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제와 문인의 편애로, 여자의 눈썹은 수포로 돌아갔다. 현종은 일찍이 화가에게 쓰촨 10 폭의 눈썹을 그리라고 명령했는데, 원앙 눈썹, 눈썹, 거꾸로 눈썹 등이 있었다. 눈썹은 넓은 눈썹을 위주로, 초당때는 일반적으로 길게 그렸고, 성당은 이후 짧은 눈썹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꽃봉오리는 이마 장식의 일종으로 금박, 검은 종이, 운모, 어광대뼈 등의 재료로 각종 꽃모양으로 자르고, 특히 매화가 가장 흔하며 미간에 붙어 있다.
국수는 볼의 보조개에 연지를 바르거나 꽃처럼 금박을 붙이는 것이다. 사홍은 중만당 여성의 패션으로, 두 볼과 관자놀이에 연지를 발라 두 개의 붉은 달 모양을 띠고 있다. 가지런한 모양은 현과 달과 같고, 복잡함은 흉터처럼 보인다.
당대의 의상 도안의 디자인도 자유롭고 풍만하며 비만한 예술 풍격을 표현하는 경향이 있다. 당대부터 화훼 도안은 공예 장식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고, 구도는 활발하고 자유롭고, 밀도가 고르며, 풍만하고 둥글다.
특히 물결 모양의 연속 무늬와 화초 (즉 당대에 성행한 얽힌 가지 무늬) 가 결합된 후 당대의 의상 문양도 이전의 타고난 창작 사고를 바꿔 실제 화초어충으로 사생했지만, 전통적인 용봉문도 배제하지 않는 것도 황권의 영향에 의해 결정된다.
당대의 의상에서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2 선제로, 대형 제사 행사에는 한족 전통 의상을 입는 것이다. 평소 당나라의 관복은 후복 (선비복) 제였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당나라 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