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7-27:
제5장: 품격 있는 삶을 살아라
1. 정욕에 빠지지 말고, 하나님이 달리시도록 두지 마십시오. 눈에서 멀리—— "욕망이 눈을 피로하게 하지 못하느니라":
1. "욕망이 눈을 피로하게 할 수 없고 음욕이 사람의 마음을 속일 수 없느니라"는 사실 "의학 이론"의 첫 번째 문단을 요약한 것입니다. 고대의 결백". 이 문장의 유래는 황제가 기백에게 물었다: 옛날에는 춘추시대에 사람이 백 살을 살았다고 들었는데, 오늘날 사람은 왜 50세가 되기 전에 움직일 수 없게 됩니까? 여기서 황제가 본 것은 표면적인 것이었습니다. 첫째, 수명이 짧았습니다. 둘째, 신체의 기능이 쇠퇴했습니다. 모든 움직임이 쇠퇴했습니다. 치보는 삶의 양뿐만 아니라 삶의 질에도 관심을 기울였으며, 사람은 120세까지 살아야 한다고 제안하고, 욕망이 충족되지 않고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행복하게 살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매우 우울하고 왜곡되어 있으며, 사는 것보다 죽는 것이 더 나을 정도로 비참함을 느낄 것입니다.
2. '욕망'이라는 단어는 '골짜기'이자 '빚'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것을 탐닉하거나 억압하지 않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억압되면 다른 경로를 통해 표현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사람이 여러 날 동안 배고프면 두 가지 극단으로 갈 것입니다. 하나는 배가 고프고 다른 하나는 끊임없이 먹습니다. 배고픔이 억제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종류의 알레르기 반응을 '식욕'이라고 합니다. '식욕'은 지나친 취향, 또는 특별한 취미를 말합니다.
왜 "욕망은 이루어질 수 없다" 뒤에 "그 목적"을 추가해야 합니까? 욕망은 원래 움직이지 않지만, 특별한 취미가 되고 나면 유혹에 빠지기 시작한다. 눈은 마음이 움직이면 동공이 확장되는 상태를 말한다. 눈을 뜨게 하면, 당신은 "그의 영을 상하게" 할 것입니다.
3. 그동안 TV나 컴퓨터 화면만 바라보던 분들은 사실 반쯤 정신이 나간 상태입니다.
2. 자신이 하는 일에 유혹당하지 마세요 - "럭셔리는 마음을 속일 수 없습니다":
1. "럭셔리"는 원래 과도함을 의미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이러한 과도하고 과도한 외부 기후 변화를 '육악'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바람, 추위, 더위, 습함, 건조함, 불입니다. 이는 바람이나 비가 병을 일으킨다는 뜻이 아니라, 외부 세계의 변화가 너무 급격하고 자신의 저항력이 너무 약해서 병에 걸리게 된다는 뜻이다. 나중에 "음"이라는 단어는 특히 과도한 성생활을 의미합니다.
"혼란"은 불확실성을 의미합니다. “마흔이 되면 혼란이 없다.” 마흔이 지나면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어떤 여자를 찾아야 할지 알게 되고,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된다. "마음을 혼란스럽게 하다"는 평신도의 말로 "선택의 여지가 없다"는 뜻입니다. 이제 유혹에 맞서 흔들리지 않고 확고한 것을 "혼란하지 말라"고 합니다.
많은 일을 경험하고, 셀 수 없이 많은 경험을 하고, '삼매'를 성취한 사람만이 진정한 삼매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욕망'을 경험한 후 대각성과 집중의 경지에 이른 사람은 육체적, 정신적 건강이 더 높은 수준에 도달한 것입니다. 이를 '성욕과 악이 마음을 속일 수 없다'고 합니다. 강박장애를 갖고 있는 사람처럼 생각을 자주 하고, 앞과 뒤를 생각하고, 결국에는 득실을 걱정하며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것입니다. 혼란스러워'라고 생각하면 마음을 정할 수 없게 됩니다. 사실 이는 신체적, 정신적 건강이 건강하지 않다는 신호입니다. .
3. 대부분의 사람은 '어리석은 자, 지혜 있는 자, 지혜 있는 자'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어리석은 자'는 '어리석은 자'를 말합니다. 마음과 기분 또는 생각이 구석에 갇혀 빠져나오지 못하고, 빠져나오지 못하고 구석에 갇히는 것, 즉 생각이 갇혀 있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벽에 부딪힐 때까지 뒤를 돌아보지 않고, 심지어 벽에 부딪혀도 머리가 힘이 없어서 계속 부딪힐 것이라고 말하는 그런 사람.
"지혜"는 "어리석은" 사람들보다 더 개방적이고 이해력이 있는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그들은 이 길이 지나갈 수 없음을 알고 다른 길을 선택했습니다.
'시안'은 지혜를 발전시킨 사람을 뜻한다. "시안"은 "지혜"보다 더 높은 수준입니다. 예를 들어, 체스 말 없이 블라인드 체스를 두거나 나쁜 수를 쓰지 않고 체스판을 두는 사람을 "현자"라고 합니다.
넷째, 물질적인 것에 큰 중요성을 두기 때문에 피곤함을 느낀다 - "무가치하고 사물을 두려워하지 않으므로 도에 부합한다":
1. "샤오" 일반적인 휴일입니다. 이 단어는 "부스러기"를 의미합니다.
'사물에 합당하지 않다'의 원래 뜻은 '사물을 경멸하다'는 뜻인데, 이는 물질적, 물질적 욕망에 대한 추구가 그리 강하지 않고, 그것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뜻이다.
'두려움'을 뜻하는 한자는 '두려움'이다. 새가 멈춰서 앞뒤를 살펴보며 눈을 크게 뜰 때 그 상태를 '공포'라고 합니다. 충격, 공포, 공포 등의 자극을 받아 멍해지거나 눈을 크게 뜬 상태를 말한다.
'공포'는 상단에 '공', 하단에 '심'을 뜻한다. '공'은 물건을 묶는 데 밧줄을 사용하는 것을 말하며, 특별히 사용했던 소가죽 끈을 '위'라 불렀고, '위편삼각'은 과거의 책이 모두 대나무 전표였고 소가죽 끈이었음을 의미한다. 대나무 전표를 묶은 것을 "공 웨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므로 '두려움'이란 마음이 밧줄로 조여져 들려오는 듯한 느낌을 말합니다.
'도와 조화'는 '하늘과 사람의 조화'와 같은 의미입니다. 하늘과 땅의 변화를 '도'라고 합니다. 소위 '도의 순응'이란 당신이 하는 일이 하늘과 땅의 자연적인 변화에 부합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우리는 바보든 현자든 현자든 모든 것을 경멸하거나 두려워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물질사회에 살고 있고 그것들이 필요하지만 그것들이 당신의 마음을 너무 많이 얽매게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진정한 지혜의 깨달음은 독서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연습하고 숙달한 후에 두뇌에 내재된 것들에 달려 있습니다. , 그것은 전자파와 같을 것입니다. 이것을 "희란의 독립적 깨달음"이라고합니다.
5. 덕이 있는 사람은 뭔가를 얻게 된다 - "그래서 백년을 버티지 않고 살아갈 수 있는 사람" :
1. "덕", 두 사람 옆 , 하단에 또 다른 마음을 가지십시오. 천도의 변화를 잘 알고 천도에 맞게 행하는 사람을 유덕한 사람이라고 합니다. 덕이 있는 사람은 뭔가를 얻을 것입니다.
진정으로 도덕적인 사람은 실제로 현명해야 합니다. 그는 피곤하지도 않고, 모든 사람이 피곤하지도 않으며, 군중 속에서도 불편함을 느끼지 않습니다.
6. 사람에게 '지혜'가 있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지혜'가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덕은 위태롭지 않습니다':
1. 여부 사람에게는 '지혜'가 있다.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지혜'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옛날 노인들은 문맹이어서 책을 읽은 적도 없는데, 아이를 키우다 보면 “자녀가 안전하려면 굶고 추워야 한다”는 문장을 알 것이다. 이 아이를 끌어당기는 방법은 천리(天界)에 부합하며, 이를 '덕완'이라고 합니다.
덕전은 천도에 맞게 행하는 것 외에 천도를 최대한 익히고 항상 천도에 맞게 행해야 한다는 뜻이다. 이런 식으로 당신은 "위험에 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덕은 위태롭지 않다'는 우리가 건강을 유지하고 싶다, 건강해지고 싶다, 오래 살고 싶다, 질적, 양적 삶을 살고 싶다는 문제를 이 문장으로 요약한다.
2. 배교하거나 천국의 도를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악덕'이라 하고, 천국의 도를 알지 못하는 것을 '부도덕'이라고 합니다.
7. 이름을 정하는 것도 천리를 따라야 합니다.
1. 이름이나 성은 선택할 수 없으며 태어난 후에 결정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학교에 다닌 후에는 스스로 이름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옛날에는 부모님이나 선배만이 이름을 부를 수 있었고, 동료나 후배들은 존경의 표시로 이름만 부를 수 있었습니다.
3. 사람은 변화하고 있다. 그 사람은 한 상태의 그 사람이고, 그 상태 이후의 그는 다른 사람이다. 한 사람의 온몸을 한 단어, 한 이름으로 요약할 수는 없다.
4. 어떤 사람은 이름으로 유명하고, 어떤 사람은 캐릭터로 유명하고, 어떤 사람은 별명으로 유명합니다.
8. 사람은 살아 있는 동안 언제든지 "위험"할 수 있습니다.
1. "위험"은 그림 문자입니다. 벼랑 끝에 매달리면 넘어질 수도 있으니 계란을 하나씩 쌓아두는 것과 같다는 뜻의 속담이 있습니다.
인턴 생활을 하면서 저는 인간의 삶이 너무나 연약하고 '위험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므로 인간으로 태어난 것은 큰 축복입니다. 영혼. 건강 잘 챙기세요.
2. 황취안 길에는 몇 달 된 아기부터 청년까지, 노약자나 젊은이가 없습니다.
9. 당신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것이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1. 도덕적 인격이 완벽하거나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사람이 추구하는 것 사람들. 그는 외력에 의지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행동에 대해 미움을 느끼지 않으며, 다른 사람이 그에게 무엇을 주기를 기대하지 않으므로 불평하지 않으므로 상처를 입힐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에 의해 상처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이죠.
집에 내부 귀신이 없으면 외부인도 없을 것입니다. 마음속에 자기혐오, 자기혐오의 요소가 있어야만 다른 사람이 당신을 해칠 수 있습니다.
2. 건강한 사람은 자신도 편안하게 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를 만나는 사람도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제5장의 감정과 질문:
"욕망이 사람의 눈을 피로하게 할 수 없고 음욕이 사람의 마음을 속일 수 없느니라." 이번 장은 마치 '학위'의 문제를 이야기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바이두 백과사전의 설명에 따르면 정도는 질과 양의 통일된 범주이며, 질과 양을 유지하는 사물의 한계, 범위 및 범위입니다. 양적 변화와 질적 변화의 차이를 나타내는 근본적인 표시는 사물의 변화가 그 정도를 넘어서는지 여부이다. 실제로는 절제의 원칙을 지키지 못하면 '과하면 부족하다'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소셜 시장과 마찬가지로 생산자가 너무 탐욕스러워서 너무 많이 생산하여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게 되면 이기적인 소비자 집단이 구매하지 않거나 덜 구매하게 되어 생산을 강요하게 됩니다. 반대로, 소비자의 욕심이 너무 커서 통제할 수 없을 정도로 소비하여 제품 부족과 수요를 초과하는 공급이 발생하면 소비자 자신도 그에 따른 가격 상승으로 고통을 겪게 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천지의 변화하는 법칙에 따라 행동하고, 절제할 줄 알고, 마음을 지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