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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정웅 자손의 계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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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씨 가문의 조상 '회'에 대한 간략한 소개

(1) '회'는 누구인가

고대 조상들은 동물의 고기를 먹는 것. 당시의 사냥도구는 나무막대기와 돌에 의존했기 때문에 새나 동물을 사냥하려면 다치는 경우가 많았다. 황제 때 나뭇가지를 활로 삼고 덩굴을 끈으로 삼아 활과 화살을 만드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도 덩굴로 그물을 만들어 멀리서 쏘기도 했습니다. 새와 짐승은 새우를 잡기 위해 물 속에 그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활, 화살, 올무의 발명은 고대에 참으로 놀라운 사건이었습니다. 나중에 활과 화살은 동물 사냥뿐만 아니라 전쟁에도 사용되었습니다. 총이 발명되기 전에는 활과 화살이 좋은 무기였습니다. 활과 화살의 발명은 회이의 지능을 충분히 보여줄 뿐만 아니라 그가 인류에 큰 공헌을 한 발명가임을 증명했습니다.

(2) '회'와 황디의 관계

'회'는 장씨의 조상이다. 하지만 장휘와 황디의 관계에 대해서는 두 가지 다른 의견이 있다. 한 설은 장회가 황제의 아들이라는 설이고, 또 다른 설은 그가 황제의 아들 소호 청양씨의 아들, 즉 황제의 손자라는 설이다. 『지지우편』과 『당신서』. 『재상 족보』 등 성씨 관련 사료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모두 회씨가 황제의 손자라는 설을 옹호하고 있다. , 청양 가문의 다섯 번째 아들, 황제의 아들 소호, 그리고 "회"는 공을 의미합니다. Zheng과 Shi는 활과 화살을 만들기 시작했고 실제로 동물을 잡기 위해 올무를 설치하고 직책을 맡았습니다. 대를 이어 장(張)이라는 성을 받았다. 장(張) 성씨의 후손들은 족보를 편찬했으며,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이 이론을 따랐습니다. 예를 들어, 청나라 가음제 건륭이 재편집한 『장가계보』 어의당판 『수성 유래 연구』 제3권에는 “장씨는 헌원 출신이다. 황제의 가문에서 소호금천씨를 낳아 청양씨(靑陽氏)라 하고, 다섯째 아들 혜시는 활과 화살을 만들고 정직한 관리가 되어 호싱을 모시고 지위를 이어받고 성을 장(張)이라 하였느니라. ."

장회를 황제의 아들로 보는 '광운'(하평성시상)과 '광운'(하평성시상)이 있다. 마표의 '의석'과 기타 장회가 편찬한 족보 후손들도 이 말에 동의한다. 예를 들어, 명나라 가경시대 장군(張君) 등이 간행한 『장씨계보(張氏族記)』에 나오는 『왕준(吳君) 성』에는 “나의 장씨 성은 동우(丹玉)의 아들에게서 유래했다”고 적혀 있다. Xuanyuan 황제의 세 번째 첩인 Guanhu는 활을 만들어 장(張)이라는 성을 받았고, 공식 호칭은 Gong Zheng이며 나중에 Qinghe County로 바꾸었습니다. 장씨(張氏)가 성을 얻었고, 그는 청하현에서 유일한 사람이었다. "명나라 충진 13년에 장다(張大)가 최고였다. 성부현이 쓴 "장씨족보 서문". 빈씨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세상 만물에는 나무에 뿌리가 있어야 하고, 물에는 근원이 있어야 합니다. 논리는 같습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성씨가 있지만 성씨를 부여하는 시작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과거 왕조의 종파를 몰라야합니다. 내 성은 Xuanyuan 황제의 다섯 번째 아들에게서 유래했으며 활과 화살을 잘 만들고 그의 지위를 세습했기 때문입니다. 그는 장(張)이라는 성을 받고 회(回)라는 이름을 받았고, 삼군을 잘 섬겼습니다."

장회가 황제의 아들인지 손자인지에 관계없이 문헌에 기록된 상충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의 판단에 큰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 문제는 장씨 가문의 후손들에게 관심사였습니다. 예를 들어, 청나라 광서제 28년(민국 2년 4월 청화당군) 장사 운화교 장용옌(張永况)이 편찬한 『장가계보』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나온다. 이 문제를 다루는 "장성 조사"라는 섹션에서 그는 Shaohao가 Qingyang의 아들이 아니라 그와 Qingyang이 모두 황제의 아들이라고 믿습니다. "오래된 족보에 따르면 나는 장본헌원(張本賢源)의 후손이고 황제의 스물다섯째 아들이고 다섯 번째 아들의 이름은 청양(靑陽)이고 회(惡)나라에서 태어나 공정(孔章)이며 활과 화살을 만들고 별을 숭배하며 장궁이라는 뜻이므로 그의 성은 장(張)이 아니다.

"Tongjian Gangmu? 초판"에 인용된 역사 기록에 따르면: "소호금천 가문의 두 번째 첩은 공정으로 태어나 활과 주름을 만들었습니다. 그녀는 호싱의 주요 숭배자였습니다. 그녀는 인성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그녀는 당나라 『광운(廣雲)』에 따르면, 매(梅)라는 아들이 있는데, 스승은 고양(高陽) 시대에 살았다. 장본헌원(張本賢源)의 다섯째 아들 혜(惠)가 실을 만들기 시작하여 실제로 그물을 치는 일을 맡았다. 여러 세대에 걸쳐 임무를 수행하고 나중에 Yan이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Ying Shao의 "관습"에 따르면 Zhang, Wang, Li 및 Zhao는 황제로부터 성을 받았으며 Qinghe, Nanyang, Anding, Dunhuang, Wuqi, Fanyang, Qianwei, Pei, Liang, Zhongshan, Jijun, Hanoi에서 왔습니다. , Gaoping Shi4wang. 『국우? 진위』에 따르면 황제의 아들 청양(靑陽)과 이곡(禪固)이 25명이 있는데, 둘 다 계성(吉興)이며, 청양(靑陽) 방레이씨(房樂氏)의 조카이고, 이곡(伊象) 통우씨(丹屯氏)의 조카이다. "Tongjian Waiji": Huangdi의 두 번째 첩 Fang Lei의 가족 Yue Jie, Shengxiu 및 Qing의 딸과 세 번째 첩 Tongyu의 딸 Hui Ji Yipeng. 아니면 황제의 아들 청은 청양 가문, 청은 청양, 의미는 이곡과라고 할까요? 내 남동생은 Yipeng이고, 내 형은 Yigu라고 불립니다. 후대에 형제들은 종종 고대와 같지 않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그렇다면 회와 청양은 이복형제이므로 회는 청양이 아닙니다.

민족의 기원에 관한 유명한 전문가인 허광월(河光豪) 선생의 연구에 따르면 소호는 동이족에 속하며 청양과는 전혀 다르다. 그러므로 우리는 회를 황제의 아들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고대 중국 천문도에는 Xuanyuan 별자리 아래 28개 별자리 중 하나인 Zhangsu에 6개의 별이 있습니다. 이는 고대 천문학자들이 이미 Zhang 성씨의 조상인 Zhang Hui를 Xuanyuan 별자리의 아들로 식별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노란 황제.

(위 내용은 《중국 성씨총서》 장씨의 6~17페이지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요약하자면, 사료에 기록된 내용은 아니지만 *** 같은 점은 활과 화살은 '회'가 발명한 것이고 관리의 활이 정확하고 그의 지위가 세습된다는 것입니다. Yigu라고도 알려진 Cha "Hui"는 황제의 세 번째 첩인 Tongyu 가문에서 태어 났고 Yipeng 가문은 황제의 두 번째 첩인 Fanglei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Yigu와 Yipeng은 이복 형제이며 이는 Hui가 황제의 아들임을 증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