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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 성 역사 및 현황 조사 보고서 [역사]

양 성은' 백가성' 에서 16 위를 차지했다.

현재 중국에서 여섯 번째로 큰 성이다. 호적관리부 전국 공공신분정보시스템 (NCIIS) 에 따르면 양도 제 6 성이다.

1977 년, 중국 역사가들은 동양지 () 가 발표한' 성 ()' 에 관한 논문에서 양이 세계 중국인의 10 대 성 중 하나라고 지적했다.

자기 소개를 할 때, 흔히' 양' 을' 양' 이라고 부른다. 사실 이것은 옳지 않다. 사실' 양' 자 오른쪽은' 의미' 가 아니라' 운' 이다.

젊음에는 네 가지 주요 출처가 있습니다.

첫째, 희씨

중화민족과 주족의 후예이다. 따라서 양 성의 기원은 주에서 나온 것이어야 한다.

1 대, 황제: 천하의 후계자가 입찰가보다 적다.

소전은 제후이다.

우리 엄마가' 보보' 라고 하셨는데, 북두추성 주위의 큰 전기로 임신한 것 같아요. 24 개월 동안, 나는 헌원의 언덕에서 태어났고, 이름을 헌재라고 지었다.

시골에 곰이 있어서 곰집이라고 합니다.

첩 네 명과 결혼하여 아이 25 명을 낳다.

8 월, 황제의 재위 백년 붕괴를 기대하며, 조삼에 묻혀서 향년 1 10.

28 세기까지 주후발: 희창의 아들.

십중팔구 년 10 월, 왕은 병이 나서 무너졌다.

영주 만년현 남서쪽 28 리 벽원에 묻혔다.

왕자는 왕이 되기 위해 리를 외웠다.

서당숙우에서 유래한 둘째 아들 양기 (희일), 희발의 손자, 둘째 아들, 진후섭의 아버지의 동생.

영종보는 그를 평이라고 부르고, 그를 양파의 시조로 존경한다. 그는 주성왕 20 년 (모두 여름력, 하동) 7 월 11 일 천빙 (기원전 1085) 에서 태어났다.

주강왕 6 년, 봉양후, 양과로부터 식량을 거두어 양씨를 씨로 삼다.

그는 첸 지 23 년 (기원전 999 년) 4 월 8 일 주무왕으로 죽었다. 그는 이미 85 세이며 매우 충성스럽다.

홍농 시몬 밖에 묻혀 풍뎅이의 모양이 산세가 엇갈렸다.

2 세대 양버보: 23 년 (기원전 1045) 3 월 초 3 일, 양후를 공격했다.

그는 주원년 (기원전 953 년) 5 월 14 일에 92 세를 일기로 죽었다.

산둥 성 무창부 동문 밖에 묻혀 게처럼 생겼습니다.

3 세대 양경: 원년 (기원전 1022 년) 4 월 20 일 태어나 11 년 (기원전 954 년) 10 월 16 일 68 세를 일기로 사망했습니다.

산둥 남문 외호형 매장, 음산찜질.

4 대 양문: 주무왕 23 년 (기원전 999 년) 정월 초팔생은 진천유씨에서 태어났고, 주의왕은 20 년 (기원전 965438 년+기원전 03 년) 정월 16 공양후를 맞아 치씨에서 죽었다. 그는 86 세이며 매우 부지런하다.

산둥 남문 밖에 묻혔고, 호랑이 모양은 아버지를 따랐다.

5 대 양조성: 주공왕 원년 (기원전 974 년) 7 월 10 일에 태어나 양후를 공격하여 421 년 (기원전 9065438+ 기원전 0 년) 6 월 10 일에 73 세를 일기로 사망했습니다.

산둥 무창부 동문외 동모처에 묻히다.

또 세 가지 학설이 있는데, 어느 쪽이든 근원은 황제의 자손과 주나라 황실이다.

희씨 양성은 모든 양성의 주류이다.

서주에서 유래, 선왕의 아버지는 서주의 황위가 무왕에서 선왕까지 전해졌을 때 서주의 마지막 해였으며 국력은 전보다 크게 못하다고 말했다.

장사의 아버지라는 막내아들이 있다. 그는 황제가 그를 작으로 봉하지 않고, 양봉에서 허우로 봉인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래서 사서는 그를 양후라고 부르며 양과를 건립한 뒤 진국과 합병했다. 원래 양 guohou 가족 의 후손, 봉읍 성 양.

진 무제의 아들 버조는 당나라가 저우 왕조 (이 산서서 서쪽 약) 에 멸망한 후, 주성왕은 당나라 땅을 동생 당숙 (당숙, 희성, 자평) 에게 봉하고 9 건의 회성을 봉했다고 말했다.

당숙의 아들 셰가 계승한 후 당국을 진국으로 바꾸자 당숙은 주조 진국의 시조가 되었다.

진 무제 (제 11 일 손) 는 그의 둘째 아들 백의 이름을 양후라고 불렀고, 양후의 시조로 불렀다.

진국의사 양 (80 년 8 월) 은 "백교생이 문채하고, 문채가 돌발, 양혀에 거주하여 양설의사가 되었다" 고 말했다. 。

양 혀는 구리 (가죽), 양, 평양 삼성을 관할한다.

돌직, 직생 적자 (80 년 8 월), 복, 호랑이, 기숙.

그중 둘째 아들 (80 년 8 월), 본명 항숙은 숙부 (80 년 8 월) 라고도 불린다. 그는 진평공의 유명한 정치가이자 교사이다. 다이 진 활성 때문에, 양 (이 산서 홍동 남동쪽) 의 도시에서 분봉되었다. 그의 아들, 나를 먹고, 성을 씨로, 양을 불렀다.

기원전 5 14 년, 김조멸치족 강족 양설족, 식우자는 화산선고모로 도피했고, 후거화음 (현재 산시) 으로 이름을 지었다.

이때부터 양생발전의 주류가 되었으며, 사칭은 양본진이라고 한다.

산시양에게 주는 겁니다.

\ "guangyun \" 과 \ "족보 \" 에 따르면, 막내 아들은 여전히 ​​양 (현재 산서 홍동 카운티 남동쪽) 에 아버지 에 의해 봉인되고, 이후 진 (진) 에 봉인되어 있다.

둘째, 성을 성으로 주세요

1. 통치자가 공로로 준 가장 기본적인 성씨 유형으로 가족을 빛나게 하고 조상을 영광스럽게 한다.

수나라의 양의신.

양의신의 본성은 위지 () 이고, 서속 () 은 선비 () 이며, 북위 () 팔성 중의 하나이다.

위적충, 진일의 아버지, 북주 정주도사. 수나라 초년, 군 대장인 대서상여와 함께 돌궐에 항거하여 전쟁터에서 전사하였다.

당시의 의신은 젊어서 궁중에서 자랐다. 몇 년 후, 그는 궁전 에 머물 수 있도록 편지 를 받았다.

자주 수문제, 수문제를 둘러싸고 불가피하게 위지공훈에 대한 수문제의 추억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의신의 성양, 돈 3 만 관, 술 30 잔, 미맥 100 잔을 주어, 황제가 손주를 따를 수 있도록 가정을 꾸렸다" 고 썼다. 왕실의 성씨뿐만 아니라 왕실에서 의신의 항렬을 결정짓는 것은 성씨 중 큰 사랑을 받는다고 할 수 있다.

2. 제갈량은 삼국성을 줄 때 애옥이 (요국이 호남 구이저우의 한 곳) 를 평정한 후 조 장 양 리 등의 성을 현지 소수민족에게 주었다.

3. 가장 흔한 현상은 양씨라는 사람이 양아버지나 주인의 성으로 성을 바꾸었다는 것이다.

서진 시, 무도 (오늘 간쑤 성현 서북) 일대에서 활동하는 족장은 조카 영호무서 () 가 있었고, 마오 () 는 입양되어 양으로 개성했다.

그 후 양무는 따라 구족의 지도자가 되어 진 () 에 의해 고대 장군으로 봉직되었다.

주인 현상이 가장 잦은 시기를 보면 만당 5 대다.

당대의' 안사의 난' 이후 방진의 영향이 계속 확대되면서 일부 방진은 점차 독립왕국이 되어 중앙정부와 맞서고 있다.

정치적 야망이나 자신의 땅을 보호하기 위해, 팬 슈 아이 는 군인 을 모집하고, 일부 용감한 사람들은 그의 양아들이 되고, 주인의 성을 채택했다.

궁중 환관은 자신의 권력을 확대하기 위해 다른 사람을 자신의 아들로 기른다.

주인의 성을 바꾸는 추세가 한동안 성행하였다.

당나라 때 본명 수는 양아버지로부터 아들을 입양했다.

양사는 당현종 연간에 태어났다. 사료 기록으로 볼 때 당시 이런 개성은 많지 않았다.

앞으로 상황이 크게 달라질 것이다.

양, 본명 조, 어려서부터 집에서 자랐기 때문에 성을 양으로 바꿨다.

때, 봉기군 진압 공로로 양봉은 홍농현령으로, 홍농 (현재 하남 영보북) 은 양에서 가장 혁혁한 현령이었다.

양 shouliang, 본명 돈, 양 pingding 장시 황둥지 봉기군 때 크게 이채롭다, 가짜 아들로 키워져 양, 수량으로 개명됐다.

양보공 본명 림은 환관 양현의에게 입양되어 양성을 바꾸었다.

양부공은 좌신책군의 부장으로, 이후 정권을 세우기로 결정했다.

4. 성을 개성합니다. 예를 들면 북위 효문제가 수도 낙양으로 옮긴 후 한화했습니다. \ "관씨지 \" 기록에 따르면 북위 때 모후루 라는 성이 있었는데, 이후 단성으로 바뀌었다.

또한, 중국 혁명의 역사에서, 종종 혁명가들이 일의 필요를 위해 이름을 바꾸고, 더 이상 원래의 성을 사용하지 않고, 줄곧 성을 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혁명가, 혁명가, 혁명가, 혁명가, 혁명가, 혁명가)

유명한 항일전사 양정원 장군은 만주족으로 본명 조였다.

1938 년 임지루 변구 항일무장 부사령관.

이듬해 1 월, 그는 위조 보안 사령관인 손자에게 살해되었다.

* * * 당원 양림, 북한 핑안 북도인, 본명 김명훈.

1936 년 홍일군 15 사단 75 사단 참모장이 선봉대대를 이끌고 황하를 건너는 전투에서 중상을 입고 희생했다.

5. 옛 성씨의 일부 구성원은 특별한 이유로 성을 바꾼 후 다시 영으로 돌아간다.

예를 들어, 늙은 양씨 남편 양업.

양업은 본래 비싸지만, 그는 북한시조 유충의 이름을 피해 이름을 귀로 바꾸었다.

양 chonggui 청소년 가입 리우 종, 리우 chongzheng 는 그에게 리우 라는 성을 변경, 사업 을 계속하기 위해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유충의 아들, 양아들 유계은, 유계원, 양숭귀에게 유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는데, 아마도 유충의 장남 유씨 (하마북) 가 일찍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양숭귀를 자신의 후계자로 선택했기 때문일 것이다.

송태평흥국 제 4 년 (기원 979 년), 송태종 조광의가 북한을 공격하여 태원을 포위했다. 북한지도자 유계원이 송나라에 투항했지만, 유씨는 여전히 도시에 따라 고전하고 있다.

송태종은 그의 충성과 용기를 좋아하여 유옥제원이 그를 계승했다.

그래서 노래, 반환 양 성, 단지 유명해졌다. \ "양 푸 성.

양, 구이저우 태강 오각향 묘족.

예전에는 양이라는 가족이 옹목구로 이사를 왔다. 유럽 ​​성 주거 지역이기 때문에 양 (Yang) 이라는 미아오 (Miao) 사람들은 곧 유럽 (Euro) 이라는 성을 바꾸고 유럽 (Euro) 성 마을 사람들과 어울렸다.

나중에, 그의 형제는 양 성을 회복했다.

해방 후, 그의 아들도 양씨로 개명되었다.

셋째, 소수 민족 양 성

양, 그녀의 족, 지금 살고 있다.

양, 백족은 줄곧 백족의 주요 성으로 인구가 가장 많다. 양은 당대에 백족의 제 1 성이 되었다.

양건진, 운남 펜실베이니아 백인족, 5 대 10 대 때 정의감이 매우 강한 국군. 그는 전생에 남조의 권신이었고, 중국에서는 검천의 사신이었고, 대전에서는 권신이었다. 1927 기간 동안 그는 대전흥국을 멸망시켰고, 주로 자신의 노력에 힘입어 정의감이 있는 이름을 나라로 바꾸었다. 폭정으로 살해돼 재위 8 년.

원나라 이후 양은 여전히 백족의 성이다.

양나이, 백족, 윈난대리태화현 (오늘 윈난성 대리시) 사람.

명나라 홍지 2 년 (489 년) 리프트, 황주부 (오늘 호북 황강현) 판사. 정년퇴직 후 그는 40 여 년 동안 집에 있다가 문을 닫고 공부했다. 마을 사람들은 그를 연장자라고 부른다.

오늘날의 운남 서주 지역은 양의 거주지이다.

만인양, 만인양의 조상은 대부분 * * * 이다.

양, 집은 길림에 살고, 먼저 구이저우 () 윈난 () 에서 살다가 산둥 등주 () 로 이사한다.

강희년 동안 길림으로 이주하여 관지를 개간하였다. 5 년 동안 식량을 선불할 수 있기 때문에 한군에 가입하도록 승인을 받아 만인이 되었다.

이 양은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제 14 세대이다.

청대 나시족 산문가 양 양창 윈난리강대연리인.

희년 12 년 (1807), 호북 천문현 지사로 재직하면서 수로를 준설하고 댐을 건설하는 등 나무를 많이 만들었다.

산문이 출중하여,' 사방을 찾아다니는 음식' 집이 있다.

그는 또한 많은 여행기, 잡기 등을 썼다. , 정치, 군사, 경제 등을 포함합니다. , 석림의 경모를 얻었다.

그중' 운남 육지',' 이준 등 30 여 편은' 운남 총서' 로 수입됐다.

양, 청대 나시족 시인, 윈난리강대연리인.

할아버지 양본성, 도광 14 년 (834 년) 순천 향에서 배심원으로, 형부 주임으로 재직했다.

양은 한, 그 시를 잘 쓰는 것으로 유명하다.

원대 묘족 교육자 양양, 양재성, 호남 성보인.

경원년 (13 13) 은 성보 () 에 유교 서원을 설립하여 한문화 전파와 묘족 자녀 교육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양홍, 묘족, 육합인, 명나라 대장.

아버지 양 (왕징 장식) 과 양홍초, 명나라 행군에서 북상하고 기민하고 민첩하며 용맹으로 유명하다.

정통 3 년 (1438) 임동치독, 정통 9 년 무량하부 패배, 좌도독 겸 부현 장군으로 승진했다. 경태 2 년 (145 1), 임진삭 장군.

* * * 양, 양응규, 명대 시인, 서예가, * *, 산둥 이두인, 수재.

또한 동, 조선족, 몽골족에도 양이 있다.

넷째, 성씨에서.

양과라는 성은 산서성 홍동현 부근에 위치해 있다.

덕을 소멸하고, 동시에 양친을 소멸하는 것은 양후이다.

양 을 파괴 한 후, 진 도공 의 동생 을 봉했다.

에서 양은 항숙의 봉지가 되고, 항숙은 성을 씨로 하고, 성을 양으로 바꾸었다.

다섯째, 양 성 에서

고대에는 양양을 막론하고 모두 성을 성으로 삼았다.

고대에는 "양의 도시" 가 있었습니다.

양의 이민사

양 성의 발원지는 오늘날의 산서성에서 나중에 김에 의해 소멸되었다. 일찍이 춘추전국시대 (전 770-22 1 년) 에는 일부 양성이 산서에서 장쑤, 안후이성으로 옮겨져 장강 중하류 지역에 흩어져 있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어떤 사람들은 하노이로 이주하고, 어떤 사람들은 봉의 (현재 산시 달리) 로 이주했다.

양이 금에 의해 멸망된 후 서쪽으로 발전하여 전파하다. 그는 먼저 산시 () 로 이주한 후 산시 () 펀수 중류의 호현 () 으로 이주하여 하남 () 으로 전파했다.

한대에 이르러 양성은 이미 중국 북방의 대부분 지역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

양은 이때 천에 들어와 대부분 후베이 () 와 산시 () 에서 이주해 왔다.

일찍이 춘추전국시대에 양 () 성은 이미 강한 일대 (지금 호북 잠강 일대) 로 옮겼는데, 추국의 세력이 점점 커지면서 동남의 강서 () 로 이주하도록 강요당했다.

이와 동시에 양인은 산서에서 장쑤 안후이로 이주하여 장강 중하류 지역에 흩어져 있다.

진당 시대는 양이 남북을 번식하는 중요한 시기였다. 서진 말년의 영가의 난란, 시기의 안사의 난란, 송대의 정강의 난란으로 중원 사회가 격동하고, 많은 양후예들이 대규모 남이동을 피하기 위해 푸젠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수와 당나라 이후 점차 하북성, 산둥, 내몽골, 안후이, 호남, 절강 동부, 복건, 광동, 쓰촨, 운남, 구이 저우, 광시로 발전했다.

송대 이래 양성은 강남 지역에서 널리 퍼졌다.

남송 초, 큰 상인 양강이 강왕의 남하를 따라 하남 보산 백사에 정착했다. "그가 상업에 뛰어들자 상인들은 이를 믿고 도시로 모였다."

송말, 양용 상우에서 상해로 옮겼다. 양 () 이 봉현 연해 () 를 분담하다. 원대 () 는 발해빈주 () 인 양성 () 과 가징 () 년 동안 진사 양도형 () 의 조상이 항주 () 하남 () 에서 청포로 이주했다. 원말, 전당 이양은 남환으로 이사를 갔다. 유명한 시인 zhuji, yang weizhen 과 huating, Tianma mountain.

명나라 홍무 초년, 사람들은 그것을 "홍무 사직" 이라고 불렀다.

원말명 초 주홍무의' 혈세호남' 전쟁에서 호남 원주민들은 유례없는 대참사, 특히 창사, 악양, 상덕, 익양, 샹탄 등을 당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주원장은 호남을 부흥하기 위해' 강서호광' 정책을 채택했기 때문에 강서 (저장포함) 의 양성 일족이 호광 지역으로 대량으로 이주했다.

간단히 말해서, 수와 당나라 이전에 양 () 성은 예산시 () 진 () 3 성뿐만 아니라 천수 간쑤 호남 강서 () 등지에서도 전국에 널리 퍼졌다.

대만성 사양

타이난 카리사양대남, 즉 지금의 타이난시는 대만성 남서부의 역사적인 도시이다. 시작 16 1 끝 1886 은 대만성의 정치경제센터이다.

도시에는 정성공묘가 있는데, 이것은 유명한 역사 유적이다.

무대에 올라온 양은 타이난 가리에 정착하여 명문족이 되었다.

다음은 양,,, 봉천이다.

강희 23 년 (1684), 태성 읍 중대장이 순회를 맡고 있다. 그가 도착한 후, 캠프 자료를 배포하고, 군사를 강조하고, 학교를 설립하고, 내지의 유명한 유생을 스승으로 초빙하고, 학교 연구밭을 설립하였다. 그래서 많은 대륙인들이 대만성에 갔는데, 이는 대만성 발전에 큰 역할을 했다.

일단 이란이 북한에 들어갔을 때 강희는 대만성의 총병이 어떻게 되었는지 물었다. 이란은 그에게 말했다. "말을 훈련시키고, 학교를 발전시키고, 자신의 청결을 유지하고, 병사와 인민은 평화 속에 살고 있다.

나는 매일 썩은 채소만 먹는다. 다음날 강희는 추천한 바태에게 "양은 조정 대신으로서 썩은 음식만 먹는 것이 비천하다" 고 말했다. "당시 이란은 대만성이 병사 주둔을 했다고 말했고, 문퀘벡도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대만성의 논밭은 모두 인민이 소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만약 전만이 군대에 갈 수 없다면, 모든 병사는 대륙에서 전출되어 부모와 아내가 바다를 건너고 있다. 누가 가족을 데리고 바다를 건너 황무지를 떠나고 싶습니까? 강희가 그의 말을 듣고 군민은 모두 기뻐했다.

군정에 관해서는 와해된 원망은 없었지만, 끌려나온 장군은 읍처럼 멋있었다.

그래서 군인들과 백성은 그들의 미덕을 읽고 조각상을 그려 그들을 숭배했습니다.

양강희 3 년 (1664), 푸젠인 양거타이베이.

공설의 건설을 확대하기 위해, 그의 아버지의 묘는 퀘년 산기슭에 있는 또 다른 산굴을 선택했는데, 지세는 손바닥처럼 평평하고 약 2.3 무 () 이다. 이순신은 이곳이' 금판 흔들주' 라고 말했다.

무덤이 완공되자 누군가가 나에게 말했다. "당신은 항상 효도하고, 당신의 아이는 번창할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은 멀리 타향으로 가야 합니다. 10 년 후에 부자가 됩니다." 바로 그 때, 초반부터 풀도 경작하지 않았고, 그는 야망을 가지고 가서 땔감 자촌에 살고, 밭에서 밭을 갈고, 형제 (육동생, 야망 2 위) 를 이끌고, 최선을 다해 농사를 지었다. 몇 년 후, 그의 집은 부유해져서 더 많은 밭을 경작했다.

그래서 28 개의 구멍을 파고 고양이의 물로 관개하여 수백 개의 밭을 촉촉하게 하여 계곡에 석두 더미가 가득 쌓였다.

그는 복마와 선전도 깎아서 동서부르크의 밭은 모두 양이 소유했다.

게다가 담수, 자라프, 킴벌리는 이미 대대적으로 개간되었다. 계곡에는 천석, 다가축, 소작농 천가구, 반행 광경이 있어 태양과 함께 영광스럽다.

옹정원년 (1723), 현치를 세우고 신지 () 를 동문가로 옮겼다.

그는 자선을 잘하고, 일족에 관심을 갖고, 시골에 관심을 갖고, 다리를 관리하고, 밭을 기부하고, 구학을 하며, 도시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다.

묘장은 장화에 있다가 공개적으로 토론하여 태을효묘에 모시고 있다.

장남 문진이 종현 박사에게 추수되었다.

대국을 아는 양은 현령으로, 현령의 칭호를 구하기 위해 기부를 하며 화릉을 즐겨 입는다.

쑨양, 그리고 선정 되어야 유명 합니다.

타이중 현 양조적, 글자, 명화당.

본적 푸젠성 취안저우 지역 동안현 금문형사관현촌 하댐골목.

가장 중요한 두 형제가 2 위에 올랐고, 그들의 아버지 양이 나왔다.

어려서부터 포부가 원대하여 가경은 연간에 대만을 횡단했다.

처음에는 내 몸에 18 동전밖에 없어서 인생이 낯설고 친구가 없어서 물을 길어 생계를 꾸려 나갔다가 요리사가 되었다.

매일 근검하게 살림을 꾸리고, 일을 생리처럼 하며, 점점 저축이 생기고, 즉 활줄을 시작했는데, 지금은 오퍼레이터라고 한다.

그는 생리학을 내지의 문점에 맡겼는데 문점 번호는 양과 순이었다.

그 사업은 믿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난한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 * * * * * * * * * * * * * * * * * * * * * * * * 에 대한 기여도 많다 지난 수십 년 동안, 그것은 수천 개의 농장을 건설하여 많은 돈을 벌었다.

당시 그는 일처와 이첩과 결혼하여 여덟 명의 아들, 즉 현재 여덟 명의 시부모님을 낳아 63 세를 일기로 했다.

둘째, 아들 runqing, 김수재, 옥생; 세 아들 lianqing, 학자 겸 학생, 코헨 진사, 인사 부서 복건 공식 유교 중도리 에 합격했다. 다섯 번째 아들 야오경은 일본 시대의 모사이다.

다른 집의 손주들은 모두 매우 부지런해서, 계속해서 수백 채의 농촌집을 사는 것도 나날이 번창하고 있다.

양, 대중시 사로진 사로진인 1934 년 2 월 23 일 태어났습니다.

젊은이는 조정에 의해 양성되어 아버지 사업의 영향을 받는다.

자라서 쿤중과 공동으로 조미료 공장을 설립했다. 어려서부터 크게, 점차 오늘날의 단웨이그룹으로 확대되었고, 직원은 거의 5000 명, 전력은 30,000 마력, 기업은 20 여 개에 이른다.

홍콩 사양

손중산 선생의 두 친밀한 전우, 민주혁명의 선구자 양, 그리고' 사구당' 의 주인 ('네 식구' 는 손중산, 유열,) 은 모두 홍콩에 거주하는 민족 엘리트이다.

1997 년 홍콩이 승리하기 전야에 여항청년을 주체로 하는 민간동아리 홍콩 팔민홍농영 종친회가 설립되어 제 1 회 이사회를 선출했다.

현직 회장 양진희, 부회장 양우이, 양쯔이, 회장 양피한, 사무총장 양사정.

연합회의 주요 취지는 중화문화를 발양하고 양충절, 청렴명, 순진무구한 도덕규범을 발양하는 것이다. 또한 종친과의 연락, 민족 응집력 강화, 상호 지원, 경제협력 강화, 민항 문화경제교류 촉진, 어려운 군중 지원, 사회복지 조직, 자선사업 등의 임무를 맡고 있다.

초기에는 개인 회원과 단체 회원을 포함한 500 여 명의 회원이 있었다.

해외 양씨

중국 남방, 특히 푸젠, 절강, 광동 등의 성의 양성인들이 해외로 이주한 것은 원말 이후, 특히 명나라 정화가 서양에 간 이후였다.

주로 자연재해와 인화를 피해 해외에서 생계를 꾸리기 위해서다.

이민의 주요 지역은 오늘날 동남아시아의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스리랑카 방글라데시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 등이다.

아편전쟁부터 20 세기 초까지 양성이 이주한 주요 지역은 서구, 유럽, 유럽, 또는 정치적 망명을 위해 서구 과학기술을 추구하거나 혁명의 진리를 추구하기 위해 양성이 바다를 건너는 두 번째 중요한 시기였다.

말레이시아 사바 주 양은 양성이 동남아를 두루 돌아다니는 첫걸음이다.

사료에 따르면 양운천, 저장 사오싱인, 명나라 영락년 (1403- 1424) 은 군 북보르네오, 현재 말레이시아 사바를 따르고 있다.

운천은 이곳에 오래 머물며 현지 루순 토스트의 딸과 연애하고 결혼했다.

운천 공주가 죽은 후 남편을 위해 바다를 건너' 과부산' 을 관광지로 남겼다.

나중에 푸젠 장태인 양 (1858-1925) 은/Kloc-0 노력 끝에 그는 구진시를 창설하여 현지의 유명한 실업가와 화교 지도자가 되었다.

현재 사라월고진 동향회는 이미 여기에 설립되었다.

현재 양 가문이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활발한 회원은 사라왁 제 3, 6, 7 성의 동동 친척이며, 그들의 총고문은 나독아마아고스이다.

본종친회는 197 1 에 설립되었는데, 민단아아의 양성, 사라왁의 거리, 가버, 카나이, 석집, 그 뒤에는 미리, 대마영회, 영회가 있다.

방글라데시 청나라에서 45 년에서 48 년 (1780- 1783) 사이에 양씨 남자는 인도에 가서 장사를 하고 방글라데시 후글리 강가에 정착하여 중국 교민을 끌어들이고 수용하고 당시 인도 캘커타에' 차이나타운' 을 건립하여 번영했다.

미얀마 양곤사양은 청나라 함풍 4 년 (1854) 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146 년이 되었다.

그들은 단결과 우애를 도모하기 위해 청광서 원년 (1875) 에 양곤에' 사식총당' 을 세웠다.

그 후 1922 년 미얀마로 간 화교 지도자 양조곡은 양곤해안가 삼약횡에 75-76 호 3, 4 층 지덕당을 신설해 1925 년 겨울에 완공할 것을 제안했다.

당시 임대한 곳은' 사지 장군당' 의 장소였는데 18 세 제사 춘추에 도착했을 때 짜고 비좁았다.

1957 기간 동안 몇 명의 주임과 부주임이 회소를 설립하여 양위건위 주임을 선출하고 자금을 모으기 시작했다. 각족 친족들의 열렬한 지지와 열렬한 기부 덕분에 몇 달 안에 거액의 돈이 성립되었다.

1958 양곤하이곡가 400 번지에서 땅을 샀어요. 이듬해 겨울에 착공하고, 3 년은 끝난다.

내부 조각 배치는 몇 년 동안 진행되어 1962, 65438+ 2 월에 준공식을 거행했다.

현재 미얀마의 주요 도시와 시내에 분당이 설립되어 부계 가문에 연락하고 단결을 강화하고 부계 가문의 복지를 최대한 촉진하고 빈곤한 어린이들이 등교하거나 일을 소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필리핀의 양씨 성은 이미 전국에 널리 퍼져 있다.

종친회는 1950 년 3 월 19 에 설립되어 마닐라에 본사를 두고 있다. 리치 (리치시), 세부시 (세부시), 삼보안 (삼보안시), 나모 (나모 시), 바네시흑성 (의랑시), 백골사, 오보 세 가지가 있습니다.

이곳의 성은 대부분 중국 푸젠 취안저우, 샤먼, 그 부근의 진강, 금문, 동안, 안계 등 현에서 왔다.

싱가포르에는 70% 이상의 화교가 있는데, 그중 양이라는 사람이 큰 비율을 차지한다.

싱가포르에 처음 간 정확한 시기를 고증하기는 어렵지만 청도광 21 년 (184 1), 페낭 사양지덕당 회사가 여기에 설립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이후 싱가폴 영총회, 싱가포르 조안영 공조사, 성주 호봉사 영회, 페낭 영회, 조주 홍농영 등이 잇따라 성립됐다.

태국에도 양이라는 사람이 많은데, 그들은 여기에 태국 양씨 종친회를 설립했다.

양, 인도네시아 양씨 인사는 현재 인도네시아에 거주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양영종친회와 인도네시아 반둥 불단 양친목회를 설립했다.

후자는 석룡공, 조상은 백, 직전 제 59 대, 푸젠 장포현 불담진엄파 후예가 반둥시에 거주하여 800 여 가구, 멤버 5000 여 명을 창설했다.

또 인도네시아 쿤슨 양홍농 가문, 1994 년 8 월 하남 개봉제조, 신설 전포양부의 가위 행사에 참여했다.

20 세기 이래로 미국, 캐나다, 호주, 유럽에 사는 많은 젊은이들이 유학이나 사업 과정에 살고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무역, 과학, 예술, 공학, 정치 방면에서 모두 걸출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그중 많은 사람들이 각계각층의 엘리트가 되었다.

노벨물리학상 수상자인 양전닝 박사가 있고, 그해 노부시 대통령이 대통령 기술고문위원회 위원으로 임명된 미국 국가공학회 원사 양주우 등 많은 유명 인사들이 있었다. 가까이서 질문하다

표절 금지! ! ! ! ! !

고금 양씨 유명 인사

뭐가 있어요?

괜찮으시다면 가산점을 드리겠습니다

하나하나 대답하다

사실, 백과 사전은 매우 분명합니다. 그렇게 많은 양 (Yang) 이라는 유명인이 충분하지 않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