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고, 연고 및 연고 제형에 대한 다양한 견해가 있습니다.
약용 연고는 제형만 놓고 보면 한약의 8가지 주요 제형인 환, 분말, 페이스트, 단, 술, 이슬, 수프, 잉곳 중 하나에 속합니다. 연고는 내부 연고와 외부 연고로 나뉘며 외부 연고는 연고, 얇은 연고, 석고 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초기 내부 연고, 때로는 큰 상엽 수프, 라드 달인 수프 등의 "황금 챔버 에센셜"과 같은 "그렇게 그리고 그렇게 수프"라고도합니다.
오늘날 일부 학자들은 연고의 기원을 황제내경(黃帝內經)과 오십이병방(五十二病方)으로 거슬러 올라가면서 연고의 기원을 논하기도 합니다. 오십이병방에는 지방고, 지방고, 이끼고, 표범고, 뱀고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황제내경에는 개고, 말고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연고는 기본적으로 동물성 지방을 신체 표면에 외부로 도포한 것입니다(따라서 '연고'는 코팅을 의미하는 동사로 사용되었습니다). 나중에는 식물로 만든 끈적끈적한 물질을 페이스트라고 불렀기 때문에 더 이상 동물성 지방을 지칭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장난족은 겨울철에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크림 영양제"로 알려진 페이스트를 먹었는데, 지금은 구두로 실제로 크림을 먹는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의사가 처방한 크림을 연고라고 합니다. 오늘날까지도 크림 민속 지역, 특히 룽사 문화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여전히 크림을 먹는 데 익숙합니다. 겨울철 강장제로서 "크림"은 준비의 한 형태일 뿐만 아니라 강장제이기도 합니다. "가오즈" 또는 "가오팡"은 장쑤성과 저장성에서 특정 개념을 가진 용어이며 의학에서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연고, 연고, 크림의 차이점은 명확합니다.
크림의 중국 의학 협회 "중의약 건강 관리 기술 운영 사양"은 "크림"이 "크림"이라고도 알려진 한약 페이스트의 건강 관리의 주요 목적이라고 정의합니다. 연고의 주요 목적은 질병을 치료(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을 유지하고 신체에 영양을 공급하여 질병을 치료하는 것이라고 명확하게 명시되어 있으며, 이는 맞습니다.
"크림 토닉"은 양쯔강 남쪽의 민속 관습입니다.
롱사 의과 대학 유산 워크샵은 장쑤성과 저장성의 겨울철 파스 복용에 대한 민속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찜질하는 민속은 주로 쑤저우, 우시, 창저우 및 저장성 북부에 걸쳐 있으며, 타이후 호수 주변의 론자 문화 지역이 찜질 민속의 중심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룽사 문화 지역의 민속은 겨울철에 직접 만든 파스를 만드는 전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겨울철 강장제 '가오지'는 제형의 장점이 있습니다.
페이스트는 점성이 있고 체내에 오랫동안 머무르기 때문에 다른 형태보다 영양이 더 많습니다. 영적 피벗-우이진비예 "오곡액, 페이스트로 결합, 뼈 틈새의 누출, 뇌와 골수 보충", 겨울 강장제, 본질의 본질을 보충하는 페이스트가 더 적절합니다.
또한 연고는 복용하기 쉽고 맛이 좋으며 보관 및 휴대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긴 고샤"에는 깊은 문화적 예금이 있습니다.
롱고사 지역은 오랜 역사와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학계에서 "동남의 대가"로 알려진 송나라 말기 및 초기 원 장인 대학 학자 루 웬구이. 루 씨는 50년 이상 한의학, 문화, 교육 등 룽사 지역에 헌신하며 수많은 문화 및 의료 인재를 양성했습니다. 송나라의 강호 사상은 명나라와 청나라의 운명론을 루 선생이 계승한 것입니다. 루문귀의 문화 유산으로 형성된 룽사 의학파는 운명 교리와 "동지에 태어난 태양"이라는 사상을 사용하여 황제내경의 "동지진액" 이론을 풍부하게 발전시켰으며 강남 지역에서 영양 처방의 민속을 창조하고 홍보했습니다. 건강, 질병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해 강장제를 잘 사용하는 것은 이 학파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입니다.
롱샤 크림은 중국 전통 의학 크림의 원천으로, 크림의 민속 문화적 의미를 가장 잘 반영할 수 있습니다. 류바오디, 장유청 등 유명한 룽사 의사들은 장쑤성과 저장성 고약의 뛰어난 대표자입니다.
롱가오샤의 네 가지 특징
롱가오샤의 처방 사례 연구를 통해 롱가오샤의 처방은 '동지는 양'이라는 사상과 일치하여 양생에 초점을 맞추고, 음과 양이 서로 뿌리내리는 것에 관심을 갖고 음에서 양을 찾고, 오행과 육기를 결합하여 때에 따라 최대한 활용하며, 연고 끓이는 기술과 세련된 생산 기술의 네 가지 특징에 중점을 둔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련된 생산 공정에 중점을 둡니다.
"롱 가오 샤"에는 구체적인 이론적 근거가 있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이 연고는 특정 지역의 민속 문화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학문적 수준에서 "네이징"겨울 숨겨진 본질 이론, 기부 원천 이론, 송과 명 철학 태지 강 루오 사상, 명과 청 운명 교리는 롱샤 크림의 이론적 기초입니다.
용가산은 칠손팔익의 기회를 따른다
'칠손팔익'이라는 용어는 황제내경의 음양조절의 기본 방법인 소문의 '음양반응과 조화에 관하여'에 나오는 용어입니다. 현대 학계에서는 '칠손팔득'의 의미를 잃어버린 채 방편으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와 관련해 구 교수는 이미 2006년 7월 21일 중국 전통의학 저널에 게재된 '황제내경의 일곱 가지 손실과 여덟 가지 이익'이라는 논문을 통해 반박한 바 있다.
구 교수는 음양상극론은 자연의 음양과 인체의 음양의 상응성을 강조하는 것이 논문의 주된 내용이기 때문에 그 이름이 붙여졌다고 생각합니다. 인간의 모든 활동은 자연의 음양 이미지와 일치해야 하며, '일곱 가지 손실과 여덟 가지 이득'은 바로 자연의 음양 이미지의 특징입니다.
교수님의 '산양태극상투'에 따르면, 8은 북동쪽에 위치하여 이른 봄에 해가 뜨는 곳에 해당하고, 날씨는 왼쪽으로 뜨고 오른쪽으로 지며, 8 이후 양기가 강해지고, 7은 가을에 서쪽에 위치하여 7 이후 '양명'이 닫히고 양기가 닫힌다는 것입니다. 소문 - 사기와 신"은 "만물의 음양의 사계절은 만물의 본성이므로 봄과 여름 양, 가을과 겨울 음의 성인은 뿌리를 따르기 위해 문이 성장함에 따라 만물이 함께 일어나고 떨어집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여기서 "봄과 여름 양"은 "이익 8"을 의미하고 "가을과 겨울 음"은 "일곱 손실"의 "일곱 손실"을 따르는 것입니다. 첫 번째는 "양은 죽이고 음은 숨는다"는 뜻으로, 양기를 모으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겨울의 태양의 양기는 본질적으로 소음에 의해 북쪽에 봉인되어 있기 때문에 "신장과 생명의 문 사이"에 "소음 주 불"이 있습니다. "생명의 문"은 위에서 언급한 "성장의 문"입니다. 봄과 여름에는 양기가 바깥으로 "떠다니고", 가을과 겨울에는 양기가 바깥으로 "가라앉습니다". 일곱 가지 손실과 여덟 가지 이익에 순종하는 것이 원칙이고, '봄과 여름은 양을 키우고 가을과 겨울은 음을 키우는 것'이 방법이며, '모든 것이 성장의 문에서 상승하고 하강하는 것'이 영역입니다.
"7 손실 8 이익"의 법칙에 따르면 가을 이후 양기를 잃은 일부 사람들은 먼저 가을 크림을 복용하여 겨울에 "개방 크림"으로 사용하여 양기가 더 잘 모이게 할 수 있습니다.
롱가오샤는 동짓날에 복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장고사에서는 동지가 음극이고 태양이 탄생하는 시기이므로 동지가 시작될 때 복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당 두보의 「소지」에서는 "하늘과 인간의 날은 서로 서두르고 동짓날은 봄을 가져온다"고 했고, 송주 수팽의 「동지절」에서는 "황종이 법이고 바람이 음을 누이고 해가 뜨고 수기가 돌아올 것을 재촉한다"고 했습니다. 구의 '삼양'에 따르면 '동지'의 개념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 '가오즈'를 복용하는 것은 자연의 법칙을 따르는 것입니다. 음극이 양을 생성할 때 신장에 영양을 공급하고 진액을 생성하는 약을 복용하는 것은 진액을 감추는 신장의 기능에 도움이 되지만 단순히 진액을 감추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신장을 튼튼하게 하고 진액을 채우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론자 고지는 "동지"의 기의 법칙과 일치합니다. 따뜻한 양 강장제 신장 약물에는 종종 황기, 계피 스틱 및 기타 약물을 추가하여 양 에센스를 돕습니다. 크림은 "움직임의 정적, 정적 및 동적 조합"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동지에 해가 뜬다"는 개폐 피벗의 아이디어에 따르면, 태양이 "열리고" "떠오르는"것을 돕기 위해 약물을 추가하는 것은 더 높은 수준의 "운동"입니다. "
더 드래곤은 세계 최초입니다.
운을 결합하여 "연고"의 의미를 풍부하게 한 룽사 의사
루가 물려받은 송나라의 학문적 전통의 영향을 받아 룽사 의사들은 진료실에서 운 이론을 적용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으며, 이는 룽사 의사들의 처방에도 반영된 특징입니다. 유명한 폐사 의사의 처방에서 우리는 종종 해마다 운의 특성에 따라 유연한 처방과 투약에 대한 아이디어를 볼 수 있습니다.
폐사 의사, "가오지"의 적용 확대
파스는 원래 겨울철 강장 질환에 사용되었지만 일부 의사들은 일부 만성 질환에 겨울에 파스를 복용하면 예상치 못한 결과를 얻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부 의사들은 종종 파스를 사용하여 겨울에 일부 만성 질환을 치료하여 파스의 적응증 범위를 확장합니다.
진보웨이의 '연고 제제에 대한 완전한 가이드'는 "연고 제제는 단순한 강장제가 아니라 질병을 치료하고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국가 의학의 대가인 얀 덱신 교수는 자신의 클리닉에서 파스를 잘 활용합니다. 그는 연고는 영양을 공급하고 강화하는 데 좋은 약일뿐만 아니라 만성 질환을 치료하는 데 가장 좋은 약이라고 지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