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의 언어는 매우 이상하다. 별거 아니에요. 연결되어 있으면 맛이 있어요. "별은 별, 달은 달" 이다. 마치 "노인이 어린 손자를 업고, 본연의 정을 바라고, 고통을 바라고 있다" 는 것과 같다. 다음은 내가 좋아하는 것이다: 간단하고, 매끄럽고, 여성스럽지 않고, 단숨에 이루어진다.
왕증기는 당대 유명 단편 소설가이자 극작가로 인정받고 있으며, 특히 그가 쓴' 사가방' 은 더욱 널리 알려져 있다. 내가 그의 이름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나는 그가 수필가라고 생각했다. 내가 본 첫 편은' 대보연대기' 로, 말할 수 없는 정교함, 청석판 위의 이끼조차도 매끄럽고 기억에 남는다.
"지구상의 식물" 은 대량의 산문에서 뽑혔다. 최초로 40 년대에 썼고, 대부분 후반생에 쓰여졌다. 그 스타일은 여전히 간단하며, 그 기교는 완벽하다. 처음으로 많은 문장 들을 보았다. 화초를 썼고, 향토 풍경을 썼고, 고향 음식을 썼고, 여행기를 썼고, 잊을 수 없는 세월을 썼고, 옛 친구 은사를 썼고, 잔잔한 생활을 썼는데, 모두 부티크였다.
풍경을 쓰는 것은 왕증기의 강점으로 지루하지도 않고 어렵지 않다. 시대의 흔적을 가지고 오래된 집의 구석구석에는 기이한 이야기가 있다. 반세기가 지났지만, 그 소리, 색깔, 냄새는 모두 평온으로 돌아갔지만, 우리는 여전히 행간에서 우리 손에서 미끄러지는 세월을 보고, 그것들이 모두 따뜻하고, 향수의 말투가 한적한 오래된 집에서 무자비하게 번지고 있다는 것을 기억한다. 왕증기의 향수 문장 리듬이 느리고, 장면이 뒤섞여 있고, 서사 방식이 낡은 소설과 비슷하다. 그는 문어문, 비유, 향수, 편리함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때때로 맹시벽담, 용재수필과 같은 이상한 문장, 고구, 괴구를 뛰어넘었다.
사람을 쓰는 문장, 하지만 활발하고 경쾌한 것은 매우 간결한 전통 수묵화가 인물을 모방하는 모델이다. 절친의 출현은 그가 읊고, 도배하고, 차를 맛보고, 그림을 그리고, 글쓰기에서 성장한 발자취를 연결시켜, 그가 정직하고 문채하는 근원을 이해했다.
나는 세계 각지의 음식과 간식에 관한 그의 장을 가장 좋아한다. 하필 그는 여자 독자의 취미를 아는 것 같다. 그가 맛있는 것을 언급하기만 하면 맛과 제작 과정을 상세히 소개한 다음 완제품을 꼼꼼히 묘사해야 한다. 다채로울 뿐만 아니라 입체적이다.
왕증기는 겸손하게 볼테르나 숙본화처럼 휘황찬란한 작품도, 몽다와 같은 장편 산문도 쓸 수 없다고 말했다. 그도 서정적 산문을 쓰지 않고, 자신의 시대가 너무 감정적이라고 느꼈고, 노인이 러브레터를 쓰는 것 같았고,' 미안해' 그래서 그의 산문은 길지 않았다. 그는' 거추장스럽게' 이' 패스트푸드 시대' 의 독서 습관에 적응했다. 짧고 은은한 산문은 읽기에 피곤하지 않고, 특히 봄 오후의 은은한 햇빛에 적합하다. 여러 번 다 보고 잠이 들었고, 꿈속에서' 글씨가 반짝이고, 구구절절 타는 것' 이라는 의경을 체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좋은 문장 한 편은 독자가 줄곧 읽게 하는 것이다. "오, 끝났어. 나중에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요? 클릭합니다 이 산문집은 바로 이런 효과가 있다.
제 2 장:' 왕증기 산문' 을 읽은 후, 이 세상의 맛이 여러 해 동안 아사처럼 얇아졌다고 느꼈다.
작은 건물에 살면서 봄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소리를 들으면 아침 일찍 골목 깊숙한 곳에서 살구를 파는 소리가 들린다.
짧은 종이 비스듬히 풀을 만들고, 어두운 창문 연극 차.
오, 교토의 먼지가 하얀 옷을 더럽힐 수 있다는 것에 감탄하지 말고, 우벅호의 거울집으로 돌아갈 시간이 있습니다.
이것은 육방옹의 시로, 그의 유명한 보국의 뜻을 표현한 시와 다르다. 이 시는 왕 Zengqi 씨의 산문처럼 한 사대부의 일상생활의 정취, 한가한 심경이 탈속적이라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 주었다.
왕은 항상 이 시를 사랑하는데, 이런 생명으로 가득 찬 경지가 아니다. 그가 우리에게 보여주고 싶은 것은 그의 기분 좋은 삶이다.
생활에 대한 그의 느낌은 마치 무단결석한 아이의 한가함인 것 같다. 세상은 그렇게 크다. 입에 달콤한 풀뿌리를 머금고, 온몸에서 악취가 나는 참깨를 걷어올려' 류도' 를 잡고, 양매를 파는 묘족 처녀의 부드러운 속삭임, 창턱에 조용히' 물을 빨아들이는' 수국. 이것이 바로 생활이고, 심지어 예술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는 개인적으로 정말 즐긴다.
그는 색다른 작가로, 오늘날의 작가가 집이나 사무실에 앉아 화면을 바라보고, 손가락이 키보드에 날고, 신경이 거의 끝없는 전화로 파괴되는 것과는 다르다. 그의 문장, 그의 책은 마치 자신이 수천 번 만진 것 같다. 행간의 맛은 나무연필이지 기계의 딱딱하고 차갑지 않다. 나는 한 건장한 노인이 그의 뼈만 앙상하게 뻗은 손으로 연필 한 자루를 쥐고 차분하게 미소를 짓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섬세하고 감정적인 필법은 때때로 자신과 우리에게 약간의 놀라움과 감동을 주었고, 빗방울이 달린 백계화 한 접시와 호수 중앙에서 갑자기 변했다. 밋밋함은 진실이고, 밋밋함은 일종의 생활 상태, 경지, 이해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평범함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하지만, 비바람을 겪으며 무지개를 본 성공한 사람들은 왕왕 높은 곳에 있지 않고, 이런 밋밋한 마음가짐으로 밋밋하고, 심지어' 평범한' 일상생활을 이해하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실, 그의 문장 속에서 드러난 한가한 아름다움은 바로 그가 인사 침체를 겪은 후 추구하는 것이다. 미인의 아름다움은 핍박이지만, 그가 우리에게 보여 준 것은 사람을 웃게 할 수 있는 미인이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아름다움은 곁에 있고 아름다움은 본분에 있다. 애석하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질구레해 보이는 미녀들을 주시할 정력과 기분이 없다. 대부분 급하다. 두툼한 렌즈는 사실 사람의 마음을 사회와 자연으로부터 격리시키는 것이다. 너무 많은 금속제품이 사실 사람들의 마음을 겹겹이 감싸고 있다. 저자가 우리에게 아름다움을 느끼게 하려고 할 때, 나는 한 친절한 목소리가 길에서 바쁜 사람들에게 "얘들아, 좀 천천히" 라고 말하는 것을 똑똑히 들었다. 이 해당화의 색깔을 보니, 마치 좋은 집의 연지물이 실수로 너의 손끝에서 흘러나오는 것 같다. " 너무 아름다워요. 너무 아름다워요. ""
제 3 장: 왕증기의 산문을 읽었는데, 나는 도화원에서 한 번 이상 계명을 한 적이 있다. 여기서 나는 마치 원시적인 유토피아, 조용하고 아름다운 천국에 온 것 같다. 나는 절망적으로 그것을 사랑하게 되었다.
이것은 이상적인 천국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원시적인 유토피아입니다. 안소장인의 마음속에는 스님과 농사, 돗자리 편집, 동그라미, 그림 그리기와 별반 다르지 않다. 그들은 모두 자유롭고 평등한 전문가이며, 세계의 고난과 삶의 괴로움과는 무관하다. 예를 들어 쇼영씨네, 조는 농장에 있는 모든 것의 주인이다. 그는 성질이 좋을 뿐만 아니라 몸도 건장하다. 조 이모도 이상한 영이다. 그녀의 고향 요리는 맛있을 뿐만 아니라, 절화도 많은 기혼 소녀들의 진품이다. 두 귀염둥이가 더 예뻐졌어요. 영국의 아들은 조용하고 가정이 있다. 소영은 활발하여 하루 종일 까치처럼 웃는다. 이 집의 날을 보면 안조장의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수도원의 승려 생활에 관해서는, 그것은 더욱 동경을 불러일으켰고, 일반 불교 사원에는 틀에 얽매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이곳의 스님은 요가를 점화하고 황량을 숭배하는 등 일을 하는 기본기를 알기만 하면 기성밥을 먹고, 돈을 벌고, 세상으로 돌아가 결혼하고, 땅을 사고, 한가한 생활을 할 수 있다. 비구니 암리의 스승은 하루 종일 앉아 세상을 생각하지 않고' 꽃과 세상' 에 도취되어 있다. 인선스님은' 대사' 로 장부, 임차금, 채무의 세 가지 장부를 관장한다. 평일 비구니 암에서는 절대 옷을 입지 않고, 늘 짧은 승복을 입고 노랗게 맑은 둥근 배를 드러내고 맨발로 슬리퍼를 차고 있다. 다른 두 대가도 각자 장점이 있다. 둘째 나리는 세속에서 가정을 이루고, 심지어 매년 아내를 데리고 더위를 식히러 간다. Sanye 는 아름답을뿐만 아니라 "비행 심벌즈" 의 절묘한 능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의식이 끝날 때마다 마을에서 갑자기 큰 아가씨나 며느리가 사라진다. 가장 놀라운 것은, 그들은 고기를 숨기지 않았고, 설을 쇨 때 홀에서 돼지를 죽이기까지 했다는 것이다. 이곳의 승려들은 날마다, 해마다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이것은' 불교 정토' 가 아니라 분명히 현대판의' 도화원' 이다.
이런 세외도원 같은 꿈속에서 우리의 작은 주인공은 소소한 자질이 총명하고 근면하며 배우기를 좋아하며 숙부의 출가를 따라 스님을 데리고 나섰을 때 작은 것을 만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점점 그들은 좋은 친구가 되어 분명히 작은 집에 자주 간다. 이런 식으로, 그들의 흐릿한 첫사랑이 조용히 태어나고, 그들은 함께 짜여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함께 모내기를 하고, 소를 방목하고, 벼를 베고, 타곡장을 보고, 특히 그들이 마름모를 파고 집으로 돌아가는 스케치 한 장을 보았다. \ "그녀는 물 밤나무 바구니를 들고 돌아가 부드러운 논두렁에 발자국 한 줄을 남겼다. 명해는 그녀의 발자국을 보고 어리석었다. 새끼발가락 다섯 개, 평평한 바닥, 가는 굽, 누락된 발 활 한 개. 명해는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느낌이 들어 온몸이 근질근질하다. 이 아름다운 발자국이 어린 스님의 마음을 어지럽혔다. "얼마나 아름다운 묘사인가, 남녀가 처음 연애할 때의 심리상태, 멋지고 아름답고 논리적이다. 결국 그들은 함께 시내에 갔는데, 하나는 은산묘에 가서 반지를 받고, 다른 하나는 집에 물건을 사 주었다. 그들은 모두 배를 타고 함께 돌아왔다. 결국, 꼬마명은 미치게 되었다: 나는 소영이 그의 아내가 되기를 바란다.
이런 환경에서 이렇게 조용하고 아름다우면, 사람은 자기도 모르게 환경과 하나가 되어 무한한 상념,' 계율',' 천국 같은 꿈' 을 만들어 나를 무한히 동경하게 한다!
제 4 장: 왕 Zengqi 의 산문을 읽고, 공자는 천고에 전해지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식색도'. 이것은 밥을 먹고 아름다운 것을 좋아하는 것이 인간의 천성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래서 먹는 것은 인류의 영원한 주제 중 하나가 되었다.
예나 지금이나 먹는 것에 관한 문장 많이 있지만, 나는 왕청기 선생의 스타일만 좋아한다. 그것의 근원은 그 글이 세상에 대한 찬양과 감사, 삶에 대한 사랑과 성실함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이다.
"내 고향의 음식" 에서 작가는 흔히 볼 수 있는 음식인 볶음밥에 초점을 맞추었다. 문장 시작 부분에서 저자는 판교 편지의 한 구절을 인용했다. "추위에 얼고, 가난한 친척과 친구들이 문을 열고, 먼저 볶음밥 한 그릇을 만들어 주고, 생강즙 한 접시를 곁들여 주는 것이 따뜻하고 가난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도구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 말이 나오자, 갑자기 매우 친근하게 느껴졌다! 사회의 최하층 사람들은 볶음밥 한 그릇으로 서로의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한다!
문장 끝에서 작가는 전쟁 시대의 에피소드를 묘사했다. 평범한 비바람도 없고, 일반인의 눈에는 혼란으로 인한 고통도 없다. 오히려 유머러스하고 로맨틱한 필치로 전쟁에서 볶음밥과 함께하는 밤을 묘사했다. "어느 해였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어쨌든 그때는 아직 젊었다. 국민혁명군 손손의 군대가 우리 현에서 싸우자 우리 집은 짐을 조금 가지고 야손관에 들어가 제단을 하나 놓았다. 나는 이런 진부하지 않은 생활에 매우 흥미가 있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살면서 밥을 할 줄 모른다. 오늘 밤, 우리는 그것을 볶음밥과 콜라 조각에 사용한다. " 이렇게 혼란스러운 환경에서 냉정하고, 조용하고, 여유롭고, 심지어 유머를 유지하는 것은 얼마나 큰 지혜와 용기인가! 그리고이 지혜와 용기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문장 자체는 "내가 어렸을 때 보낸 로맨틱한 밤이었다" 고 인정했다. 생활에 대한 큰 사랑과 찬양이 없는데, 이런 가슴과 박력이 어디 있겠는가?
콩즙' 은 베이징 하층민들의 생생한 생활 화면을 묘사한다.' 콩즙은 녹두팬들을 위한 발밑이다. 매우 싸다. 콩즙이 생기면 이날 보금자리를 먹으면 죽을 쑤지 않아도 된다. 이것은 열등한 음식이다. 콩즙 노점의 피클은 돈이 아니다. " 가장 재미있는 부분은 결말이다. 보정 고향 한 명이 앉아서 찐빵 두 개를 꺼내서' 콩즙 한 그릇에 얼마예요' 라고 물었고, 판매자는 그에게 5 센트를 알려주었다. "그럼 피클은요?" "피클은 돈이 없어요." "그럼 김치 한 접시 주세요." 극소수의 말, 인간의 불꽃으로 가득 찬 순간, 갑자기 세상이 그렇게 진실하고, 그렇게 귀엽고, 그리운 향수라고 생각하게 한다!
제 5 장: 왕증기의 산문, 왕증기의 책, 문예소녀의 말로는 티슈 초밥, 상등 즙이 많은 버섯, 향긋한 흰 참깨, 밤이 느껴진다. 이렇게 많은 식재료의 식초밥은 조심스레 달콤하고 얇은 계란말이에 싸여 있다. 최근 작품은 아니지만 친절하고 귀엽고 가슴에 잘 맞지만, 보고 나면 식초 냄새가 계속 짙어지고, 마지막까지 깊은 무상관념이 될 때까지.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는 왕 Zengqi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풍부한 지역 민속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음식 문화는 잡문이 아니라 김용의 무협 소설이라고 느끼게 한다. 사조각 영웅전' 에서 황용이 홍칠공에게 밥을 해 준 그 부분이 생각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전, 영웅전, 영웅전, 영웅전, 영웅전) 그의 언어를 포함해서 모두 반잡문어문으로, 사람들의 색채가 매끄럽다는 느낌을 준다. 깃털처럼 가볍고 달콤한 오믈렛이 입안에서 천천히 흩어지면서 가슴이 두근거리고 부드러운 장어와 밤송이를 감싸고 있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이렇게 느껴져요!
예나 지금이나 구룡황제부터 서민에 이르기까지 모두 성선의 생활을 동경하고 있다. 만약 안 된다면 학 한 마리와 결혼해서 은거해라. 그러나, 그들은 이 세상이 그들에게 가져온 행복한 생활을 소홀히 했다. 슈팅은 그녀의' 신녀봉' 에서 "김광국화와 여정의 홍수가 새로운 배신을 선동하고 있다" 고 썼다. 애인의 어깨에서 하룻밤을 우는 것이 절벽에 천 년을 드러내는 것보다 낫다. " 장생불로장생하고, 명리에 담박하며, 당연히 기쁘거나 존경할 만하다. 그러나 술을 노래로 하고, 산을 찾아 물을 구하고, 함께 돈을 벌고, 신선은둔자가 이해할 수 없는 재미와 풍습이 있다.
왕 Zengqi 의 책은 우리에 게 진실을 알려줍니다. 그가 쓴 그 사람들은 모두 시장에서 가장 평범한 소인들이다. 그의 음식도 길가 노점에서 매우 고급스러운 지방 간식이 아니다. 그가 쓴 것도 평범한 하찮은 일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의 밋밋해 보이는 언어에서 사람들 사이의 아름다운 감정을 맛볼 수 있다. 가장 큰 불공정 속에서 운명은 때로 따뜻함과 위로를 남기며 세상을 포기하기 아쉬워한다. 다른 심오한 안배가 있는 것 같은데, 아무 일도 아무렇게나 일어나는 것은 없다. 너의 머리가 하늘의 뜻을 충분히 이해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조지 버나드 쇼, 생각명언)
부자간의 깊은 교류 등 모든 것이 품위가 있다.
추모가 순식간에 흘러나오는 아름다운 국물을 한입에 물어뜯어라!
입구가 바로 녹은 장어!
식초 한 덩어리와 밤의 달콤함이 절묘한 조화가 되었다!
달걀 껍질로 싸인 마른 조롱박도 신축성이 있어 맛있어요!
이것은 아마도 이 책의 묘미일 것이다. 책 속의 아름다운 오해와 얽히고설키는 것을 생각하면 뻣뻣한 입꼬리도 결국 한 가닥의 미소를 짓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제 6 장: 왕증기의 산문을 읽었고, 오늘 왕증기의 산문을 읽으니 감회가 깊다.
첫째, 이론적 지식을 배우십시오. 예를 들어, 문장 중 한자를 사용하는 방법, 그는 중국에서 한자의 독창성과 의미를 문장 속에서 언급했다. 그는 중국의 한자가 읽기에 쓰이는 것이지, 말하는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많은 시가 외우자마자 이전의 물건을 잃어 버렸기 때문에 그는 시를 외우고 산문을 외우는 것을 반대했다. 그는 축 어적으로 하나하나 자세히 해석하자고 주장했다. 심종문의' 변성' 은 7 만 자 미만이지만 반년을 썼다. 왕 Zengqi 의 산문은 한 마디로 독특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함께 두는 것은 정말 신기하고 소탈하다. 그는 인물에 대해 너무 많이 묘사하지 말고 환경, 목소리, 색채 등 여러 방면에서 묘사하고 비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문장 구성 방법 그는 이 문장 글을 쓰기 전에 이미 머릿속에 문장 전체의 윤곽을 그려냈다고 말했다. 우리는 먼저 전체적인 생각을 가져야 한다. 이것들은 모두 그가 녹차 한 잔을 들고 조용히 앉아 있을 때 생각해 낸 것이다.
둘째, 그의 산문 스타일은 간결하고 명료하다. 모두들 다 보고 나면 알게 되고, 모두들 이해할 수 있다. 선생님이 심종문의 특징을 물려받았다. 간단하지만 이것은 일종의 문학 수사, 문학 언어, 방언이 아니라 언어학 연구와 숙달 기교가 없으면 이런 글을 쓸 수 없다. 왕 Zengqi 또한 Shen Congwen 선생님과 라오서 선생님이 어떻게 글씨를 연습했는지 이야기했다. 왕 Zengqi 가족 배경 깊은, 광범위한 취미. 초등학교 때 할아버지는 그에게 논어를 가르치셨고, 단문' 이순신' 도 한 편 써주셨는데, 아주 잘 쓰셨다. 내가 초등학교 때, 문화의 물건은 양을 방목하고 제비집을 파는 것 외에는 모두 절연되었다. 나는 왕 Zengqi 의 산문이 가장 가치있는 것은 "진짜" 라고 생각합니다. 위선적 인 혐의는 전혀 없습니다. 진실한 감정이고, 진실한 말이다. 특히 그 언어는 정말 보기 드물다. 후배들이 헤아려야 한다. 보기만 해도 편하고 믿음직하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쓰는 문장 같지 않다. 화려한 어조로 쓰는 것을 좋아하지만, 내용은 텅 비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괴로워, 매우 괴로워, 진실이 아니야. 취미가 광범하기 때문에, 그의 산문은 자연히 자유롭다. 식물, 역사 문화, 인물 이야기, 민속풍, 예술 유적. 모두 참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인물에 관한 부분, 특히 스승, 가족 배경, 아버지 어머니의 문장 등이 가장 아름답다. 취인은 그의 선량함, 선량함, 진실함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부자가 다년간의 형제가 되다' 에서 아버지에 대한 기억은 부자가 그렇게 자유롭고 평등하며 조화롭다는 것을 보여준다. "나의 어머니" 에 나오는 세 어머니의 추억. 계모인데도 감정이 가득하고 행복이 충만하다.
세 번째는 그의 감정이다. 그는 누구에게나 우호적이다. 예를 들어, 많은 서남 유엔 총회 선생님 친구들의 추억에서 우리는 선생님과 학우에 대한 그의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순수하고 자연스럽다. 나는 한 사람이 그와 같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누구에게나 우호적이어야 하고, 어떤 일에도 진지해야 한다. 양생이 자연의 단순함을 추구하는 것도 배울 만하다. 나는 문장 중에 언급한 그의 스승, 손님을 대하는 길, 수양이 나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한다. 그것들은 진실한 이야기이다. 사람은 생활 속에서 동심을 유지해야지, 거드름 피우지 마라. 독서는 공부다. 문장 공부는 사람이 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