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
< P > 고영, 명대 유명 희곡작가, 양생학자, 장서가, 자심보, 호서남도인, 전당 (현재 절강항주) 사람들은 희곡으로 유명하다. 약 가정 초년생으로 주로 만력시대에 살고 있다. 일찍이 베이징에서 홍당사관을 임임한 적이 있고, 뒤이어 서호에 은거한 적이 있다. 시문을 할 수 있고, 의리를 겸통하며, 더욱 양생에 능하다. 전설적인 극본은' 옥비녀',' 절효기', 시문집' 야상재시 초초 2 회',' 방제서어' 로, 그 양생저작' 준생 팔지' 는 중국 고대 양생학의 집대작이며,' 모란화보',' 란보' 가 있다
중국어 이름: 고영
별칭: 자심보, 호서남
국적: 명나라
민족 글자 깊은 보, 호 서남. 절강 전당 (현재 절강 항주) 사람. 가정 초년쯤에 태어나 만력 (1573-1620) 년 전후로 살았다. 시문과 의리를 겸통하고, 양생을 잘하며,' 준생 팔지안' 19 권을 편찬할 수 있다. 고영은 취미가 광범위하여 장서, 상화, 논자, 시향, 도곡 등 정취가 다양하다. 게다가 고영은' 모란화보' 와' 란보' 가 전해졌다. 명인 이일화 () 의 한 편의 시운 () 을 떠올린다. 서리가 내리고 물나라가 차갑고 물보라구름 그림자가 낚싯대를 드리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을 가려 하지 않고, 차가 향기롭고 온화하게 익어 스스로 본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 화경은 아마 고영의 묘사로 쓸 수 있을 것이다.
고영은 베이징에서 홍당사 관직을 맡고 서호에 은거한 적이 있다. 명사무전, 음율에 정통하다. "능도곡, 모든 잔치객, 박자에 따라 노래를 부르며 오락을 한다." "또 이웃을 모아 송강 이야기를 하는 것을 맛보았다." 시사가부, 문화재 감상, 모든 것, 거문고 서화, 다주 요리, 모든 것이 통하지 않는다. 집안 형편이 넉넉하고, 서호에 은거하며 산수 사이를 거닐며, "산을 가득 쌓고 홍교를 건너 고대와 현대 서적을 소장하고 있다" 며, 송본이 많기 때문에 고금을 많이 볼 수 있다. 만든' 옥비녀' 가 남북을 회자하고 있다. 그 어풍은 청려하고 완곡하여 독특하다. \ "야상재 시초 \" 초 2 회, \ "사고 총목 \", \ "옥비기 \" 와 \ "절효기 \" 전설의 각 한 권, \ "곡록 \", \ "절효기 \" 는 상하 2 로 나뉘어 도잠의 \ "귀환 \" 을 쓰고 있다 이 극' 레전드' 는 마레란작이다. 또' 준생 팔지안' 19 권,' 사쿠총목'
주요 창작
심 _' 남사운선' 은 고영의 산곡을 녹음했고, 여천성' 곡품' 은 그의 작품을' 신전기부' 에 포함시켰는데, 이는 그가 만력시대의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만든 전설은' 옥비녀',' 절효기' 두 가지가 모두 존재한다. 산곡은' 남사운선',' 남궁사기',' 오소합편',' 어림일음' 등의 책에서 볼 수 있으며, 소령과 세트수가 각각 10 여 편이나 된다. 또 다른 시문집' 야상재시초',' 방제루사',' 준생 팔지안' 등이 있다. 축제 효기' 에는 단막극 두 개가 포함되어 있다. 상권은' 부귀기' 로, 도잠은 펑택령에서 귀환하고, 법원 모집을 거부하고, 원려와 혜원 * * * * 결련사의 모든 일을 취하여, 그 높고 저속한 절개를 썼다. 하권은' 진정기' 로 이미 부부가 할머니를 모시는 효도를 썼다. 이 두 편의 단막극은 봉건 사대부의 사상 정취를 반영하며 예술적으로도 비교적 거칠다.
고영은 고대인들이 개발한' 6 자 비결' 을 자주 연마하며' 사계절 하지만 병가' 에서 그 요지를 밝혔다. 노래는 말했다: "봄 쉿 명나라 목 도움 간, 여름 오 심장 화재 유휴. 가을에는 금폐윤을 받고, 신장은 오직 캄중안을 원한다. 삼조히는 귀찮은 열을 없애고 사계절 내내 비장화식을 부른다. 입귀를 귀담아듣지 마라, 그 공로는 유승보신단이다. "
건강견해
음식 방면에서 고영은 먼저 식수의 질을 중시하며 비와 눈 같은' 영수' 를 사용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동시에, 그는 하늘에서 내려온 모든 물을 마셔야 하는 것은 아니라고 지적했다. 예를 들면, "폭염한 자, 가뭄에 얼어붙은 자, 비린내 나는 자, 극처마자, 모두 먹을 수 없다" 는 것이다.
꽃을 접시에 담아 우리나라 고서에 단편적인 기록이 있었다. 이에 대해 고영은 상당히 연구할 뿐만 아니라 발전시켰다. 그는 백합과 밀가루를 국빙찜으로 만들면 익기혈이라고 말했다. 또한 경전에 따르면 고대인들은 이를' 침투리와 중미약' 이라고 부르며 사람들이 백합을 먹도록 독려했다고 한다. 단국화에 대해 그는 더욱 높이 평가한다. 그는 "감국화 춘하 왕모" 라고 말했다. "깨끗이 씻고, 탕을 데우고, 빨리 물에 들어가 잠시 헹구고, 짜내고, 비벼서 먹이면, 그 색깔은 푸르고, 바삭바삭하고, 더 맛있다." 라고 말했다.
는 계절성 건강에 대해서도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준생 팔지안' 에서 겨울철에는 대추탕, 종유주, 구기자고, 지황전 등의 약을 복용하여 기양과 중기를 키운다고 썼다. 또한 아몬드 양살죽, 대추죽, 삼계즙죽, 무죽과 같은 약죽류를 병에 복용하여 보충할 수 있다.
음식 보습 외에도 고영은 약보충과 약치료를 매우 중시하며' 초환단',' 초만병',' 노천고',' 여정고',' 하지만 칠정산',' 만병' 을 편집한다 그 중에서도 만병 황정환방' 은' 황정으로 10 근의 순, 찜질로 흐물흐물하고, 백미 3 근, 천문동 3 근, 마음 찜으로 흐물흐물하다' 는 것이다. 그런 다음, "삼미와 고르게 돌절구에 넣고 만 공이를 찧는다. 다시 4 제로 나누고, 한 첩에 만 공이를 더 찧고, 너무 썩어서 꺼내면, 환환은 오동처럼 크다. 매 30 환, 따뜻한 술복 아래, 하루 3 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복용한다. " 상복, "연년익기, 만병 치료".
장서관념
다장서, 도서루' 산 만루',' 묘상루' 가 항주 홍교에 있다. 경서자사, 백백백가구류, 시문전기, 가라지 야잡사 등에 대해 동시에 수납하고, 다의서를 모아 황기열에 의해' 명중엽 대장서가' 로 칭송받았다. 만력 19 년 (1591) 호에는' 준생 팔지안' 19 권이 새겨져 있으며, 중국 역대 이래 일상생활체험의 집대성 저작을 총결하기 위해 산천일투어, 화조화충어, 진악서화, 필묵지, 문물 감상 등 지식수양이 높은 학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그' 준생 팔지안' 제 6 지' 연간 청담지 논서' 는 감별판이 특히 정교하고, 송판 도서를 감별하는 데 대한 논술이 심오하며, 명대에 송판 책을 위조하는 여러 가지 수단에 대해 상세히 논술하여, 인서상이 위조하는 수법이' 신각모 송판서, 특별히 황호보죽지를 베끼거나 쓰는 것' 이라고 밝혔다. "또는 화장모가 손상되거나, 사석으로 한 귀퉁이를 갈거나, 하나 또는 두 개의 흠집을 내고, 등불로 종이 꼬리를 불그스름하게 제거하고, 여전히 초연기로 노랗게 그을리고, 엄상고대인이 낡은 흔적을 손상시키거나, 좀궤에 부식하여 좀구멍을 뚫는다." "수집가가 진정한 눈 변증법이 될 때" 라고 조언한다. 고서 보호법에 대한 창견도 있는데, 그의 경험은 나중에 장서가와 버전학자들의 중시를 받았다. 그 새겨진 책은 교정해야 하고, 의서를 예로 들면, 한 글자를 틀리면 후환이 무궁무진할 것이다. 장서에는' 묘상루 장서',' 오악정형',' 고씨 감정 송판서','
< P > < P > < P > < P > 의 장서관은 실용적인 의식을 가지고 있다. 일찍이 장서를 읽어 본 적이 있다. "꿈의 취미, 원근탐방, 경서자사, 백가구류, 시문전기, 가라지 야잡자, 이씨 경전, 둘 다 받아들이지 않는다. 그러므로 책을 탐식하고, 새로운 이전의 전례를 볼 때마다, 가격의 비싸든 _ 을 막론하고 반드시 기간을 얻어야 한다. "
< P > 독서를 좋아하는 문인으로서 고영은 지금까지도 현실적인' 가계자는 책을 저축할 자격이 없고, 가풍자성은 책을 볼 수 없다' 는 현상을 깊이 탄식한 바 있으며, 가신 풍스럽고 좋은 책들에 대해' 암송을 즐기지 않고, 좋은 책을 얻어야 한다' 고 비판한 바 있다. 물론, 그는 결국 책을 보기 싫은 부자들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가오 잉 (Gao Ying) 은 또한 진정한 독서인은 "책, 책, 책, 책, 책, 책, 책, 책, 책, 책, 책, 책, 책, 책, 책, 책, 책 그리고 그는 자신의 축적 된 책 이 건물 을 채울 때, "유집문점, 거의 몇 가지 편지 노점 을 열 때, 긴 날 더 깊은, 심잠놀이 케이블, 현인 에 대한 문득, 인터뷰 천고, 왕위 마음 빠른 눈, 하락은 이길 수 있다" 고 말했다. 이런 식견은 확실히 일반 장서가의 위다.
인증 재능
가오 잉 인증 버전 책에 능숙합니다. 그' 준생 팔지안' 제 6 지' 연간 청담지 논장서' 는 송 () 원판 () 을 감별하는 방법과 명대 () 가 송판 () 을 위조하는 여러 가지 수단에 대해 상세히 논술한 적이 있다. 그는 이렇게 폭로했다. "국가 초심독재각서, 보기에도 아름다운데, 최근 가짜 송판서, 신묘하고 예측할 수 없다. 새로운 조각 노래 판 책, 특별 지폐 마이크로 황후보 대나무 종이, 또는 사천 누에 고치 종이, 또는 붙여 넣기 네모난 커튼 면지, 또는 아기 흰 사슴 종이, 망치 로 롤 얇은 노크, 이름 은 잉크 로 악취 인쇄 를 담그고 긁었다. 또는 새로운 판판 중 하나 또는 둘, 또는 젖은 곰팡이 서너 장, 산산조각 재보하거나, 두루마리 하나 또는 두 서문 연호를 새로 새기거나, 오늘을 붙이거나, 명씨를 새기고, 다른 작은 도장을 남기고, 송인 성씨를 양각으로 채우거나, 화장모손 을 채우고, 사석으로 한 귀퉁이를 갈거나, 하나 또는 두 개의 흠집을 만들어 등불로 종이 꼬리를 제거하고,,,,,,,,,,,,,,, 。 여러 가지 새로운 것과는 달리, 종이로 비단 껍데기를 입히고, 무겁고, 광질스럽고, 볼 만하다. 초비 금책은 마치 판매자를 현혹시키는 것 같다. 또는 파트너 사재기, 사람들이 먼저 옛 집 모 성이 남긴 것을 가리키게 한다. 수백 명의 사람을 들여다볼 수는 없지만, 수집가는 진안 변증법을 구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이러한 경험담들은 나중에 장서가와 판본가의 중시를 받았다.
절욕관념
고영은 명대의 유명한 희곡 작가이자 양생학자이다. 그는' 삼지론' 에서' 양생유방, 우선 절욕' 이라는 관점을 제시했다. 그는 * 비록 이청에게 기대어 붉은 것을 껴안고, 빨리 이불에 빠져 있다고 생각하지만, 인간의 본능적 즐거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섹스와 목숨은 서로 지키며, 신은 기운에 의존한다. 만약 그 속에 탐닉한다면, 심신의 조화에 영향을 미치고, 음양기혈을 다치게 할 수밖에 없다. 연년하지만 병지안' 에서 고영은 10 가지 색욕의 연년 방법을 열거했다.' 음양이 잘 어울리고, 어도를 이어받는다. 방에 들어가면 술이 있고, 풍경에 대해서는 잊을 수 있다. 아니 익사 아이, 아니 졸린 키안 어린이; Yaoyan 모 욕심, 시 메이크업 모 근처; 석정은 금과 같고, 몸은 보물과 같다. 부지런히 약을 복용하고, 보익하원을 보충하다. 처색 모 욕심, 자기 마음 모 혼란; 망상하지 말고, 꿈을 잃지 마라. 덜 욕심 Huan 의, 항상 반지 를 알 수 있습니다; 피색은 원수처럼 되고, 욕망에 대해서는 금한다. "
종합하여 고영은 음양합성 성생활, 입실술적인 성기교, 망상적인 성심리, 부지런히 약을 복용하는 성보건, 처색모 욕심 없는 성도덕을 구체적으로 천명하고, 절욕관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중국 성학 연구의 내용을 풍부하게 했다. 고영이 있는 명대는 바로 이학이 성행하는 시대라는 점을 지적할 만하다. 그가' 멸인욕' 이라는 위선적인 설교를 버리고 성문화 탐구를 하는 것은 담력과 용기가 필요하다. 동시에, 그의 절욕 이론도 그 시대의 제한 유적을 남기지 않을 수 없다. 이 밖에도 고영은' 안락지안. 인사금기' 에서 절욕의 또 다른 측면, 즉 특수한 정태에 따른 성금기, 큰 기쁨, 남녀열병, 신산월경 미순, 술에 취해 배불리 먹은 후, 모두 절욕을 하고 교하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중요한 저작
' 옥비녀'
는 원래' 고대여사' 를 바탕으로 남송을 쓸 때 진교련과 어머니가 김병란을 피해 길을 잃고 애교련에 들어갔다 관주의 조카 반필이 시험에 응시하여 낙제하고, 귀향을 원하지 않고, 관내를 우거하고 있다. 어느 날 묘하게 월명을 타고 피아노를 치고, 판생은 거문고 소리를 찾아 방문한다. 반생은' 조조 비행' 을 연주하고, 묘는 늘' 광한여행' 을 연주하며, 정이 아물고, 반생은 정서로 고르고, 묘는 항상 예상으로 거절한다. 또 다른 날, 묘는 늘 집에서 잠을 자고, 판생은 방문을 하고, 책상 위에는 묘상시 () 를 얻어, 다음 * * * 명원 () 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어느 날 밤, pansheng 약속 회의 도중, 이모 훈계 를 받고, 그에게 조속한 시일 내에 시험으로 가라고 강요하고, 강가로 직접 보냈다. 미아오 종종 개인 고용 보트, 표 상 선물 로 Hosta 에 팬 을 따라 잡기 위해, 팬 원앙 팬 가을 에 대한 지불, 두 xiangqi 하지 않습니다. 팬 과 공식 부여 후, 결혼 할 수 있습니다. 전극 ***34 출. 제 16 회' 현리 감정' (즉' 거문고 선택') 부터' 여저아카시아',' 중고모의친',' 시를 훔치다',' 고모가 가기를 막는다' (즉' 고모저항')' 를 통해 추강' 의 이별은 최초의 이별이자 마지막 만남, 곤곡에서 슬픔을 처리했고, 천극 중 이것은 유명한 희극으로,' 진고모가 판을 쫓아가다' 라고도 불린다.
' 준생 팔지안' * * * 19 권.
4 시조 섭식, 생활 생활 생활, 연년병, 음식, 영비단약 등 양생에 관한 도를 기술하며 각종 음식에 대한 서술이 비교적 상세하다.
고영은 매우 재미있는 사람이다. \ "zunsheng bajian \" 은 그 기질과 관심을 엿볼 수 있습니다. 책 은 훌륭한 메모 의 명확한 수리 가 있습니다; 시조 사진 메모; 안락지에 기거하다. 연년 하지만 아픈 메모; 음료 등급 의류 메모; 얀 xianqing 보상 메모; 영비단약지; 먼지 밖에서 메모를 전달하다.
' 준생 팔지안' 은 양생보전으로 송미령도 이에 대해 추앙하고 있다고 한다. 요즘 소위 소자가 반드시 읽어야 하는' 한가한 감정 짝기' 와는' 쌍벽' 으로 볼 수 있다. 지안의 내용은 매우 풍부하여, 그 양생사상은 형형, 기양, 양기를 중시하여 신을 보호하고, 운체는 오히려 병에 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