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중국 석조 조각은 특별한 범주입니다. 초기 등장부터 1980년대 초까지 각 시기마다 미래 세대가 모방할 수 없는 고유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인들에게 석조각은 항상 내면의 신념을 담은 신성한 물건이었기 때문입니다.
I. 한대(신도 시대)
한대에는 고대인들이 현지에서 재료를 가져와 거친 공간에 선과 면을 다듬고 모양을 만들어 조각했습니다. 부조 대신 아름다움을 다듬는다는 생각으로 작업하는 것이 그 시대의 가장 큰 특징이며, 가장 대표적인 작품은 석상 앞의 훈과 호자위 무덤을 밟는 것입니다. 또한 많은 수의 석조 부조가 출토되었는데, 이는 또한 형태의 높은 일반화, 삶으로서의 죽음에 대한 이해, 고대 전설의 계승 및 발전을 반영합니다.
둘, 위, 진, 남북조 시대(낙원 시대)
이 시기에는 불교 문화의 인기와 국가의 대통합으로 인해 더 좋고 다양한 주제의 석조 조각, 다양한 스타일과 숙련도가 전례없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이때의 불상 조각은 넓고 무거운 영역뿐만 아니라 부유하고 전달되는 아름다움도 가지고 있습니다.
대규모의 조각품 제작, 엄청난 수의 예술적 기술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이시기의 불교 조각은 가장 뛰어난 업적 인 주요 위치를 차지합니다. 그것은 주로 불상에서 외국의 예술적 성취를 끌어 들였습니다.
다른 왕조와 다른 민족 간의 전쟁과 통합 과정은 또한 다른 문화 시스템과 다른 스타일의 석조 조각이 통합되는 과정이며 수나라와 당나라의 문화 통일을위한 견고한 사상적, 문화적 토대를 마련합니다.
이시기는 석조각의 천국이며 모든 작품은 하늘에서 만든 펜처럼 신성하고 불가침합니다.
셋째, 수-당 예술의 절정(궁정 시대)
3세기 반 동안의 분열과 혼란, 통일과 안정을 거친 중국의 수-당 왕조는 전례 없는 정치적, 경제적 번영의 역사적 시기로 조각 예술의 발전을 새로운 정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수-당 석조각은 북조와 남조의 업적을 융합하고 실크로드를 통해 외국 예술의 영양분을 흡수했습니다. 조각 예술은 당나라에서 빛을 발하며 당대의 스타일로 기념비적인 걸작을 만들어 냈습니다.
넷째, 송-원 시대(인간화 시대)
송-원 조각은 수나라와 당나라의 웅장한 규모와 활기는 부족했지만 사실적인 조각 기법이 발전했습니다. 종교 조각은 동굴 발굴 관습의 쇠퇴에 중요한 역할을했으며 사원 조각은 여전히 일정한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종교 예술이 더욱 세속화 된 결과 신과 불상의 이상화 된 요소는 크게 약화되었고 실제 생활의 분위기는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다섯째, 명나라와 청나라(세속화 시기).
명나라와 청나라 석조각은 고대의 전통을 따라 계속 발전하여 고정 관념과 세속화를 보여줍니다. 표현은 점점 더 대중화되어 미묘하고 복잡하며 날씬하고 밝은 예술 양식을 형성했습니다. 주제 또한 궁전과 사원, 집과 테이블, 사자가 묶인 말 좡을 보호하기 위한 동상과 기념비 등 다양합니다.
고대 석조 예술을 보는 것은 아름다움과 추함을 보는 시대에 대한 일방적 인 선호가 될 수 없습니다. 다른 문화 시스템과 생산 도구에서 다른 시대의 조상들이 시대와 국가의 특성을 가진 작품을 생산했기 때문입니다. 문화의 확산과 혼합에 따라 주제는 더욱 풍부하고 다양해졌습니다. 이는 객관적인 사실이며 역사적 유산은 종합적인 시각으로 바라봐야 합니다.
현재는 석조각 예술의 마지막 시대이며,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고대 석조각의 유산을 현대적 미학으로 보여주고 전시하는 것뿐입니다. 우리가 이룰 수 있는 완벽한 전시야말로 우리 세대가 고대 조상들에게 바칠 수 있는 가장 큰 존경입니다.
확장된 데이터:
6월 6일 드래곤 매거진의 보도에 따르면 베이징 롱위안 전통문화교류촉진센터가 주최하는 제1회 '중국 진한 신도시 도시 조각 국제 비엔날레'가 현지 시간으로 11일 베니스에서 기자 회견과 함께 개최됩니다. 중국과 외국 예술가들은 중국 도시의 공공 공간 건설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중국 친한 신도시에서 열리는 첫 번째 국제 도시 조각 비엔날레는 조각을 주요 예술적 매개체로 하는 격년제 전시회입니다. 산시성 시셴 신구의 친한 신도시를 중심으로 열리는 이 전시회는 중국 도시의 미적 수요를 풍부하게 하고 도시 공공 공간의 질을 개선하며 도시의 문화적 의미를 강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중국 시셴의 진한신구는 주나라, 진나라, 한나라의 유적이 도시 곳곳에 있는 역사 문화 자원이 풍부한 곳입니다. 그중에서도 진나라의 수도 유적과 '중국의 피라미드'로 불리는 서한 황제들의 무덤이 모여 있는 구릉은 한고조 유방릉, 유체 마오링릉, 유치 양릉 등 오랜 역사를 지닌 유적지로 유명합니다.
2,000년 이상의 역사 문화 유산을 간직한 중국의 서안-칭한 신도시는 동양 문명의 정신적 뿌리를 간직하고 있으며 중국 문명의 근원을 재조명하는 곳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시셴-칭한 신도시는 200평방킬로미터가 넘는 면적에 40개 이상의 대형 조형물을 조성하여 도시를 건설했습니다. 예를 들어 '진나라 사람들의 발자취'와 '얼어붙은 물'이 있습니다. 이 조각품들은 고대 도시의 풍부한 문화유산과 끝없이 새로운 발전의 원동력을 보여줍니다.
참조:
바이두 백과사전-고대 중국 조각
중국 티베트 네트워크-2019 제1회 "중국 진한 신도시 조각 비엔날레" 기자 회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