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편방대전넷 - 건강 지식 - 고대인들은 어떤 것의 약효를 어떻게 알았나요?

고대인들은 어떤 것의 약효를 어떻게 알았나요?

각 약초의 약효는 많은 의학 전문가에 의해 정리되었다고 생각하지만, 그 출처는 여전히 서민들에게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어릴 때 사람들이 먹을 수 있는 것을 자주 찾았기 때문에 쌀, 과일 등이 있었고 이 과정에서 약초도 생산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삼국시대에는 황달 환자가 은진(陰chen)이라는 일종의 푸른 풀을 먹으면 좋아졌다. 그 결과 민간요법이나 비법과도 유사한 이런 처방이 입소문으로 전해져 결국 화타의 귀에까지 이르렀다. 이 약초의 약효를 알아보기 위해 뿌리, 줄기, 잎을 각각 사용해 보았고, 마침내 3월에 나온 쑥순이 황달을 치료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여 서서히 전해지게 되었습니다.

모든 약초에는 비슷한 유전 과정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사람들이 우연히 시험해 보고 그 성분 중 일부가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고, 마침내 의사들이 이를 시험하고 확인하게 되면서 사람들의 약효에 대한 이해가 점점 더 정확해졌습니다. 마침내 오늘날의 약초백과사전이 탄생했습니다.

게다가 의학의 발전은 끝이 없고, 의료 정신은 앞으로도 계속 계승될 것입니다. 지금의 의사들에게 수백가지 약초를 맛본 신농의 정신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실험을 통해 최대의 위험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헌신도 있어야 한다.

Lao Liang이 이 질문에 답할 것입니다.

한의학? 우선, 나는 그를 매우 존경합니다. 그는 보물이고 지혜의 결정체이며... 간단히 말해서 그 수사법이 그에게 적용되면 너무 많지 않습니다.

물론 서양의학, 이것저것, 무슨 데이터, 무슨 분자구조 얘기는 하지 마세요. 한 가지만 말씀드리자면 한의학이 중국의 건강을 위해 봉사할 때 서양에는 서양의학이 없고 사혈만 있을 뿐입니다.

머리가 아프세요? 상관 없어요, 어서, 피를 흘리세요! 감기에 걸렸나요? 문제 없습니다. 어서 피를 흘리세요! 열이 나나요? 아주 좋아, 어서, 피를 흘리세요!

이 얘기를 하면 많은 친구들이 "농담하는 거야? 다른 방법은 없어?"라고 말할 것 같아요.

아! 좋은 질문입니다. 다른 방법도 있지만, 이 방법들 중에서는 사혈이 상대적으로 신뢰할 만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나머지에 관해서는, 시도해 볼 필요가 있다고 느끼면 기도를 하거나 관장을 하거나 사지 전체를 절단해도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 말을 하면 많은 친구들이 충격을 받을 것 같아요.

놀라지 마세요. 이것이 실제로 그들의 일반적인 접근 방식입니다.

알았어! 괜찮은!

아랍인들이 서양인의 의료 기술을 어떻게 보는지 이야기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비교를 통해 서양의학과 한의학의 차이를 느끼고, 문제를 풀어보자. 예를 들어

한 군인이 다리에 종기가 나서 진찰을 받았다고 한다. 의술을 아는 아랍인.

그러니까 상식이 조금 있는 우리들에게는 이게 먼저 고름을 짜내고, 그 다음 약초를 끓여서 마지막으로 경구로 복용할 수 있는 한 쌍의 약초가 있어야 하는데, 완벽한.

실제로 이 아랍인이 바로 이런 일을 했다는 것이다. 그 결과 소위 서양의사가 이를 보고 군인에게 진지하게 말했다.

"야! 너희들 이러면 안 돼! 그냥 두 다리 달린 시체가 될 거야!"

"아! 어떡하지?" >

"한쪽 다리로 살아 있는 사람이 되어볼 수도 있어요!"

"잘랐어요?"

좋아요! ! 결과적으로 군인의 다리는 잘려나갔으나 한쪽 다리만 있는 시체가 되는 데 성공했다.

이렇게 말하면 원래 서양의학은 사실 철학의 형태로 나타난 것인데, 굉장히 신빙성이 없어 보입니다.

사실 그들의 전체 시스템은 그리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히포크라테스라는 사람은 인체가 실제로 혈액, 점액, 황담즙, 흑담즙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믿었습니다. 네 가지 체액 이론이 유명하다.

인체가 아프게 되는 이유는 기분이 이 네 가지 체액의 존재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따라서 서양 의사들이 주목하는 것은 질병이 아니라 환자와 환자 사이의 상호작용과 협력이다. 의사.

이상하게 들리는데 처음에는 서양의학이 정말 신빙성이 없었어요.

4체액 이론에 의문이 제기된 것은 17세기가 되었고, 그것이 지금 우리가 보는 서양의학으로 발전한 것은 현대가 되어서였습니다. 이전에는 확실히 이렇지 않았습니다.

물론 서양의학의 발전은 여전히 ​​다소 뿌리가 깊은 이전 서양의학의 영향을 어느 정도 받고 있습니다. 이 비유를 사용하여 서양 의학과 전통 한의학의 차이점을 이해해 보겠습니다.

나무 조각의 경우 나이테와 나무 껍질이 있는 나무처럼 보이도록 요구하므로 제대로 된 것이 아닙니다. 나무가 썩기 시작해서 원래 모습으로 복원하고 싶었습니다.

서양의학은 어떻게 하나요? 그는 방금 썩은 곳을 파냈습니다. 그는 돌아서면 나무 조각이 원래 모습으로 돌아왔다고 말할 것입니다.

한의학은 어떤가요? 그는 먼저 보고, 냄새 맡고, 물어봄으로써 나무를 조사했습니다.

그의 생활 환경이 어떤지 결정합니까? 그런 다음 이 썩은 환경의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계획을 세우십시오.

이 조리법은 실제로 나무를 그 존재에는 적합하지만 썩거나 지속적인 발효에는 적합하지 않은 환경으로 가져온 다음 최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상태를 조절하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서양의학은 증상을 치료하고, 한의학은 뿌리를 제거한다는 말이다.

아이언팜(Iron Palm)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아무래도 이 쿵푸 녀석은 천둥 같은 놈인 것 같아요! 그리고 이런 일을 하는 사람들은 매일 손바닥을 이용해 모래를 집어넣고, 어느 정도의 불에 넣고, 또 거기에 쇠사를 넣어서 두 개의 쇠손바닥에 손바닥을 넣는 연습을 한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그러고보니 철손바닥이 강한 사람의 경우 이렇게 큰 굳은살, 2차 굳은살, 3차 굳은살이 손에 가득찬 것 같다고 생각하는 친구들이 많을 것 같아요. 술집!

사실 과거에 철사손바닥을 정말 연습한 사람들이 큰 성공을 거두었을 때 그들의 손바닥은 거의 어린 소녀의 손바닥과 같았고 녹색처럼 부드러웠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양파.

결국 믿지 마세요. 손에 굳은살이 묻은 채로 아이언 샌드 팜(Iron Sand Palm)을 연습하면 사람들은 멀리서 봐도 당신이 무엇을 하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 적어도 나는 쇠막대를 가지고 당신을 섬기려고 왔습니다.

그러면 이것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매일 연습한 후 한약재를 담그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이것이 바로 그 결과입니다.

믿지 마세요. 대만의 유명 기성배우 리리춘이 인터뷰에서 이 문제를 언급했습니다.

이것은 모두 미용 효과가 있는 한의학의 마법입니다.

그러므로 한의학이 강조하는 것은 문제의 근원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이제 이 이야기를 하자면 고대인들이 한의학에서 이것을 어떻게 발견했는지 다들 궁금하실 것입니다. .약용은 어떻습니까?

가장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은 직접 맛보는 것이다. 신농은 나물을 맛보았는가? 이 오래된 이야기는 철저하게 전해졌습니다.

모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삼국시대에 아주 유명한 의사가 있었다고 하는데, 말할 필요도 없이 이 분이 화타였습니다.

황달 환자를 치료한 적이 있는데 무슨 말을 해야 할까요? 처음에 처방이 없으면 사람을 치료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아니요, 잠시 후 화타는 환자의 황달이 실제로 치료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정말 좋은 일이네요! 화타는 이 문제에 대해 매우 궁금해하며 그 남자에게 "어떻게 말합니까?"라고 물었습니다.

환자는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야생에서 쑥을 조금 썼다고 하는데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정말 좋을 것 같아요.

환자는 화타에게 쑥을 발견했을 때 그것이 실제로 쑥임을 알게 됐다.

그러니까 한쪽 이야기만 듣지 마세요. 화타는 쑥을 이용하여 약재를 시험하기도 하고, 줄기와 잎을 나누어 시험하기도 했습니다. 언제가 가장 좋은지 결정하는 시간입니다.

드디어 3월에 새싹이 가장 좋은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뭐라고요? 우리의 전통 한의학은 아주 마술적입니다. 과거에는 이를 정화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것은 모두 체내에서 약한 성분을 함유한 약의 완전한 작용을 자극하기 위해 다양한 약재를 조합하는 데 의존했습니다.

이런 얘기는 하지 마세요. 치명적인 물질인 비소도 한의학의 일부가 될 수 있어요.

이것을 직접 먹으면 죽습니다. 우리는 다른 약을 사용하여 신체를 조절한 다음 독성을 억제하여 신체가 견딜 수 있는 양에 도달하고 올바른 약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감히 이런 걸 사용할 수는 없잖아요.

요즘은 사람이 아플 때 좋은 한의사를 찾으면 병의 근본 원인은 반드시 치료된다고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운명은 아직 오지 않았다.

결국 한의학을 잘 배우려면 다양한 약재를 많이 외워야 한다.

그때 비염에 걸려 온갖 약을 다 써봤지만 나아지지 않더군요. 늙은 한의사를 만났는데, 알약이 원래 있던 것보다 2배나 컸어요. 약국에서 처방을 해보니 풀뿌리가 보이네요.

직접 끓여서 일정대로 먹으라고 하더군요. 잊어버리고 먹으면 입천장에 작은 여드름이 나고 거의 초식동물로 변할 뻔했어요. 이 큰 알약을 보니 정말 슬프네요!

비염을 치료하는 데 불과 두 달이 걸렸는데, 수년 동안 치료를 받았는데 지금까지 그렇게 낫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한의학은 정말 믿음직스럽네요.

고대인들은 어떤 것의 약효를 어떻게 알았습니까?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당연히 직접 맛보는 것이 첫 번째다.

예를 들어 이시진은 북쪽에 흰독말풀이라는 종류가 있다는 말을 듣고 그것을 먹고 나면 사람들이 춤을 추는데, 심하면 마취를 시키기 때문에 직접 북쪽으로 달려갔다. 잎은 가지 같고, 꽃은 나팔꽃 같다고 원주민들에게 물어보니 "이 꽃은 먹으면 사람을 미치게 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독성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p>

이시진은 꽃을 직접 맛보고 "시험이었다"고 적었다. "먼저 이것을 먹으면 상처를 베고 뜸을 뜨면 통증이 느껴지지 않는다." . 그런데 한약재의 종류가 천 가지가 넘는다고 하는데, 심지어 독이 있는 경우도 있는데, 한 사람이 다 맛보면 어떻게 될까요?

물론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한번은 이시진이 여관에 묵고 있을 때 잡초 뿌리와 잎이 끓고 있는 작은 냄비를 마차 운전사 여러 명이 둘러싸는 것을 봤다고 하는데, 굳이 돈을 들여 먹을 필요가 없었다고 한다. 여관에서! 왜 새 냄비에 요리를 해야 할까요? 개도 아니고 양고기도 아니고? 그것은 단지 잡초를 끓인 것뿐이었습니다. Li Shizhen은 심문하기 위해 앞으로 나섰습니다.

신랑들은 그에게 “수레를 몰고, 소와 말을 기다리며, 옮기고 물건을 싣는 우리 같은 사람들은 필연적으로 서로 부딪혀서 근육과 뼈가 손상될 수밖에 없다. 오늘은 부딪히거나 부딪히지 않아도 뼈가 손상됩니다." 매우 피곤하고 불편합니다. 이 산나물을 우려낸 국물을 마시면 통증이 크게 완화됩니다.

"이 처방은 누구에게 들었나요?"

"아무도 말하지 않고 그냥 다 했어요."

"그럼 이 잡초 같은 꽃의 이름은 뭔가요?"

"'구지'

리시진도 《본초본》에서 "메꽃은 '기를 보충하고 근육을 회복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솔직하게 썼다. 현대의학에는 있다. 고대인들도 이 방법을 사용했지만, 이름은 '임상적용'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삼국시대 화타는 한때 '황색결핵' 환자를 치료하고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했지만 모두 허사였다.

나중에 누군가가 '황달'을 치료할 수 있는 '인첸'이라는 야생초가 있다고 해서 많이 찾아다녀서 환자에게 주었기 때문이다. 이 약을 처음 사용했을 때에도 특별히 환자에게 주었는데, '황달'이 있는 환자를 더 찾아 가서 '인첸'을 복용하라고 했으나 효과가 없었습니다.

2년차 봄이 지나자 '쑥'에서 녹색 새싹이 돋아났는데 정말 아름다웠어요. 화타는 마음속으로 생각이 나서 그 쑥에서 녹색 새싹을 많이 모아서 줬어요. 그 결과 한 사람은 많은 황달 환자를 치료했습니다.

화타는 쑥의 약효를 알아보기 위해 3년차에 쑥의 뿌리, 잎, 줄기에 대한 분류 실험을 진행해 환자들에게 하나씩 복용해 달라고 요청했다. 정말 봄밖에 없다는 걸 알게 됐어요. Artemisia annua의 또 다른 이름은 Artemisia annua이며, Tu Yaoji는 Artemisia annua로 인해 노벨 의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좋은 한의사는 한의학의 오색, 오미, 사성, 부침, 뜨고 가라앉음을 능숙하게 활용하고, 심상과 비유를 활용하여 병을 구별하고 처방을 해준다. 약으로 질병을 치료하고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으십시오.

1. 오색 중 청록색은 간에 들어가고, 노란색은 비장에 들어가고, 흰색은 폐에 들어가고, 빨간색은 심장에 들어가고, 검은색은 신장에 들어간다.

2. 오미 중 신맛은 간에 들어가고, 단맛은 비장에 들어가고, 매운 맛은 폐에 들어가고, 쓴맛은 심장에 들어가고, 짠맛은 신장에 들어갑니다.

3. 한의학의 네 가지 성질은 찬 것, 뜨거운 것, 따뜻한 것, 찬 것입니다. 질병. 춥지도 덥지도 않다면 진정제를 사용하세요. 일반적으로 쓴 것은 찬 성질의 약이 많고, 달고 매운 것은 뜨거운 성질의 약이 대부분이다.

4. 한의학의 승강, 부유, 가라앉는 기능. 솟아오르고 뜨는 약은 위로, 밖으로, 양을 키우고, 풀어주고, 찬 것을 풀어주는 기능이 있다. 가라앉히는 약은 양(陽)을 아래로, 안으로 담금질하고, 기를 낮추고, 열을 없애고, 습을 없애고, 맑게 하는 작용이 있다. 매운맛, 단맛, 따뜻함, 뜨거움 등의 주요 약효는 승천과 부유이다. 신맛, 짠맛, ​​쓴맛, 감기약의 주요성분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5. 검은콩은 사물에 비유하면 콩팥 모양이 검은색이 콩팥에 들어가서 콩팥 모양을 하고 있어서 콩팥이라고 부른다. 호두는 뇌 모양을 하고 있어 뇌를 강화하고 지능을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고대인들은 바람을 치료할 수 있는 속이 빈 식물과 나무를 가지고 있었고, 잎과 가지가 반대가 되어 붉은기를 치료할 수 있었습니다. 잎 가장자리에 가시가 있으면 붓기가 줄어들고, 잎에 펄프가 생겨 독을 빼낼 수 있습니다. 장기간의 질병, 급성 증상, 담보에 악이 들어가는 사람에게는 덩굴을 자주 사용합니다.

고대인들은 위의 방법을 따르며 그들의 삶 속에서 계속해서 탐구하고 노력했다. 한나라 때 신농의 약초경이 등장했다. 365종의 약이 들어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실제로 그것을 맛볼 수 있습니다. 여러 세대를 거쳐 명대 이시진(利始現)이 쓴 『본초본』이 나왔고, 여기에는 1892가지 약품과 11092가지 처방이 수록되어 있다. 그것은 현재의 의학 고전이 되었습니다.

고대인들은 입을 사용하여 어떤 기관에 어떤 성별과 맛이 들어가는지 직접 경험했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합니다. 아무도 그것에 대해 알지 못했을 때 그것은 사라졌습니다.

곽덕강은 우천의 아버지 왕씨가 한때 궁궐에서 허딩 적주 감정가로 활동했으나 처음으로 그 일을 완수한 뒤 실패했다고 말했다. 농담이지만, 옛날에는 약의 약효에 대한 이해가 없었고, 실제로 의사들이 약을 직접 테스트해야 했습니다.

역사상 신농의 이야기는 그가 직접 약초를 맛보고 먹을 수 있는 것과 먹을 수 없는 것과 먹을 수 있는 것을 골랐다고 전해진다. 질병을 치료하십시오.

이시진은 『신약초』를 집필할 당시 많은 약의 약효에 대해 알지 못했고 직접 맛본 후에만 기록했다. 의사도 바보가 아닙니다. 일부 약은 언뜻보기에 특히 밝고 눈길을 끌며 맛을 볼 수 없습니다.

물론 경험이 있는 의사가 약물로 인해 피해를 입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이시진은 한약을 먹다가 중독되었으나 독성이 강하지 않아 생명에 해를 끼치지도 않았다. 그러나 역사상 많은 의사들이 약을 맛보다가 사망했다. 운남 국경에는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한 의사가 약이 부족해 직접 약초를 구하러 갔다가 결국 중독으로 사망했다는 기록이 있는 묘비가 있다. 고대인들은 우연히 그것을 먹었고 그 약효에 대해 우연히 알게 되었다

원시 사회에서는 사람들이 아직 식목 기술을 익히지 못했기 때문에 식량을 얻기 위해 남자들은 떼를 지어 사냥을 했고 여자들은 책임을 맡았다. 새끼들을 돌보고 모으기 위해.

원시 사회에서는 식량이 매우 부족했고, 특히 대부분의 동물이 동면을 하고 식량을 사냥할 수 없는 겨울에는 식량이 부족하여 식물에 관심을 돌렸습니다.

배고픈 사람은 생존을 위해 나무에 달린 과일이나 땅에 있는 식물을 보면 자연스럽게 독이 있는 식물을 먹게 되며, 이를 해독하기 위해 다른 식물도 먹게 됩니다.

장기간의 관찰을 통해 어떤 식물이 인체에 해로운지, 그것을 먹으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그리고 어떤 식물을 먹으면 완화되고 해독될 수 있는지 점차 깨닫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실수로 여러 번 먹은 후에 약효를 기억하게 됩니다.

고대에는 현대와 달리 연구실과 각종 첨단 기구가 있었고 대부분은 일상생활에서 무심코 먹음으로써 약효를 알아내고 입으로 전하는 경우가 많았다. 수많은 의사들의 노력을 거쳐 수많은 시도와 검증을 거쳐 마침내 현재의 약초백과사전을 탄생시켰습니다.

흰독말풀은 사람들이 우연히 먹은 뒤 발견되어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북쪽에는 한 남자가 흰 독말풀을 먹고 즐겁게 춤을 추다가 심한 경우 마비까지 되었다고 합니다. 명나라 때 이시진이 이를 알게 된 후 스스로 위험을 무릅쓰고 상처를 베는 뜸불을 적었다. 이것을 먼저 복용하면 통증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

우연히 섭취하여 약효를 발견한 이야기는 셀 수 없이 많습니다. 고대인들은 무언가를 먹고 시험하여 약효를 관찰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동물을 먹은 후의 반응을 토대로 특정 약효가 있는지 알 수 있나요? "기록" 등을 통해 동물을 관찰하면 약효를 얻을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p>

예를 들어, 마부가 질경이를 말이 우연히 섭취한 것을 발견한 후, 숫양이 그것을 먹은 후의 반응을 관찰하여 약효를 발견한 에피메디움(Epimedium)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위의 두 가지 사례 외에도 사람이 우연히 먹거나 일부 동물을 보고 약효를 얻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Buddleia와 Ophiophora 등도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고대인들은 다양한 제한된 조건에서 일상적인 실천과 관찰을 통해 무언가를 배웠습니다. 즉, 특정 사물의 약효는 주로 맛보고, 보고, 테스트함으로써 배울 수 있습니다.

4기 5미 이론은 "신농의 약초"에 처음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약에는 신맛, 짠맛, ​​단맛, 쓴맛, 매운맛의 5가지 맛이 있고 4기(뜨거운 맛, 찬 맛)가 있습니다. , 따뜻하고 시원합니다. “이 책은 4기와 5미를 결합하여 각 약의 약효를 동시에 나타냅니다. 먼저 약효를 나타내는 약초 문체를 만들고 그 다음 약의 효능과 주요 질병을 논합니다. 4기 5미 이론의 임상 지도의 기초 이 구절은 고대인들이 실제로 약의 성질을 식별하기 위해 미각을 사용했음을 알려줍니다.

나는 지금 가장 인간적인 모습을 흉내내고 있다. 초창기 자연을 접하면서 우리는 어떻게 먹을 수 있는 것, 먹을 수 없는 것, 약을 이해하게 되었는가?

1. 최초의 인류는 아마도 먹을 수 있는 식물의 잎, 가지, 과일을 숲에서 찾았을 것입니다. 다른 초식동물에게 해롭지 않다고 본 것은 무엇이든 먹어보세요.

식용 식물이 너무 많으면 맛있는 것을 더 먹어보세요.

식용 식물이 충분하지 않을 때는 시도해 볼 수도 있습니다. 모든 동물이 먹어보지 못한 식물을 먹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한 부족에서 다른 부족으로 전파되어 마침내 과일과 채소에 대한 공통 지식이 형성되었습니다. /p>

2. 겨울이 오기 전에 젊은 어른들은 이미 열대 지방으로 이주했고(사람이 적을 때는 빈 공간이 많을 것임), 걸을 수 없는 노약자, 병자, 장애인이 있다. 머물기 위해 나무껍질을 씹고, 땅에 있는 식물을 먹고, 크고 작은 동물의 살과 사람의 살까지 먹어야 하고, 더 심하면 흙이나 청록색 등도 먹어야 한다.

온 사람들 2. 인간은 어떻게 독이 무엇인지 점차 알게 되었습니다.

1. 한 명 이상이 뭔가를 먹고 있으면 즉시 죽을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한 명 이상의 사람들은 살아있을 때 죽은 사람의 입술과 동물 시체에 묻은 음식을 보면 즉시 단식을 시작합니다. >

그런 경우에는 단식을 하게 되는데, 사람에서 사람으로 전염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음식이 아니라 식사 후 만성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p>

2. 사람이 아프거나 식사 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사람들은 상황을 파악하고 이해하는 데 특히 더디게 됩니다.

예를 들어, 사람이 아프거나 사망하면 마지막에야 식사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오늘 금지된 음식 중 일부는 다른 사람이 먹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거부할 수도 있고 일부는 금지될 수도 있습니다. 나중에 다른 그룹에서 테스트하거나 테스트하기 위해.

3. 실제 독을 점차 식별하는 데 너무 많은 고대 희생이 필요했습니다. 첫째, 당시 사람들의 정보가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즉, 우호적인 종족만이 서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3. 인간은 어떤 것이 어떤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1. 붉은 상처 및 기타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강한 압력과 혀 핥기를 사용하는 방법만 알고 있습니다. 이는 다른 질병 기간이 아직 알려지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이 기간 동안 얼마나 수천년이 흘렀는지 모르겠습니다. 오랑우탄, 유인원, 원숭이, 개, 고양이 등 다소 영적인 동물들을 보면 이렇습니다. 지금 수준.

2. 다른 질병의 새싹을 치료하십시오. 나는 그것이 한 사람의 특별한 관심과 다른 사람에 대한 특별한 사랑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관계는 부모와 자녀 사이일 수도 있고, 남편과 아내(배우자) 사이일 수도 있고, 다른 관계일 수도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움직일 수 없을 때 사랑하는 사람은 매우 불안해하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하지만,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하나님께 질문하여 해결책을 찾으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근처에 있는 식물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시대에 그런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대부분은 실패했지만 몇몇은 성공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그는 친구와 가족에게 이 사실을 물려줄 것입니다.

수천년이 지나면서 그러한 사람들이 더 많아졌고, 일부는 전승되었고 일부는 사라졌습니다. 같은 상황에 직면했을 때 이 방법을 모아서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헌신적인 사람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성공하면 약이 결정된다. 약이 좋다면 개인이 약하기 때문에 실패하는 것입니다. 이 사람 때문에 당신이 쓰러질 수도 있습니다. 나중에 그를 다시 지원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4. 민간 요법 및 치료법 모음

1. 원시 사회에서 이러한 방법은 실제로 부족의 자산이자 경험입니다. 한편으로는 부족의 일부 사려 깊은 사람들이 부족을 이해하고 보호하며, 부족 간의 의사 소통은 조건부입니다. 당시 부족에는 부족장 외에 마법사도 있었다고 한다. 아마도 그가 이끄는 유능한 사람들의 손에 있었을 것이다. 그는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은 통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새로운 전개도 있어야 하고, 사라진 문제도 있어야 합니다. 전통의 상실은 부족이 실패했을 때 일어났어야 했다. 왜냐하면 그 당시에는 죄수를 가두는 조건이 없어 남자는 죽고 여자는 가두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즉, 기본적으로 노예 같은 것은 없습니다.

2. 노예사회에 들어간 뒤 남성이 지배하는 가문이 생겼다. 이때 개별 가족들이 이 민간 요법을 물려받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야만 민간요법이라고 불러야 할 것이다.

정상적인 생산과 생활에서 자신만의 민간 요법을 사용할 기회가 생기면 많은 돈을 벌게 될 것입니다.

3. 민간요법 집결은 어떤 상황에서 이루어지나요? 첫째, 하나 또는 여러 가지 민간요법을 갖고 있는 떠돌이 의사들이 있다. 의료 행위를 위해 여행하는 과정에서 다른 사람들과 일대일로 민간 요법을 교환하는 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이기 때문에 교환을 원하는 사람들은 일자리를 구할 걱정도 없고 민간요법도 받을 수 있다.

둘째, 집안에 어려움이 닥치면 이번 기회에 팔아 큰돈을 벌 수도 있다. 지역 경제 이익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이로써 유팡 박사와 일반 민간 처방자들 사이의 거리가 넓어졌다.

사실 이때야말로 어느 정도 의술을 갖춘 진짜 의사들이 중국땅에 등장한 것이다. 5. 연제와 이시진

(1) 연제와 반창백초에 대하여

1. 연제는 아마도 부족의 이름일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이 지도자가 되는 것, 전쟁을 하는 것, 의사가 되는 것, 동시에 온갖 약초를 맛보는 것은 불가능하다.

2. 연황제는 한대 또는 여러 대에 걸쳐 농경과 진흥, 한의학에 큰 중요성을 두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의학을 함께 공부하기 위해 의사 그룹을 구성했을 수도 있습니다.

3. 한 사람이 모든 종류의 허브를 맛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하나는 고귀한 지위입니다. 둘째, 리스크가 너무 크다.

당시 많은 난치병으로 인해 의사들은 다른 가능한 의학 기술과 한의학을 과감하게 시도했을 수밖에 없습니다.

인간이 맛봤다면 먼저 노예여야 하고, 더 나아가 거의 쓸모없는 노예와 포로여야 한다.

위험이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의사가 자가진단을 실시할 수 있다.

(2) 이시진과 『신약강요』에 대하여

1. 이시진은 연제보다 3~4천년 뒤에 정식 의사가 되었다.

2. Li Shizhen은 팀을 이끌고 중국 전통 의학을 체계적으로 분류, 수집, 연구 및 개발했습니다. 마침내 "Materia Medica 개요서"가 형성되었습니다.

3. 우리나라 한의학은 《신약본경》을 통해서만 사회적인 수양과 발전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Shen Nong은 Baicao를 치료하기 위해 식물을 사용했습니다. 그것은 30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속 확장되었습니다. 명나라 때 그는 사료를 편찬하여 『신약본서』라는 책으로 엮어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그러므로 한의학은 인류 중에서 가장 완벽하고 중화민족의 보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의학의 이론은 광범위하고 심오하며 우리 후손들의 우월한 지혜에 스며들어 중국 문명을 계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