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하 선사 시대 문화는 황하 중하류에서 번영한 고대 문명이다. 신석기 시대의 양사오 문화에서 용산 문화에 이르기까지 하상주 시대의 청동 문화로 발전하였다.
배이강 문화
(기원전 7000 년? ~ 기원전 5000 년? ) 을 참조하십시오
사리를 대표하여 하남 신정 배립강. 어떤 모양? 네모난 수직공민가, 기장작물, 농업, 농업. 및 "및" 및 "및" 지원 및 "및" 지원 기능.
노관대 문화
(기원전 6000 년? ~ 기원전 5000 년? ) 을 참조하십시오
산시 화잉 구관역 유적을 대표하다. 와, 과, 와, 과, 와, 과, 와, 와, 과, 와, 와, 과, 와, 와, 와, 와, 과
전설의 시대 (의세시대라고도 함) 는 입소문으로 묘사된 고대 역사시대를 가리키며 우리나라 고대 전설과 신화 중의 일부이다. 문자 기록이 나오기 전에 역사는 구술을 통해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이 내용들은 나중에 문자로 기록되어 문헌 중의 오래된 역사 전설이 되었다. 중국 고대 문학에는 풍부한 고대 역사와 전설이 있는데, 그중에서 우리는 원시 시대 중국 사회의 전반적인 면모와 발전을 볼 수 있다.
전국 시대 사람들은 중국 원시 시대의 사회 상황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다. Qu yuan "Tian Wen": "고대 초기, 누가 그것을 통과 했습니까? 클릭합니다 상하는 모두 모양이 형성되지 않는데, 어떻게 테스트합니까? 나중에 나는 여와라는 여신이 있는데 어울리는 것이 있냐고 물었다. 왜 그녀는 아홉 명의 아들을 가질 수 있습니까? 전하는 바에 의하면, 여와는 황토와 흙으로 만들어졌는데, 그렇다면 여와의 몸은 누가 만든 것입니까? 이러한 문제들에서 우리는 인류의 기원에 대한 사고가 이미 상당히 많은 고대 역사와 전설을 포함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고대 조상의 전설적인 생활
고대 전설에는 고대 선민의 생활에 대한 정확한 추측이 있다. 페이저' 기사에서 언급한 북한과 수인씨의 상황은 중국 구석기시대의 상황과 일치한다.
전설의 고대 사회
고대의 사회 상황에 대하여, 루 "춘추": "이전에는 군자가 없었고, 그 백성은 군거했다. 지모는 아버지, 친족, 형제, 부부, 남녀의 차이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상하에 길이 없어 진퇴가 무례하다. " 예기 이운' 은 "선왕은 궁이 없고, 겨울은 캠프혈에 살고, 여름은 둥지에 산다" 고 말했다. 화장도 없고, 진짜 식물과 동물을 먹고, 그들의 머리, 마리화나, 옷, 깃털, 피부와 같은 피를 마신다. 이 기록들은 전설 시대의 상황을 해석하는 데 매우 가치가 있다.
고대 사회의 전설적인 발전
복희조상 (서한부 천추묘 벽화) 전설 시대의 사회발전, 고대인들은' 대동',' 강소강' 을 비교 해석하였다. 전설에 의하면' 대동' 시대에는' 천하가 공적이고, 재능을 택하고, 신앙을 고수하고, 조화를 이룬다' 고 한다. 따라서 우리는 친족뿐만 아니라 자식들만이 늙어서 기르고, 강하게 쓰고, 젊고, 소장이 있고, 과부가 의지할 수 없고, 독립적이고, 불구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남자는 분수가 있고, 여자는 보답이 있고, 물건은 땅에 버려지고, 자신을 숨길 필요도 없고, 자신을 위해 할 필요도 없다. 따라서' 대동' 은 합심하고 흥이 나지 않고, 도둑은 하지 않고, 그래서 집을 나서서 맞지 않는다고 한다. " ("예기"). 대동 시대는 계급도 착취도 없는 전설의 시대이다. 그런 다음 "잘 사는" 세계로 들어갑니다. 이때 "큰길은 은둔하고, 천하는 집이고, 각 집은 자식이고, 물건은 자기 것이다. 위인은 그것을 예의로 하고, 곽성은 도랑을 견고하게 하고, 예의를 훈훈으로 삼는다. 성실해야 하고, 정직하고, 부자에게 정직해야 하고, 형제에게 우호적이어야 하고, 부부에게 화목해야 하고, 제도를 세워야 하고, 밭을 세워야 하고, 지용을 겸비하고, 공덕을 자기 것으로 삼아야 하기 때문에 이용은 일의 문제이며, 이 일에서 출발해야 한다. " ("예기"). 분명히 원시 시대에서 계급 사회로의 과도기 사회 상황의 반영이다.
전설의 시대 사람
황제의 전설에는 황제,,,, 요, 순, 우 등 많은 유명한 인물이 있다. 그들은 종종 반신 상태에 처해 있었는데, 당시 유명한 부족 연맹의 수장이었을 것이다. 중국의 고대 전설은 원시 사회의 일부 특징을 반영하는 방면에서 어느 정도 역사의 진실에 가깝다. 비록 후대가 끊임없이 가공되는 성분과 신화 내용이 있지만, 그 상상력과 미신도 있다.
삼황오제는 하조 이전의 중국 전설에서' 황제' 였다. 지금 보기에, 그들은 모두 부족의 수장이며, 실력 때문에 부족 연맹의 수장이 되었다. 기본적으로, 신화 전설이나 역사 기록에 따르면, 사람들은 황삼이 오제 앞에 산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역사가마다' 삼황오제' 에 대한 정의가 다르다. 황삼은 다섯 가지 학설이 있고, 오제도 다섯 가지 학설이 있다.
이 시기 역사에 대한 인식은 많은 논란이 있지만, 이 시기 중국이 원시 사회에 처해 있는 것은 기본적으로 논란의 여지가 없다. 이 역사시대의 대천 신화 전설 기존 자료의 얽힘 때문에 많은 물건의 진위를 판단하기 어렵다. 역사 자료에 따르면, 현재 유행하는 설법은 다음과 같다.
최초로 황하 유역에 희라는 부족이 있었는데, 수장은 황제였다. 이 부족은 산시 중부에서 활발히 활동하여 주로 농업 노동에 종사한다. 근처에는 염제를 비롯한 강성부락이 있어 양측 마찰이 잦다. 두 부족 사이에 마침내 한천 전쟁이 발발했다. 황제는 염제를 물리치고, 두 부족은 동맹을 맺었다. 결국 황제는 주변 부족을 수복했다. 한족의 주체인 화하족이 이렇게 생겨났다. 지금 중국인들은 스스로를' 염황 자손' 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이 바로 원인이다.
하조 (기원전 2000 년경-기원전 65438 년경+기원전 0600 년경) 는 중국 사서에 기록된 첫 왕조다. 사료에 따르면 하조에는 여러 나라가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하조가 부족연맹 형식의 국가 (중국 대륙의 마르크스주의사학은 하조가 노예국가라고 생각), 하조의 유물 (기원전 1600 년 이전의 유물) 중 일정량의 청동과 옥기예기가 있어 그 문화/문명 수준이 신석기 시대보다 높다 하지만 지금까지 고고학적으로 샤조의 존재에 대한 문자 증거 (최초의 문자 기록은 서주 초에 시작된 것) 가 없었기 때문에 그 실제 존재는 아직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았다. 그러나 우리는 하조의 존재를 부인할 수 없다. 당시의 글이 보존하기 어려운 물건에 쓰여진다면 전혀 전해지지 않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상조의 존재도 갑골문과 청동기가 보존하기 쉽기 때문에 확인되었다. 사서에는 "옥중 오성은 주처럼 많고, 구슬처럼 밝다" 고 기록되어 있다. " 종합계산에 따르면, 기원전 65438 년+기원전 0953 년 2 월 26 일에 좋은 오성모임이 있었는데, 이는 하조 단대의 참고로 사용될 수 있다.
사서에 따르면 하조는 우의 아들이 일제히 세운 나라다. 노을은 이전의 퇴위 제도가 아니라 그의 아들을 통해 왕위 세습제가 되었다. 하조 * * * 는 13 세대 및 16 대 왕 (14 세대 및 17 대 왕, 주로 대우가 군주인지
고고학 기준에 따르면, 하조의 실제 존재는 확인할 수 없거나, 강대한 문화재가 출토되기 전 (예: 갑골문, 상조의 존재를 증명한 사람), 하조의 존재는 학술적으로 인정되지 않고, 후세의 기록이나 날조만 있을 뿐이다. 중국인과 당대 중국 일부 학자들의 전통 관념에 따르면, 역사적으로 문자 고고학의 실물이 없는 하조가 존재하고 있으며, 고고학적 관점에서 보면 엄밀하지 않다. 그러나 또 다른 서방 역사학자들은 중국의 역사학계와 고고학계가 과거에 대해 지나치게 의심스러워 전설과 신화 역사적 가치 발굴이 부족하다고 거듭 비판했다. 중국 사회과학원 고고학연구소의 윤 교수에 따르면, 역사에 하조가 있는지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조에 관한 사료가 적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기 하본기' 에 기재된 하조 가계는 본 책' 은본기' 에 기재된 상조 가계만큼 선명하며 안양 은허에서 출토된 갑골도 상조의 가계를 확인시켜 준다. 이에 따라' 사기 하본기' 에 기재된 하조족보는 대부분의 학자들이 믿을 만하다고 생각했지만, 상조는 그전까지 하조처럼 주류 관점에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이렇게 고고학자들이 상대 물질문화의 유적을 더 잘 이해하는 기초, 예를 들면 안양 은허 정주상가 등이다. , 여름 문화 탐구에 대한 연구 과제를 제기하며 고고학 수단을 통해 하조의 물질문화 유적을 찾아 하조 역사를 복원하기를 희망합니다.
현재 허난 () 옌사 () 이류 문화에서 지금으로부터 3600 년 전의 궁성 () 은 면적이 654 만 38+008 만 평방미터 (인근 상대 도성보다 훨씬 크다) 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지금으로부터 3700 년 전의 바퀴 자국도 발견되어 하 () 문화재로 확인되었다. 중국 시 정부는 특별히 자금을 배정하여 하상주 단대 공사를 진행하였으며, 하조 연구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학계는 이속 문화에 대해 두 가지 견해를 가지고 있다. 2 중 문화는 하조 1 ~ 4 기의 유물로 여겨지는데, 발견된 궁성은 하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다른 견해는 1, 2 기는 하조 문물이고, 3, 4 기는 상조 문물이기 때문에 발견된 궁성은 상도라는 것이다. 하조 도성의 고고학적 증거가 아직 충분히 확인되지 않았기 때문에, 하조의 존재는 잠시 고대 문헌에 의해서만 증명될 수 있다.
산둥 제성정자 유적지에서 출토된 용산 문화달걀껍질 고손잡이컵 1976. 문헌에 따르면 허를 대표하는 고사가들은 하인이 두 지역을 거주했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하나는 예서송산 부근의 등봉, 울현, 낙양평원이다. 첫째, 산서 남부의 펀수 하류. 전설의 하조 도성과 몇 가지 중요한 역사적 사건이 대부분 이 두 지역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65438 년부터 0959 년까지' 여름 유적지' 조사를 시작하여 여름 문화 탐구의 서막을 열었다. 최근 40 년 동안 예서 진남 등지에서 일련의 고고학 조사와 발굴이 진행돼 여름 문화 탐구의 목표를 점차 좁혔다. 현재, 대부분의 학자들은 이리리 유적지 이름을 딴 이리문화 (이리형과 동협봉형 포함) 와 예서용산 문화가 하문화를 탐구하는 주요 대상이며, 하문화에 대해 여러 가지 견해를 밝혔다. 그러나 글 등 직접적인 증거가 부족해 학계에서는 어떤 유물이 하문화인지에 대한 인식이 형성되지 않았다. 그러나 용산 문화든 예서 이속 문화든 상당히 풍부한 재료를 축적해 이 문제를 최종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