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술을 익히는 사람은 모두 강직한 기풍이 있다. 태극권을 연습하려면' 강유합제' 로 강유합제를 달성하고 음양의 균형을 잡아야 한다. 태극전 스펙트럼' 은 "백련성강은 난공불락이고, 선극은 부드럽고, 후는 매우 견고하고, 외유내강은 강하다" 고 말했다. 그것은 확고하고 의도하지 않은 확고함을 포함하지만 내면의 부드러움을 가지고 있다. " 태극권은 반드시 부드러움을 잃어서는 안 된다: 온몸을 왕복하고, 신과 가스를 기초로 하여 시간이 오래되면 자연히 관통한다. 쿵푸를 연습하고, 먼저 딱딱한 것을 부드러운 것으로 연습한 다음, 부드러운 것을 딱딱하게, 딱딱한 것을 적당한 것으로 연마하고, 음양의 균형만 바라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부드러움은 음이고, 금방 양지였다. 강유합제만이 음양학설이 적응할 수 있다. 따라서 태극권을 연습하는 법을 배우는 사람은 먼저 자신의 강성을 파괴해야 한다. 그리고 유연성으로 행동을 지휘한다. 태극권법의 각 유파는 모두' 강유상제, 솜에 바늘 감추기' 의 스타일을 유지했다. 사실' 순유불강, 순강불유' 의 경우는 없다. 게다가 태극전이다. 부드럽고 강직하지 않으면 적을 제압할 수 없고, 강건하고 부드럽지 않으면 이기기가 어렵다. 헬스 운동에 쓰이는 태극권은' 강유합제',' 강유합제' 로 인체의 생리적 균형을 맞춰야 한다.
넷째, 상하가 서로 협력한다
"위아래로 따라다닌다" 는 것도 일종의 "음양상호근" 이다. 상반부는 양이고 하반부는 음이다. 여기서 말하는' 상하' 는 사지가 위아래로 조화를 이루고, 손이 발걸음을 따라 걷고, 발뒤꿈치가 땅에 닿아 있는 것을 말한다. 태극전을 논하라' 는 "발다리에 뿌리를 두고, 허리에 뿌리를 두고, 손가락모양을 하고 있다" 고 말했다. 발부터 다리, 허리, 계속 완성해야 합니다. " 발과 손의 관계는 이렇지만 허리는 중심이며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 각 동작의 머리, 몸통, 사지는 허리와 함께 움직여야 한다. 육체적으로,' 상하' 를 숭상하는 것은 음양의 조화, 음양의 조화, 상하의 조화를 추구하여' 움직이면 모두 움직이고, 움직이면 모두 움직인다' 는 경지에 도달하는 것이다. 태극권의 걷기 동작은' 심쿵, 기운체' 로' 뜻을 이루지만 힘을 쓰지 않는다' 는 것도 음양학설에 근거한 것이다. 마음은 내음, 힘은 외양,' 마음은 동시에',' 음양상생' 이기 때문에, 생각이 다음 동작으로 이동하는데, 이를' 움직이지 않고, 특히 움직이지 않는다' 라고 한다. 끊임없이 움직이고, 처음부터 끝까지 음양의 법칙에 따라 모든 동작을 완성하다.
다섯째, 행운수.
구름은 본질적으로' 나그네' 이지만, 맑은 하늘에는 먹구름이 없다면, 양성은 음쇠하고, 오래도록 비가 오지 않으면, 큰 가뭄, 먹구름이 로밍하고, 음양이 조화를 이루고, 비가 내리면 길조가 풍년이다. 구름으로 음양을 보충하는 것도 권술의 음양의 길이다. 흐르는 물은 산골짜기에서 시작하여 시냇물로 흐르고, 양기는 신장음정을 보충하러 간다. 이곳에서는 일양일음이 넓고 조화로운 강으로 한데 모였는데, 그 속에서 물은 유유히 독특한 본성과 지극히 높은 덕성을 길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은 만물을 자양하고 중생과 이익을 다투지 않는다. 그것은 평생 낮은 위치에 머물렀고, 원망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만약 우리가 물처럼 자연스럽게 살 수 있다면, 우리는 즐겁게 살 수 있을 것이다. 내 마음은 물처럼 고요하고, 깊고, 나는 조용하고, 나를 잊을 것이다. 사람을 대하는 것은 물과 같이 사심이 없고, 만물을 촉촉하게 하고, 천도를 흉내낼 수 있다. 물 정지 같은 말, 신뢰할 수 있습니다; 정치적으로 자신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좋으니, 반드시 정치 국가를 잘 다스릴 수 있을 것이다. 일은 물처럼 사물로 만들어졌으며, 그것은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행동은 물처럼 수시로 말라서 넘쳐나고, 조류에 순응한다. 매일 물은 이런 미덕을 가지고 있다. 도교 창시자 노인이 쓴' 도덕경' 제 8 장 첫 문장이' 물이 좋다' 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왕종악의' 태극권경' 은 완만하고 연속적인 동작을' 행운수' 에 비유하며, 물이 음양 전문가가 논평한 좋은 종류라는 것을 깨달았다.' 행운수' 로 태극권을 하면 행운수의 기운을 얻고, 마음을 촉촉하게 하고, 장수의 씨앗을 뿌릴 수 있다.
여섯째, 배양 요소
태극권 연습의 근본 목적은 핵심 몸을 증강시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진신의 태극권 분류에 대한 인용은' 원시 육성' 을 언급했다. 마음은 온몸의 주이고 신장은 생명의 근원이기 때문이다. 뿌리를 키우는 주요 수단은 운동이고, 가장 좋은 운동일은 태극권이다. 태극권 이론에는 음양 양생의 도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천언만언으로는 아무 말도 할 수 없지만, 마음이 순수하고 욕심이 없다면 생명력이나 체력에서 다른 사람보다 더 강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맹자는 "대장장이는 반드시 규칙으로 사람을 가르칠 것이다. 클릭합니다 태극권 연습에는 어떤 규칙이 있습니까? 음양학설을 기초로 한' 권경',' 권보',' 권사' 입니다. 속담에' 스승이 없으면 스스로 통한다' 는 말이 있다. 주먹질하고 백타하며, 고정적인 틀이 없다. 왜 규칙을 따르고 규칙을 지키지 않는가? 권투 "주먹 만 번, 신은 스스로 나타난다" 고 논하다. 태극권 이론에서 양생의 길을 얻으려면, 반드시 성실하게 음양학설을 따르고, 태극권 전적에 익숙하고, 장기적으로 단련을 견지해야 한다. 시에서 말했듯이, "모든 사람은 자기만의 태극을 가지고 있지만, 그는 열심히 공부하지 않는다. 그가 오랫동안 꾸준한 노력을 할 수만 있다면, 아름다운 순환은 자연히 지나갈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