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내가 네다섯 살쯤 되었을 때, 고향 옆집 두 이웃이 도랑을 파는 문제로 다툼을 벌였습니다. 60대 할머니 두 분이 욕설을 하며 다투고 있었어요. 이 소식을 들은 인근 이웃들이 수십 명이 모여들었습니다. 일부는 고의적으로 상대방을 도발했고, 다른 일부는 호기심에 싸움을 지켜보았습니다. 할머니는 인디애나로 가셨고 저는 할머니 뒤에 숨어 옷을 끌고 갔어요. 불쾌한 말들이 바다처럼 밀려왔고 저는 종종 움찔하며 비명을 질렀습니다.
초겨울이 되자 서늘함이 찾아왔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나이든 여성 중 한 명은 캐미솔도 입지 않은 채 얇은 면 상의를 찢어버렸습니다. 마른 가슴 한 쌍이 가슴에서 허리까지 물을 채운 풍선처럼 매달려 손과 허리, 자세, 거만하고 무례한 말투에 맞춰 흔들리고 있었습니다. 구경꾼들은 할머니가 풍선을 나눠줄수록 웃음을 터뜨렸다.
할머니는 그 모습을 보고 저를 데려가려고 돌아섰습니다. 하지만 그 장면은 우연히 제 마음속에 기록되어 어린 시절의 기억 속에서 매우 불쾌한 장면이 되었습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저는 처음부터 끝까지 당황했습니다. 다툼이기 때문에 사랑에 관한 이야기, 왜 그들의 옷에 매력이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하는지, 왜 많은 소년 소녀들이 속이려고 흥분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자란 후 "붉은 방의 꿈"을 읽을 때 종종 샤징이의 대사를 읽으면서 "하지 마, 멈추지 마, 점점 더 큰 소리로 외치며 '비웃음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이모가 나를 이렇게 대할 때 감히 웃을 수도 없나요? 아니면 나를 팔아 넘기십시오! 쉬 가족이 부자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 좋아 _ 돈을 가져 가서 사람들을 부풀리고 좋은 친구와 친척을 인질로 잡고! 일찍 행동하고 조용히 기다리지 않았습니까? 내가 나쁘다고 생각한다면, 누가 모두에게 장님이라고 말한 사람, 세 가지 질문과 네 가지 대답, 왜 우리 집에 오세요? "울면서 동시에 두드리는 그 장면을 항상 기억할 것입니다. 제 마음 속에는이 큰 여성이 허동 번호의 오래된 버전입니다.
대학 시절, 동기들과 시내 쇼핑을 하러 버스를 탔어요. 가는 길에 우리는 모두 조용히 수다를 떨었지만 결코 큰 소리로 떠들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버스에 타고 있던 한 중년 여성이 달려와 같은 반 친구를 가리키며 "수다 떨려면 카바레나 나이트클럽에 가야지. 네가 뭔데 학생 자격이 있어?"라고 말했습니다. 학생들은 충격과 혼란에 빠졌습니다. "왜 말을 하면 안 돼요?" 그 여성은 더욱 난폭하게 욕설을 퍼부으며 "젊다는 게 쉽지 않다고 생각하는군요. 누구나 언젠가는 늙는다고요!"
예상치 못한 소리에 깜짝 놀란 저는 정신을 차리고 차에서 내렸더니 그 여성은 "그럴 필요 없어, 누구나 언젠가는 늙는다고"라고 중얼거리며 욕설을 내뱉고 있었습니다.
우리 두 순진한 소녀는 아무 이유도 없이 그녀의 젊음을 빼앗은 상상의 적이 되었고, 마치 그녀의 젊음이나 다른 모든 것이 모두에게 짓밟힌 것처럼, 우리의 기억은 그녀에게 불공평했다. 모두가 그녀의 _주술_ 속에서 빨리 늙어 꽃이 되고 버드나무가 되어 마음속의 증오를 한숨으로 달래야 한다.
(2)
2020 년에는 동네 광장에서 산책을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종종 작은 손녀를 가진 자매를 만났습니다. 그녀는 하얀 피부와 날씬하고 곧은 몸매를 가지고 있으며 포니 테일을 높이 묶었습니다. 그녀는 할머니가되었지만 50 대 여성 같지는 않습니다. 언니는 아름다웠습니다. 그녀는 전문적으로 숙련 된 민속 무용 스키니 드레스를 입을 때마다 허리에 밝은 색의 허리 스카프를 착용하여 몸매와 기본 기술을 과시했습니다. 그녀의 건강과 아름다움이 너무 부러워서 몇 번이나 관리 팁을 물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작은 마을 광장에서 같은 동네에 사는 두 아이의 엄마를 만났습니다. 큰아들은 여섯 살이 되어 혼자 놀고 있었고, 그녀는 둘째 아이를 임신한 지 7개월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이 아름다운 언니는 어린 손녀가 미끄럼틀에서 노는 모습을 지켜보면서도 스퀘어 댄스를 위한 새로운 포즈를 연습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소년은 비눗방울 물을 뿌리며 누나의 어린 손녀를 놀리고 있었습니다. 두 번째 아이를 안고 있던 어머니는 아이를 설득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언니의 눈이 동그랗게 뜨고 눈썹이 올라갔습니다."왜 그렇게 자격이 없니! 어떻게 어린 소녀에게 그걸 묻힐 수 있어!" 아이의 어머니는 즉시 부끄러워하며 서둘러 사과했습니다. 그리고는 한 손에는 둘째를, 다른 한 손에는 소년을 안고 재빨리 자리를 떠났습니다.
누나는 여전히 안심하지 못하고 다시 모욕을당했습니다."너 같은 엄마를 둔 아이에게 어떻게 무례한 일을 가르 칠 수 있니! 나는 자질도없고 가정 교육도없고 둘째 아이를 가질 얼굴이있는 빔의 비안 샤오를 모릅니다. 너 같은 쓰레기 같은 놈은 애가 몇 명이나 있어!"
나는 차가운 공기를 들이마셨다. 장난꾸러기 아이의 장난에 분노에 얼굴이 일그러지고, 증오에 이를 갈며 가장 악랄한 욕을 내뱉었다. 모든 예술적 아름다움은 순식간에 사라졌다.
나는 여자들이 늙는 것을 두려워한다는 것만 알고 있었다. 너무 섬세해 보이는 명품 가방도 쉽게 떨어질 수 있는 소모품이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아름다움은 사라지고, 콜라겐은 중요한 시기만 지나면 절대 뒤돌아보지 않습니다.
지금 젊음을 유지하고 싶은 것은 매우 캐주얼합니다. 히알루 론산 몇 캔, 조명 몇 개만 있으면 즉시 18 세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마음 속의 추함과 저속함은 모든 선함을 끝내고 먼지로 되돌리기에 충분합니다.
홍실의 꿈 제59화에서 막내 소녀 춘옌은 청원의 말을 의역해 "막내 소녀는 결혼하지 않은 희귀한 보물이다. 그녀가 결혼했을 때 그녀는 어떻게 든 많은 나쁜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비록 진주 한 줄이지만, _색깔은 화려하지만_ 죽은 진주이고, 나이가 들면서 변하는 것은 구슬이 아니라 물고기 눈이다. 하나를 제거하면 어떻게 세 가지가 달라질 수 있을까요?"
청웬의 머릿속에서 여성은 미혼, 기혼, 노년의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처녀는 마치 귀하고 반짝이는 진주처럼 신선하고 밝으며, 기혼 여성은 사소한 화려함에 깊이 빠져 있습니다. 중년 여성은 평범한 생활에 익숙한, 죽은 물고기 눈만 남은 존재로 전락합니다.
칭원은 남성과의 관계를 바꾸고 "이상하고 이상하게도이 사람들이 남성과 결혼하자마자 남성 성을 염색하는 방법, 이것이 짐승이 _보다 더 나쁜 이유, 사람이 죽일 수있는 것보다 더 많은 이유"라고 한탄했습니다.
실제로 여성의 자기 성장과 실천의 세 가지 영역입니다. 나이, 결혼 생활 또는 남성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몇 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예쁜 소녀처럼 고집을 부립니다.
어떤 사람들은 카프카의 성에 들어와서 나이든 여성을 남은 자로 만들기도 합니다.
일시적인 젊음이 가장 암울한 것은 아닙니다. 오드리 헵번의 말년의 연약하고 주름진 외모는 그녀에게 아무런 해를 끼치지 않았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인으로 인정받았던 그녀는 세월을 거스르며 아름다운 삶을 살았습니다.
정말 슬픈 것은 한때 울보였던 이 여성들이 점점 더 날카롭고 편협하며 분개하고 저속하고 경멸적이며 적대적인 사람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3)
거절은 끊임없는 빼앗김과 허락의 과정입니다.
그들은 단순히 최고의 전성기와 꽃 같은 외모를 잃을 뿐, 연마되고 완성되는 데서 오는 부드러운 마음의 상태를 결코 얻지 못합니다. 그들은 지체된 삶 속에서 곰팡이로 인해 건강 음료 한 병으로 전락하고, 시간이 지나도 결코 부드러운 와인 한 잔이 되지 못합니다.
불평하고 문제를 일으키고 불평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을 단절시킵니다. 차가운 얼굴로 사람들을 대하고, 독단적이고 불합리하게 일을 처리하고, 실제 진흙탕에서 뒹굴고, 진흙으로 얼룩진 혐오스러운 칼과 바퀴가 있는 홀에서 생리가 나오면 서둘러 나와야 한다고 규정하고, 여성 갱년기를 위해 온 세상이 타협해야 한다고 규정합니다.
자식을 낳고, 자식들로 가득한 집, 아이를 안고 늙음을 짊어지고, 상록수의 말년, 그렇지 않으면 행복한 노년, 산 자의 원망에 분노하고, 시간의 선물에 감사하지 않는 노년.
그래서 어떻게 계산하든 그 계정은 돈의 손실입니다.
그들을 패배시킨 것은 결코 시간이나 쇠퇴가 아니었다.
외로운 연인들은 자신의 손에 의해, 자신의 견딜 수 없는 것에 의해 패배합니다. 그것은 넘을 수 없는 빙하와도 같아서 한 발짝도 내딛기 어렵습니다. 고칠 수 없는 평범함, 교사라는 허영심, 변하지 않는 괴로움. 그들은 마늘 농사를 크게 지으며 자신을 이길 방법을 찾으며 말년을 보냈다.
명쾌함을 위해서도, 세상을 돕기 위해서도 아니었습니다. 당신은 먼지를 들여다 보거나 사려 깊지 못합니다. 당신은 사람들에게 비열하고 기만적이며 마음은 이기적입니다.
바오다이처럼 아름다워야 했지만 그들의 일상은 왕산, 저우루이, 자오 고모처럼 되어 버렸습니다. 불의를 꾸짖고, 세상의 냉정함을 비난하고, 일상의 바쁨과 인생의 험난함을 불평하며, 겉은 추하고 눈은 사악하고 속은 뒤틀린 가장 완전하고 저속한 속물로 변해갑니다. 문제를 일으키고, 소란을 피우고, 사람과 사물을 적대감과 갈등으로 대하고, 할 수 있는 모든 방식으로 플레이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모두는 노인을 공경하고 젊은이를 사랑하는 전통 속에서 자랍니다. 누구나 항상 노인을 공경하죠. 하지만 옷을 찢고 소리를 지르고, 남의 젊은이를 적대시하고, 남을 비웃고, 길고양이를 짓밟고, 항상 움직이지 않는 사랑을 주고, 자기 자식을 보물처럼 대하고, 남의 자식을 풀처럼 대하고, 자신의 가면을 칠한 피부처럼 순간적으로 찢는 이 모든 것을 끝내고 싶을 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