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경산 앞에서 노을을 보내고, 봄이 지나간 뒤에는 반가운 마음으로 뒤를 돌아본다.
평화로운 시대에는 강한 사람이 공로 없이 늙어가고, 시골로 원정을 떠난 사람은 꿈을 안고 집으로 돌아온다.
알팔파 묘목이 관도허에 침입하고 순무 꽃은 밀밭에 거의 들어오지 않습니다.
방황에 지치면 너무 황폐해서 술 취한 독수리가 나를 공격한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석경산 앞에서 빛을 보내고, 봄이 지나고 큰 기쁨으로 현장으로 돌아간다." 첫 문장은 시인의 과거 회상이다. 멀리서 뤄휘에게 작별 인사를 드리며, 그 날은 필연적으로 제가 늙어가고 명성을 쌓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지금 과거를 돌이켜보면 시간이 지나고 늙어가는 것을 느낍니다. 구문은 부드럽고 활발합니다.
평시에 힘센 사람은 공로 없이 늙어가고, 고향으로 원정을 떠난 사람은 돌아오고 싶은 꿈을 품는다. 뒤를 돌아보며'라는 곡으로 나라에 봉사할 길이 없는 한숨과 고향을 그리워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이 그림에서 저자는 송나라의 강산을 복구하기 위해 북서쪽에서 군대를 보냈으나 1년도 채 되지 않아 다시 청두로 옮겨져 말을 타고 도약하는 강자로 변했다. 당나귀 등 위에서 노래를 부르는 시인에게. 이때도 4년이 더 지났는데도 아무런 성과도 얻지 못한 채 이미 늙어서 '강한 사람은 공로 없이 늙는다'는 느낌이 들었다. 1164년 용흥평화회의 이후 송나라와 금나라 사이에 큰 전쟁은 없었다. 소위 '평화'란 송나라가 금족에게 막대한 재산을 구걸하여 얻은 평화로운 상황을 말한다. , 남송의 권력자들에 대한 무시를 담고 있습니다. 우리는 늙어가는 것이 헛되도다 수천 리를 여행할 필요가 없고 향수병은 더욱 심해질 것이기 때문에 '집을 멀리 떠나온 사람은 고향에 돌아가는 꿈을 꾼다'고 합니다. '일 없음'은 '꿈'의 반대말로 기분이 슬프다.
"알팔파 묘목이 관도하에 침입했고, 순무 꽃이 밀밭에 들어갔습니다." 목의 풍성한 열림은 풍경을 묘사하고, 연초의 "봄 잔재"는 장면을 묘사합니다. 현장에서. 늦봄에는 자주개자리의 성장이 최고조에 달해 '모종들이 공식 도로에 침입하는' 장면이 나온다. 시아노겐으로도 알려진 순무는 노란색 꽃이 피고 먹을 수 있습니다. Sikong Tu의 시 "혼자 바라보기"에는 "푸른 나무가 어둠 속에서 마을을 덮고, 노란 꽃이 밀밭에 흩어져 있습니다."라는 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 "터키 꽃이 밀밭에 흩어져 있습니다"는 Sikong의 시적 의미를 사용합니다. 이 두 문장에 담긴 늦봄의 그림은 한편으로는 평온함과 평화로움을 전달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쓸쓸한 분위기를 내포하기도 합니다.
"여행에 지치면 스스로를 비웃고 너무 황폐해진다. 날아가는 독수리가 술에 취해서 공격한다는 것을 누가 기억할 수 있겠는가?", 마지막 커플을 정리하면 "피곤하다"로 분류된다. 여행'과 '퇴폐적'. 마지막 문장은 옛 '술에 취해서 싸우는 날아다니는 독수리'의 정신을 돋보이게 하며, '기억하는 자'라는 제목은 무겁게 억눌려 있는 듯하다. 갑자기 감정과 슬픔이 가득 찼습니다. 과거의 영웅적인 정신이 이때의 우울한 분위기를 더할 뿐이었다.
이 시에 나오는 '봄의 끝'은 풍경을 만져보고 감동을 더하는 기회이자 자연의 풍경이자 삶의 상징이다. 시인은 남은 봄의 풍경을 묘사함으로써 감정, 풍경, 사건, 과거와 현재, 자연과 인간사를 조화롭게 결합한다.
참고 자료: 1. 상하이 사전 출판사 문학 감상 사전 편찬 센터에서 편집. "여유의 시와 산문을 감상하기 위한 사전": 상하이 사전 출판사, 2013.03: 페이지 6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