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과 목가적 정원에 관한 시가 있다 1. 풍경과 목가적 정원에 관한 시가 있다.
목가적 정원의 사계
(노래) 판청다
낮에는 밭을 갈고, 밤에는 밭을 매고,
마을 아이들은 각자의 일을 맡아서 한다.
자식들과 손자들은 쟁기질과 길쌈을 하지 못하고 뽕나무 그늘에서 멜론을 재배하는 법을 배워야 했다.
시냇물에는 새들이 노래하고
탕-
사람들이 한가할 때 오얏꽃이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었네.
봄날의 시냇물에는 달이 가득하네.
구구렌좡
맹하오란
이 오랜 친구가 아름다운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으로 초대했다.
푸른 숲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도시 바로 외곽에는 푸른 언덕이 있습니다.
창문을 열어 계곡의 채소밭을 마주하고 유리잔을 기울이며 작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아홉 번째 축제가 열리면 국화를 보러 이곳에 오세요.
왕웨이
차이루
빈 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은데,
그러나 목소리가 들리는 것 같다.
숲속으로 들어온 햇살이 푸른 이끼 사이로 나를 비추고 있었다.
칭핑핑 시골집
신치지
초가집의 초가지붕은 낮고 작고, 개울가에는 푸른 풀이 자랐다. 술에 취하면 목소리가 매력적이고 머리가 하얗다.
큰아들은 개울가 동쪽 콩밭에서 잡초를 뽑고 있었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느라 바빴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아이, 악동은 개울가에 등을 대고 누워 연꽃 껍질을 벗기고 있었다.
왕위
가을 산골집
빈 산은 신선한 비를 맞고 밤은 초가을을 느끼게 한다.
밝은 달이 바위틈 사이로 맑은 빛을 쏟아내며 바위 위의 분수를 맑게 한다.
대나무 숲이 찰랑거리고 빨래하는 아낙네가 돌아오고 연잎이 가벼운 배에 살랑살랑 흔들린다.
봄은 잠시 쉬고, 가을 햇살은 언덕에 오래 머물러도 좋다.
산시성 마을 여행
루유
수확기에 인심이 풍성한 진흙탕에서 빚어낸 농주를 비웃지 마세요.
구불구불한 개울이 흐르는 산악 지형에 출구가 없을까 걱정하는 사이, 푸른 버드나무와 꽃이 만발한 산골 마을이 불현듯 나타난다.
입춘과 북의 날이 가까워졌지만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사복을 입고 있다.
앞으로 달밤에 외출할 수 있다면 지팡이를 들고 꼭 문을 두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등등~~
목가적인 시가 많이 있습니다. 왕웨이, 멍하오란, 타오위안밍, 판청다 등 여러 유명 시인들의 시는 대부분 목가적입니다.
2.10 풍경 목가시
시 감상 강의 12: 중국 풍경 목가시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스타일을 가진 시인이 많이 있습니다. 타오 위안밍과 다른 시인들은 동진 시대 풍경 목가시 학파를 형성했고, 셰링윈, 셰우와 다른 시인들은 남조 시대 풍경 목가시 학파를 형성했으며, 왕웨이, 맹하오란과 다른 시인들은 성 당나라 풍경 목가시 학파를 형성했습니다. 시인들은 목가적인 풍경을 미적 대상으로 삼아 고요한 산과 한가로운 들판에 섬세한 필치를 넣어 목가적인 문체를 만들어 냈습니다. 현실에 대한 불만과 조용하고 평화로운 삶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기 위해 이 시들은 어느 정도 같은 특징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우선, 이들은 모두 다른 시인이나 작가들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풍경에 큰 관심을 보였고, 자연의 산과 강, 풀과 나무를 묘사하기 위해 풍부한 색채를 사용하는 데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맹하오란의 '노인 마을을 지나며': 닭과 밥을 준비해라, 옛 친구야, 너는 너의 농장에서 나를 대접했다네 마을을 둘러싼 푸른 나무와 먼 산의 연한 푸른빛을 바라보았다. 국화꽃이 필 무렵에 돌아올 때까지 상사화는 우리의 잔을 들고 있습니다. 시의 첫 연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설명한 후, 이어지는 연은 시인이 마을에 들어섰을 때 보이는 자연에 대한 내용입니다. 마치 시인이 맨손으로 시골의 흔한 풍경에 온 것 같지만, 그 평범함 속에서 시인의 깊은 솜씨와 세심한 망치질이 엿보인다. 이 두 행은 마을 옆의 울창한 푸른 나무와 마을 밖의 경사진 푸른 언덕을 정확하고 생생하게 묘사하여 산촌의 싱그럽고 생생한 풍경을 우리에게 선사하고 있으며, 또한 '和'와 '谢'라는 단어는 푸른 마을과 푸른 언덕 밖의 마을을 마치 자연 풍경과 푸른 언덕 밖의 마을이 같은 것처럼 표현하고 있다. 마치 자연 경관과 산촌의 사람들이 하나가 된 것처럼 강한 애정과 정, 전염성이 가득한 표현입니다. 목걸이는 집 뒤에서 주인과 손님이 서로에 대해 이야기하는 장면에 쓰여 있습니다. 커플이 마을 전체의 전반적인 환경을 묘사한다면 목걸이는 죽은 친구에 대한 설명입니다. 또한 호스트와 게스트는 서로를 알고 있으며 같은 감정과 취향을 공유합니다. 그들은 자주 잔을 들고 승가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들의 분위기는 매우 자유롭고 따뜻합니다. 이 커플은 또 다른 날의 약속임을 알려주고 시의 감정과 사물이 자연의 한 조각에 녹아 있습니다. 둘째, 시인의 작품에서 풍경과 식물, 꽃, 새는 고립되어 있지 않고 조화로운 전체를 형성하여 생명 의식이 가득한 그림을 형성합니다. 시와 함께 두 푸의 그림을 보세요. 봄바람의 꽃과 식물은 향기롭다. 제비는 진흙에서 녹고 원앙은 모래에서 잠을 잔다. 이 시는 이른 봄 햇살에 너구리꽃 개울 주변의 화사한 봄빛을 묘사한 큰 그림으로 시작됩니다. 두 번째 연에서 시인은 따뜻한 봄바람과 처음 피는 꽃, 무성한 풀로 화사한 봄빛을 더 표현합니다. 세 번째 연에서 시인은 이른 봄의 가장 흔하고 특징적인 역동적인 장면을 선택하여 스케치합니다. 꽃과 흙이 따뜻합니다. 진흙 속에 둥지가 만들어집니다. 네 번째 행은 정적인 풍경을 스케치하고 있습니다. 봄바람과 햇살은 아름답고 원앙은 이 봄의 따스함을 만끽하며 시냇가 모래톱에 조용히 머물고 싶어합니다. 풍경에 대한 묘사라는 측면에서 이 문장은 움직임으로 가득 찬 세 번째 문장과 대조를 이루며 서로 대비됩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과 함께 장인 같은 붓놀림으로 꼼꼼하게 세밀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화사하고 풍요로운 초봄의 풍경을 화사하게 묘사하고 있는데, 오랜 혼란과 난리를 겪은 뒤 당분간 평온한 삶을 즐기려는 시인의 여유로운 기분이 반영되어 있으며, 이른 봄 자연의 생동감과 번영에 대한 시인의 기쁨이 잘 드러나 있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시인이 쓴 모든 풍경은 궁극적으로 그 안에 등장하는 인물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두 푸의 즉흥시 '절대시':절대시(絶對詩). 한 줄의 백로가 하늘로 날아오른다. 창문에는 시링의 가을 눈이 내리고, 문에는 우동완리의 배가 정박해 있다. 두보가 죽은 친구 연우가 아직 청두에 있다는 소식을 듣고 지은 시입니다. 이 시의 첫 부분은 서로 반대되는 행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잔디 홀 주변에는 많은 버드나무가 있고, 신록의 버드나무 가지에는 꾀꼬리 한 쌍이 노래하며 기쁨과 색채가 가득해 신선하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두 번째 문장은 푸른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백로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 두 문장은 네 가지 밝은 색과 함께 한 폭의 아름다운 그림을 이룹니다. 첫 번째 행은 소리에 관한 것으로 매우 행복한 감정을 전달합니다. 시의 두 번째 부분도 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행은 눈 덮인 산등성이가 내려다보이는 창문에 쓰여 있습니다. 능선의 눈은 일년 내내 녹지 않아 "천 개의 가을 눈"이 쌓이고 맑은 날에만 눈 덮인 산을 선명하게보고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시인이 기분이 좋았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문밖을 내다보면 강가에 정박해 있는 배들이 보입니다. 강가에 정박한 배는 매우 흔하지만 '완리배'에는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동오'에서 온 배는 수년간의 전쟁으로 육로와 수로가 군인들에 의해 막혔고, 배는 일반적으로 1만 마일을 항해할 수 없었기 때문이죠. 전쟁이 진정되고 교통이 회복되자 동오의 배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시인이 어찌 그것을 좋아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이 두 행은 광범위하고 길다. 시인은 조당에 있지만 천 년 동안 생각하고 만 마일을 통해보고 있으니 얼마나 열린 마음입니까! 위나라와 진나라의 시골에 살았던 도원명은 광야에는 사람이 거의 없었고 가난한 시골에는 바퀴가 거의 없었습니다. 낮에는 도적떼를 숨겨주고 빈 방에는 먼지가 가득했습니다. 그가 시장으로 돌아 왔을 때 그는 잡초를 뽑았습니다 * * *. 그가 당신을 만나면 길 잃은 말은 없지만 상 프로이드의 길은 멀다. 상 프로이드의 시대는 길고 내 땅은 넓습니다. 그는 종종 서리와 가을을 두려워하고 풀처럼 거칠다. 위와 진의 시골 지역에 살았던 타오 위안 밍은 덜 저속하고 덜 성적이었습니다. 겸손하게 시골로 돌아갑니다. 10에이커가 넘는 정사각형 집과 89채의 초가집이 있습니다. 버드나무 그늘 뒤, 리타오뤄 연못 앞에 있습니다. 마을은 따뜻하고 멀리 떨어져 있으며 이이 시장에는 연기가 자욱합니다. 뽕나무 깊은 골목에서 개가 짖는 닭이 울어댄다. 집은 깨끗하고 지저분하고 빈 방은 한가합니다. 오랫동안 우리에 갇혀 있다가 자연으로 돌아간 것 같습니다. 목가적 인 말은 나는 3 년을 그리워했다 당 리 바이 지아 이, 나는 완리, 반 차오에 떨어졌다. 수천 그루의 나무로 가득 찬 과일을 심었습니다. 나는 광동에서 30 년 동안 밀려서 이사했지만 아직 그들을 만나지 못했습니다. 늦은 밤에 칼에 대해 글을 쓰면 정원에 어스름이 깔리곤 했죠. 아침에는 임신하고 낮에는 종종 멍하니 앉아 있습니다. 나는 하늘의 붉은 올빼미가 부럽고, 먹이를 위해 싸우고, 부끄러움을 위해 싸운다. 황금 말 문을 자르고 노래를 부르고 장작을 한 줌 얻을 수 있으면 좋겠어요. 나는 시골에 자신감이없고 마침내 친척이 부족합니다. 누가 양슝에게 간취안을 추천해줄 수 있을까요?
3. 풍경의 서정
왕웨이의 풍경의 서정
차이루:텅 빈 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목소리가 들리는 것 같습니다. 석양의 그림자가 숲속 깊숙이 비치고 이끼가 낀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우신이: 산에는 나무가 부러진 붉은 꽃받침 히비스커스 꽃이 가득합니다. 개울에는 아무도 없고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추성:비가 내린 가을 밤에 텅 빈 산이 서 있다. 밝은 달이 바위틈 사이로 맑은 빛을 쏟아내며 바위 위의 분수를 맑게 한다. 대나무 숲의 울림, 빨래하는 여인의 귀환, 부드럽게 흔들리는 연잎이 가벼운 배를 타고 싶어 한다. 봄은 잠시 쉬고 가을 햇살이 언덕에 오래 머물러도 좋다.
"조류 관찰 하천" 오동나무 꽃은 한가롭게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어 있다. 달이 뜨자 산새들이 놀라고 그들의 목소리가 시냇물에 들어온다.
웨이수이 강가의 농가:시골의 비스듬한 태양 아래 소와 양들이 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간다. 초가집의 건장한 노인이 양치기 소년인 아들을 생각하며 지팡이에 기대고 있습니다. 휘파람 꿩과 함께? 풍성한 밀 이삭, 잠자는 누에, 껍질을 벗긴 뽕잎. 호호호, 들판의 일꾼들이 서로 다정하게 인사하는 모습. 소박한 삶이 그리운 건 당연한 일, 실망의 노래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톈자싱
저자:왕젠
시골의 농민들은 환희와 행복, 만족과 공허를 느끼며 말투조차 평소와 다르다.
여름이 되자 밀알이 굴러들어와 여름 곡식 수확이 풍성해졌다.
여름 누에고치도 풍년이 들어 처마 밑에서 요란한 수레 소리가 끊이지 않았고, 하늘 누에고치에는 수거할 사람이 없어 혼자서 지내야 했다.
풍성한 수확이 있었지만 밀가루와 누에고치로 짠 비단으로 마을 사람들은 노동의 결실을 누리지 못하고 대부분의 곡물과 비단 세금을 내야 했습니다.
농사가 풍년이 되면 그들은 자신의 곡식과 비단을 짜는 것이 아니라 도시의 황소를 살리고 정부의 십자가를 지는 것만을 기대합니다.
먹을 것도 입을 것도 없는 천씨 가족은 군문을 보지 않는 것이 행복했다!
야생 옛 노래가 녹음된다
산에 사는 늙은 농부는 서너 에이커의 산밭을 경작한다.
묘수세는 먹을 수 없고, 공식 창고는 흙으로 변한다.
연말이 되자 호미와 쟁기는 빈 방을 닫고 도토리를 주우러 산에 오르자고 소리쳤다.
시장제커주 백 포옹, 배 안의 개는 고기를 키운다.
월에 새 비단을 팔고, 오월에 새 골짜기를 팔고,
서상천자
.
눈앞의 상처를 치유하고,
내 마음을 파헤치네.
왕의 마음을 촛불에 담았으면 좋겠네.
갱신의 향연을 기반으로 하지 않았으며,
방탈출의 일부 모습입니다.
공식 현장작가:웨이
가랑비가 내리고 천둥이 치며 잠에서 깨어나기 시작한다.
천족은 며칠 동안 한가롭게 지냈고, 식목일이 시작됩니다.
진들은 밭에 있고 못자리도 제자리에 있습니다.
밭으로 돌아왔을 때 나는 종종 서쪽 개울에서 물을 마셨다.
배고픔은 자해적 고통이 아니라 안도감입니다.
밤 동안 창고에는 아무것도 없었고, 코베는 아직 도착하지 않았다.
경작하지 않은 것이 부끄러워 나는 밥을 먹었다.
산속의 과부
당두순허
군인들 때문에 남편은 마오펑에게 매달렸고 그의 무명옷은 불에 탔다.
뽕나무와 곤봉은 세금을 폐지하고 시골은 척박하여 여전히 묘목을 찾는다.
요리를 위해 산채와 뿌리를 따고, 장작을 패고, 나뭇잎을 태울 때도.
산이 더 깊은 곳에 있다면 부과금을 피해야합니다.
웨이수이 강변의 농가
해질녘 시골에서는 소와 양이 집으로 가는 길을 따라갑니다.
초가집에서 지팡이에 기대어 양치기 소년인 아들을 생각하는 건장한 노인.
자수를 놓을 밀 모종을 찾고, 누에가 잠을 자고, 뽕잎이 찢어진다.
호호, 밭일꾼들이 서로 다정하게 인사를 나눕니다.
소박한 삶을 그리워하며 옛 노래 '아, 옛날 옛적에'를 한탄하는 것도 당연하네!
봄날의 왕위
봄 비둘기 지저귀고 나무 옆에는 아몬드 꽃이 하얗구나.
도끼를 들고 포플러를 베고 봄의 맥박을 괭이질한다.
돌아오는 제비는 옛 둥지를 알고, 노인은 새 달력을 본다.
서둘러 방어하는 것이 아니라 멀리 여행하는 것이다.
라오 궈 렌좡 맹하오란
이 오랜 친구는 아름다운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으로 초대했다.
푸른 숲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도시 바로 외곽에는 푸른 언덕이 있습니다.
창문을 열어 계곡의 채소밭을 마주하고 유리잔을 기울이며 작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아홉 번째 축제가 열리면 국화를 보러 이곳에 오세요.
연두싱푸
연말이 되면 샤오샹둥팅의 눈에는 북풍이 많이 불어요. 어부의 그물은 추위에 얼어붙고,
뽕나무 활을 노래하는 기러기를 쏘지 마라. 작년에는 군량미가 부족했고, 올해는 쌀이 싸서 농부들에게 상처를 입혔습니다.
고위 장교는 술과 고기를 싫어하고, 이 세대는 비어 있습니다. 초나라 사람들은 새보다 물고기를 더 소중히 여기는데, 괜히 남홍비를 죽여서는 안 됩니다. 남녀는 어디에나 있고, 선과 인내를 깎는 것도 방을 빌리는 문제라고 들었습니다.
전에는 돈으로 개인 주물을 잡았지만 지금은 납, 주석, 청동을 사용합니다. 점토를 조각하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선악은 외모와 어울리지 않는다. 이 노래의 슬픔은 언제 끝날까요?
불타는 노래와 구름을 듣는 사람
일어나서 남쪽 산을 바라보니 산이 산야를 태운다. 희미한 붉은 황혼이 꺼지고 짧은 불꽃이 다시 타오른다.
란 링칭 차이 바위의 벽. 돌아오는 바람과 함께 낮게 처마까지 붉게 물든다.
이웃은 말할 수 있지만 죽고 싶어합니다. 추는 더 저속하게 말했고, 아침 밭을 위해 그녀를 태웠다.
콩 묘목과 벌레가 홍보하고 집처럼 울타리 꽃을 홍보합니다. 정사각형 닭은 옥수수를 쪼아 먹습니다.
새해의 비는 맑고 신들은 도처에 있다. 돈을 가진 남자가 기와를 두드리며 숲을 나누기 위해 점을 치고 있다.
부드가 산에서 점을 치며 뽕나무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하얀 잡초에 불을 불어넣는 허리 낫이 포도나무를 비춥니다.
바람은 겨우살이 연기를 몰고, 겨우살이 나무는 평평한 산을 이어주었다. 하늘에서 별이 떨어지고 날아다니는 불씨가 계단에 떨어진다.
어미 까마귀는 고개를 들어 신음하며 비웃고, 풍요로운 시대를 저주한다. 누가 알겠습니까, 무성한, 공식 세금을 내십시오.
사계절 밭 기타 (1) 판청다
매화 황금 살구 지방, 밀꽃 흰색, 콜리 플라워 얇은.
아무도 울타리를 넘지 않고 잠자리와 나비만 날아다닌다.
밭의 사계 (2)
낮에는 밭에서 잡초를 뽑고, 밤에는 집안에서 새끼를 꼬며 마을의 남녀들은 모든 집안일을 도맡아 했다.
아이들은 밭을 갈거나 베를 짜지는 않았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서 참외를 배웠다. 목가적인 풍경을 묘사한 시
맹하오란의 '옛 마을을 지나며'
이 오랜 친구는 아름다운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으로 초대했다.
녹색 숲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도시 외곽에는 푸른 언덕이 있습니다.
창문을 열어 계곡의 채소밭을 마주하고 유리잔을 기울이며 작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아홉 번째 축제가 열리면 국화를 보러 이곳에 오세요.
산시 마을 관광 [노래]
농가주를 비웃지 마라,
풍요의 해는 닭과 돌고래를 충분히 키운다.
강과 산은 쉽게 변한다.
그리고 마을.
2. 두보의 시구
봄빛에 강산은 얼마나 아름답고, 꽃향기는 얼마나 아름다운지.
제비들은 젖은 진흙에 둥지를 짓느라 바쁘고,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짝을 지어 잠을 자고 있다.
3. 두보의 연시
"푸른 버드나무에 노란 꾀꼬리 두 마리가 노래하고 하늘에는 흰 왜가리 한 마리 있네."
내 창문에는 눈 덮인 서쪽 산의 풍경이 펼쳐져 있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들에게 "안녕"이라고 말한다.
Four. 왕웨이의 산수 서사시
산속의 가을 느낌
빈 산은 신선한 비를 맞고 밤이 되어 초가을을 느낀다.
밝은 달이 바위틈 사이로 맑은 빛을 쏟아내며 바위 위의 분수를 맑게 한다.
대나무 숲이 찰랑거리고 빨래하는 아낙네가 돌아오고 연잎이 가벼운 배에 살랑살랑 흔들린다.
봄은 잠시 쉬고 가을 햇살은 언덕에 오래 머물러도 좋다.
차이루
빈 언덕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사람 소리가 들린다.
저무는 해의 그림자가 숲속 깊숙이 비치고 이끼 너머로 보이는 풍경이 아름다웠다.
우신이
산 정상에 있는 나무 히비스커스 꽃의 가지에 주홍빛 꽃받침이 피어 있었다.
개울은 비어 있었고 물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시냇물에는 새들이 지저귀고
사람들은 한가했고, 오스만투스 꽃은 지고,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었다.
달이 뜨자 산새들이 놀라고 그들의 목소리가 시냇물에 들어온다.
5. '풍경'과 '시골'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사계절 시골은 분주하다(송나라). 판청다는 낮에는 밭을 갈고, 마을 아이들은 각자의 일에 신경을 쓴다. 아이들과 손자들은 농사일과 길쌈을 하지 않고 뽕나무 그늘 아래서 참외를 심는 법을 배웠습니다. 새와 시냇물 당나라 사람들은 오얏꽃과 함께 한가롭게 놀았고 봄 산은 밤에 고요했습니다. 달이 새들을 놀라게 하자 새들은 시냇물에서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들은 나의 오랜 친구 장(당), 맹하오란을 지나가면서 나를 위해 닭고기와 밥을 준비해 주었다, 오랜 친구, 당신은 당신의 농장에서 나를 대접했고 우리는 당신의 마을을 둘러싼 푸른 나무와 먼 산의 창백한 파란색을 보았고 우리는 정원과 들판의 창문을 열고 손에 잔을 들고 뽕과 삼에 대해 이야기하고 산에서 휴일을 기다렸다. 그런데 목소리가 들리는가 싶더니 푸른 이끼 사이로 햇살이 들어왔다. 지붕이 낮고 시냇가 풀이 푸르른 신치지의 집에는 청평 마을 사람들이 살고 있었다. 술에 취하면 우의 소리가 유혹적이고, 백발이 성성한 노인이 닭장을 짜는 소리가 들렸다. 개울가에 누워 연꽃 껍질을 벗기는 어린 도적. 왕웨이의 가을 생활 비온 뒤 텅 빈 산, 가을밤 달빛 아래 소나무 숲에 서서 기다리네. 오, 왕자의 친구여, 여기 있는 동안? 산시 루 유 샤오모 마을을 방문하면 농가에는 포도주가 가득하고 닭과 돌고래가 풍년을 맞을 만큼 충분합니다. 산은 무겁고 의심스럽고 탈출구가 없습니다. 피리와 북은 봄 사회에 가깝고 옷은 평범하고 고풍 스럽습니다. 이제부터 달을 여유롭게 타면 목발을 짚고 밤새 문을 두드리게 될 것입니다. 풍경 서사시는 고대 한시 중 하나입니다.
북조와 남조에서 셰링윈과 도원명에 의해 시작되었으며, 당나라의 왕웨이와 맹하오란이 대표합니다. 이 시들은 자연 경관, 목가적인 풍경, 편안한 한적한 생활을 묘사하는 데 능숙합니다.
이 시는 조용하고 우아한 스타일, 아름다운 언어, 선화의 사용으로 시대를 초월하여 아름답습니다. 타오 위안밍과 다른 시인들은 동진 왕조의 목가 학파를 형성했고, 셰 링윈과 셰 우는 남조의 풍경 학파를 형성했으며, 왕 웨이와 맹 하오란은 성 당나라의 목가 학파를 형성했습니다.
시인들은 풍경과 목가적인 정원을 미적 대상으로 삼아 고요한 산과 한가로운 들판에 섬세한 필치를 가하여 일종의 목가적인 삶을 창조함으로써 현실에 대한 불만과 조용하고 평화로운 삶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습니다. 타오첸과 셰타오는 산수시와 목가시파의 대표적인 시인이었습니다. 그들은 분명히 형이상학적 사고의 영향을 받았지만, 신분과 삶의 경로가 달랐기 때문에 형이상학은 그들의 시에서 다른 각인을 남겼습니다. 도의 시에 나타난 형이상학적이고 이성적인 관심은 시 속에 삶의 경험이 담긴 통찰이 많다는 사실에서 드러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시의 목가적인 장면에 형이상학적인 영향이 스며들어 있다는 점입니다. 셰시의 시는 주로 "빈 옥은 이름 짓기가 어렵고, 낚시 바늘은 구부러지기 쉽다", "멋진 시기에 태어나는 것이 좋다"와 같은 형이상학적 사상을 통해 표현되지만 "형이상학적 목적"이 그의 시에 완전히 통합되지는 않습니다.
타오타오의 시는 그 자신의 형이상학적 사상을 반영한 것입니다.
타오의 시는 자연을 미적 대상으로 삼고 그것을 숭배하지만, 그가 추구하는 것은 외부 대상 자체보다는 정신의 관심입니다. 그의 시는 모방이 아닌 창작입니다.
타오위안밍은 원래 시골을 날아다니는 현명한 새였습니다. 감상적인 자유는 그의 천성이었다. 그의 솔직함 때문에 더러운 세상에서 훌륭한 관리가 되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새장을 벗어나면 그는 자연으로 돌아가 행복해졌습니다.
'동산으로의 귀환(V)'과 '이주(II)'는 초월적이고 자유분방하며 적응력이 뛰어난 위대한 시인의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아침 안개와 황혼 사이로 옷과 샌들, 괭이를 들고 걸어 들어갑니다.
소박한 주거지, 평범한 마을이지만 작가는 큰 감탄의 어조, 수줍고 내성적이며 진정성있는 기꺼이로 하나씩 다가옵니다. 시인의 솔직한 마음과 뛰어난 기질은 연꽃 한 송이 같고 달은 하얗고 바람은 맑다.
그의 풍경 서사시는 그의 성격의 정신이 외부화 된 것입니다. 따라서 그는 주로 글쓰기의 의미로 글을 쓰며, 고요하고 여유로운 마음의 상태와 씻겨지고 단순한 물리적 환경의 융합만을 추구하여 자연의 상태를 제시합니다. 그에게 시를 쓴다는 것은 '개방과 진실'에 대한 포용의 자연스러운 표현일 뿐입니다. 쑤둥포는 "타오위안밍의 의도는 시가 아니라 자신의 의미를 전달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위안하오는 "이 사람은 가슴에 직접 시를 쓰나요?"라고 물었습니다. 시에링윈이 도원명의 목가적 풍경의 창시자라면, 도원명과 동시대이자 훨씬 후대에 활동한 시에링윈은 '먹산홍수'와 '오두막 조각'이라는 단어의 창시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에링윈의 산수시는 마치 언어 구성에 능숙한 장인처럼 능숙하게 표현되어 한 단어로 풍경의 분위기를 전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는 시를 다듬고 언어를 이해하는 데 탁월한 재능이 있어 이백도 감탄했습니다. 예를 들어 "숲에는 어둠이 깔리고 해질녘에는 구름이 모여든다."와 같은 구절이 있습니다.
("시비완조로 호수로 돌아오다") "격류는 절대적인 경향이 있고, 외로운 섬은 강 한가운데 있다." ("등산을 하며 외로운 섬으로 돌아오다") "흰 구름이 외딴 돌을 감싸고, 신록은 매력적으로 맑다."
('생각을 세운 후 예녕') "연못에는 봄풀이 자라고, 버드나무 동산에는 송새가 날아든다. ("연못에 오르다") "봄 저녁의 녹색 쇼, 바위가 높다." ("펑후 입구에 들어서다") "들판은 탁 트이고 해안은 맑고 하늘은 높고 가을은 밝다." ('현을 처음 방문하다') 산과 물, 황혼과 새벽, 맑은 날씨의 변화는 모두 섬세하게 조각되고 세심하게 묘사되어 자연의 아름다움이 예술의 경지를 재현합니다.
이 관점에서 시링윈은 절대적으로 훌륭하고 사물에 대한 관찰이 매우 미묘하며 언어 숙달이 매우 뛰어나고 그의 영리한 손 편집 후 산과 강 풍경은 즉시 화려한 그림 두루마리를 만들었고, 웨이진 한시는 독특하여 후대가 "시링윈의 시는 새로운 히비스커스, 자연스럽고 사랑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샹양의 루먼산 출신인 맹하오란은 봉건 시대의 몇 안 되는 시인 중 한 명으로 천을 입고 오래 살았습니다.
이백은 맹하오란에게 다음과 같은 시를 남겼습니다."스승님, 마음속으로 그대를 맞이하니 그대의 명성이 하늘에 닿았네. 장밋빛 젊음에 당신은 모자와 수레의 중요성을 버리고 소나무와 구름을 좋아했으니, 지금은 백두산입니다. 달과 꿈의 현자, 꽃의 강박에 취해 황제의 말에 귀를 막았구나. 알파인, 내가 그대에게 닿기를 얼마나 갈망하는가."
맹하오란은 진정한 은둔자다. 고대 학자들은 "부유해서 세상을 돕고, 가난해서 홀로 있었다"고 했습니다.
그는 두 번째 길을 선택해 욕망을 절제하고 가볍고 조용하게 자연 풍경에 빠져들며 시의 최고 경지인 자연미를 추구했습니다. 그의 시는 타오의 시와 비슷하지만 자신만의 스타일이 있습니다. "흐린 꿈과 안개, 월양시에 갇혀", "눈 같은 파도, 가만히 앉아서 서늘하지 못하네"와 같은 시는 드물다. 조용하고 차갑고 가파른 분위기를 자아내며 은둔자의 감성이 깊이 각인된 시들이 대표작이다. 그는 은자의 심정을 이렇게 표현했습니다."흰 구름 사이 북쪽 봉우리에는 평화로운 안식처가 있다. 이제 당신을 보기 위해 이 산에 오르니 기러기들과 함께 내 마음이 날아오릅니다.
......." ('가을 산에 올라 장산에 오르다') 그의 시는 들판의 기쁨을 이렇게 묘사합니다: "옛 친구여, 당신은 나를 위해 닭과 쌀을 준비하여 당신의 농장에서 나를 즐겁게 해주네.
푸른 숲의 가장자리와 먼 산의 옅은 푸른색. 창문을 열어 계곡 텃밭을 마주하고 유리잔을 건네며 농작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오면 국화를 보러 이곳에 오세요." (「노인의 마을을 지나며」) 조용하고 차가운 분위기, 자연스럽고 고요한 관심은 마음의 쓸쓸함과 외로움을 감출 수 없다.
책을 사색에 잠겨 들고 있으면, 산바람이 흐르는 도포를 날리며 산길을 홀로 걷는 고고한 시인의 모습을 보는 듯하다. 왕의 정치시와 국경시는 위가 썼지만 어느 것도 그를 반영하지 않습니다.
6. '목가적인 풍경'을 묘사한 시는 무엇인가요?
전원의 풍습을 따르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자연을 사랑하는 것은 본성이다.
_ _ _ _ 타오위안밍의 '정원으로 돌아오다 - 첫 번째 에피소드'는 벼꽃 향기 속에 좋은 해가 있다고 말합니다. 개구리 소리를 들어보세요.
_ _ _ 신치지의 '황사길 서강의 달밤 여행'에서는 백로가 고요한 습지 위로 날아오르고, 망고나무는 여름이 한창인 나무에서 노래한다. _ _ _ _ _ 왕웨이, '림촨 숙소에서 긴 비를 맞고 / 가을에 림촨 마을로 돌아오다' 정오의 호미질, 풀밭에 땀방울이 뚝뚝 떨어진다.
_ _ _ _ 션리, '고풍의 두 시 / 농민의 두 시' 푸른 언덕이 가득하고 지그재그 소리로 비가 내린다. _ _ _ _ 웽 롤, '시골의 4월' 푸른 정원의 해바라기가 햇볕을 쬐고 있습니다.
_ _ _ _ 익명의 "긴 노래" 금빛 자두와 살구는 뚱뚱하고 밀꽃은 하얗고 콜리플라워는 가늘다. _ _ _ _ 판청다 "들판과 정원의 사계절 기타 영광 II" 아이들과 손자들은 심고 짜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지만 뽕나무 그늘에서 멜론을 재배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_ _ _ _ 판 청다 "여름 마을 잡화 VII" 남쪽 산기슭에 콩을 심고 풀밭에는 콩 모종이 가득합니다. _ _ _ _ 타오 위안밍 "정원으로 돌아오다, 세 부분" 현관문 밖으로 나와 야생의 들판을 바라본다. 하늘의 밝은 달, 눈처럼 내리는 메밀.
_ _ _ _ 바이주이의 '마을의 밤' 밤은 풍요롭고, 마을의 아이들이 주인공이다. _ _ _ _ 판청다 "여름 마을 잡다한 일곱"은 좁고 길고 저녁 이슬이 내 옷을 더럽힌다.
_ _ _ _ 타오 위안밍 "정원으로 돌아가기-세 번째" 서양 익은 쌀, 히비스커스 울타리 긴 대나무 비단, 매달린 과일 녹색과 노란색. _ _ _ _ 판청다, "너구리 강 마을 길" 사해에는 유휴지가 없고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어가고 있습니다.
_ _ _ _ 션과 리의 '고풍의 두 시/농민을 위한 두 시', 밭의 남편인 훠훠가 서로를 정중히 맞이하는 장면. _ _ _ _ 왕웨이의 '웨이수이 농부의 집'은 남방 귀환의 정원을 열어줍니다.
_ _ _ _ 타오위안밍 '귀환의 정원-첫 번째 장' 비둘기 밖은 비막, 물 건너 유휴 밭 몇 마지기가 봄 괭이를 움직인다. _ _ _ _ _ 장옌 "강 구름 산줄기를 건너 오랫동안 서수 항주 봄을 기억하며 매년 연꽃을 집으로 가져 오는 달과 함께" 이른 아침 울부 짖는 소리.
_ _ _ _ 타오 위안밍 "세 부분의 정원으로 돌아오다" 매실은 맑고 노랗고 채소는 살찌고 밀은 누에를 키우느라 바쁘다. _ _ _ _ 주윤명 시 첫 여름 산, 갈매기는 모래 덤불 아래를 돌고, 백로는 강을 날아간다.
_ _ _ _ 원나라 이주난두 사람들이 농부의 고생을 모를 때 곡식밭을 부를 것이다. _ _ _ _ 옌의 '농자자'는 들판의 세월에 대한 그리움은 말할 것도 없고, 들판이 없는 춤과도 같다.
_ _ _ _ 옛날 옛적에 '수서도중'은 석양 속으로 떨어지고 소와 양은 그 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갔다. _ _ _ _ 왕웨이 "웨이수이 농가의 집" 밭 울타리는 굽은 길을 따라 이어집니다.
구름과 나무가 열려 있고 맑다. _ _ _ _ 저우방옌, "자수정 밭집을 아끼는 유미," 한밤중에 후얼은 샤오겅을 이용했고 소들은 걸을 수 없었다.
_ _ _ _ 밭을 갈고 있는 연 '농자' 아버지, 아들아? 이 산은 황무지다. _ _ _ _ 니에중이, 「밭집」 뻐꾸기는 일찍 쟁기질을 하라고 날아가고, 호미는 봄눈을 쪼아댄다.
_ _ _ 야오나이, 「산행」 뻐꾸기가 날아와 이른 쟁기질을 충고하고, 호미가 봄눈을 찔러대네 오랜 친구여, 농장에서 나를 대접하듯 닭밥을 준비해 주게나.
_ _ _ _ 백주이, '달을 바라보며' 들판의 샘물은 거울보다 밝고, 그의 모습은 날아가는 갈매기도 겁내지 않네. _ _ _ _ 왕자오, "작은 공터에서 열흘간의 봄", 들판 대나무 울타리 주변의 물, 느릅나무 꽃은 드물다.
_ _ _ _ 장순민의 마을 집 - 페이와 대나무 울타리를 둘러싼 물 친구의 농가를 지나는데, 가시 돋친 문틈으로 그의 아이들이 불렀다. < _ _ _ _ _ 이백, '남산 끝자락의 시 베개 그릇까지'>는 유생들이 세 겨울 동안 공부했고, 어르신들로부터 천 쌍의 부부도 길러냈다고 합니다.
_ _ _ _ 루유 "마을 개울에서 노는 아이들을 보며" 연말에 쟁기를 괭이질하며 호랑이는 도토리를 따러 산으로 갔다. _ _ _ _ 장지, "야생의 옛 노래/산농 가사" 가랑비가 내린 후, 강 양쪽 사람들은 나무 밑에서 팥을 따서 두 손을 번쩍 든다.
_ _ _ _ 오양지옹, '난샹지루 난중으로 들어간다' 가랑비, 새 꽃, 깜짝 놀란 천둥. _ _ _ _ _ 웨이의 '천자관' 8, 9월의 서풍, 가을의 황색.
_ _ _ _ 황쉐칭 '톈자 가을 잡화' 톈자는 며칠 동안 한가했고, 그때부터 농사가 시작되었다. < _ _ _ _ 위나라의 "공식 밭 A" 상제는 그것을 버리고 세금을 내고, 시골이 버려진 후에도 여전히 묘목을 찾고 있다.
_ _ _ _ 두쉰허 '산속의 미망인/세계은행' 산경로 근처에 수천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_ _ _ _ 멍하오란의 "현장 작업" 수천 킬로미터를 이동하는 수천 그루의 돌나무와 산속에서 흐르는 물소리.
_ _ _ 야오 나이, '산행, 뻐꾸기 날기, 조기 쟁기질 조언' 새들이 야생 들판의 풀을 물고 시든 뽕나무에 잘못 들어간다. _ _ _ _ 리바이, '나무 위의 풀' 오월은 덥고 바람이 부는데도 처마는 비명을 지른다.
_ _ _ _ 왕지안, '들판의 산책' 도끼를 들고 멀리 넓은 풀을 베고, 연꽃을 괭이질하며 봄의 맥박을 짚는다. _ _ _ _ 왕웨이, '봄의 들판' 높은 들판은 사다리와 같고 평평한 들판은 체스와 같다.
_ _ _ _ 양심, '시골에서' 밀은 차축에서 수확하고, 지식은 잃어버린다. _ _ _ _ 왕지안, '천구신' 이미 늦었을 때 칼을 썼으니, 원추의 하늘은 이미 어스름하다.
_ _ _ _ 멍 하오 란 "현장 숙제"는 몇 달 동안 부지런하고 보수적입니다. _ _ _ _ 황쉐칭의 가을 들가에 대한 시 :호수에 봄이 일찍 왔고, 들가는 한가롭지 않다.
_ _ _ _ 가을은 농부의 아버지 루샤의 제목입니다. 벼를 보니 곡식이 향기롭다. _ _ _ _ 황쉐칭의 가을 들집의 잡시를 읊은 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