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가모니는 불교의 창시자이자 불교에서 최초로 열반을 이루고 부처가 된 인물이다. 따라서 석가모니는 불교문화의 대표자가 되었다. 불교도들의 눈에는 유물이 신성한 물건입니다. 석가모니는 열반 후에 자신의 뼈 조각을 유물이라고 부릅니다. 부처님의 상갑골 유물이 무엇인지 살펴 보겠습니다.
부처님의 윗뼈(佛身骨)는 석가모니의 윗뼈를 말하며, 불교계에서 유일하게 남아 있는 최고의 성물이다. 둘레가 35cm이고 지름이 35cm인 조각. 완전한 두개골은 10cm이고 노란색과 흰색이며 투명한 털 구멍이 있습니다.
난징 대보은사 아쇼카탑에서 출토된 부처님의 두정골 사리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존재하는 부처님 진신의 두정골 사적이 난징 니우수산 불정궁에 모셔져 있습니다.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돌아가신 후 아난다와 그의 제자들은 재에서 덴드로비움 8개의 유물이 담긴 4통, 즉 돌 하나에 6통을 얻었다고 합니다. 불교경전의 기록과 오늘날까지도 감상할 수 있는 유물을 보면 부처님 주문 이후에 얻은 유물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는데, 하나는 치아, 손가락 뼈, 두정골 등; 다른 하나는 『사자의 요약』에 기술된 오색의 빛나는 고체 씨앗과 흰색 구슬입니다. 치아, 두정골, 손가락 뼈는 상대적으로 드물며, 그중 부처님의 두정골이 가장 귀하고 소위 "유물"이라고 불리는 후자가 가장 일반적입니다.
부처님의 두정골인 산스크리트어 usnisa는 "Wuluisha"로 음역됩니다. 원래는 부처님 머리 꼭대기에 있는 빵을 가리킨다. "두정골이 솟아올라 자연스럽게 빵을 이룬다." 부처님 열반 후에는 특별히 두정골(頭骨)의 유물을 가리켜 "두정골이 튼튼하여 오랫동안 손상되지 않는다"는 "팔십팔선(八十十八善)"을 가리킨다. 세계 각지에 남아 있는 석가모니 부처님의 유물은 주로 결정화된 유물, 두정골, 머리카락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부처님의 두정골이 중국으로 전파되었다는 명확한 기록은 당나라 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불교 경전에서는 부처님의 두정골의 모양과 품질에 대해 설명합니다. "Luoyang Jialan Ji" 제5권에는 "직경 4인치, 노란색과 흰색, 아래에 구멍이 있음"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유명한 승려'의 기록에는 '둘레가 2인치, 위를 향하고 편평하며 천개 모양이다'라고 기록되어 있으며, '선저우 삼보 간통로'의 권에는 '높이 5인치, 너비 약 4인치, 노란색과 보라색'이 기록되어 있으며, 29권에 나와 있습니다. 법원주림(Fayuan Zhulin)의 기록에는 "폭이 2인치 이상", 색상은 노란색과 흰색, 뚜렷한 털구멍이 있음" 등이 기록되어 있는데, 그 이후에는 부처님의 윗뼈가 한 개 이상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세상의 변화로 인해 세상에 유일하게 남아 있는 진짜 부처의 윗뼈는 난징 다바오엔사에서 출토된 뼈뿐입니다.
고전에 따르면 석가모니 부처님의 열반 이후에는 부처님의 치아, 부처님 손가락, 부처님 두정골 등 각종 유물을 남겼는데, 이는 세상에 부처님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진짜 신체 유물 중 부처님의 두정골 유물이 가장 귀중합니다.
유물이란 원래 불교의 창시자인 석가모니 부처님이 돌아가시고 화장된 후에 남겨진 뼈와 구슬 모양의 보석 같은 물건을 말합니다. 유물은 인도어로 투오두(Tuodu), 쉐리뤄(Sheliluo)라고도 불리며, 중국어로 번역하면 신령(靈骨), 신체의 뼈, 유골이라 부른다. 사람이 사망하고 화장된 후 남겨진 수정입니다. 그러나 유물은 일반 죽은 사람의 뼈와 완전히 다릅니다. 그 모양은 원형, 타원형, 연꽃 모양, 일부 부처 모양, 보살 모양 등 끊임없이 변하며, 색깔은 흰색, 검은색, 녹색, 빨간색이며 일부 유물은 진주와 같고 일부는 마노와 같습니다. 크리스탈; 일부는 투명하고 일부는 다이아몬드만큼 밝습니다.
결론 유물의 형성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다. 불교도들의 유물 숭배는 수년 전부터 존재해 왔으며, 석가모니가 열반 이후에 남긴 유물은 불교도들에게 훨씬 더 소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