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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버드대가 아이의 자아동력을 키우는 4 가지 방법

어른들은 자기 아이가 자발적으로, 책임감 있게, 열심히 공부하기를 바란다. 하지만 끊임없이 일깨워주고 호통을 치는 것은 어른뿐만 아니라 서로의 관계에도 상처를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더 무서운 것은, 쳐다보지 않고, 소리지르지 않으면, 아이가 다시 옛 버릇이 되살아난다는 것이다. 하버드대 교육대학원은 아이들이 어른이 준 숙제와 사랑에 빠지게 할 수 있는 네 가지 방법을 생각해냈다 ...

아이를 키우는 가장 높은 경지는 아이들에게 자유를 주고, 그들이 해야 할 일을 자동으로 하고, 최선을 다하도록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어른들이 그들을 격려하고 독학을 지도하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고, 선생님, 학부모, 아이들은 모두 기뻐할 것이다.

하버드대 교육학원은 종합 연구를 거쳐 다음과 같은 아이의 동력을 자극하는 몽환적 측면을 제시했다. 아이들은 스스로 움직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른들이 주는 수업도 사랑할 수 있다.

1. 아이들에게 의사 결정 과정을 선택하고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10 년의 심리학 연구를 통해 아이에게 선택할 수 있는 공간이 아이를 더욱 독립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이 어떤 일을 강요당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선택한 활동에 종사하여 자신이 결정한 목표를 추구할 때, 그들은 더욱 몰입하고, 어떤 일을 완성하고, 그로부터 배울 수 있는 강력한 동력을 갖게 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아이에게 선택권을 주는 것이 많을수록 좋은 것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아이들이 너무 많은 선택권에 직면했을 때, 그들은 혼란스럽고 어찌할 바를 모르기 때문에, 자신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항목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가능한 한 빨리' 결정' 을 끝내고 싶을 뿐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연구에 따르면 최적의 옵션 수는 3 ~ 5 개로 아이들이 가장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가장 강한 동기를 불러일으키는 데 도움이 된다.

2. 질문을 장려하다.

의심과 학습은 상호 배타적이지 않습니다. 어떤 교육이나 학습 경험에서도, 우리는' 질문' 과' 학습' 이 사실 서로 보완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질문을 많이 하면 아이의 사물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이해' 는 많은 지식을 축적하는 것이 아니라, 많은 것을 알게 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를 일거수일투족, 많은 학습 내용에 더 정통하게 하고, 응당한 학술 수준에 도달하고,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게 할 수 있다.

만약 아이들이 질문을 할 수 있다면, 가능한 한 많은 연구를 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자신이 배운 것을 어른들에게 보여주도록 하면, 그들은 더욱 참여감을 갖게 될 것이며, 그 과정에서 더 많은 능력과 성장의 기회를 부여받았다고 느끼고, 공부도 더욱 흥분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3. 아이들에게 리더십을 보여줄 기회를 만들어준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천성적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창조하는 동력을 가지고 있으며 지도자가 되고 싶어 한다. 불행히도, 우리는 반드시 그들에게 이런 내재적인 동기를 공부에 사용하거나 학교와 관련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은 아니다.

그들이 타고난 능력을 발휘하도록 어떻게 도울 수 있습니까?

클럽, 과외 활동, 교실 프로그램 등 자녀가 들키거나 실천하지 않은 리더십을 더 다양한 방식으로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학생회의 학생 대표는 또래의 의견을 수집하고 성인의 요구를 공유할 수 있으며, 이는 학교 가치관과 운영 구조를 형성하는 일부가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필요와 기대, 그리고 학교의 교육 방식과 어떻게 맞설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 특히 젊은 학생들에게 이들은 사회에서 억압받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변화를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어 무력감에서 벗어나는 데 도움이 된다.

4. 디지털 도구를 잘 이용하여 진보를 기록하다.

요즘 아이들은 디지털 도구로 소통하거나 소프트웨어로 일을 완성하는 것을 좋아한다. 하버드 대학 교육대학원의 혁신과 디지털 교육에 능한 데이비드 도크먼의 말에 따르면, 컴퓨터와 디지털 통신을 통해 학생들에게 피드백을 주고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유도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직접 답을 주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순조롭게 일을 완성할 수 있는지를 강조하는 것이다. 만약 학생들의 답이 틀렸다면, 그들이 반성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또한 디지털 도구는 각 학생의 과거 성과나 유사 학생의 경험을 활용하여 각 학생의 다음 단계에 대한 학습 난이도와 내용을 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이는 아이를 어떻게 발전시킬 것인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디지털 도구는 또한 아이들의 성과를 추적하고 이미지를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진행 상황을 보여줍니다. 이렇게 즉각적인 긍정적인 피드백은 아이들의 동기를 배가시킬 수 있다. 우리 모두는 자신이 점점 좋아지고 있는 것을 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