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승이 왜 대장으로 뽑혔습니까 (1)
서유기의 이야기는 우리가 어릴 때부터 잘 알고 있었다. 명나라 중엽에 쓰여진 이 소설에서 오승은은 당승사도가 마지막으로 서천에 가서 경을 받으러 가는 이야기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오승은이 왜 책에서 당승이 이 팀의 우두머리가 되게 했는가? 모두의 의문도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이 팀의 네 명 중 당승만이 인간이고, 네 명 중 그는 가장 어리석고, 가장 나약하고, 무능하기 때문이다. 손오공이 일찍이 천궁을 소란을 피운 것과는 달리, 그는 하늘 밑에서 유명한' 원숭이 왕' 이다. 돼지 팔계와는 달리 일찍이 천봉원수였던 만큼, 사승조차도 구름을 타고 안개를 타고 주먹을 크게 펼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이 세 제자는 모두 신기하다. 팀장을 뽑는 보살을 모르십니까? 오승은의' 서유기' 는 아마도 세계 최초로 문학 이야기로 조직행동과 인간의 인격적 특징을 드러내는 소설일 것이다. 불경 대열의 당승 손오공 저팔계 사승은 완벽함, 강인함, 발랄함, 평화 4 가지 인격적 특징을 상징하며 프로이드의 정신분석보다 400 년 앞서 있다. 그들이 81 난에서 경험한 것은 사실 우리가 어려운 인생과 창업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어려움이다. 서학이란 지리적인 서양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마음가짐을 뜻하며, 사람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아를 이기는 과정, 즉 인생이 성장하는 과정이다. 왜 불경 팀의 지도자로 탕옌 를 선택했는지 이야기해 봅시다. 4 종 인격 중 손오공은 힘형 인격의 걸출한 대표다. 이런 인격을 가진 사람은 항상 활력이 넘치고, 항상 자아에 도전하고, 한계를 뛰어넘는다. 그의 인생 철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목표와 성공이다. 이런 성격의 사람들은 행동을 숭상한데, 보통 조직에서 철권 인물로, 모든 것을 통제하고, 일의 성과를 중시하고, 사람의 감정을 무시하며, 때로는 위압적이고 무례하고 강경해 보인다. 저팔계는 활발한 성격의 대표이다. 인터넷에서 조사를 한 사람이 있는데, 저팔계는 사실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좋은 남자의 화신으로 많은 여자들이 선호하는 대상이다. 여학생들은 모두 그가 재미있고, 삶을 알고, 즐기며, 아내를 사랑하고, 건강이 좋다고 칭찬한다. 그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저팔계가 환생한다면, 그의 미소녀에 대한 추구는 강을 건너는 것만큼이나 많을 것이다. 확실히 저팔계는 확실히 그의 귀여운 면이 있다. 예를 들면 정서 노출, 열정이 분방하고, 직장에서 재미를 찾는 법을 아는 것은 이야기의 왕이며, 모두의 피스타치오이다. 그와 함께 팀의 생활은 다채롭고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이런 성격의 사람의 단점은 언어의 거인, 행동의 난쟁이, 즉 말을 많이 하고 적게 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들이 곤경에 처했을 때, 그들은 항상 흔적도없이 사라집니다. 그들은 영원히 키가 크지 않은 아이와 같다. 그들은 취미에 따라 일을 하고, 휴식을 좋아하고, 일을 싫어하고, 즐거움을 탐내고, 질서가 없고, 팀에 대한 책임감이 부족하고, 헤어질 준비를 한다. 사승은 평화로운 인격의 대표이다. 손오공은 일을 하고 있고, 팔계는 말을 하고 있고, 사승은 늘 옆에서 보고 있다. 손오공이 공격하고 있고, 저팔계가 비명을 질렀을 때, 모래스님만이 반석처럼 안정되어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국면에 침착하게 직면했다. 사실, 평화로운 성격의 가장 인상적인 장점은 폭풍 속에서 안정을 유지하고 원칙성이 강하며 게임 규칙을 준수하고 충돌을 피하는 데 익숙해진다는 것이다. 그들은 우호적이고 냉정하여 모든 어려움과 고민에 직면할 수 있다. 그들은 사람을 온화하게 대하며, 모든 사람의 친구이다. 그들의 결점은 주견도 없고, 열정도 없고, 책임지고 싶지 않다는 것이다. 나는 열정이 없고 다른 사람에 대해서도 냉소적이다. 그들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심지어는 게으르고 진취적이다. 마지막으로, 완벽한 인격의 대표인 탕옌. 당승은 부지런히 생각하고, 관심은 사람의 정신세계를 탐구하고, 진선미의 경지를 추구하며, 치밀한 사고와 걸출한 재능으로 세계에 놀라운 작품을 공헌할 수 있다는 데 있다. 어린 시절의 당승은 치밀한 사고를 알고 치밀한 계획을 세우고, 아버지를 죽인 소인을 법에 묶고, 작은 싸움으로 크게 싸우고, 약한 승강으로 복수 계획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조금 더 크게, 그는 사상가가 되었고, 엄숙하고, 세부 사항을 중시하고, 진리를 집착하며, 결국 한 세대가 중서부를 관통하는 성승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좌우명은 할 가치가 있는 이상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는 그가 얼마나 빨리 하는지 개의치 않지만, 그는 그가 얼마나 잘하는지 절대적으로 신경쓴다. 그는 높은 기준, 엄격한 요구 사항, 우수한 팀 문화 관리를 대표한다. 완벽한 사람은 자기를 엄하게 다스리고, 장기적인 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사고하는 데 능하다. 그들은 항상 다른 사람보다 더 높이 서서 더 많이 생각할 수 있다. 그들은 재능이 넘치고, 덕을 존중하고, 영웅을 알고, 자신이 선택한 직업을 계획하고, 모든 세부 사항이 완벽할 수 있도록 보장하고 있다. 물론 그들도 결점이 있다. 그들은 너무 예민하고, 너무 연약하고, 너무 자책하고, 때로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지경에 이르렀다. 그러나 이 흠집은 완벽한 사람이 팀의 지도자가 되는 데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모든 인격 유형 중에서 완벽형만이 모든 것에서 의미를 탐구하고, 누구보다도 많이 생각하고, 깊이 생각하고, 멀리 본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들은 전략 계획을 세우고 높은 기준과 엄격한 요구로 집행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은 "자신의 분야에서 탁월하다" 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고 도전을 기꺼이 받아들이며 자신의 노력을 통해 조직의 변화를 계획하기를 희망한다. 그들은 보통 사회와 조직 진보의 지도자이다. 그래서 당승은 완벽한 인격의 걸출한 대표로서, 경경을 취하는 중책을 부담해야 하는데, 이것이 관세음보살이 그의 출가를 선택한 이유이기도 하다. 취경에는 두 가지 조건이 있다. 하나는 취경자가 반드시 직접 이 과정을 거쳐야 한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이 과정에서 끊임없이 생각하는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당승만 지름길이 없다. 그는' 무공' 도 없고' 수행' 도 하지 않는다. 그는 차근차근 산을 넘고 물을 건너야 체득할 수 있다. 그는 아무리 쿵푸를 잘해도 다른 사람이 그를 도와 경을 얻을 수 없다. 또 네 명 중 손오공은 행동에 능하고, 저팔계는 희극에 능하며, 사승은 방관에 능하며, 당승만이 사고와 깨달음에 능하기 때문에 인솔자가 되는 것도 순리에 맞는다. 슈미트의 정리: 성공한 사장은 반드시 독재적인 사람이거나, 자유방임자가 아니라, 여러 가지 요인을 잘 고려하고, 특정 상황에서 가장 적절한 행동을 취하는 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