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둥극(廣舞劇)은 예전에는 극(廣) 또는 광동극(廣崔樂)으로 불렸으며, 서기 1522년부터 1566년(명나라 가경시대)에 광동과 광시에서 출현하기 시작했다. 무대 의상, 추상적인 형태 등 광동 오페라의 각 직업에는 고유한 의상이 있습니다. 초기 공연에 사용된 언어는 극장 중국어로도 알려진 중원 음운론이었습니다. 청나라 말기 지식인들은 혁명의 선전을 촉진하기 위해 노래 언어를 광동어와 광동어로 변경하여 광둥 사람들이 이해하기 쉽게 만들었습니다. 광동 오페라는 2006년 5월 20일에 발표된 제1차 국가 무형문화유산 518종에 포함되었습니다. 2009년 9월 30일, 광동 오페라는 유네스코의 인정을 받아 인류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광동 오페라의 유래와 발전
'광복 오페라'라고도 알려진 광둥 오페라는 포산에서 유래되었으며, 그 기원은 명나라 가경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왕조. 예전에는 포산의 광둥 오페라단에 연습이 있었습니다. 매년 6월이나 7월에 야외에서 공연하는 다양한 극단이 포산으로 돌아와 기존 극단을 해체하고 새로운 극단을 재편성했습니다. 새 반의 첫 번째 연극은 반드시 조사 완푸 테라스에서 공연되어야 하며, 심사를 통과한 후에만 새 반은 빨간 배를 타고 광동성 4개 마을에서 공연할 수 있습니다.
광동 오페라는 그 조상이 다른 지역에서 왔다는 것을 인식하기 때문에 광동 오페라의 발전도 게양 오페라, 곤 오페라, 한 오페라, 마이크로 드라마, 진 오페라 및 기타 오페라 유형에 의해 자양분을 얻고 영향을 받았습니다. 쳉 스타일: 전통 오페라 문화와 일치하며 링난 문화 특성이 강합니다.
처음에는 광둥어가 구이린 방언으로 불려졌으나 점차 광동어로 발전해 광둥성, 광둥성, 홍콩, 마카오 등지에서 인기를 끌었다. 광둥인들이 해외로 이주하고 확산되면서 광둥 오페라는 세계에서 가장 널리 유통되는 지역 오페라가 되었습니다. 중국인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광동 오페라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광둥 오페라 레퍼토리는 11,000여 편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다.
우리가 사랑하는 주 총리는 “곤극은 강남의 난초이고, 광둥극은 남방의 팥이다”라고 말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부터 “중국 남부의 홍두”는 광동 오페라의 명성이 되었습니다. 광동 오페라는 광둥 사람들뿐만 아니라 윈난과 광시 사람들, 홍콩과 마카오 동포들, 그리고 해외 화교들에게도 사랑받는 중국 오페라 중 첫 번째로 그 매력을 보여줍니다.
'광동 방황', '광동 방자', '광동 오페라'라고도 불리는 광둥 오페라는 광둥성을 대표하는 오페라 중 하나이다. 광동 지역 민속 음악을 결합하고 Yiyang Opera, Kunshan Opera, Qin Opera, Huiban 및 기타 지역 오페라의 장점을 흡수하고 점차 광동, 광시, 홍콩, 마카오 및 기타 지역에서 발전하고 인기를 얻었습니다.
광동 오페라의 창법은 주로 방자와 얼황의 반추풍에 취파이풍이 가미된 것이다. 동시에 Nanyin, Yuegu, Muyu, Dragon Boat 및 Banyan과 같은 광동 민속 악센트는 유지됩니다. 반주 장비는 오케스트라와 타악기의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관현악은 주로 고호, 이현, 양금 등의 악기로 구성되며, 타악기에는 모래북, 부유, 고음북, 대형 심벌즈 등이 포함됩니다.
광둥 오페라의 원래 배역은 모(Mo), 성(Sheng), 단(Dan), 징(Jing), 주(Chou), 와이(Wai), 샤오(Sow), 남편(Husband), 타이(Tie), 자(Za)의 10대 배역이었습니다. 시스템", 즉 시민 및 군인 학생, 틈새 학생. , Zhengyin Dan, Erbang Hua Dan, Chou Sheng, Wu Sheng. 광동 오페라 공연은 거칠고 정교하지 않습니다. 좋은 배우들은 일반적으로 공중제비, 집라인, 땅 밟기, 눈 움직임, 머리 넘기기, 수염 등 독특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창기 광둥 오페라의 전통 레퍼토리에는 '강호십팔경'이 포함됐다. 청나라 동지 시대에는 "서화 회", "이중 형성", "눈과 무거운 불의"와 같은 소위 "강호 십팔 신서"도있었습니다. 청나라 광서시대 중기에는 『석림탑』, 『대옥매화』 등 노래를 중심으로 한 『광둥극 문경극』이 등장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편찬되고 각색된 레퍼토리로는 '연등', '핑귀이별가마', '조자룡 귀환 촉구' 등이 있다.
광동 오페라의 대표 인물 - 레드 라인 걸
광둥 오페라 하면 레드 라인 걸을 빼놓을 수 없다. 국내외 광동인들은 광동어가 있는 곳마다 홍현여(Hongxian Nu)의 "Red Style" 곡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홍셴누는 60년 동안 미술계에 종사하며 선배들의 발자취를 바탕으로 계속 발전하고 혁신해 왔다.
홍현여의 독특하고 열정적인 노래 예술은 눈부신 무대 이미지를 창조했습니다. 왕소군, 리샹군, 류후란, 자오귀잉, 최잉량... 광둥 오페라 역사에 빛나는 장을 남겼습니다. 홍현여(Hongxian Nu) 예술은 현대 광둥 오페라 여성 역할 예술의 가장 높은 성취를 대표하며 링난(Lingnan) 문화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광동 오페라 유명인
레드 라인 여마 마스터 Zeng Baijurong Chen Xiaofeng Luo Jiabao Yan Shufang Luo Pinchao Lu Qiguang Lin Xiaoqun Bai Xuexianwen Qianqiu Liang Shaoxin Zhong Yunshan Lin Jinping Chen Xiaohan Zheng Peiying Guan Qing Peng Chiquan Guo Fengnu Cao Xiuqin Feng Gangyi Huang Weikun Zeng Hui, Wu Guohua, Li Shuqin, Deng Zhiju, Ni Huiying, Gai Minghui, Ding Fan, Mai Yuqing, Jiang Wenduan, Zhuo Peili
Guo Fengnu
광저우 광동 예술 발전 센터의 국가 일류 배우인 정음 단은 유명한 그녀입니다. 그녀는 광둥 오페라 예술가 홍현누의 학생이자 홍 예술 학교의 후손입니다. 1970년대 후반 광동 광둥 오페라 학교를 졸업한 이후 20년 동안 그녀는 "능인사에서 난리를 피우는 13자매", "말을 막아라" 등 다양한 주제와 스타일의 장단편 연극 수십 편에 출연했습니다. "왕자와 뱀선녀"처럼 칼과 말 역할을 하는 무술 드라마, "보옥청문", "중매인"과 같은 화단 역할의 문학 드라마, "산"과 같은 현대 드라마도 있습니다. Storm', 'Home', 'White Swallows Welcome the Spring', 'The Unruly Princess Flicks the Horse', 'The Fighting God' 등 유명한 레드 드라마도 있습니다. 연기 경력도 넓고, 연기도 섬세하고, 실력도 탄탄하고, 목소리도 감미롭고, 노래도 뛰어나죠?
뤄자바오
광둥 오페라 공연가. 1930년 순덕에서 태어난 그의 아버지 Luo Jiashu는 유명한 마스터 셰프이고, 그의 삼촌 Luo 가족은 강력하고 유명한 광둥 오페라 배우이며, 홍콩 광둥 오페라 유명인 Luo Jiaying은 그의 사촌입니다. Luo Jiabao는 연극 집안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광둥 오페라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는 Xue Juexian, Bai Yutang, Gui Mingyang 등 유명 예술가들의 공연과 노래 특성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자신의 개인적인 특성과 결합하여 독특하고 노래하기 쉬운 "Xiaqiang"을 만듭니다.
'Xiaqiang'의 사운드는 특히 중저음 부분에서 풍부하고 감미로우며, 음색이 꾸밈이 없지만 고음 부분이 훌륭합니다. 장점이 아니라 자신의 목소리 특성에 따라 기복을 발전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Ya Xia"라는 별명 때문에 "Xia Brother"와 "Xia Qiang"이라는 이름이 유래되었습니다. Luo Jiabao의 연기는 절묘하고 세련되며 우아하고 부드러우며 감미롭습니다. 그리고 칭찬을 받나요? "틈새 시장의 왕". 이후 첫 번째 유명 드라마 '유이 전기'가 상연됐다.
문화대혁명 10년 후, 청년학생에서 관학생으로 변신한 그는 '검은 베일에 피가 튀다'에서 강직한 관료 염천민 역을 맡았고, '검은 베일에 피가 튀었다'에서는 원충환 코치 역을 맡았다. Yuan Chonghuan', '40 Years of Dreams'. 영화 속 시인 Lu You는 광둥 오페라 캐릭터의 복도에서 심오한 예술적 이미지를 차례로 창조했습니다. 2002년 설날 광동 오페라 신년 갈라에서 Luo Jiabao는 광둥성에서 수여하는 광둥 오페라 "뛰어난 공로상"을 받았습니다. 오랫동안 무대를 장악해 온 뤄자바오는 2002년 11월 순회 공연, 자서전 출간, 개인 노래 앨범, 미술 전시회, 미술 세미나 등을 포함해 '광둥 오페라 예술 60년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습니다. 사회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