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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호 철화의 후계자 추금샤: 60년 동안 철을 다루었고, 철로 된 여자가 되고 싶다.

땡땡이치는 리드미컬한 소리 속에서 76세 추진샤 씨는 학생들에게 “철화는 중국 전통 회화의 의미와 조각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p>

추진샤를 인터뷰할 때, 그녀의 작업실에서 철화를 제작하라고 학생들에게 지시하고 있었다. 그녀의 소개가 아니었다면 그녀 앞의 풍경은 제조 가공 현장이었을 것이다. 그녀의 학생들이 철을 자르고, 다듬고, 단조하고 있습니다.

추진샤에게 이러한 과정은 오랫동안 그녀의 삶에 통합되어 왔습니다. 철화가 집안에서 태어난 그녀는 16세 때 철화가의 대가인 아버지 추옌칭(朱燕慶)에게 철화 단조 기술을 배웠다. 그녀는 “나는 철화가 집안에서 자랐다. 그런 분위기 속에서 자랐기 때문에 철화의 발전사가 곧 나의 성장사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p>

올해 5월 10일, 추진샤(Chu Jinxia)와 그녀의 팀은 지난 40년간의 개혁 개방 과정에서 선전 경제특구의 발전 성과를 보여주기 위해 조각품을 만들었습니다. Bay Area'가 심천 의회 홀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참석한 사람들이 이 거대한 철화에 깊은 충격을 받았을 때, Chu Jinxia는 철화 '환영하는 손님' 제작에 아버지가 참여했다는 것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반세기 전 인민대회당' 체험.

"인생에서 한 가지를 최선을 다하라." 추진샤에게 가장 어울리는 문장은 이를 악물고 인내하며 성공하기까지의 60년 철화 여정을 회상한 것이다. 마음 속의 사랑부터 개척과 예술적 승화에 대한 끈기까지, 그녀는 기복을 경험했으며 이미 금강저 몸을 개발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종종 “나는 철화를 만들고 철을 만드는 여자지만 철을 만드는 여자가 되고 싶다. 철을 만드는 여자가 되지 않으면 철을 만드는 여자가 될 수 없다”고 말했다.

"절대 주저하지 마세요. 마음속으로 받아들였어요."

"철 단조, 이건 여자가 할 일이 아니에요!"

1961년, 그녀의 아버지가 그녀에게 철화를 물려달라고 했을 때, 추진샤는 이것이 가장 흔한 문장이라고 말했습니다. 그 해, 16세 추진샤(Chu Jinxia)는 원래 미술 학교인 구 안후이성 예술 학교에 지원하기로 결정했지만 가족의 반대에 부딪혀 뜻대로 가지 못했습니다.

"초등학교 때 문화지식도 배울 수 있고 미술 전공도 할 수 있어서 미술학교에 진학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어요. 그런데 나중에 시험에 지원했을 때 아버지께서 그걸 아시고, 미술학원에서 '너 이제 공부 안 하니까 따라와서 대장간 배워라'라고 하셨다. 당시 나는 대장장이를 몹시 꺼렸는데 아버지의 말씀은 이러했다. 집에서는 매우 권위적이었고 나는 그것을 바꿀 수 없었습니다. 어머니가 아버지를 설득하는 데 도움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나 어머니는 제가 미술 학교에 가는 것에 동의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의 대장간과 그림 문제는 마무리되었습니다. "라고 추진샤가 말했다.

당시 전성기였던 추진샤는 자신에게 대장간과 그림 그리는 일을 맡기기로 한 가족의 결정에 자신이 매우 불행하다고 느꼈다. “그때 부모님이 계속 철화 상속 얘기를 하셔서 이게 여자애들과 무슨 상관이 있단 생각이 들었어요!”

피할 수 없는 상황 속에서 1961년 추진샤는 강제로 강제로 끌려갔다. 철 페인팅 산업에 진출합니다. “가극 예술과 마찬가지로 철화 단조 기술도 소년의 솜씨를 중시합니다. 철화 창작에 종사할 때 처음 10년, 심지어 10년 이상 공을 연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후 몇 십 년 동안 나는 예술을 '계몽'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허드렛일을 하고 '공'을 연마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철화의 대가인 나의 아버지 추옌칭

우후 철화는 명말청초에 시작되어 약 37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철화는 철을 원료로 붉은 용광로에서 제련한 후 조각, 줄질, 단조, 성형 등의 공정을 거쳐 만들어지며, 중국 전통 회화의 기본 특성과 조각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의미에 주목하고 "중국의 독특한 특징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2006년에 무호 철화는 제1차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철을 제련하려면 석탄에 넣어 붉게 태워야 한다. 견습 단계에서 추진샤는 기본적으로 매일 석탄 주위에서 일했다.

"당시 화이난(淮南)과 화이베이(淮ei)의 양화이(梁淮) 탄광에서 나온 석탄의 질이 꽤 좋았습니다. 크기가 크고 색깔이 밝고 잘 타더군요. 이런 탄광을 특별히 구입했습니다. 철 제련용 석탄.

그 당시 철화의 단조 방법은 여전히 ​​매우 전통적이었습니다. 큰 석탄 조각을 구입하여 3cm 크기의 작은 조각으로 만들어야 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매일 정상적으로 냄새를 맡을 수있었습니다. 그런 작업이 3 년 동안 계속되었습니다. ” 추진샤는 당시를 회상했다.

추진샤는 매일 석탄을 치는 것이 매우 불편했다. “저는 매일 밤 집에 가서 울면서 어머니에게 불평을 했습니다. 어머니도 저를 변호해 주셨어요. 아버지는 '철과 그림 그리는 일을 하라고 하셨는데 이제는 장사를 시키고 매일 석탄을 두드리는 일을 하라고 하셨는데 계획은 무엇입니까? ’”

“나중에 아버지가 어머니에게 ‘네가 뭘 알아? 이 단계를 통과하지 못하면 철화를 할 수 없습니다. 철화를 하려면 철의 의지가 필요합니다. 나는 단지 그녀에게 고난을 견디도록 훈련시키는 것뿐입니다.' 어머니는 아버지 때문에 말문이 막혔고 다시 돌아와서 저를 설득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나중에는 이를 악물고 계속했습니다. ”

“이를 악물고 인내하라”는 문구는 추진샤의 철화 창작 경력 1단계에서의 정신적 여정을 설명합니다. 60년의 창작 경력 중 3년이 넘는 시간은 상당히 짧지만, 기간 그 경험은 그녀에게 매우 특별했고 잊혀지지 않았습니다.

Chu Jinxia는 점차 철화 창작의 분위기에 익숙해졌지만 어느 날 이 예술 작품을 보기 전까지 그녀의 마음은 결코 불붙지 않았습니다. 단조된 철이 조금씩 이어져 마침내 아름다운 그림을 이루자 그녀의 마음은 거부에서 수용으로 바뀌기 시작했다.

이후 추진샤는 몰래 배워서 철화를 만들기 시작했다. 자기 감상에 취한 그녀는 몰래 작은 국화를 만들다가 자기 뒤에 서 있는 아버지를 발견했다.

"그때 정말 행복했어요. 이 행복이 더 관심을 불러일으켰어요. 그러다가 선배들이 만든 걸 봤어요. 틈을 내서 몰래 일도 해보고 싶어요." 하면 할수록 흥미가 생기고, 잘 안 되면 다시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거든요. ”

국화부터 난초, 매화까지 추진샤는 점점 철화 제작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고, 이후 철화 단조 기술에 완전히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단조, 가공, 창작을 통해 그녀는 마침내 이렇게 되었습니다. 제시된 아름다움은 그녀를 매우 행복하고 성취감을 느끼게 했습니다.

지난 60년 동안 Chu Jinxia는 여러 번에 걸쳐 행복과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그 훈련이 내 인생에 영향을 미쳤다"

76세의 추진샤는 오늘날에도 철화를 만들기 위한 열정을 유지하고 있다." 베이 에어리어의 모든 것'이라는 제목의 그녀는 직접 심천으로 가서 아이디어를 모았다. 10명이 넘는 직속 제자들이 5개월 넘게 노력했고, 지속적인 개선 끝에 마침내 웅장하고 장엄한 '대작'을 완성했다.

추진샤는 창작 활동을 하면서 특이한 일들을 많이 겪었다. '대형 프로덕션', 모든 대형 창작물은 그녀에게 가장 깊은 영향을 준 것은 그녀가 입사 후 처음으로 참여한 대형 프로덕션이다. 그녀의 창의적인 열정과 우수성에 대한 추구는 이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1959년, 최초의 10대 주요 건물 중 하나인 인민대회당이 건설되었습니다. 신중국에서는 추진샤와 그녀의 아버지가 인민대회당 안후이성 철화 '환영소나무'에 참여하여 철화 '매산저수지' 등 6대 작품을 개발, 창작했다. , 서예 및 마오 쩌둥의 시 "친위안 봄 눈". 추진샤가 이 과거의 사건을 회상할 때 그녀는 모두 생생하게 기억하고 이야기합니다.

“ 당시 각 도는 인민대회당 내부를 장식하는 임무를 맡았고, 각 도는 자신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것을 자신의 홀에서 선보이고 싶어했습니다. "Chu Jinxia는 "안후이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서재의 네 가지 보물, Huizhou의 세 조각 및 우리의 Wuhu Iron Painting입니다. "라고 회상했습니다. 안후이성을 잘 정리하고 성의 특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당시 성 당위원회 서기는 성의 유명 공예 엘리트들을 모두 성의 수도인 허페이로 소집했다. 당시 우리 팀은 우후(Wuhu)의 제작 작업장을 허페이 모형 공장(Hefei Model Factory)의 대형 작업장으로 옮겨 철화를 제작했으며, 그곳에서 2년 동안 인민대회당을 위한 6개의 주요 작품을 제작했습니다.

추진샤는 아버지 추옌칭을 비롯해 견습생, 일꾼들과 함께 중국 신안의 유명한 화가 왕스첸의 '환영소나무' 그림에 따라 단조에 심혈을 기울였다. 안휘성.

철화 '웰컴 파인'의 창작 과정은 쉽지 않았고, 추진샤에게는 전례 없는 시험이었다. 환영하는 소나무의 줄기에 가지를 배열하는 것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영리하고 겹쳐지고 겹쳐집니다. 가지에 있는 비늘의 원은 볼록하고 오목하며 밝고 어두우며, 이는 다양한 모양의 망치 자국이 나타내는 효과와 정확히 같습니다. 그리고 작은 가지부터 큰 가지까지 각 부분을 60~80개의 솔잎을 한 묶음으로 엮어서 만든다.

“그때 오랫동안 나를 포함해 10명 정도가 매일 솔잎을 만들고 있었다”고 추진샤는 당시 전기용접기도 없었고, 모두 단조로 만들었다고 회상했다. 손으로 하나하나 펀칭하고 소나무 꽃과 소나무 가지로 가공하는 것은 매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메인 가지를 연결할 때, 화로에서 막 새빨갛게 달궈진 가지를 아직 뜨거울 때 붙이는 작업은 수십 초밖에 걸리지 않지만 여러 사람의 협력과 합심이 필요합니다.

가장 원시적이고 시간과 노동집약적인 단조기술을 이용해 200kg의 연철로 만든 철화 '환영소나무'의 마지막 걸작이 완성됐다. 인민대회당 안후이 홀에 도착한 추진샤는 이 작품을 통해 철화를 만드는 데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처음으로 깨달았고, 이 경험을 통해 많은 창의적인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

“철화를 만드는 방법은 정말 많습니다. 그림을 이해하는 것처럼 그림 전체의 구성, 레이어링, 원거리 및 가까운 주제를 이해해야 한다는 것이 전제입니다. 등. 그런 다음 만들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추진샤는 철화의 본질을 “철은 근육과 뼈이고, 회화는 영혼이다”라는 한 문장으로 표현했다. ”

철화 '웰컴 파인' 창작에 참여한 것은 추진샤에게 깊은 영향을 끼쳤고, 이후 열심히 공부하며 망치질과 단조를 통한 제작 기술을 이해하는 데 전념했다. 아버지의 말과 행동은 계속해서 향상되었습니다.

점차적으로 Chu Jinxia는 자신의 창의적인 스타일을 형성하고 "Chicken Fun Picture", "Cymbidium Fragrance"등 많은 개인적인 업적을 달성했습니다. 말군도', '용연화', '누와천공' 등의 작품은 완고한 철에 예술적인 활력을 부여하고 자신만의 독특한 화풍을 형성하며 명철화로 자리 잡았다.

1986년 , Chu Jinxia는 철화 작업장 책임자를 역임하며 아시안 게임을 위한 팬더 "Panpan" 철화 선물 제작을 주도하고 조직하여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1990년 Chu Jinxia는 철화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연구소 부원장의 중요한 임무는 제품 연구 개발에 참여하는 것이었습니다. 당시 공예 공장에서 개발한 신제품 금도금 그림은 Chu Jinxia에게 완전히 새로운 모습을 선사했습니다. 1992년 중국과학기술협회의 '둔황 고대 중국' 프로젝트에 참가해 대만으로 가서 철화 공연을 선보여 섬 전체에 돌풍을 일으켰다. /p>

오늘날까지도 추진샤는 철화 창작은 결코 끝날 수 없는 작업이고, 계속 탐구할 가치가 있는 예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새화, 철화는 표현할 수 있지만, 깊이 관여해 보면 철화는 너무 깊다는 것을 알게 된다. "

"세세한 부분의 매력과 생명력이 철화의 성공 비결이다. 추진샤는 “창작의 재료는 철이고, 망치는 도구이며, 그림의 의미는 마음속에 있다. 이런 것들이 있어야만 작품을 망치게 될 수 있다. ”

추진샤의 60년 창작 여정은 망치와 망치로 이뤄졌다. “내 인생 사전에는 '철화'라는 단어가 딱 두 개밖에 없는 것 같다. "추진샤는 자신의 창작 경력을 되돌아보며 이것이 자신이 항상 추구할 예술이라고 자주 말했습니다. 그녀는 철화 창작에는 육체 노동과 정신 노동이 모두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집단적 힘과 두뇌의 이중 지혜를 갖춘 기술입니다. .. 때로는 온 몸의 힘을 한 손에 집중해야 할 때도 있는데, 여자는 이 스킬이 적합하지 않지만, 나는 이미 강한 여자가 되었다. 철화

철화예술 계승에 변함없는 의지를 갖고 있는 추진샤는 60년 동안 우여곡절을 겪었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견습생과 제자, 그리고 장남까지 데리고 왔다. 딸은 상속을 계속하기 위해 업계에 합류했습니다.

현재 추진샤의 견습생들은 20~30년 동안 철화 창작에 종사해 왔습니다.

하지만 추진샤가 가장 걱정하는 것은 철화의 유산이다. 수백 년의 발전 끝에 철화는 전성기를 누렸습니다. Chu Jinxia는 최근 수십 년 동안 철화의 우여곡절을 직접 경험했습니다.

1990년대 후반, 여러 가지 이유로 우호미술공예공장은 쇠퇴했고, 철화의 본질을 터득한 노련한 예술가들이 소수에 불과했다. 사회는 일부 철화를 투박하게 만들었고, 진짜와 가짜가 뒤섞여 무호 철화가 쇠퇴하고 있다. 추진샤는 그것을 눈으로 보고 마음속으로 불안해했다.

추진샤는 2002년 과감히 퇴직절차를 밟고 우후추시철화공예주식회사를 설립했다. 그녀는 건물을 공장으로 임대해 험난한 창업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그녀는 생산, 관리, 마케팅 및 견습생 멘토링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녀의 가장 큰 소망은 철화라는 전통 공예를 자신의 손으로 전수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를 계속해서 이어가는 것입니다.

몇 년간의 노력 끝에 Chu's Iron Painting은 이제 Wuhu 철화 산업의 선두 기업이 되었으며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2005년에 무호 철화는 국가 무형문화재 목록의 첫 번째 목록에 포함되었고, 추금샤는 매우 기뻐했습니다.

오늘날 추의 철화는 백년 동안 추씨 가문의 3대에 걸쳐 전해 내려오고 있다. 추진샤 역시 더 많은 사람들이 철화를 이해하고 접하기를 원하며 자신도 원한다. 철화 예술을 젊은이들의 취미로 만들기 위해. 그녀는 중국 민속 예술의 보물로서 오늘날까지 철화 기술을 계승하는 것이 쉽지 않으며 Wuhu의 독특한 철화 기술의 "파수꾼"이 될 수 없다고 자주 말했습니다.

후기

철화는 중국의 여러 전통문화를 대표하는 축소판일 뿐입니다. 무호철화는 중국미술공예정원의 찬란한 예술적 경이로움으로 중화민족의 전통문화에 정신적인 함의를 담은 예술작품이자 안후이성 문화의 고전적 걸작이다. 중국".

철화 기법은 우후에서 유래되었으며 우후만의 고유한 기술입니다. 이 독특한 기법을 계승하고 대대로 이어가려면 후손이 필요합니다.

최근 우호철화는 '무형문화유산 브랜드'에 중점을 두고 끊임없이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이며 풍부한 역사문화를 부각시키는 것 외에도 무형문화유산을 교묘하게 결합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헤리티지 기술과 현대적 삶의 조화를 바탕으로 '고전의 계승', '무형문화유산 유서 깊은 브랜드', 그리고 트렌드를 선도하는 '패션한 국산 신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절묘한 솜씨와 절묘한 포장으로 현대 소비자의 요구를 밀접하게 충족시킵니다. 그들은 대중의 깊은 사랑을 받으며 자신의 독특한 특성을 강조하며 대중이 Wuhu를 이해하는 중요한 매개체가 되었습니다.

현재 Chu Jinxia로 대표되는 Wuhu 철화가들은 철화 창작이라는 위대한 전통 공예를 혁신하여 사람들의 비전으로 되돌리고 그 영광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60년 동안 철화를 이어온 추금샤는 철화의 보호와 계승, 혁신과 발전을 실천적 행동으로 설명했다.

예술에 대한 추구는 끝이 없습니다. 전통을 계승하는 바탕 위에서 혁신하려는 용기를 갖고 이를 더욱 탐구하고 보호해야만 민속예술의 꽃은 시들지 않고 언제나 피어날 수 있습니다. 새로워지세요.

이 기사는 "중국" 508호에 게재되었습니다.

작성자: Shi Kai 및 Dong Yuping

편집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