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절의 유래에 대한 설명 중 하나:
9는 양의 수이고, 9월 9일은 이중구절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9월 9일을 중9절로 정하고, 1980년대부터 우리나라 일부 지역에서는 음력 9월 9일을 노인절로 지정하여 온 사회가 공경문화를 정착하자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 노인을 존중하고 사랑하며 돕습니다. 1989년 중국 정부는 매년 이날을 '노인의 날'과 '노인의 날'로 지정했다.
중구절의 유래에 대한 두 번째 설명:
중구절의 유래는 진나라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노춘추기』의 『계추기』에는 “(9월) 집사에게 추수를 준비하라고 명령하고 다섯 가지 중요한 사항을 제시한다. 황제의 책은 신창에 모아두어야 하며, "이 날은 대식황제가 무엇인가를 제사하여 황제에게 고하는 날이다." 당시에는 천황과 조상들에게 제사를 드리는 활동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가을과 9월의 수확철은 천황과 조상들의 은혜에 감사하는 제사입니다.
한나라 때 『시징잡기』에는 서한나라의 궁중 관리인 가패란이 "9월 9일에 층층나무를 차고 미끼를 먹고 국화주를 마시면 장수한다"고 기록하고 있다. 사람이 오래 산다." 전설에 따르면 그때부터 중구절에 장수를 기원하는 풍습이 생겼다. 이는 불멸을 추구하고 약을 모아 약을 복용하던 고대 마법사(나중에 도교 승려)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동시에, 진나라 이전의 수확을 축하하기 위해 열렸던 연회에서 발전한 대규모 연회 활동도 있습니다. 《징추년기》에는 "9월 9일에 모든 백성이 모여 소풍을 갔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수나라의 도공잔은 "9월 9일 연회가 언제 시작되었는지는 알 수 없으나, 송나라 말기부터 송나라 말기까지." 장수를 추구하고 잔치를 벌이는 것이 중구절의 기본이다.
중구절의 기원에 대한 세 번째 설명:
중구절의 원형 중 하나는 고대의 불제사 의식입니다.
고대 계절 별자리의 상징인 '대불'별은 가을 9월에 퇴각했다. 계절 생산과 계절 생활을 상징하던 고대인들은 동시에 시간의 좌표를 잃었다. 불을 신으로 여겼던 고대인들은 불의 신이 휴면한다는 것은 긴 겨울의 도래를 의미하는 설명할 수 없는 두려움을 가지고 있었다. 이에 따라 사람들은 이에 상응하는 송별식을 거행해야 합니다. 고대 제사 의례의 정황은 파악하기 어렵지만, 후세의 중구절 의례에서는 고대 관습의 흔적을 일부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장강 남쪽의 일부 지역에는 중구절에 난로를 숭배하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고대 9월의 '불'에 대한 제사에 대한 단서를 보여줍니다. 고대인들은 항상 중구절과 9월 9일과 3월 3일을 봄과 가을에 상응하는 축제로 여겼습니다. 한나라 유신(劉信)이 지은 《시경기(西智節)》에는 "3월 상사제와 9월 중구절에 하녀들이 악귀를 쫓고 높이 오르기 위한 놀이를 했다"고 적혀 있다. , 한시와 중구절은 '대화재' 발생을 바탕으로 한다.
민생기술의 발달로 사람들은 시간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가지게 되었고, '불달력'은 일반 달력으로 바뀌었다. 9월에 불을 숭배하는 의식은 쇠퇴했지만, 9월 양기의 쇠퇴로 인한 자연적인 신체 상태의 변화에 대해 사람들은 여전히 특별한 감정을 갖고 있기 때문에 높은 곳에 올라가 금기를 피하는 고대 풍습이 여전히 전국적으로 퍼져 있습니다. 세상에는 새로운 설명이 있지만.
중구절은 사람들의 삶에 여름과 겨울이 넘겨지는 시대적 랜드마크가 되었습니다. 상시와 한시가 긴 겨울을 보내고 물놀이를 하는 봄 축제라면, 중구제는 가을 추위가 찾아와 사람들이 푸르른 은둔 생활을 하게 될 때의 가을 나들이를 의미합니다." Double Ninth Festival 풍습은 이번 시즌에 대한 사람들의 감정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중9절의 역사적 발전:
중9절은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구절의 유래는 춘추시대와 전국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전국시대 사람들은 중구절을 진지하게 받아들였지만 그것은 단지 황궁에서 행해지는 활동에 불과했습니다.
한나라에서는 중구절을 기념하는 풍습이 점차 대중화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한 왕조를 세운 유방(劉浦)의 첩인 기부인이 여황후(魯皇后)에게 살해당했고, 그녀의 전 시녀였던 가(嘉)는 궁궐에서 쫓겨나 가난한 남자와 결혼했다. Jia는 Double Ninth Festival 활동을 사람들에게 가져왔습니다. Jia는 사람들에게 말했습니다. 매년 9월 9일에 궁전에서 사람들은 장수하기 위해 층층나무를 입고 천막 미끼를 먹고 국화주를 마십니다. 그때부터 Double Ninth Festival의 풍습이 사람들 사이에 퍼졌습니다.
'쌍구절'이라는 명칭은 삼국시대에 처음 기록됐다. 조비의 『구일서와 종요』에 따르면, “세월이 지나면 갑자기 9월 9일이 돌아오는데, 9는 양의 수이고 해와 달은 서로 대응된다. 서민들은 오랫동안 즐기기에 적합하다고 여겨 “성대한 연회를 즐기라”고 칭찬한다.
진나라 학자 도연명. , 시 '9일의 여가' 서문에서 "한가할 때 나는 지우의 이름을 사랑하고, 으깬 것을 손에 쥐고 허공에서 마신다. 지우화야, 말로 마음을 담아라." " 여기에는 국화와 포도주가 모두 언급되어 있습니다. 위나라와 진나라 시대에는 국화를 감상하고 술을 마시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당나라 때에는 중구절을 공휴일로 지정했다. 이후 궁정과 국민은 함께 중구절을 기념하고 축제기간 동안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였다.
송나라에서는 중구절이 더욱 활발해졌는데, 북송 중구절의 성대한 행사를 기록한 '도쿄몽화루'. 《고무림사》에는 남송 궁중이 다음 날 대연예를 준비하기 위해 "여덟째 날에 아홉 가지를 마련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명나라에서는 설날 첫날부터 궁궐의 내시와 후궁들이 함께 꽃떡을 먹으며 축하하기 시작했습니다. 중구절 아홉째 날, 황제는 직접 만세산에 가서 경치를 감상하고 가을의 소망을 재충전했습니다.
청나라와 명나라의 풍습은 여전히 성행하고 있었다.
1980년대부터 중국 일부 지역에서는 음력 9월 9일을 노인절로 지정해 온 사회가 노인을 공경하고 사랑하고 돕는 문화를 정착하자고 주장하고 있다. 1989년 중국 정부는 음력 9월 9일을 '노인의 날'과 '노인의 날'로 지정했다.
2012년 12월 28일,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는 새로 개정된 노인권익보호법을 의결했다. 법에서는 매년 음력 9월 9일을 경로의 날로 명확히 규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