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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exi에 물등불을 놔두세요

계시현 우징푸진에는 물등을 띄우는 민속풍습이 있습니다. 이 풍습은 청나라 강희(康熙) 시대에 시작되어 3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부자들이 오경에 따라 끄라통을 풀어놓는 정해진 시간은 없습니다. 옛날에는 마을 사람들이 고아의 뼈를 고치거나, 부자가 죽으면 7일간 애도한 뒤 물등을 놓아 신과 부처님의 복을 빌고, 재난을 막고 복을 빌며, 자녀와 손자를 보호하고, 나라와 인민에게 좋은 날씨와 평화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끄라통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바나나 잎이나 다른 넓은 잎을 연결해 연꽃 그릇이나 배 모양을 만들고, 그 위에 향과 양초를 켠다. 이후 생산기술이 발전하면서 나무판을 바탕으로 준비된 오색꽃을 얹고 등불을 얹고 종이배를 만드는 곳도 있었다. 또한, 중앙에 향이나 양초를 태워도 좋다. 나무판은 부력이 좋아 물 위에 띄우기에 적합하며 다양한 형태로 나온다.

1942년 우징푸의 물등롱 출시를 예로 들어보자. 우징시 푸궈창촌에서 105세 왕씨 부인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룽장강 상류 룽징커우 마야오탄 호수에서 물등롱 해방식이 거행됐다. 사람들은 스님들을 초대하여 연못 옆 공터에 도장을 세웠고, 스님들이 경전을 독송한 후 사람들은 등불을 들고 줄을 서서 무릎까지 물속으로 들어갔습니다. 램프를 물 속으로 내리고 천천히 밀어냅니다. 물등불이 물살을 따라 흘러가게 하고, 대자비 부처님께 기도하여 백성의 재앙을 없애고 불행을 행운으로 바꾸도록 하십시오. 조상들은 자녀와 손자를 축복하기 위해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동시에 수십 마리의 흰비둘기가 풀려났다. 징, 북, 나팔총, 폭죽이 함께 터졌습니다. 순식간에 온갖 종류의 물등롱이 강 곳곳에 떠다니고 양쪽에서 구경하는 사람들이 활발해졌고, 특히 '등불'을 잡으러 물에 들어간 젊은 남녀들은 발음이 똑같았다. "딩"으로 그들은 모두 아기를 갖기를 희망했습니다. 이때 웃음소리와 물 튀는 소리가 뒤섞여 하늘에는 흰 비둘기가 날고 있었고, 강변과 물속에서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움직이고 있었다. 부모와 아내 모두는 그들 중 한 사람이 케이크 한 조각을 받기를 희망합니다. 이 상황은 매우 활발합니다.

물등을 풀어준다는 신화적인 이야기가 있다. 인도의 브라만교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옛날, 히말라야 설산의 강가에 큰 나무에 둥지를 틀고 있던 흰 까마귀 한 쌍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수컷 까마귀가 먹이를 구하러 나갔다가 집으로 가는 길을 잃었습니다. 둥지에 머물던 까마귀는 자신이 낳은 다섯 개의 알을 품고 있었습니다. 뜻밖에도 강한 바람이 불어 알을 품고 있던 암컷 까마귀가 나무에서 떨어졌고, 바람이 그치자 암컷 까마귀는 원래 자리로 돌아가 몇 번이나 빙빙 돌았지만, 둥지와 알은 사라졌습니다. 그녀는 달걀 다섯 개를 놓고 몹시 슬퍼하며 밤낮으로 통곡하다가 죽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인도인들이 창조자로 여기는 브라흐마 왕으로 환생했습니다. 까마귀 알 5개는요? 암탉, 암수달, 소, 암사슴, 암사자에게 안겨져 부화했는데, 태어난 새끼들은 까마귀가 아니라 인간이었다. 그 후, 각자는 최고의 브라만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자라서 모두 승려가 되어 눈 덮인 산에서 은둔 생활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어느 날 길에서 만나 반가운 인사를 나눈 뒤 두 사람 모두 부모를 잃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각자 친부모를 뵙고 싶은 간절한 소원을 빌었다. 기도를 마친 브라흐마 왕은 흰 까마귀로 변신하여 다섯 명의 승려 앞에 나타나서 일어난 모든 일을 설명하고 그들에게 말했다: 친족을 보고 싶다면 밤에 실을 연결하여 바나나 잎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매년 12월 보름달이 뜰 때 연꽃그릇 모양으로 가운데에 향과 초를 놓고 강물에 띄우면 보고 싶은 친절한 친척들에게 떠다닌다. 그래서 물등을 풀어주는 것이 지역 풍습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 불교가 들어온 이후로 이러한 풍습이 점차 우리나라에 퍼져나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