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하이 패션위크는 매우 활기가 넘쳤다.
영국 패션 큐레이터인 젬마 A. 윌리엄스는 1년 전 중국 독립 디자이너들에 대한 영어 책 '패션 차이나'를 출간했다. 이번 시즌에도 그녀는 상하이 패션위크에 다시 참석해 많은 신인 디자이너들이 등장하고 있음을 발견했다. Gemma A. Williams는 Curiosity Daily에 "이전 크기의 3배인 폭발과 같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2016년 상하이 봄 여름 패션위크와 비교하면 신천지 메인 T 스테이지 공연장에서 열린 캣워크 쇼 수는 여전히 50회에 달하며, 아동복 캣워크는 800개 쇼장에서 10회 공연을 펼쳤다. 상하이 전시센터 우호홀에서는 61개의 국제 브랜드 패션쇼를 선보였습니다. 이제 세 번째 개최를 맞이한 구매자가 주문할 수 있는 MODE 무역 박람회는 MODE 3.0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West Bund Art Center는 MODE 전시회의 분관 장소로 Ontimeshow를 추가했습니다. 관계자는 또 처음으로 래버후드(Laberhood)라는 패션 프레젠테이션을 추가해 12개의 프레젠테이션을 공개했다.
상하이 패션 위크에서 처음으로 공식 도입한 패션 프레젠테이션 플랫폼 Labelhood는 주최측의 심사를 통과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티켓을 일부 공개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10일, 독립 디자이너 브랜드 WMWM이 정적 전시를 열었을 때, 전시장 내 기기 배치도 바뀔 정도로 사람이 너무 많았다. 당초 관객들이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관객석 중앙에 배치하려던 천을 철거하고, 현장 주변에 보호 울타리를 설치해 관객들은 울타리 밖에 서서 전시를 관람할 수 있게 됐다.
상업 브랜드와 디자이너는 각자 필요한 것을 얻습니다. CJYAO와 KFC가 KFC에서 영감을 받아 블러 테마의 패션 시리즈를 제작하는 공동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디즈니도 패션위크에 참석해 Ji Cheng, Han Lulu, Cindy Soong, Makin Ma 등 4개 브랜드와 공동 시리즈를 진행했습니다. Genius Group의 자회사인 Diesel도 와서 국제 브랜드의 첫 번째 쇼를 구매했습니다. 또한 상하이 화이하이 로드에 대규모 디지털 광고를 론칭하는 기쁨을 누렸습니다. LV Capital이 지원하는 JORYA가 폐막 쇼를 구매했습니다. LVMH 그룹이 투자한 미디어 비즈니스 오브 패션(Business of Fashion)도 상하이 패션위크와 협력해 처음으로 공식 미디어 파트너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