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자의' 도덕경' 은 지혜가 깊고 신비하며 동시에 접근하기 쉽다. 이 지혜는 모든 것이고, 모든 것이 지혜이고, 너무 크고, 그렇게 신비하고, 너무 넓고, 너무 얇고, 그렇게 접근하기 쉽다. "도덕경" 은 도덕뿐만 아니라 "도덕경" 중 가장 큰 도덕은 자연을 존중하는 전제하에 자연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연히 아무 일도 하지 않고 하지 않는다.
장자의' 장자' 는 인심을 써서 도가의 깊은 지혜를 인심 위에 올려놓았다. 노자는 지혜와 직접 접촉했고, 장자는 이런 접촉에 인간의 관점을 더해 지혜와 인심의 역할을 중시했다. 소요는 도가 지혜와 인심이 결합된 산물이다. 이는 도가의 지혜의 눈이 우주와 세상 만물을 주목하는 것에서 자신을 주목하는 내면의 자아로 바뀌고, 신비로운 지혜에 인간미가 더해졌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 중 기쁨이 있고, 영혼이 접촉에서 지혜의 존재를 느끼고, 지혜와 결합하기 때문이다.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은 바로 일을 하는 것이다.
노자' 에는 인심의 시각이 없지만, 그것은 완전히 지혜와 직결되어 있지만 인심을 포함하고 있지만, 이 인심은 지혜의 마음이며, 지혜를 초월하지 않는다. 장자' 중 애환이합의 다원화 구조가 없으면 지혜는 이미 애환이합을 포함하고 자연스럽게 발생한다.
질문 2: 노인은 어떤 파벌에 속합니까? 그는 어떤 작품을 가지고 있습니까? 노자, 성은 이, 이름은 도교의 창시자이다. 그는' 도덕경' 을 써서' 도덕경' 과' 도덕경' 으로 나누었다. 이것은 좋은 작품이다. 사람들은 종종 도생 하나, 평생 둘, 둘, 셋, 삼생 만물이라고 말한다.
질문 3:' 노자' 의 버전에 관해서는 5 시가 노자가' 도덕경' 을 쓴 후에야 분류된다. 네가 묻는 것은 노자의 버전이다.
그렇다면 노인이 쓴 것만이 네가 말한 버전이다. 예를 들면' 노자전',' 노자' 와 같다.
네가 말한' 도덕진리의 해석' 과' 도덕진리의 해석' 은 노자 저작의 다른 명칭의 집합일 뿐이다. 이것은 버전이 아닙니다.
(* _ _ *) 히히 ... 내 대답에 만족하면 받아주세요 ... 감사합니다!
질문 4: 노자에 대한 자료는 50 자가 급하다. 아비의 성은 이명아, 이름은 백양이다. 화하민족, 초국고현 이향곡인리인 [1] 57 1 에서 47 1 년 전에 살고 있습니다. 그는 중국 고대의 위대한 철학자, 사상가, 도가 학파의 창시자로 당대 황제에게 리의 시조로 존칭되었다. 노자는 세계 문화의 유명인으로, 세계 100 명의 역사 유명인 중 하나로,' 도덕경' (일명' 노자') 이 있다. 그 저작의 정수는 소박한 변증법으로 무위를 주장하며, 그 이론은 중국 철학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도교에서 노인은 도교의 시조로 여겨진다. 노자와 이후의 장자도 노장이라고 부른다.
질문 5: 노자의 작품은 처음부터 끝까지 신중하기 때문에 실패하지 않았다.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는데,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질문 6: 노인은 중국 고대에 어떤 사람이었습니까? 그는 중국 고대의 위대한 철학자이자 사상가이자 도가 학파의 창시자이다. 그는 나중에 당무제에 의해 노인, 세계문화 유명인, 세계 100 명의 역사 유명인 중 한 명으로 봉직되었다. 세상에는' 도덕경' (일명' 노자') 이 있다. 그 저작의 정수는 소박한 변증법으로 무위를 주장하며, 그 이론은 중국 철학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도교에서 노인은 도교의 시조로 존귀하다.
중국어 이름: 리 두.
별칭: 노기
국적: 중국 (춘추? 추)
민족: 화하민족
출생지: 구현 (현재 허난 육의, 안후이 양구)
생년월일: 약 57 1 년 전.
사망 날짜: 47 1 년 전.
주요 업적: 도교 학교의 창시자
변증적 사고
대표 작품: 《도덕경》
카탈로그
윤곽
노자의 작품
노인은 노인이 태어났다고 한다.
종규와 노자
노자 철학
노자의 기문 노자가 탄생했다.
똑똑한 소년
일주일 동안 학교에 갑니다
공자가 경례를 구하다.
삶과 죽음에 대해 이야기하다
한구가 책을 쓰다.
화전 양자가 거주하다
양생 고전을 논하다
공구를 재수여하다
노인이 문을 나섰다.
성인의 죽음
노자의 후손
노자 문화
도가노자
앨범 소개 게시
노자의 작품
노인은 노인이 태어났다고 한다.
종규와 노자
노자 철학
노자의 기문 노자가 탄생했다.
똑똑한 소년
일주일 동안 학교에 갑니다
공자가 경례를 구하다.
삶과 죽음에 대해 이야기하다
한구가 책을 쓰다.
화전 양자가 거주하다
양생 고전을 논하다
공구를 재수여하다
노인이 문을 나섰다.
성인의 죽음
노자의 후손
노자 문화
도가노자
앨범을 붙이고 이 단락의 소개를 편집하다.
이두 [1] (약 57 1 ~ 47 1), 쯔보 양, 일명 (d-n) 은 추 (안후이, 허난) 에서 태어났다 고대 중국에서 가장 위대한 철학자와 노인을 생각하는 표준 이미지
향수병 중 한 명은 도교에 의해 시조, 세계 문화 유명인으로 존경받았다. 후인칭' 노자' ('노자' 자의 발음은 옛날의' 리' 자의 발음과 같다). 사기? "노자 한비" 제 3 전: "노자도 추쿠현 이향곡인리인이다. 성 리, 이름, 쯔보 양. 주수장실사도. " 에 따르면: ① 동한 변사오' 노자' 비문: "노자, 성 리, 명백양, 추향현인. ...... 시앙 카운티 공허하고 불모의, 지금 비참, 그래서 도시는 여전히 남아 있다. 라이 시앙 (lai Xiang) 의 동쪽에 있고 소용돌이는 태양 속에 있다. 클릭합니다 "수경주" (볼륨 23): "소용돌이가 또 동쪽으로 접히자 형향현은 성남에 있다." ② 동한환제 영흥 원년은 창사에 세워진 비석에 "나는 꼬불꼬불한 소용돌이 속에서 태어났다" 고 명령했다. 조비의 "소용돌이 송송" 에서 곡소용돌이를 언급했다. "그늘이 높고 나무가 바로 곡소용돌이를 마주하고 있고, 맑은 바람이 불어와 파도가 일고 있다." " (3) 김 《신선전》은 "(노자) 큰 유성을 품고 있다." 이명통지' 에는 "유성원, 보주 천정궁의 남쪽에 구름이 새겨져 있다. 정원에서 갑자기 별이 흐르기 때문에 나는 태어났을 뿐이다. 원대의 성모원이 있는데 유적지는 아직 남아 있다. 노자는 춘추시대에 살았고, 주조 도성 낙읍임장실에 있었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다재다능하여 공자가 세계를 여행할 때 노인에게 물었다. 만년, 노자는 청우서여행을 타고 하코곡관에 오천 자의' 도덕경' (일명' 도덕진경' 또는' 노자' 또는' 노자 오천편') 을 썼다. 전설에 의하면 노인이 하코곡관의 중대장 윤을 전근했다고 한다. 첫 번째 길을 지나 서쪽으로 T 에 이르러 그곳의 산천 (종남산의 천우강) 과 기복이 있는 산봉우리를 보고, 여기서 멈추고, 빌딩을 위해 풀을 만들어 경을 수리하였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면서 누관대라고 불린다. 최초의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국가 AAAA 급 관광 명소, 역대 문인과 시인이 실린 300 여 개의 벼루. 역사는 도교의 발원지라고 부른다. 노인이 죽은 후 여기에서 8km 떨어진 서루관, 그리고 현존하는 노자 묘에 묻혔다. 일부 변증유물주의자들은' 도덕경' 이 풍부한 변증사상을 포함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노자 철학과 고대 그리스 철학은 함께 인류 철학의 두 가지 주요 근원을 구성하는데, 노자는 그 깊은 철학 사상으로' 중국 철학의 아버지' 라고 불린다. 노자의 사상은 장자에서 전승되어 유교 및 이후 불교와 함께 중국 전통 사상 문화의 핵심을 이루었다. 노자는 도교가 나타난 후' 왕좌노선생' 으로 존경을 받았고, 도교는 그를 왕좌노선생의 제 18 화신이라고 불렀다. 신선전' 부터 노인은 신선으로 존칭되었다. "도덕경" 은 1000 여종의 외국어 버전으로 중국에서 가장 많이 번역된 책이다. 노자의 사상 주장은 무위이고, 이상적인 정치 경지는 "이웃 나라가 서로 바라보고, 닭견의 소리가 서로 듣고, 백성은 생소하지 않고, 죽기까지 쉬는 것" 이다. \ "\" 노자 \ "는 \" 도로 \ ">>
질문 7: 노자의' 도덕경' 이 춘추시대 노자 (리 2) 의 철학 저작이며 도가 철학의 중요한 원천이라는 것을 어느 방면에서 알 수 있습니까? 《도덕경》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원문의 첫 번째 부분은 도덕경이고, 두 번째 부분은 도덕경이며, 장이 없다. 이후 앞 37 장의' 도덕경' 으로 바뀌었고, 뒤 38 장의' 도덕경' 은 8 1 장으로 나뉜다. "도덕경" 은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파악할 수 있다.
1, 주제별로 파악:
도덕경의 주제: 도덕법의 자연. "도법자연" 은 "도덕경" 에서 노자의 사상의 정수이다. "도" 는 "도덕경" 에서 가장 추상적인 개념 범주로서, 세상 만물을 창조하는 동력의 원천이다. "덕" 은 "도" 가 윤리 분야의 발전과 표현이다. "도" 와 "법" 은 규칙과 상식에 유사점이 있지만 서구 자연법과는 다르다. "법" 은 자연의 도를 모방하여 분별증의 역변환에서 작용해야 한다. 철학적으로' 도' 는 천지만물의 시초의 어머니이고, 음양 대립통일은 만물의 본질적인 구현이며, 물극은 만물의 진화의 법칙이다. 윤리적으로, 노자는 소박함, 사심, 고요함, 겸손, 부드러움, 연약함, 냉막 등을 숭상한다. 정치적으로, 노자는 집에서 무위로 다스리고, 국민을 방해하지 않고, 외국과 평화롭게 지내며, 전쟁과 폭력을 반대한다고 주장한다. 이 세 가지 수준은' 도덕경' 의 주제를 구성하면서' 물리에서 철학, 윤리에서 정치까지' 라는 논리적 층을 거쳐 자연의 길에서 윤리의 덕에 이르기까지 결국 이상적인 정치의 이념과 통치에 발을 들여놓았다. 자연질서에서 이상적인 사회질서로 통하는 밝은 바른길을 찾는 것이다.
문학적 특성에서 파악:
"도덕경" 의 언어는 매우 예술적이며, 각종 수사 방법을 운용하여, 문자를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하고, 이치가 있고, 근거가 있고, 감화력이 풍부하다. 대구, 비유, 대비, 질문, 반문문, 대련주를 대량으로 운용하다. 이러한 수사적 사랑 수법의 운용은 언어의 이미지를 높이고 독자의 인상을 깊어지게 한다. 문장 구조를 긴밀하게 하고 사물의 유기적 관계를 더 잘 표현할 수 있게 하다. 언어의 파란만장하고 심금을 울리며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 심사숙고하는 효과를 냈다.
창조적 인 배경에서 파악:
노인은 춘추전국시대에 태어났다. 당시 큰 환경은 주나라의 약소였고, 각 길의 제후들은 끊임없이 패권을 다투었다. 격렬한 격동과 변화로 노자는 인민의 고통을 목격하게 되었는데, 이는 주대의 소장사로 여겨졌기 때문에 그는 일련의 치국 안민의 사상을 제시했다.
은진 () 은 함곡관 () 을 지키며' 도덕경 ()' 의 편찬에도 큰 역할을 했다. 그는 젊었을 때 천문학을 좋아했고, 고서를 즐겨 읽으며, 수양이 깊다. 은은 노인을 감동시켰고, 노인은 그의 인생 경험, 왕조의 성패, 백성의 안위, 두 권의 책' 도덕경', 오천 자를 썼다.
4, 콘텐츠에서 파악:
본문은 철학적 의미의' 덕' 을 강령으로 하여 슬림함, 치국, 용병, 양생의 도리를 논술하지만, 주로 정치를 위주로 한다. 이른바' 내성외왕' 이라는 학설로, 의미가 깊고 포용이 넓다.
질문 8: 노자는 언제' 도덕경' 이라고 불리나요? 첫 번째 노파 작품은 서한의 하상공이다. 그의 작품은' 노자 도덕경장문' 이라고 불린다.
질문 9: 공자와 노자의 관점은 무엇입니까? 노자 철학의 중심 개념은 도인데, 그의 전체 철학 체계는 그가 미리 정한 도에 의해 발전한 것이다. 형이상학적 길은 우리 인간이 직접 만질 수 없는 것이다. 만약 이 형이상학적 도가 생활과 무관하다면, 그것은 단지 공허한 개념일 뿐이다. 그러나 노자 철학의 현학적 색채는 짙지만, 그가 가장 염려하는 것은 인생과 정치이다. 그러므로 도는 경험 세계에서 실현되어야 한다. 노자는 자연, 무위, 무기력 등 모든 관념이 모두 도의 기본 특징과 정신이라고 생각한다. 그중에서도 무위의 개념은 노자의 중심 사상이 되고, 다른 중요한 개념은 모두 이 개념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노자는 천하대란, 제후들이 난투를 벌이는 시대에 살고 있다. 통치자의 오만함, 탐욕, 방종은 자연의 법칙과 사회법, 즉 유망함을 위반한다. 노인이 본 피해는 매우 심각하다. 그는 국민의 굶주림, 위에 더 많은 세금이 붙는 것은 굶주림이라고 말했다. 인민은 치료하기가 어렵고, 그것으로 치료하기도 어렵다. \ "라오어 츠 주 스파 스 \" 제 75 장, 이 책에서 다음과 같은 원래 인용, 그래서 단지 챕터 를 표시합니다. 국민들이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것은 통치자가 가혹하고 잡세가 너무 많기 때문이며, 옛 이름의 재해는 끊임없이 통치자가 독단적이고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지럽히기 때문이다. 노자는 당시 통치자들이 백성들의 생활을 돌보지 않고 나날이 사치스러운 생활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왕조는 매우 사치스럽고, 밭은 매우 거칠고, 창고는 매우 텅 비어 있고, 문재는 봉하고, 칼은 달고, 음식은 구역질이 나고, 재물은 과잉이다. 이것은 절도와 자랑이다." (제 53 장) 이 몇 마디는 여러 가지 술고기의 비린내를 드러내고, 상동골간의 불공평함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통치자가 대중 속에 자기 주머니를 가득 채우고 생활이 사치스럽다. 그들은 비싼 옷, 귀중한 칼, 맛있는 음식, 돈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고, 농민들은 시골에 풀이 하나도 없고, 창고도 텅 비어 있고, 집에는 밤을 지낼 식량이 없다. 이런 상황에서, 노인이 모두 눈에 띄는데, 어찌 감탄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어쩐지 그가 화가 나서 말했다: 이것은 그야말로 토비의 두목이다.
노자는 당시의 통치자가 덕이 없고 무능한 것을 보았지만, 너무 기뻤고, 교만하고 횡포하여, 결국 백성들을 지루하게 하고, 노민이 재물을 다치게 하고, 화는 홀로 오지 않았다. 이런 상황에서, 노인은 통치자에게 당정자에 대해 무위하고, 무위하며, 백성들의 생활에 지나치게 간섭하지 말라고 강력하게 호소했다. 무위하고 다스리기 시작한 것은 공자에서, 무위하고 다스리는데, 그 원활함은 어디에 있는가? ("논어 위령공 15") 하지만 노자 철학에서는 무위통치의 사상이 이미 하나의 체계가 되었다. 노인이 말했다: 나는 무위하고 백성은 독려하고, 나는 조용하고, 백성은 독선적이며, 나는 무위하고 백성은 부유하며, 나는 욕심이 없고, 백성은 순박하다. 제 57 장' 은 통치자의 괴롭힘을 겨냥한 것이다. "아무것도 없다" 는 것은 통치자의 폭정을 겨냥한 것이다. 통치자의 탐욕에 반대하는 욕망을 제기하지 않았다. 노자는 정치가가 무위로 다스리고, 관리를 하고, 간섭하지 않고, 군이 있고, 억압하지 않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군은 물의 본색을 배우고, 공을 세워 자족하지 않고, 생활이 검소하고, 일상을 관리하고, 쾌락을 탐내지 않고, 사회 법칙과 시대 조류에 따라 국가를 다스려야 한다. 일단 제정되면, 모든 사람들이 반포한 * * * * 아래 자신을 개조하도록 쉽게 변하지 않을 것이다.
노자의 무위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결과를 따지지 않고 객관적인 상황에 순응하고 자연의 법칙을 존중하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무위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소극적으로 기다리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단지 하늘의 운명에 맡기는 것뿐인데, 이것은 정말 아비의 본의에 대한 오해이다. 노인이 말했다: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것 (제 48 장) 은 하고 싶은 대로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는 뜻이다. 여기서 무위는 처세의 태도와 방법이다. Q ..... & g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