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의 절반이 지났습니다.
나르코스 2의 캐리 람만 기억에 남습니다.
본토의 큰 스크린에서 홍콩 여배우를 본 지 얼마나 되셨나요?
2011년 타오가 처음 생각났어요.
눈에 익은 홍콩 여배우들이 서서히 사라지고 있다는 걸 눈치채셨나요?
우쥔루는 감독으로 변신해 <도깨비>라는 영화를 만들었지만 두반 4.2를 받았고, 다음 작품이 없을 것 같습니다.
오스카 여우주연상 후보에 7번이나 올랐던 삼미청은 최근 남편 앤디 후이가 바람을 피운 후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홍콩 소녀 대변인' 미리암 영은 '스프링 브레이커스' 시리즈 이후 영화계에서 자취를 감췄습니다. 셰리 잉, 피오나 최, 아니타 유엔도 있습니다. 우리는 이들을 본토 버라이어티 쇼의 현모양처와 어머니로 기억합니다.
젊은 세대도 있습니다.
기수 세실리아 청은 스스로를 포기했습니다.
아사, 우치엔위, 만윙샨은 고군분투했습니다.
명단을 세어보면 아무도 이름을 말할 수 없습니다.
어젯밤 무대에 오른 크리스티나는 갑자기 천야오, 송지아, 량징을 불러 모아 감독과 프로듀서에게 중견 여배우들에게 기회를 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그러나 홍콩 여배우들에게는요.
저는 말할 기회도, 감히 말할 수도 없습니다.
대체 무슨 일이죠?
아저씨가 얘기하고 싶대요.
얼마 전, 순전히 홍콩 영화 한 편이 조용히 온라인에 올라왔습니다.
영화 제목은 '성숙한 여자가 아니다'로 충분히 화끈했습니다.
내용도 충분히 대담했습니다. "어린 매춘부"에 이어 사 감독은 또 한 번 스케일을 깨뜨렸다.
이 영화에서 사씨는 젊은 여성을 연기한다.
결혼한 지 5년이 지났지만 아직 처녀다.
선천적으로 추위를 많이 타나요?
아니요, 아뇨, 아뇨.
욕망이 깨어난 이야기입니다.
영화에는 사의 열정적인 장면과 폴댄스가 등장합니다.
그러나 진정하세요.
방금 스틸에서 보였던 피는 이제 사라졌으니까요.
'푸시 걸'은 홍콩 극장에서 108분, 비디오 사이트 버전은 66분입니다.
관람은 예측 가능합니다.
분열된 줄거리와 갑작스러운 흥분으로 본토 네티즌들은 4.2에 분노하고 있습니다.
샬린 최는 어떻게 이런 상황에 처하게 되었을까요?
그리고 이제 그녀는 저급한 에로티카에 빠져들게 된 걸까요?
물론 <매치리스 성숙>이 정식 버전에서 '저급 에로 영화'인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한다.
그러나 문제는 '이런 영화'를 만들지 않는다면 사가 어떤 영화를 만들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샬린 최의 다음 주연작입니다. 제대로 된 로컬 '소규모' 프로덕션이죠.
아마 여러분 중 99퍼센트는 들어보지도 못했을 겁니다.
경과 함께 가장 기대되는 두 작품입니다.
존 막의 '바람과 불'은 카네시로 타케시, 토니 렁 카파이, 라우 칭 완, 루이 구 등 네 명의 에이스가 한자리에 모이고 가오 위안 위안이 여자 주인공으로 출연합니다.
토니 렁과 아론 곽이 주연한 웡 츠퀑의 <다시 바람이 분다>에는 두 푸가 여자 주인공으로 출연합니다.
아사의 당혹스러움은 현재 홍콩 여배우들의 당혹스러움일 뿐입니다.
작은 로컬 영화, 고퀄리티의 공동제작물, 그 사이를 비집고 들어가지 못하는 홍콩 여배우들의 당혹스러움.
왜 지금까지?
2003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 홍콩은 연간 100편 미만의 영화를 제작하고 있었고, 소위 '무간도'의 구원은 자만심에 불과했습니다.
홍콩 영화 제작자의 남쪽으로의 여정.
중국 본토와 홍콩의 경제협력협정(CEPA)이 공포된 해이기도 합니다.
공동 제작 영화의 배우 비율은 다음과 같이 규정되어 있습니다."본토 출신 주연 배우의 비율은 영화 전체 주연 배우 수의 3분의 1 이상이어야 한다."
.
배우들은 움직일 수 없다
매주 월요일 홍콩 영화에서 우리에게 익숙한 황금기 캐릭터인 사천왕은 모두 남성입니다.
"우리를 초대하지 않으면 투자자들이 돈을 잃을 겁니다!"라는 장가위의 말은 거칠지 않다.
그래서 홍콩 남성과 본토 여성이 앙상블의 표준 조합이 되었습니다.
스빙, 가오위안위안, 장징추가 번갈아 가며 안주인 자리를 맡았습니다.
'스타 걸'은 주인, 카렌 목, 세실리아 청에서 황셩이, 장위치, 린윈으로 바뀌었습니다.
드래곤 걸스는 치우슈젠, 슈치, 양카이니에서 린펑, 야오싱통, 티안징으로 바뀌었습니다.
상업 블록버스터가 홍콩 여배우들을 격리하기 시작했습니다.
2018년 중국 박스오피스 목록에 이름을 올린 유일한 비본토 출신 배우는 슈치였습니다.
1위는 바이바이허(약 100억 달러)에게 돌아갔습니다.
원 히트 앙상블 <몬스터 헌트 1, 2>가 큰 기여를 했습니다.
역할이 없으면 흥행도 없습니다.
역할이 없으면 흥행도 없습니다.
논리적 일관성이 없는 악순환의 연속입니다.
공동제작이 홍콩 여배우들을 '죽였다'는 얘기가 서서히 들려오고 있습니다.
린링동:
"홍콩 영화의 대부" 응스즈위엔:
하지만 중국 본토에는 수많은 '빙빙'이 있는데, 모두 공동 제작 때문이죠.
왕징:
공동 제작은 홍콩에 큰 시장을 열었지만 후유증도 컸습니다.
추동위와 산드라의 공동 제작 영화 '7월과 앤슨'이 금마장상을 수상했지만 홍콩은 새로운 인물을 발굴하기 어려웠습니다.
단적으로 말하자면 홍콩 여배우가 사라진 뒤에는 홍콩 영화의 지체와 변신이 있다.
시대의 수레바퀴가 돌아가기 시작했을 때 원래의 방향으로 달려가는 것은 잘못입니다.
원래의 방향은 무엇이었나요?
다음에 신사가 하려는 말은 듣기 싫은 말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입니다.
2009년, 제28회 홍콩 아카데미 시상식 전날. 재클린 우가 토크쇼 '셀러브리티 리유니온'을 진행했는데 두 명의 홍콩 남자가 등장했습니다. 도니 엔 찬 카상.
두 사람은 <페인티드 스킨> 공동 제작으로 12개 홍콩 영화상 후보에 올랐어요.
이 영화에서 주연은 저우쉰과 자오웨이, 조연은 순리입니다.
이것이 "방아쇠" 중 하나입니다.
또 한 가지 언급해야 할 '폭발적인 패킷'이 있습니다.
2004년 세실리아 청의 '네버 포겟' 인장에 이어 본토 여배우는 4년 연속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제24회 장쯔이 2046
제25회 저우쉰 이프 러브.
제26회 공리의 <황금빛 도시>
제27회 사친가오와 아줌마의 포스트모던 라이프.
대화는 충분히 친근하게 시작하지만 영화의 속성에 관해서는 분위기가 서서히 시큼해집니다.
우쥔루는 약간 화난 어조로 도니 옌에게 말했다."당신은 본토 여배우들과 많이 작업하잖아요. 그들이 정말 홍콩 여배우보다 수준이 높습니까? 직업 윤리가 좋은가요?"
도니 옌이 돌아왔다:
"그들은 학구적이고 연기 기초가 좋으며 정말 열심히 일합니다."
이 말을 들은 우는 더욱 화를 냈습니다."정말 그렇게 생각해요? 이게 그들이 할 일인가요?"
도니 옌의 태극권도 역시 최고 수준입니다."이건 감독님을 위한 겁니다."
"
"
"
이것은 감독님을 위한 겁니다."
아카데미 시상식 위원장으로서 장가상은 이 상을 받아야만 했다.
그의 대답은 적절하고 객관적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홍콩 여배우들이 열심히 일해야 할 때입니다. 일부 스태프들은 너무 실망스러워요.
그는 세부 사항을 언급했습니다.
「페인티드 스킨」을 촬영할 때 저우쉰은 퇴근 후에도 감독과 함께 세트장에 머물렀고, 토론이 끝난 후에도 저우쉰은 눈물을 흘리며 영화 세계에 머물렀습니다.
반면 일부 홍콩 배우들은 촬영이 시작되자마자 서둘러 작품을 마무리하고 여기서 멈추자마자 다음 영화로 서둘러 이동합니다.
이것은 -
그들이 전문적이지도 헌신적이지도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첫째, 전문성입니다.
홍콩의 아티스트들이 TVB의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졸업했거나 큰 인기를 얻은 후 중간에 직업을 바꾼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즉, 홍콩 여배우들은 탄탄한 기본 훈련과 체계적인 연기 교육이 부족합니다.
미스터가 가장 좋아하는 홍콩 여배우 두 명은 청호예와 청사우만입니다.
두 배우가 좋은 배우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하지만 '잘한다'는 것은 재능과 운에서 비롯된 것이죠.
장가위는 왕가위와 만났고 청사우만은 조니 토를 만났다.
전자는 왕가위가 자신에게 멘토링을 해줬다고 인정했고, 후자(청삼미)는 '외로운 남자와 과부' 등의 비하인드 영상을 보면 출연진과 제작진이 거의 청배우에게 편향되어 그녀의 개성을 최대한 끌어내려고 노력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홍콩 여배우들은 어땠나요?
유감스럽게도 그런 행운은 없었어요.
욕망과 비취는 홍콩 여배우의 두 가지 주요 디자인입니다.
세계가 다른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같은 방식으로: 어쨌든 남자를 흥분시키는 상징이 되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심볼, 어떤 전문가를 말하세요.
프로페셔널리즘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세실리아 청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2000년, 세실리아 청은 <킹 오브 코미디>로 데뷔했습니다.
투박함과 순수함, 성숙함과 순진함이 한 여성에게 너무나도 적절하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졌습니다.
그것은 그녀의 첫 소설이었습니다.
기준이 매우 높은 유명인인 예도 극찬했습니다.
2004년 <네버 포겟>으로 세실리아 청은 첫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기억의 밤'에서 세실리아 청이 라우 칭 완과 그의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옆에서 미소를 지으며 지켜보는 장면이 있습니다.
사랑과 애정이 있습니다.
행복이 있고, 행복을 넘어선 안도감이 있습니다.
동청이도 감명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단연 홍콩 최고의 여배우다.
그녀 말고는 홍콩에서 그녀를 따라올 배우가 없으니 이제 보답할 때입니다.
이야기는 나중에 하죠.
청천은 포르노 게이트에 갔다가 휴식을 취하고 돌아왔고, 그녀의 복귀는 페기 청과 앤디 라우로부터 나쁜 태도라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세실리아 청에게 무슨 일이 있었나요?
이 구절이 핵심입니다.
"홍콩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싫으세요?"
청:
그것은 그녀의 인생 선택이고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지만, 세실리아가 처음부터 좋은 배우가 되려고 했던 것은 아니었다는 것이 그녀의 말의 핵심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홍콩 여배우들이 멍한 상태에서 스스로를 밀어붙여 언덕을 오르고 있습니다.
2005년 쌍둥이는 '히어 컴스 캉시'에 출연했습니다.
아자오는 <분노의 집>을 촬영할 때 뺨 때리는 것을 좋아하고 잘한다고 말했습니다.
차강용은 그녀에게 두 획을 그리게 했어요.
무슨 말을 해야 할지... 전혀 화려하지 않았다.
같은 해 류이페이는 <신성한 독수리>의 극장판을 찍었다.
이 영화에서 그녀는 물에 빠졌고 폭포에 휩쓸릴 뻔했습니다.
17살의 나이에 한겨울에 1미터의 머리카락을 끌고 다리를 들어 올리기도 했죠.
물론 류이페이는 무용에 기초가 있습니다. 두 사람을 비교해보면 홍콩과 본토 여배우의 차이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한 명은 기회를 엿보고 있습니다.
한 명은 차려입고 기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 사람은 배우를 믿는다.
한 사람은 배우를 직업으로 취급한다.
오해하지 마세요. 선생님은 모든 홍콩 여배우의 능력과 태도를 부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선생님께서 말씀하시려는 것은 게으름이 우리 본성에 있다는 것입니다.
"거짓말"로 돈을 벌 수 있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서"지 않을 것입니다.
린제이의 "무패의 동쪽"은 고전입니다.
가장 고전적인 장면은 그녀가 붉은 옷을 입고 호수 한가운데 서서 와인에 맞춰 노래를 부르는 장면입니다.
이 고전이 어디에서 왔는지 아세요?
린칭샤:
더 전형적인 것은 홍콩 상업 영화의 절반을 차지하는 웡징입니다.
그러나 웡징의 <아가씨>를 돌아보면.
린시레이, 야우석칭, 리디아 청...
이 이름들의 본질적인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그냥 다양한 "미트볼"입니다.
어떤 의미에서 홍콩 여배우들은 홍콩 영화의 표상입니다.
그들은 모두 나름대로 아름답고 아름다울 뿐입니다.
그들은 성공했지만 시대에 따라 성공은 남성의 승리였습니다.
결국 그들은 나방처럼 불을 끄는 힘이나 시류에 맞서 싸울 힘이 부족했습니다.
단적으로 말하자면 안락사입니다.
홍콩 여배우들은 버려진다.
버려진 홍콩 여배우들은 홍콩 영화의 장례식장입니다.
이제는 중국 여배우들의 차례인가?
어젯밤 크리스티나의 연설은 무례하고 경멸을 자랑했습니다.
그러나 신사가 여전히 슬퍼하는 대사가 몇 개 있었습니다.
경의 생각에 "크리스티나의 연설"의 가치는 그녀가 말한 내용에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말했죠.
그녀의 불만은 오늘날 우리 영화와 TV에서 여성이 설 자리가 없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여배우는 조연이라는 거죠.
이것은 작년(2018년) 박스오피스 톱 10입니다.
상위 3위는 <홍해 차이나타운 탐정 2>, <라이브 앤 렛 다이>입니다.
주연, 모두 여성입니다.
중국 영화 역사상 중국 박스오피스 상위 3개 작품입니다.
늑대 전사 2, 방황하는 지구, 홍해 작전.
여성이 아닌 주연.
중년 여성은 더 인기가 없습니다.
첫 번째 '탈락'은 나이든 여배우들이었다.
주위를 둘러보면 오늘날 시장에 '나이 든 여배우'를 위한 자리가 얼마나 남아있을까요?
천총은 루위와 인터뷰를 통해 현재 중국 영화와 TV 환경에서 나이든 여배우가 소외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특히 30~50대 여배우들이요.
나는 배우다'의 한 에피소드가 기억나요.
양룽, 왕위안커, 글리스틴시가 '하렘 드라마'를 선보였죠.
배우들은 모두 같은 딜레마에 대해 이야기했어요.
양룽은 30대가 됐지만 시장에서 도태되지 않기 위해 여전히 소녀 같은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고 했고, 왕위안은 <옌수궁 이야기> 전 1년 가까이 배역을 제안하는 사람이 없어 포기할 뻔했다고 했으며, 글래드니는 아이를 낳고 1~2년 동안 사라지다가 아예 영화와 TV 제작자들의 눈에서 사라질까 봐 불안하다고 했다.
이 불안은 예외적인 것일까요?
'송지아'는 여전히 10대 디자인을 옹호하고 있나요?
아기를 낳고 불안해하는 사람은 천야오가 아닌가요?
TV 시리즈에 관해서는요.
'큰 여자'가 등장하는 드라마는 정말 여성의 심리에 관심이 있을까요?
'디어, 디어', '찬의 주문' 등 현재 가장 인기 있는 드라마는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여자들에게 미친 듯이 사탕을 나눠주는 것.
작년 최고의 인기를 누린 옌시공의 이야기.
웨이잉뤄는 당연히 '퍼스트레이디'입니다.
그러나 처음부터 끝까지 어떤 이야기였을까요?
하녀는 첩으로, 첩은 아내로 변신합니다.
암탉 무리가 뛰어다니다가 수탉을 잡았습니다.
이것이 여성 시청자가 주를 이루는 요즘 인기 드라마의 여성에 대한 '편견'입니다.
여성은 사탕으로 채워진 인형이나 조종해야 하는 꼭두각시처럼 취급됩니다.
이 사고방식에서.
여성은 생각할 필요 없이 그저 육체만 있으면 됩니다.
이 사고방식 아래에서.
여자는 젊고 항상 죄책감을 가져야 한다.
그래서 39살의 후오가 루이의 <궁전의 사랑>에 출연할 수 있었고, 44살의 저우쉰은 여자를 더듬다가 미쳐버렸다.
그래서 58세의 윈스턴 차오는 나이가 들수록 더 웃긴다고 할 수 있습니다. 51세의 왕하오는 나올 때 늙고 못생겼다는 말을 자주 들었습니다.
이것은 홍콩 여성들이 과거에 겪었던 곤경이 아닙니다.
해외로 눈을 돌려보세요.
57세의 프란시스 맥도맨드는 여전히 올리브 키터리지와 세 개의 광고판에서 볼 수 있습니다.
로빈 라이트는 47세의 나이에도 여전히 <하우스 오브 카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휴퍼트, 메릴 스트립, 샤를리즈 테론 같은 톱 여배우들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 샤를리즈 테론은 44세의 나이에도 여전히 상업 블록버스터 '매드 맥스 4'를 지배할 수 있습니다.
말이 나와서 말인데, 그가 가장 좋아하는 여성 드라마 중 하나인 '프라이드 오브 플레이스'의 한 장면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다이앤은 파산하고 실직하여 아무런 지원도 받지 못합니다. 그녀는 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 때 바람을 피우는 남편이 "난 네 친구야"라고 위로합니다.
이 말을 듣고 다이앤은 울음을 멈췄습니다. 그녀는 눈물을 닦고 자리에서 일어나 단호하게 이혼을 요구했습니다.
왜요?
특히 상대방과 자신이 감정적으로 상처를 입었고, 남편의 친절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의 유인물이었다면 그녀는 동정받을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이런 종류의 도움이 잠시 동안은 당신을 행복하게 해주겠지만, 그것은 또한 자신을 찢어놓는 시작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복종하고, 아부하고, 결국에는 반항하게 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미스터가 여성의 가치를 정량적으로 평가절하한 것은 라벨의 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이야기입니다.
라벨은 성별이나 나이입니다.
권력은 잔혹함 또는 온화함입니다.
홍콩 여성들은 사라지고 있지만, 내일은 본토의 성인 배우가 될 것입니다.
다음은 모든 여배우들입니다.
다음은 당신입니다.
이 텍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