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런 종류의 미적 심리학에는 실제로 강한 성적 의식이 담겨 있습니다. 청나라 학자 이우는 자신의 『선청어기』에서 발 묶음의 최고의 목적은 남성의 성욕을 충족시키는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작은 발이 "매우 섹시"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을 가지고 노는 것은 사람들을 "영원히 매혹"하게 만들기에 충분합니다. 그는 실제로 작은 발을 가지고 노는 48가지 방법을 요약했습니다. 예: 냄새 맡기, 빨기, 핥기, 물기, 긁기, 떼어내기, 꼬집기, 밀기 등. 고대에는 작은 발이 질, 가슴에 이어 여성의 세 번째 '성기'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전 《진핑메이》에는 "구부린 스타킹, 3인치 황금 연꽃은 구덩이를 만들 때 땅을 부수는 삽이다"라는 말이 있다. 작은 발에 신은 자수 신발에도 성적인 의미가 부여됐다. 청나라 때 유학 중이던 한 중국 유학생이 일본 세관으로부터 왜 작은 수놓은 신발을 들고 있는지 설명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그 학생은 조금 수줍어하며 여가 시간에 연인의 '발'을 감상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2. 게다가 발 바인딩에는 또 다른 목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발이 너무 작아서 걸을 수 없기 때문에 여성의 발을 묶으면 "붉은 살구가 벽에서 빠져 나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 남자들이 아내에게 신을 신발을 주지 않았던 것처럼, 중세 유럽 남자들도 여자들을 위해 정조대를 만들었습니다. 사실, 가난하고 후진적인 중국에서는 부유한 집안의 몇몇 여성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발이 작은 여성들이 생계를 위해 달려야 합니다.
풍속으로서 발 묶음은 다른 풍습의 형성으로도 이어졌습니다. 예를 들어, 산시성 다퉁에서 열린 고대 도보 경주 모임에서 여성들은 6일째에 사람들에게 작은 발을 보여주었습니다. 음력 6월. 좋은 평가를 받는 것에 자부심을 가지세요.
3. 발 묶음 현상은 오대시대부터 시작되었다. 남당 황후 이우의 후궁들은 천으로 발을 묶고 '초승달'처럼 보이게 하고, 일반 양말을 신고, 금으로 만든 연꽃 위에서 춤을 추었다. 그 모습을 보니 마치 날아다니는 구름 같았다고 합니다. 이 풍습은 궁궐의 휘장에서 처음 생겨나서 민간에까지 전래되었으며, 북송 신종 희녕시대에 발을 묶는 것을 여성의 미덕으로 여기고 발을 묶지 않는 것을 미덕으로 여겼습니다. 창피. 명나라의 시조 주원장의 황후 마냥량(Ma Niangniang)은 선천적으로 큰 발 때문에 조롱을 받았습니다.
과거에는 여자아이들이 일반적으로 5~6세쯤부터 발을 묶기 시작했는데, 그 방법은 긴 천을 이용해 엄지발가락과 발바닥을 제외한 네 발가락을 잘라내는 것이었다. 발은 "대나무 순" 모양을 형성합니다. 3인치 황금 연꽃". 이것은 비참하고 고통스러운 일입니다. 보통 어른들의 압력을 받아 행해지는 일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어머니나 할머니는 자녀의 눈물과 울부짖음을 무시하고 자신의 책임을 다하여 자녀의 장래 결혼 생활을 보장합니다.
이런 인공장애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인공적인 방식으로 독특한 '여성미'를 만들어낸다는 점이다. 오대 이전에는 여성의 발의 아름다움을 찬양하는 시와 기사가 있었고, 오대 이후에는 묶인 발을 '황금연화', '향고리', '걸음연화' 등으로 부르기도 했습니다. 문인들은 작은 발의 '4미'(형상, 질, 자세, 정신)와 '3미'(뚱뚱함, 부드러움, 아름다움)를 요약하기도 했습니다. 청나라에. 족쇄는 매우 인기가 높으며 모든 한족 여성은 발을 묶지 않습니다.
발바인딩도 역사상 금지됐다. 청나라 강희제(康熙帝)는 이를 명시적으로 금지했고, 태평천국도 비슷한 법령을 내렸다. 해상 금지가 해제된 것은 청나라 말기에 이르러서야 외국 문화와 선진 지식인의 끊임없는 호소 속에서 발 묶는 관습이 서서히 사라졌습니다. 특히 1911년 혁명 이후 발 묶기는 도시에서 마을로 점차 폐지되었다. 오늘날 우리는 소위 "해방된 발" 또는 "반쯤 묶인 발"을 가진 일부 여성을 여전히 볼 수 있지만 진정한 "3인치 황금 연꽃 발"은 점점 더 드물어지고 있습니다.
발 바인딩의 관습. 이는 고대 중국의 독특한 미적 기준과 남성 우월과 여성 열등의 사회 구조를 반영합니다. 그것의 종말은 여성의 지위가 해방되고 향상되었음을 보여주는 동시에 중국이 전통에서 현대로 나아갔다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