펑멍룽의 글에서 탕팍푸는 수많은 미녀들에게 둘러싸인 재능 있고 부드러운 천재로, 약간의 장난기가 있는 인물입니다. 그가 한 가장 미친 짓은 초흥을 쫓기 위해 주부가 된 것이었고, 온갖 시련과 고난 끝에 마침내 미녀를 되찾았습니다. 이 다리는 낭만적이고 감동적이지만 작가가 직접 만들었습니다. 예술은 삶에서 비롯되고 삶 위에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실제 통박부는 참으로 천재적인 학자였습니다. 그의 풍경화는 분위기와 건축미가 가득했고 자신 만의 아이디어가 있었으며 좋은 친구조차도 그의 재능이 강처럼 끝이 없다고 칭찬했습니다. 그는 평생 세 명의 아내만 두었고, 마지막 아내가 죽은 후 다음 아내와 결혼했는데, 소설 속 9명만큼은 아니었습니다.
진짜 초흥은 노파의 곁을 지키는 하녀가 아니었다. 그녀는 원래 사대부 집안의 젊은 아가씨였습니다. 그녀는 피아노, 체스, 책, 그림, 바느질, 예절 등 귀족적인 교육을 받으며 자랐습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유명한 선생을 고용하여 시와 그림을 가르쳤고, 그녀의 재능과 총명함 덕분에 모든 분야에서 만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당대의 유명한 여인이었어야 했지만 아버지가 관직에 끌려가면서 가문은 몰락하게 됩니다. 그 결과 초흥은 비천한 신분으로 강등되어 당대의 유명한 매춘부가 되었습니다. 신분은 크게 바뀌었지만 그녀의 내면의 품격은 여전히 존재했고, 그녀의 진짜 남편인 천은 그것을 소중히 여겨 아름다운 가문과 결혼했습니다.
첸 역시 화려한 재능을 지닌 젊고 유망한 남자였지만 그의 명성은 그에 비할 바가 아니었습니다. 펑멍룽은 그의 이야기를 재능 있는 남녀의 이야기에 더 부합하게 만들고, 팬들이 직접 책을 사러 오는 유명한 서예가 탕박푸의 열정에 부응하기 위해 탕박푸와 초흥에게 이 이야기를 함께 쓰도록 주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