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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편의 위험성과 아편전쟁의 결과

위험:

1. 가족에게 해로움: 가족 중에 담배를 많이 피우는 사람이 있으면 그 집은 더 이상 집이 아닙니다. 마약중독자는 자신도 파괴하는 동시에 자신의 가족도 파괴하여 재정파산, 친척 이산, 심지어 가족을 잃는 등 어려운 상황에 빠지게 합니다.

2. 사회적 생산성에 큰 피해: 흡연은 먼저 신체적 질병을 일으키고 생산에 영향을 미칩니다. 두 번째로, 마약 활동은 환경을 악화시키고 인간을 위축시킵니다. 자원. 생활 공간.

3. 마약 활동은 사회 보장을 교란시킵니다. 마약 활동의 강화는 다양한 불법 및 범죄 활동을 유발하고 사회 보장을 교란하며 사회 안정에 큰 위협을 가하고 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약을 복용하더라도 인체에 큰 해를 끼치게 됩니다.

아편전쟁의 결과:

제1차 아편전쟁의 결과:

1842년 청나라 정부는 강제로 조약을 맺게 된다. 영국 정부는 난징 징해사에서 양측이 네 차례에 걸쳐 협상을 벌였습니다. 8월 29일, 중국 청나라 정부는 영국이 제안한 평화 조항을 모두 받아들이고 영국 기함 칸화(강화리라고도 함)에서 중국 최초의 근대 불평등 조약인 난징 조약을 정식으로 체결했습니다. 대부분의 영국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주요 내용: (1) 홍콩섬을 영국으로 분할한다. (2) 광저우, 샤먼, 푸저우, 닝보, 상하이를 조약 항구로 개방하고 영국이 조약 항구에 영사관을 설치하도록 허용합니다. (3) 중국은 영국에 배상금으로 2,100만 은화(군사비, 24년간 지불)를 지불했다. (4) 중국과 영국은 중국으로 수입 및 수출되는 상품에 대해 세금을 납부하기로 합의했습니다. (5) 영국 상인은 "공공 무역"의 제한 없이 중국 상인과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6) 영사 관할권을 누리며, 중국에서 범죄를 저지른 영국인은 중국의 법적 제재를 받지 않습니다. 1843년, 영국 정부는 청나라 정부에게 '난징 조약'의 부록으로 '5개 항구 무역 헌장'과 '5개 항구 무역 결합 및 해결 조항'('후먼 조약')을 체결하도록 강요했습니다. 영사 관할권 및 일방적인 최혜국 대우 등. 강대국들은 영국이 권력을 잡는 것을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중국과 더욱 불평등한 조약을 체결했습니다. 1844년 7월 3일, 중국과 미국은 중국과 미국 사이에 왕하조약(Wangxia Treaty)을 체결했습니다. 1844년 10월 24일, 프랑스는 중국과 '황포아 조약'을 체결하여 영사 관할권과 선교권을 누렸습니다. 1843년 10월 8일, 중국과 영국은 영국의 최혜국 지위와 영사 관할권을 재정의하는 후멘 조약에 서명했습니다. 1845년부터 벨기에, 스웨덴 등의 국가들도 청나라 정부에게 유사한 조약을 체결하도록 강요하여 중국의 주권을 더욱 약화시켰습니다. 아편전쟁의 실패와 난징조약 등 일련의 불평등조약의 체결은 중국사회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정치적으로 독립한 중국은 전쟁 이후 영토주권이 파괴되고 자급자족할 수 있는 자연경제가 붕괴되면서 점차 세계자본주의의 상품시장이자 원자재 공급자가 되었으며, 중국은 반식민지와 자본주의 국가로 변질되기 시작했다. 반봉건 사회.

제2차 아편전쟁의 결과: 천진조약이 체결되었고, 북경에 외무장관들이 주둔하게 되었으며, 외국상선들이 장강을 따라 조약항구로 자유롭게 항해할 수 있게 되었다. 사업을 위해 본토로 여행할 수 있고, 외국 선교사들이 본토에서 자유롭게 설교할 수 있으며, 영국과 프랑스에 은화 6백만 태엘이 지급될 것입니다. 1860년 10월, 중국, 영국, 프랑스, ​​​​러시아 간에 체결된 조약으로 텐진은 상업 항구로 개항되었으며, 구룡은 영국에 구매가 허용되었습니다. 중국에 사람들을 팔았고, 압수된 가톨릭 교회의 재산은 반환되었고, 프랑스 선교사들은 여러 지방에서 자유롭게 토지를 임대하고 구입할 수 있었고, 영국과 프랑스에 대한 배상금이 각각 은화 800만 냥으로 늘어났습니다. 1861년 1월, 청 정부는 '총리외교판공실'을 설치하고 '교사를 빌려 진압을 돕는다'는 방침을 세웠다. 이때부터 중국과 외국 반동세력이 공모해 중국인민의 혁명투쟁을 탄압했다. 중국은 반식민지, 반봉건 국가였습니다.

아편전쟁의 영향:

1. 중국 사회의 성격 변화.

아편전쟁 이전 중국 사회의 성격은 봉건적이었고, 전쟁 후 국가의 영해, 사법, 관세, 무역, 기타 주권이 파괴되면서 중국은 반독립국이 되기 시작했다. 불완전한 영토와 주권을 가진 나라. 아편전쟁 이후 체결된 일련의 불평등 조약은 외국 자본주의가 중국에서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게 했고, 이로 인해 청 정부의 국가 주권 지위가 바뀌었다.

1. 중국의 영토주권을 파괴하는 것은 온전하다. 아편전쟁 이후 러시아는 각종 조약을 통해 150만 평방킬로미터의 영토를 빼앗아 중국에 돌이킬 수 없는 손실을 입혔다. 영국은 홍콩섬을 합병하고 중국을 공격할 교두보를 마련했다. 5개 항구를 개방해야 한다고 규정했다. 그 후 강대국들은 점차 오구에 조계권을 마련했고, 이로 인해 중국 남동해안에 첫 번째 반식민지 도시가 등장해 중국의 영토 주권이 심각하게 훼손되었습니다.

2. 중국의 관세 자율성이 박탈됐다. 난징 조약은 중국 정부가 영국 상인이 수출입 상품에 대해 지불하는 관세율에 대해 영국 정부와 합의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서방 국가는 합의된 관세 혜택을 얻었습니다. 자국의 산업과 상업의 발전을 보호하는 중국 세관의 역할이 상실되고 대신에 외국 자본주의가 상품을 홍보하고 값싼 원자재를 약탈하는 도구가 되었습니다.

3. 국방 강화의 중요한 권리 --- 관세 주권이 파괴되었습니다. 청 정부는 또한 침략자 군함과 상선이 여러 항구를 순찰하는 것을 허용하여 식민주의자들의 중국 침략을 크게 촉진했습니다. , 중국의 주권을 심각하게 짓밟고 있습니다.

4. 영사 관할권을 부여하는 것은 중국의 사법 주권을 침해합니다. 중영 5개 상업항 헌장에서 영국은 먼저 중국에 대한 영사 관할권을 획득하여 중국의 사법 주권을 훼손했습니다.

5. 일방적인 최혜국 대우. 청나라 정부가 한 나라에 부여한 특권과 혜택은 다른 나라에서도 누릴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조약에는 아편 무역에 대한 언급은 없지만 실제로 아편 무역은 청 정부의 암묵적인 승인을 받았다.

아편전쟁 이후 서구 자본주의 국가들은 중국에 문호를 개방하고 앞선 생산성과 빼앗은 침략 특권을 바탕으로 미친 듯이 상품을 투기하고 원자재를 약탈했다. 점차적으로 중국 시장을 세계 자본주의 시장에 참여시킵니다.

중국에서는 아편전쟁 이후 영토의 완전성과 주권이 파괴되기 시작했고, 봉건적 자연경제도 붕괴되기 시작했다. 고대 사회는 심오하고 엄청난 변화를 겪었습니다. 그러한 사회가 여전히 봉건 사회일 수 있습니까? 중국은 더 이상 봉건 사회가 아닙니다. 중국은 반식민지, 반봉건 사회로 변질되기 시작했다.

2. 중국 사회의 주요 모순의 변화.

전쟁 이전에는 토지가 풍부한 계급과 농민 계급의 모순이 중국 사회의 주요 모순이었습니다. 아편 전쟁 이후 중국 사회에는 외국 자본주의와 농민 계급의 모순이 나타났습니다. 중화민족과 봉건주의의 모순과 인민들 사이의 모순. 전자는 다양한 모순 가운데 가장 중요한 모순이다. 봉건주의와 인민대중의 모순은 지주계급과 농민계급의 모순과는 다르다. 식민지 및 반봉건 중국은 물론 후기 관료적 부르주아지와 마찬가지로 "인민 대중"에는 농민 계급뿐만 아니라 현대의 신프롤레타리아트, 민족 부르주아지, 도시 소부르주아지도 포함됩니다.

3. 중국혁명의 과업의 변화

중국 사회의 주요 모순도 변화한 것은 바로 사회 성격의 변화로 인한 것이다. 혁명의 임무도 바뀔 것이다.

중국 인민은 외국 자본가의 침략에 반대하고 자신의 봉건 통치에 반대하는 이중 혁명시기를 짊어졌습니다. 낡은 민주주의혁명은 부르주아지가 령도하고 부르주아지의 독재하에 자본주의 사회와 국가를 건설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나라의 침략과 봉건적 통치를 반대하고 광범한 인민대중 속에서 혁명을 일으키지 않았습니다. 1840년 아편전쟁부터 1919년 5·4운동까지의 기간은 중국의 옛 민주혁명 시기이다. 그것은 평등과 평등의 이상소농사회를 건설할 목적으로 농민계급이 령도하는 반침략, 반봉건투쟁이었고, 부르주아계급이 령도하는 반침략, 반봉건투쟁이었다. 1911년 혁명은 비교적 완전한 의미에서 오래된 민주주의 혁명이었다.

4. 중국인의 사상관념의 변화.

중국의 정치, 경제 분야에서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사상 분야에서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일부 선진 지식인들은 퇴폐적인 '오만' 개념을 버리고 세계를 주목하기 시작했다. 새로운 지식을 탐구하는 것입니다. 중국에서는 서양에서 배우는 새로운 경향이 생겨났습니다. 아편전쟁 이전에 청나라의 통치자들은 성주성리학을 강력하게 옹호하고 반청과 진보사상을 잔인하게 탄압했습니다. 전가학파의 일부 학자들은 낡은 신문에 머리를 파묻고 '생명 없는' 정치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

국가 위기가 도래하고 봉건 통치의 위기가 심화되면서 공자진, 임칙서, 위원 등 선견지명이 있는 봉건 지도자들은 공허한 말만으로는 실제 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들은 사회 현실을 직시하기 시작했고, 부패를 폭로했으며, 결점 제거를 요구하고, 사람들을 성주 성리학의 족쇄에서 벗어나도록 인도하는 '실용적 지식의 세계 적용'을 주장했습니다. 서양에서 배운 새로운 사상의 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