잣말) 그가 갑자기 누그러졌다! 정말로, 나는 항상 내가 전에 말한 것이 일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더프, 그녀가 왔어?
도리나, 나는 그녀가 오는 것을 들은 것 같다. 예, 그녀입니다. 나는 너희를 떠났다.
세 번째 경기
다르다프 에밀
달다프는 하늘의 영에서 영원히 몸과 마음이 건강하도록 보우하고, 가장 비천한 신도의 소원을 허락하여 장수를 베풀고자 합니다.
에밀은 이 경건한 메시지에 매우 감격했다. 하지만 앉읍시다. 많이 편해졌어요.
더프, 미안해 안녕히 계세요?
에밀이 훨씬 좋아졌어! 열도는 곧 떨어질 것이다.
달포르에서 온 이런 은혜는 결코 내가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나는 한 번도 기도를 한 적이 없다. 하느님께 건강을 회복시켜 달라고 구걸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에밀, 너는 너무 관심이 많구나.
다르푸르가 당신의 소중한 건강을 소중히 여기는 것에 너무 신경 쓰지 마세요. 나는 차라리 나의 건강을 희생하고 너의 건강을 회복하고 싶지 않다.
에밀, 네가 이런 방식으로 그리스도의 사랑과 인자한 정신을 발양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다. 나는 정말 너에게 어떻게 감사해야 할지 모르겠다.
다르푸르는 내가 너를 위해 해야 할 일이 아니다.
에밀, 너와 단둘이 얘기하고 싶어. 나는 지금 아무도 엿듣지 않아서 기쁘다.
나는 다르푸르처럼 기뻤다: 부인, 저는 당신과 단둘이 있어서 정말 많이 좋아졌습니다. 나는 하늘에 이런 기회를 요구했는데, 지금까지, 그것은 이미 나에게 주었다.
에밀, 나로서는 너의 말을 듣고 싶어, 아무것도 숨기지 말고, 그래야 진심으로 만날 수 있어.
달다프는 하느님의 특별한 은혜에 감사하며, 또한 나의 모든 감정을 당신에게 보여 주고, 하느님의 이름으로 당신에게 한 가지 말을 해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누군가가 너의 미모를 사랑하고, 너의 집에 손님으로 왔다. 비록 내가 너를 비난했지만, 나는 너를 조금도 미워하지 않았다. 사실 열정, 무의식, 순수한 동기일 뿐이다 ...
에밀, 나도 그렇게 생각해, 그리고 네가 이렇게 하는 것은 나를 위한 것이라고 믿는다.
더프 (손끝을 잡아라) 네, 부인, 사실입니다. 나는 너무 열정적이다. ...
에밀. 너는 나를 꼬집고 있다.
더프, 내가 너무 열정적이어서 너를 슬프게 하고 싶지 않아. 차라리 ...
그는 손을 그녀의 무릎 위에 놓았다.
에밀, 네 손이 여기서 뭐하는 거야?
달다프, 내가 너의 옷을 만져 보자: 옷감이 아주 부드럽다.
에밀. 손을 치워주세요. 간지러워요.
그녀는 의자를 뒤로 옮겼고, 달은 의자를 받아서 몸을 앞으로 기울였다.
달다프. 오, 이런! 레이스를 얼마나 교묘하게 짜느냐! 오늘의 솜씨는 정말 신기하다. 나는 이렇게 정교한 것을 본 적이 없다.
에밀은 정말 멋져요. 하지만 본론으로 들어갑시다. 우리 남편이 약속을 어기고 딸을 너와 결혼한다고 한다. 이게 사실이라고 생각하세요?
달네, 그는 나에게 이 일을 언급했다.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부인, 이것은 제가 그리워하는 행복이 아닙니다. 인간의 극락, 기묘한 말, 나를 만족시킬 수 있는 것, 나는 그것이 아직 부근에 있다고 생각한다.
에밀, 그건 네가 붉은 먼지를 탐내지 않기 때문이야.
달다프, 내 흉부의 심장은 석두 만든 게 아니야.
에밀, 내 의견으로는, 나는 네가 온 마음을 다해 천국을 숭배한다고 믿는다. 이 세상은 너와 무관하다.
달다프, 우리가 사랑하는 것은 영원한 것의 아름다움이다. 그래서 우리는 인간 사물의 아름다움을 사랑하지 않는다. 하느님께서 완벽한 작품을 창조하실 때, 우리의 마음은 쉽게 반할 수 있습니다. 너 같은 여자는 모두 천국의 아름다움을 굴절시키지만, 천국의 가장 소중한 기적은 너 혼자만 보여 준다. 신이 너에게 아름다운 얼굴을 주면 누구나 반할 것이다. 당신은 완벽한 창조물입니다. 저는 제 눈의 창조주를 찬양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창조주의 가장 아름다운 자화상입니다. 내 마음속에는 따뜻한 사랑이 솟아올랐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처음에 나는 이 일이 마귀의 갑작스러운 습격일까 봐, 심지어 너를 나의 수도의 장애물로 여기고 피하기로 결심했지만, 결국, 아아! 얼마나 매혹적인 아름다움인가, 나는 이런 미련이 그렇게 나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제대로 안배하면, 나는 성실과 수치심에 적응할 수 있고, 나는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 나는 감히 이 마음을 너에게 바칠 수 있다, 나는 인정한다, 매우 방자하다. 그러나 이 방면에서, 나의 길은 높지 않아, 노력은 헛수고이다. 나의 소망이 실현될 수 있을지는 전적으로 너의 동정심에 달려 있다. 너는 나의 희망, 나의 행복과 나의 순결이다. 내가 고통인지 행복인지는 너에게 달려 있다. 요컨대, 당신은 내가 즐기기를 원하고, 나는 즐기고, 당신은 나를 고통스럽게 하고, 나는 고통을 겪고, 당신의 최종 결정을 볼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에밀, 네가 말한 것은 매우 다정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좀 의외다. 나는 네가 강인하고 규칙을 지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너 같은 신도, 모두가 말한다. ...
달다프, 아아! 나는 신자이지만 나도 사람이다. 내가 너의 아름다운 얼굴을 보았을 때, 나는 미친 듯이 기뻐했다. 나는 나 자신을 통제할 수 없다. 그래서 나는 자신을 표현할 수 없다. 나는 이것이 불륜이라는 것을 알지만, 결국, 부인, 나는 선녀가 아니다. 만약 네가 내가 너를 사랑하지 않는다고 비난한다면, 너는 너 자신이 예쁘고 매력적이라고 탓해야 한다. 당신의 광채와 절세의 모습을 보자마자, 당신은 내 마음속의 주재자가 되었습니다. 나는 반항하고 싶지 않다. 나는 금식 기도 눈물 나의 모든 노력을 극복했다. 너의 매력은 나의 모든 소망을 빨아들였다. 내 눈과 내 * * * 이미 내 생각을 천 번 알려줬는데, 이제 나는 목소리로 내 상황을 알려줄게. 네가 무능한 노예가 겪은 고난에 대해 약간의 연민을 가지고 있고, 네가 자비와 위로를 원한다면, 너는 겸손할 것이다, 오! 나는 영원히 너의 맛있는 기적을 숭배할 것이다. 아무도 나와 비교할 수 없다. 나로 인해, 너의 명성은 영원히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고, 너도 나의 어떤 모욕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여자들은 왕궁에 들락날락하는 낭만적인 인물을 좋아한다. 사실 그들은 모두 건방지고, 경박하며, 끊임없이 자신의 진보를 자랑하며, 모든 사람에게 자신의 이익을 선전한다. 사람들은 그들이 입을 꼭 다물고 있다고 믿었지만, 그들의 혀가 아무런 메시지도 남기지 않고 그들이 숭배하는 제단을 더럽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우리 같은 사람은 연애할 때 모두 조심스럽고 비밀로 유지되므로 여자는 안심할 수 있다. 우리는 자신의 명예를 소중히 여기고, 먼저 우리가 사랑하는 여자에게 가장 좋은 보증을 한다. 그래서 우리가 자신의 마음을 받아들이면, 그들은 우리로부터 사랑을 받을 수 있고, 소란을 피우지 않고, 기쁨을 얻고,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에밀, 나는 너의 말을 자세히 들었는데, 나는 너의 말이 나에게 상당히 분명하다고 생각한다. 내 변덕이 남편에게 이 따스한 사랑 이야기를 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니? 나는 즉시 그에게 이 사랑 이야기를 말했다. 너는 그가 너와의 우정을 바꾸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니?
달다프, 나는 네가 착하다는 것을 알고, 나의 거센 행동을 용서할 것이고, 너도 사람의 약점을 생각하고, 나의 말없이 옳고 그름을 용서하고, 너를 불쾌하게 할 것이다. 그리고 너의 매력을 보면 내가 장님이 아니라는 것을 인정한다. 사람은 결국 죽는다.
엘머, 만약 다른 사람이 이 일을 당하면, 방법을 바꿀 수 있다. 그러나 나는 조심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나는 남편에게 말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만약 내가 이렇게 하고 싶다면, 나는 네가 한 가지 일을 하기를 바란다. 즉, 성실하게 팔레르와 마리안나의 결혼을 추진하고, 결코 중간에서 방해하지 말고, 결코 부당한 힘으로 타인의 행복을 희생하고, 자신의 희망을 만족시키지 마라 ...
시나리오 4
아가씨, 엘머, 다더프
아가씨 (그가 숨은 스위트룸에서 나오다) 아니, 엄마, 아니, 이 일은 공개해야 한다. 나는 방금 안에 있었는데 공교롭게도 모든 것을 들었다. 하늘은 일부러 나를 데리고 들어가 소인의 기염을 타격하고, 그에게 위선적이고 오만한 길을 알려 주고, 아버지의 눈을 열고, 당신과 사랑하는 소인의 영혼을 볼 수 있는 눈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헤르메스, 필요 없어 그가 열심히 공부하고 내가 그의 호의를 용서해 준 것에 보답하려고 노력하기만 하면 된다. 나는 이미 그에게 승낙했으니, 나에게 마음을 바꾸라고 하지 마라. 징과 북소리가 내 입맛에 맞지 않는다. 여자는 절대 이런 개뿔로 남편의 귀를 귀찮게 하지 않는다. 그냥 웃어넘길 뿐이다.
아가씨, 당신이 이렇게 하는 데는 당신의 이유가 있습니다. 나는 이렇게 하지 않는다, 나는 나의 이유가 있다. 이유 없이 그를 놓아주는 것이 우스갯소리가 되었다. 그는 경건하고 횡포한 척하며 우리 사이에 많은 분쟁을 일으켰다. 나는 매우 화가 났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분노로 가득 차서 누설할 곳이 없다. 이 무뢰한은 나의 결혼과 파렐의 결혼에 반대하여 그의 아버지를 너무 오래 통제했다. 이 녀석의 얼굴, 아버지도 알아야 한다. 마침내 하늘에 눈이 있어 이렇게 편리한 방법을 주었다. 이 기회는 너무 유리하다. 나는 그것이 헛되이 흘러가게 하는 것이 이미 늦었다는 것에 신께 감사한다. 유감스럽게도, 나는 내가 얻은 기회가 필요하지 않지만, 나는 하느님으로부터 그것을 되찾는 것이 가장 좋다.
헤르메스 양 ...
죄송합니다, 아가씨. 아니요, 제가 하고 싶은 일을 해야 합니다. 나는 지금 너무 기뻤고, 매우 행복했다. 네가 나에게 복수의 쾌감을 포기하라고 권하는 것은 백언이나 다름없다. 더 이상 말하지 마라, 나는 일을 처리하러 갈 것이다. 우리 아버지의 도착은 바로 내가 원하는 것이다.
장면 5
올구, 아가씨, 달, 에밀.
스미스 아빠, 방금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우리는 너에게 말하려던 참이었는데, 네가 들으면 틀림없이 매우 기쁠 것이다. 너의 좋은 것은 보답이 있다, 이 선생은 너의 좋은 것을 두 배로 늘렸다. 그는 방금 큰 열정을 나타냈다: 너의 명성을 더럽히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 나는 그가 마음이 없는 것을 발견하고, 여기서 그의 어머니에게 그의 스캔들을 고백했다. 어머니는 마음씨가 선량하여 너무 조심스럽다. 만큼 당신이 비밀을 유지; 그러나 나는 이런 뻔뻔한 행동을 용서할 수 없다. 나는 너를 속이는 것은 존중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에밀: 네, 저는 그 말들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내가 이런 말을 들었을 때, 그녀는 앵무새가 혀를 배워서 남편을 불안하게 해서는 안 된다. 좋은 명성은 단어와 구를 모방하여 얻은 것이 아니다. 우리는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충분합니다. 나도 그렇게 생각한다, 스미스 양, 만약 네가 나를 존중한다면, 너는 아무 말도 하지 마라.
장면 6
올곤, 아가씨, 달
오르간. 오, 이런! 내가 방금 들은 것이 사실인가?
네, 도우, 저는 나쁜 사람, 죄인, 얄미운 부스러기, 무법, 예로부터 가장 큰 불량배입니다. 내 생활은 죄악과 더러움으로 매분마다 더럽지 않다. 나는 하나님이 나를 처벌하려고 의도하셨기 때문에, 이 기회를 빌어 나를 시험했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비난을 받았고, 아무리 큰 죄명도 감히 자신을 업신여기지 못하고 이치에 따라 쟁론을 벌였다. 남이 너에게 한 말을 믿고, 노발대발하며, 나를 범죄자로 삼고, 나를 너의 집에서 쫓아내라. 나는 더 많은 굴욕을 받아야 한다, 이것은 전혀 아무것도 아니다.
올건 (그의 아들에게)! 불효 항명, 어떻게 감히 헛소문을 퍼뜨려 그의 덕행을 더럽히겠는가?
아가씨. 뭐? 이 녀석은 위선적이어서 순종하는 척한다. 너는 정말로 믿는다. ...
올건, 닥쳐, 빌어먹을!
달다프. 그에게 말하게하십시오: 당신은 그를 잘못 비난했습니다. 너는 그가 한 말을 믿는 것이 좋겠다. 이왕이면 너는 왜 나에게 이렇게 잘해 주니? 마지막으로, 내가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니? 도우, 내 생김새를 믿니? 당신은 내가 표면적으로 좋은 사람이라고 믿습니까? 할 수 없어, 할 수 없어: 너는 현상에 속았어, 아아! 나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별로 좋지 않다. 모든 사람은 나를 품성이 고상한 사람으로 여긴다. 하지만 진실은: 나는 한 푼의 가치도 없다. 그래, 내 사랑하는 아이야, 말해봐, 나를 간사한 것, 악인, 강도, 살인자, 더 가증한 말로 욕해, 나는 결코 반박하지 않을 거야. 그렇게 해야 합니다. 나는 무릎을 꿇고 기치대욕을 제사할 의향이 있다. 내 인생에서 많은 악을 저질렀기 때문에 부끄러움을 느껴야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오르구 (다르) 도우, 너 너무 지나쳤어. 불효항명, 잘못을 인정하지 않습니까?
아가씨. 뭐? 너는 정말로 그의 이야기를 믿는다 ...
올건, 닥쳐, 이 개자식아. 도우, 안녕! 일어나세요! 어떤 일 (그의 아들에게).
아가씨, 그럴 거예요
올건, 멈춰
아가씨가 나를 화나게 했다! 뭐? 나를 ...
올건, 네가 한 마디만 하면 나는 너의 팔을 부러뜨릴 것이다.
도우 달다프, 하느님을 봐, 화내지 마. 나는 차라리 가장 무서운 고통을 참을지언정, 그가 나를 위해 피부에 작은 구멍을 찢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올구 (그의 아들에게) 배은망덕한 물건!
더프, 그를 보내 줘. 필요한 경우, 나는 무릎을 꿇고 그를 살려 달라고 간청했다 ...
오르구 (다르에게) 아이고! 뭐 하는 거야? (아들에게) 개자식! 그가 얼마나 좋은지 봐라.
미스, 그래서.
올건, 닥쳐
아가씨. 뭐? 나 ...
올건, 들려? 입 다물어. 너희가 왜 그를 공격했는지 나는 이해한다. 너희는 모두 그를 미워하고, 오늘 나는 나의 아내와 아이와 심부름꾼이 그를 반대하는 것을 보았다. 네가 감히 이 독실한 사람을 우리 집에서 쫓아내려고 하다니. 하지만 네가 그를 쫓아낼수록, 나는 그를 붙잡고 싶다. 집안의 오만한 기염을 타격하기 위해서, 나는 가능한 한 빨리 딸을 그에게 시집갈 것이다.
아가씨, 당신은 그녀가 그와 결혼하도록 강요하고 싶습니까?
올구은의 말이 맞아, 불효가 따르지 않는다. 너를 화나게 하기 위해서, 오늘 밤 나는 너에게 경의를 표할 것이다. 이봐! 우리 한번 보자, 내가 학부모라는 것을 너에게 알리고 싶어, 모든 사람이 복종해야 한다. 좋아, 가져가라, 말썽꾸러기. 무릎을 꿇고 그의 용서를 빌다.
아가씨. 누구세요? 이 개자식에게 용서를 빌어라? 그는 자신의 능력에 의지하여 남을 속인다 ...
오르간. 거지, 네가 듣지 않아도 감히 그를 욕할 수 있니? 막대기를 찾아라! 막대기를 찾아라! (다르에게) 나를 막지 마라. (아들에게) 좋아, 당장 우리 집에서 나가, 영원히 돌아오지 마.
아주머니: 네, 갈게요. 하지만 ...
올건, 여기서 나가 이 망할 놈아, 내가 너의 상속권을 철회하고, 너를 저주하면 죽지 않을 거야.
제 7 회
다르푸르 올곤
올건이 어떻게 감히 이렇게 성인을 불쾌하게 할 수 있단 말인가!
달다프 하느님, 그가 나에게 가져온 고통을 용서해 주십시오! (오르고의 경우) 누군가가 도우 앞에서 내 험담을 하고 싶어하는 것을 보았으면 좋겠다. 내가 얼마나 슬픈지 알잖아 ...
올건, 아이고!
달다프, 사람들이 은혜를 원수로 갚을 것이라고 생각했을 때, 나는 마음속으로 수천 개의 바늘이 박힌 것처럼 느껴졌다. 세상에 이런 일이 있을 것이다. 나는 너무 비참하여 말을 할 수가 없다. 나는 내가 곧 죽을 것이라고 믿는다.
올건 (눈물 가득, 문 앞으로 달려가 아들을 차버렸다) 개자식! 나는 당초에 너에게 사정을 봐주었던 것을 후회하고, 즉시 너를 죽이지 않았다. 도우, 슬퍼하지 마, 화내지 마.
다더프, 이 불행한 싸움을 멈추자. 내가 너의 집에 얼마나 많은 번거로움을 주었는지, 도우. 나는 내가 너의 가족을 떠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한다.
올건 뭐야? 너는 이것을 뭐라고 부르니?
더프, 그들은 나를 싫어해. 나는 그들이 네가 내가 너에게 불충실하다는 것을 의심하게 하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올건은 이것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내가 그들을 알아차렸다고 생각하니?
다르푸르, 그들은 거기서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네가 지금 같은 험담을 믿지 않는다면, 다음에 너는 믿을 수 있을 것이다.
오르고는 할 줄 몰라, 도우, 영원히.
달다프 헉! 도우 같은 여자는 남편을 쉽게 달래줄 수 있다.
올건은 안돼, 안돼.
더프, 빨리 놔줘. 내가 너의 집을 떠나자마자 그들은 더 이상 이렇게 나를 공격할 이유가 없다.
올구 아니, 네가 남아 있어: 네가 간다면, 나는 살 수 없어.
달다프. 좋아! 그렇다면, 만약 그렇다면, 나는 또 고통을 당할 것이다. 하지만, 여러분이 원하신다면, ...
오르간.
더프, 됐어, 그만해 하지만 저는 제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명예는 훼손될 수 없다. 친구로서 나는 소문을 막고 다른 사람이 의심을 품는 것을 막아야 한다. 나는 앞으로 너의 아내를 만나는 것을 피할 것이다. 너는 앞으로도 나를 만나지 않을 것이다 ...
아니, 그들은 그들이 좋아하는 어떤 일도 할 수 있다. 너는 항상 그녀와 함께 있다. 나의 가장 큰 즐거움은 그들을 화나게 하는 것이다. 나는 모두가 네가 항상 그녀와 함께 있는 것을 보고 싶다. 이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나는 그들과 끝까지 싸워야 한다. 너를 제외하고는 아무도 나의 후계자가 되고 싶지 않다. 나는 나의 모든 재산을 너에게 주고, 즉시 수속을 밟겠다. 착하고 성실한 친구가 나의 사위가 되어 아들, 아내, 부모보다 다정하다. 당신은 나의 건의를 받아들입니까?
달다프, 하느님의 뜻이 모든 일에서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올건, 불쌍한 사람! 우리 가서 자격증을 준비하자. 누가 참을 수 없다면, 누가 화를 낼 것인가!
(이건우 번역)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사람들이' 위선자' 를 언급할 때, 종종 모리애 연극의 한 인물인 달다프를 떠올린다. 실생활에서 달다프는 이미' 위선자' 의 대명사가 되었기 때문이다. 다르푸르는 모리애 코미디 다르푸르의 주역이다. 이 연극은 또' 사기꾼 또는 위선자' 로 번역되었는데, 이는 모리애 작품 중 공연 횟수가 가장 많은 드라마다. 중국에서 공연한 후에도 중국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다르푸르' 는 풍자 코미디로 종교의 위선을 조롱했기 때문에 당시 종교단체의 공격을 받아 공연은 우여곡절을 겪었다. 1664 년 5 월, 처음으로 3 막 형식으로 공연을 했지만 성례회의 반대에 따라 국왕 루이 14 세가 금지를 명령했다. 이를 위해 모리애는 2008 년 8 월 첫 문장' 진정표' 를 써서 그의 억울함을 하소연했다. 1667 년 8 월, 수정된 다르푸르는 사기꾼으로 개명되어 2 차 개봉, 봉쇄됐다. 모리애는 그의 분노를 표현하기 위해 두 번째 진정표를 썼다. 1669 년 다르푸르는 기존 5 막극으로 등장해 개봉했다. 이때 모리애는 위너 유쾌한 심정으로 제 3 부' 진정표' 를 적었다. 모리애와 종교단체의 불요불굴의 투쟁으로 다르푸르는 삼막 희극에서 엄숙한 현실의 의미를 지닌 5 막 풍자 희극으로 발전하여 영원히 시들지 않는 예술의 꽃이 되었다.
다르푸르' 3 막판은 이미 실전되었고, 지금은 5 막 풍자 희극이다. 전극은 종교 사기꾼 달다프를 중심으로 그의 위선을 폭로했다. 다르푸르의 위선은 극본에서 주로 두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한편으로는 그의 사기와 위장이다. 다르푸르가 올구은의 좌석 상빈이 될 수 있었던 것은 가난한 척하며 오르구은의 동정을 얻은 다음 독실한 신도로 위장하여 오르구은의 신뢰를 한 걸음 한 걸음 더 얻었고, 결국 오르구은을 속여 그가 이미 약혼 한 딸과 결혼하게 하고 자신의 모든 재산을 그에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반면에, 그의 욕망과 탐욕. 올곤은 딸을 그에게 배정해 주었지만, 그는 만족하지 않았기 때문에 올곤의 아내 에밀을 강탈하여 그녀와 새롱거렸습니다. 나중에 그는 심지어 한 치도 들여서, 뻔뻔스럽게 너무 많은 것을 요구했다. 게다가 달은 매우 탐욕스럽다. 그는 얻은 돈을 모두 필요한 사람에게 기부했지만 실제로는 자신의 주머니에 넣었다. 올구은의 재산에 대한 그의 추구와 올구은 자신에 대한 박해는 그의 탐욕스러운 본성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핵심 인물로서 달달다프는 극중 등장하는 횟수가 많지 않다. 3 1 차중 1 1 회, 올건은 2 1 회. 그러나 작가의 별심 사장은 다르푸르의' 유비쿼터스' 를 사실상' 유비쿼터스' 라는 느낌으로 달다프의 생김새가 줄곧 칭찬받아 왔으며' 유비쿼터스' 의 느낌을 드러낼 수 있다. 전극 5 막, 다르푸르는 중심 인물로 제 1 막과 제 2 막에 나타나지 않았다. 하지만 연극의 막이 열리자 달다프는 독자와 관중 앞에 나타났다. 버나드 부인은 다르푸르를 위해 하늘을 우러러보며 다르푸르의 하늘이 드물다고 자랑했다. 다른 사람들은 다르푸르를 비웃었습니다. 이것은 다르푸르의 위선을 보여준다. 2 막에서 올건은 달포르를 "정신 멘토" 로 여겼고, 심지어 딸 마리안나와 팔레어의 혼약을 파기하고 딸에게 달포르와 결혼하도록 강요했다. 다르푸르에 대한 사람들의 이야기, 특히 완전히 다른 두 가지 태도는 다르푸르의 이미지를 독자와 관중의 머릿속에 깊이 각인시켜 다르푸르의 출현에 대한 강한 기대를 형성하고 그의 출현을 불렀다. 이런 서스펜스는 연극 효과를 크게 높였다.
달다프는 "그러나 우리가 천 번을 불렀고, 천 번을 재촉했고, 그녀는 비로소 우리에게 손을 댔다" 고 할 수 있다. 달다프는 마침내 제 3 막에 등장했다. 그는 등장하자마자 "범상치 않다" 고 말했다. 그의 위장, 그의 탐욕, 그의 정욕은 그의 짧은 말을 통해 여지없이 드러났고, 매우 깔끔했다. 그가 나타나자마자 그의 종 도리나가 다가오는 것을 보았다. 그는 즉시 그의 시종에게 말했다. "로렌, 내 쓴 옷과 채찍을 치워라. 하느님께 하느님의 빛이 당신의 마음을 영원히 밝히기를 기도합니다. 누군가 나를 보고 내가 모금한 돈을 범인에게 나누어 주었다고 말했다. " 도리나가 저칼라 원피스를 입고 있는 것을 보고 그녀는 말했다. "아! 맙소사, 내가 너에게 부탁한다. 네가 말하기 전에, 나를 대신해서 이 손수건을 들어라. "와" 너의 가슴을 막아라. " 나는 그것을 참을 수 없다; 이런 상황은 사람들의 마음을 부식시키고 죄책감의 생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도리나는 달의 더러운 본질을 예리하게 지적했다. "그래서 너는 유혹을 견디지 못한다. 너의 몸은 너에게 이렇게 큰 역할을 했니?" 솔직히 말해서, 나는 네가 마음속으로 무슨 위험을 무릅쓰고 있는지 모르지만, 나는 너무 무감각해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네가 한 점도 걸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너의 온몸의 피부로 내 마음을 감동시키려고 하지 마라. "그가 에밀을 보았을 때, 그는 즉시 흥미를 느꼈다. 그는 그녀를 희롱하고, 그녀를 성추행하며, 징그러운 말로 자신의 분수에 맞지 않는 생각을 표현했다. 제 3 막 6 회, 미스가 올구인 앞에서 다르푸르를 폭로했을 때 다르푸르 * * * 의 본질이 생생하게 드러났다. 결국 스미스는 목적을 달성하지 못했고, 이로 인해 올구는 달포르를 더욱 믿게 되었고, 자신의 전 재산을 모두 그에게 주기로 결정했다.
모리애가 줄거리 레이아웃에 색다른 마음을 품고 있다. 제 1 막과 제 2 막의 매복은 다르푸르를 급히 보게 한다. 마지막 심리기에는 주인공이 빨리 나오기를 기다렸고, 때로는 극의 진척이 좀 느리다고 느끼기도 했다. 그러나, 3 막 주인공이 등장했을 때, 이 극의 전개는 폭풍우가 몰아치는 듯 눈코 뜰 새 없이 진행되었다. 달다프는 처음으로 에밀과 장난을 쳤다. 다미스가 달다프를 폭로했다. 올곤은 다미스를 격분시키고 자신의 재산을 달다프에게 주었다. 에밀 디자인, 올곤은 달다프의 얼굴을 직접 보고 달다프가 물렸다. 그렇게 많은 줄거리가 다음 3 막에 집중되어 단숨에 독자와 관중을 위해 전개되었다.
작가는 주로 대비와 과장된 수법을 통해 다르푸르의 위선의 본질을 풍자하고 폭로했다. 오르구엔 앞에서 그는 하느님을 대표하여 오르구온 가족을 감독하고, 오르구온이 그를 신으로, 그를 "정신 스승" 으로 여기게 하는 독실한 신자의 의무를 다했다. 하지만 올건 뒤에는 에밀을 희롱하고 올건의 재산을 횡령한 진짜 불량배였다. 남들은 연기를 하기 전에 모금한 돈을 전부 범인에게 기부하겠다고 했지만, 이후 한 푼도 내지 않고 자신의 주머니에 돈을 넣었다. 과장이 대비 수법을 관통하다. 올구언 가문의 다른 사람들은 달다프의 사악한 스캔들에 대한 묘사를 과장했고, 올구은 본인과 그의 어머니 버나드 부인도 달다프에 대한 숭상심을 과장했다. 다르푸르 인민 전후의 다른 표현은 크게 과장되었다. 이러한 대조적인 과장은 독자와 관객들에게 달의 위선의 본질을 이해하게 할 뿐만 아니라 그 드라마의 희극적인 색채도 크게 높였다. 제 1 막과 제 2 막에서는 다르푸르의 이미지가 거의 모든 사람의 말을 통해 나왔기 때문에 다르푸르가 출전한 후의 말과 행동은 당연히 독자와 관중의 마음속에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하지만 그가 등장했을 때 언행은 다른 사람보다 과장되어 대비에서 과장을 두드러지게 하고, 의외로 배꼽을 잡게 하며, 합리적이고 불합리한 극적인 효과를 냈다.
(양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