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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력의 기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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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달력의 기원과 원리

역법은 주로 농업 문명의 산물이며, 여러 나라의 농업 문명의 성숙도는 왕왕 이 나라 문명달력의 과학성을 결정한다. 즉, 중국은 세계 역사상 가장 성숙한 농업 문명 국가이기 때문에 중국의 역법은 세계에서 가장 풍부하고 과학적인 역법이다.

황제 역법에서 청말 양력 개방에 이르기까지 a * * 는 중국 역사에서 자신의 102 역법을 만들었다. 이러한 역법 중 일부는 하력, 상력, 주력, 서한의 태초력, 수당의 대연력, 당나라의 황제력과 같은 중국의 문명과 문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일부 역법은 공식적으로 사용되지 않았지만 중국의 의료, 의학, 이데올로기, 천문학, 수학 등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예를 들어 서한말년의 삼통력, 당대의 황제력.

중국 고대에는 농목업 생산의 수요에 따라 각각 양력과 음력이 생겨났다. 음력법이란 고대 천문학자들이 먼저 지구를 정지점으로 본 다음 해시계에 따라 1 년에 365.25 개의 태양일을 확정한 다음, 이 태양년의 참고체계에 따라 각 태양년 365.25 일 중 달이 지구를 도는 회전 수를 결정하고, 달의 주기에 따라 태양년당 몇 개의 "달" 과 몇 달을 나누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우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음력의 프로토타입이 나타납니다. 즉, 태양년마다 약 12 개월, 한 달에 30 일이 있습니다.

주조의 역법은 양력, 즉 해시계에 따르면 먼저 지구를 정지점으로 본 다음 365.25 일을 춘하 추동, 추위, 바람, 천천히, 열, 비, 건조, 티베트, 생, 길이, 융해, 사계절로 나누었다. 주조역법의 중요한 점은 지구상의 동식물의 성장주기에 따라 계절의 구분을 결정한다는 것이다.

여름력이든 주력이든 모두 12 지지를 역법의 수학 구분 기준으로 삼는다. 이 토지 기반 수학 개념은 당시 농업 성장주기와 동식물 성장주기에 대한 높은 중시를 반영한 것이다. 이런 토지 기반 가치관은 지금도 중국의 정치, 경제, 문화 풍습에서 유행하고 있다.

주력이 양력인 이유는'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로 표기되어 있기 때문이다. 겨울부터 데이까지는 실제로 태양이 지구를 기준으로 운동주기의 최남단으로 이동한다는 것이다. 겨울철부터 일절까지 해가 지구를 기준으로 북쪽으로 이동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주인은 겨울의 지일절을 새해의 시작으로 보고 태양년을 24 개의 절기로 나누고 한 달에 두 개의 절기로 나누었다.

음양력의 정확한 기원 시간은 아직 정설이 없다. 그러나 서한의 태초력법은 음양역법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서한태극력은 당시 바촉 지역의 랑중인 로 등이 창립한 것이다. 그것의 가장 큰 공헌은 태양과 달의 상대적 복합운동의 주기적인 관계를 계산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매우 높은 추상적인 사고력, 수학 지식, 농업 경험이 필요하다.

음양력은 먼저 지구를 정적 참조점으로 하고, 태양은 지구를 한 바퀴 돌고, 달은 지구 12.33 바퀴를 돈다. 태초력법은 태양과 달의 복합운행주기가 농업과 어업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충분히 고려하며, 달의 주기에 대한 관측은 주기의 일수를 직접 계산할 수 있다. 따라서 음양력은 달이 지구에 나타나는 4 주기, 즉 밤에 상현월 (음력 8 월 8 일), 하현월 (음력 15 일), 하현월 (음력 23 일), 신월 (음력 초일) 의 4 주기 간격을 직접 관측한 다음 해당 28 개의 점성술 조건을 참고할 수 있다 사람들이 월결손에 따라 매월 15 일과 16 일에 달의 가장 둥근 날을 관측할 수 있도록, 나등은 초여름역법과 달과 태양복합운동주기에 대한 자신의 관측을 참고하여 윤월, 즉 19 마다 7 개월을 설정하였다.

한편 태초력법과 주나라의 양력을 결합해 주나라 구분 1 년 중 24 절기를 이 달력에 이식해 음양력의 특징을 형성했다. 즉, 사람들은 일, 조수, 동식물 성장주기 등을 판단할 수 있다. 달주기에 따라 24 절기에 따라 큰 농목계절을 판단할 수도 있다. 24 절기는 태양년의 고정 주기에 따라 거의 변하지 않지만, 여름력은 달주기에 따라 결정된다. 이런 식으로 중국의 음양력과 태초의 역법에는 사람의 성장주기를 포함한 수와 동식물의 두 가지 과학과 인문적 함의가 포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