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은 말했다: "화는 불만족보다 크고, 죄책감은 욕망보다 크다. 클릭합니다
즉, 화는 홀로 오지 않고 죄는 탐욕이 너무 많다는 것이다. 나는 몸의 재난이 곧 올까 봐 두렵다.
현대 생리학자들은 토끼를 키우는 새장을 호랑이를 키우는 우리 옆에 놓아 토끼가 하루 종일 호랑이를 볼 수 없게 하고,' 맛있는 것' 을 좋아하지 않고 잠을 잘 수 없도록 하는 재미있는 실험을 했다. 이렇게 되면 토끼는 곧 기분이 가라앉고, 움츠러들고, 매우 쇠약해질 것이다.
대조 연구로서 다른 토끼는 자연 환경에 갇혀 매우 건장했다. 이 실험을 통해 정신과 감정이 사람의 건강과 장수에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첫째, 수비를 강조한다.
노인은 "중령은 중언이지, 말이 많지는 않다" 고 말했는데, 이는 말이 많으면 안 된다는 뜻이고, 적당히 하는 것이 좋다는 뜻이다. 그는 또 "바람은 귀에 그치지 않고 소나기는 하루 종일 오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는 큰 바람이 오전 내내 불지 않고, 폭우는 하루 종일 불지 못한다는 의미다. 중간에 있는 것이 낫다. "중간에 머물러 있어야 오래 살 수 있다" 고 말했다.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인생은 언제나 짧다.
노인은' 사치하고 태로 가라' 고 생각하는데, 이는 극단적이고 사치스럽고 지나친 것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뜻이다.
그는 "깎지 않고, 청렴하고, 직설적이고, 교만하지 않고, 밝고, 현란하지 않다" 고 요구했다. 이는 한쪽이 뻣뻣하지 않고 억지로 하지 않고, 모서리가 있고, 사람을 긁지 않고, 긍정적이고, 조급해하지 않고, 밝고, 눈부시지 않다는 뜻이다. 즉, 양생할 때 아무것도 하지 마라. 그래야 우리의 생활이 큰 손실을 받지 않을 것이다.
2000 여 년 동안 노자의 양생 이론은 역대 양생 전문가에 의해 계승되고 발전하였다.
우리나라 남조의 위대한 양생가 도홍경 (기원 456-기원 536 년) 은 "큰 슬픔과 큰 슬픔이 있다" 고 말했다. 중화라고 불리며 중화할 수 있는 사람은 장수한다. " 유가의 동중슈도 "중화양생으로 장수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둘째, 건강을 위해 조용히 하세요
노자는' 도덕경' 에서' 침묵' 할 때의 경험과 느낌을 묘사했다. 어떤 사람들은 노인이 이 철학적 관점을 제기한 것은 아마도 그가 침묵 속에서 비밀을 얻었기 때문일 것이며, 그는 양생의 도리와 치국의 이치가 서로 통한다고 생각한다고 한다.
노인은 말했다: "비어 있고, 조용해야 한다, 모든 것이 동시에 나는 돌아볼 것이다. 모든 것은 근원을 추적해야 한다. 결국, 그것은 조용합니다. 클릭합니다
이 말의 뜻은: 가능한 한 자신의 머리를 텅 비게 하고, 조용히 하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만물은 모두 성장과 발육을 하고 있다. 나는 그들의 주기를 관찰한다. 사물이 변하는 방식은 다양하지만 모두 출발점으로 돌아가는 것이 이른바' 정적' 이다. 이것은 후세 사람들이 자주 인용하는 가장 오래되고 고전적인 수법이 되었다.
노자는 저서에서 양생장수, 조용해야 한다고 반복해서 강조했다. 그의 관점은 또한 중국의 도교에 의해 계승되었다. 예를 들면 장자, 포박자, 손사우, 심지어 소동파, 백거이, 육유 등 작가들도 이 방면의 글을 기록하고 있다. 그러므로 노인은 위대한 철학자이자 사상가일 뿐만 아니라 위대한 양생가이기도 하다.
노자 양생십자공식
첫째, 독일어어 공식: 노인이 말했다: "상덕은 떠나지 않고, 아기에게 돌아간다." 장수를 연장하기 위해, 늙은이를 되찾기 위해서는 반드시 상덕 () 을 떠나야 하고, 선인 후 () 를 떠나 남을 배려하고, 자신과 타인을 위해 명예를 다투고, 내 견해를 고수하지 말아야 한다. 내가 틀렸다. 자만하지 말고, 잘난 체하지 말고, 잘난 체하지 말고, 스스로 총명하고, 남을 업신여기고, 남을 업신여기고, 거만하게 헐뜯고, 좀 더 자립해야 한다. 돈을 빼앗아 돈을 속이고 부패를 속이는 것을 잊지 마라. 당신이 최선을 다하고 마음씨가 착하고, 항상 자신의 공덕을 키우고, 마음속에 하나를 담을 수 있다면, 당신은 정직하고 정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정직명언)
둘째, 양자: 소자양내기, 소색양정기기, 담미양혈기, 삼진양더러움, 노여움, 식양위기
셋째, 마음이란 글자: 만 가지 심법, 만 가지 심법, 마음은 사람의 주재이자 정신의 주재자, 정련기 정련신, 우선 정련심부터 시작해야 한다. 설렘은 공허하고, 마음은 움직이지 않으면 해명하고, 사람은 내가 잊는다. 마음이 산만하지 않은 것은 옳지 않고, 이름을 위해 마음을 움직이지 않고, 무심코 지름길이다.
넷째, 선언: 선함, 선함, 선함, 선함, 선함, 권선함. 국내외에서 모두 선하면 덕재와 재능을 겸비한다. 모든 사람이 좋은 일을 할 수 있다면, 악은 사라지고 나라는 안전할 것이다.
다섯째, 단어 없음: 경계 없음, 먼지 없음, 생각 없음, 무심코, 땅 없음, 나 없음. 도가 () 는 최고의 쿵푸로, 영을 단련하고, 허기를 단련하고, 허기를 단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불교도는 나 없이 나 없이 중생도 없고, 눈도, 귀도, 혀도, 심신, 심신, 소리, 향, 촉수가 없다고 요구했다. 불도의 최고 경지는 결국 이렇다.
6. 소언: 정밀함은 적게 새고, 신은 적게 소비하고, 가스는 적게 소비하고, 즐거움은 적게 즐기고, 즐거움은 적게 찾고, 이름은 적게 받고, 이익은 적게 쌓고, 생각은 많이 해야 한다.
7. 정자결: 형욕정, 심욕정, 기욕정, 수행이 정으로 적당하다. 평화의 시기도 조용해야 하고, 번거로움 속에서도 조용해야 한다. 정적이면 정할 수 있고, 반드시 지능을 가질 수 있다.
여덟째, 말이 적다: 적막하고, 기민하고, 지혜도 없고, 자양성도 없고, 명양정도 없고, 명양영도 없고, 어디에나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9. 명심은 싱겁고, 이심은 싱겁고, 색심은 싱겁고, 사랑은 싱겁고, 원망은 싱겁고, 의심은 싱겁고, 승심은 싱겁고, 안절부절못하는 것은 없다.
10. 잊는 말: 잊는 것은 마음을 가꾸어 줄 수 있고, 잊는 것은 양성을 할 수 있고, 잊는 것은 정신을 가꾸어 줄 수 있고, 잊는 색은 양성을 할 수 있고, 잊는 것은 양성을 가질 수 있고, 모든 것을 키울 수 있다는 것을 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