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가스는 청각과 생식기에 작용한다! 신장의 영양은 머리카락에 직접 반영됩니다.
"귀와 귀가 흐리고, 그 꽃이 머리속에 있다" 는 것은 "황제의 내경" 에서 나온 것이다.
"황제내경" 은 한의사 음양오행, 맥박, 장상, 경락, 원인, 병기, 증상, 진단, 치료, 양생, 운 등의 이론을 세웠다.
전체관으로 의학을 토론하는 것은 자연, 생물, 심리, 사회의' 전체의학 모델' 을 보여준다. 그 기본 소재는 우리나라 고대인들의 생명현상에 대한 장기 관찰, 대량의 임상 실천과 간단한 해부학 지식에서 비롯된다.
확장 데이터:
"귀와 두 음을 알고, 그 꽃은 머리를 하고 있다" 는 것은 "황제의 내경", "황제의 내경" 의 작문 과정에서 나온 것이다.
명대 랑영은 이디 양조의 전설과 나씨가 한대에 나타났다는 증거로부터 서한에서 생산된 것으로 추정된다. 주된 이유는' 황제의 내경' 이 약 20 만 자로 2000 여 년 전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의서를 편찬하려면 안정된 사회환경과 거대한 인력물력이 필요한데, 이는 연년 전란, 칠협팔의의 전국시대에는 불가능하다. 다만 서한시대에 이르러 정치의 안정과 경제 발전에 따라 의사에게 의학서를 편찬하는 현실적인 조건을 제공하였다.
서한초, 회남왕 유안은 "화남자 수무훈" 을 썼다. "세속적인 사람이 고경금을 존중하기 때문에 도자는 반드시 신농황제를 기억하고 말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황제내경' 과' 황로학파' 는 책 제목과 사상내용에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서한' 황로학파' 전성기에만 쓸 수 있는 증거도 제공한다.
서한사마천 () 은' 사기 () 장궁 열전 ()' 에 서한 () 초년 명의순우 () 가 그 선생님 양청교수의 10 가지 의서 중' 황제의 내경' 이 없다는 것을 기록하여' 황제의 내경 ()' 이 서한 () 이 될 수 없다는 것을 충분히 설명한다.
위의 관점에서 볼 때, 고대인들은' 황제의 내경' 이 전국 시대에 기록되었다고 여겼다. 그러나 우리는' 수문' 과' 영추' 의 모든 장이 전국시대에서 나왔다고 생각할 수는 없다. 원말명 초 의학가 루프는 이에 대해' 내경' 이 일시적인 이야기도 아니고 한 사람의 말도 아니라고 적절한 의견을 발표했다.
과학적 관점은 《황제내경》이 한 작가가 짧은 시간 내에 완성한 것이 아니라, 몇 명의 작가가 오랜 시간의 집결을 거쳐 이루어진 것이라는 것이다.
바이두 백과-황제 내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