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례 이름이 치동(淸东)이고 별명이 니안타이(Niantai)인 유종주(劉宗周, 1578~1645)는 한족이며 명나라 소흥주(현 절강성 소흥) 출신이기 때문이다. 그는 Shanyin의 Jishan Mountain에서 강의를했으며 학자들은 그를 Jishan Mountain이라고 불렀습니다.
명나라 마지막 유학자이자 송, 명나라 성리학(신설)의 선두주자이다. 그는 내용이 복잡하고 모호한 많은 책을 썼습니다. 그가 세운 기산학파는 중국 사상사, 특히 유교사에 큰 영향을 미쳤다. 청나라 초기의 위대한 유학자인 황종희(黃宗熙), 진작(陳結), 장록향(張羅祖)은 모두 이 학파의 후손이다.
류종저우의 사상과 이론은 과거와 미래를 잇는 연결고리 역할도 한다. 현대 신유학자인 모종산(穆宗山)은 유종주의 단식 이후 중화민족의 생명선과 중화문화의 생명선이 위기에 처해 있으며 이 위기는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다고까지 믿는다.
전기
Tianqi 초기에 그는 예식부 책임자였습니다. 리우관지. 위중현과 객가씨의 탄핵으로 신분이 하락하고 귀국하였다. 충진 초기에 순천현(順泉縣)의 은(寧)이 궁에 찾아와 도움을 청했으나 보고하지 아니하여 감사를 표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그는 다시 산업부 장관으로 임명되었고 Zuodu의 검열관으로 승진했습니다. 또한 Jiang Cai와 Xiong Kaiyuan은 구출되어 직위에서 해임되었습니다. 푸왕은 국가를 감독하고 현직에 대해 신랄한 발언을 했으며, 마시영(Ma Shiying), 유공자오(Liu Kongzhao), 유택경(Liu Zeqing), 완다청(Ruan Dacheng)은 다시 싸움에서 쓸모가 없을 것이라고 탄핵했습니다. 듣고 그의 뼈가 돌아오기를 간구하였느니라. 항저우는 길을 잃었고 그는 23일 동안 단식투쟁을 벌였습니다. 그의 제자들은 그에게 정이(政伯)라는 시호를 주었고, 청나라 때에는 중계(忠節)라는 시호를 받았다. 학자들은 그를 Niantai 씨라고 부릅니다. 그는 또한 Jishan 씨라고도 알려진 Jishan을 가르치기 위해 증인 아카데미를 세우려고 노력했습니다. Zong Zhou의 작품은 "Liu Jishan Collection", "Liu Ziquan Shu", "Zhouyi Ancient Text Notes", "The 논어", "Shengxue Zongyao"등 17 권을 포함하여 상당히 풍부합니다. "Siku 종합 카탈로그"에 포함되어 세계에 전해졌습니다.
이름이 ***이고 예명이 Qidong (이름은 Qidong), 별명 Niantai를 가진 Liu Zongzhou는 소흥 현 산인 현 (현재 절강 소흥) 출신이었습니다. 주). 나중에 그가 산인현(山陰縣) 북쪽 기산(吉山)에서 강연을 하였기 때문에 학자들은 그를 기산(吉山) 선생이라 불렀다. 그는 1578년 1월 26일(3월 4일)에 태어났고, 아버지가 한 살도 채 안 되어 돌아가셨기 때문에 어려서부터 외조부 장영의 집에서 자랐다. 어린이.
Shulu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Nanzhou라는 별명도 가진 Zhang Ying은 당시 저장성 동부의 유명한 유학자였으며 "Yi"연구에 능숙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많은 시험에 낙방하여 강의를 하며 생계를 유지했으며, 형제인 장리(張章), 장환(張煌)과 함께 장가(張氏)의 3대 스승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독특한 교수법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그의 제자들 중에는 높은 자리에 오르고 유명한 관료가 된 사람들이 많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