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은 인체에 내재하지 않은 것으로는 얻을 수 없고 치료할 수도 없다'는 문장은 '내경'의 원문도 아니고, '내경'의 원문도 아니다. 고전의 취지는 후세대의 발전이어야 한다. "나을 수 없다고 말하는 사람은 아직 그 기술을 배우지 못한 사람이다"는 『영서·구침십이지』에서 따온 것이다. 황제내경(黃dineijing)은 영서(靈書)와 소문(蘇文)의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중국 최초의 의학 고전이자 전통 의학의 4대 고전 작품 중 하나입니다.
원문발췌 : 장기간 병을 앓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바늘을 잘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가시를 뽑아내고, 눈 얼룩을 제거하고, 매듭을 풀고, 봉합을 풀어 질병을 골라낼 수 있다. 질병이 오랫동안 지속되더라도 여전히 해결될 수 있습니다. 치료할 수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아직 치료 방법을 배우지 못한 것입니다.
번역: 어떤 사람들은 질병은 시간이 지나면 고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말은 잘못된 것입니다. 침술을 잘 사용하는 사람은 가시 뽑기, 얼룩 씻어내기, 매듭 풀기 등의 질병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막힘. 질병이 오래 지속되더라도 치료될 수 있습니다. 장기간의 질병이 치료되지 않는 이유는 침술이 숙달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확장 정보
'황제내경'은 황노도교 이론을 바탕으로 한의학의 '음양오행론'과 '맥박론'을 정립했으며, 의학은 자연, 생물학, 심리학, 사회에 대한 '총체적인 의료 모델'을 제시하며, 그 기본 자료는 고대 중국인의 생명 현상에 대한 장기간의 관찰, 수많은 임상 실습 및 간단한 해부학에서 비롯됩니다. 지식.
'Lingshu'라는 이름은 Wang Bing의 'Su Wen' 서문과 Wang Bing의 'Su Wen' 주석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Wang Bing은 "Su Wen"에 주석을 달 때 "San Bu Jiu Hou Lun"에서 "경락은 예, 가지와 가로 부분은 낙, 낙의 다른 부분은 손락"이라는 문장을 두 번 인용했습니다. "영서가 말한다"는 "조경륜"에 인용하면 "침술이 말한다"라고도 한다. "영서"는 "침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영서 목록: 1권, 9침과 12본이 첫 번째, 본서가 2위, 작은 바늘이 3위, 사악한 기장부병 형태가 2권, 뿌리 매듭이 5위, 장수 야오입니다. Gangrou는 여섯 번째, Guan Zhen은 일곱 번째, Ben Shen은 여덟 번째, End and Beginning은 제3권, Meridians는 열 번째, Meridians는 열한 번째, Water는 열두 번째입니다.
참고: 바이두백과사전-황제내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