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석: 맑은 바람이 버들개지를 불고, 호텔은 향기가 넘친다. 오희는 새로 짜낸 술을 들고 손님에게 맛보라고 권했다.
2. 란릉주 튤립, 옥그릇에 호박빛이 가득 담겨있어요. 당나라 이백 여행기.
해석: 란릉의 술은 강황색의 순향을 띠고 옥그릇 속의 호박처럼 보인다.
3. 우리는 당신의 창문을 열고, 정원과 들판을 내려다보며, 손에 컵을 들고, 뽕나무와 마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당나라 멩 Haoran "노인 마을 통과"
해석: 창문을 열고 곡식밭과 채소밭을 마주하고 잔을 들어 농작물을 마음껏 이야기하다.
4. 세상에 더 진과가 있고 옥설피 누빔. --명나라 qiujun "litchi 음"
해석: 세상에 진귀한 과일만큼 좋은 것은 없다. 그것은 눈 같은 피부에 붉은 거즈로 덮여 있다.
5. 에이, 과거는 그냥 지나가게 해, 누가 자고 누가 오후에 차를 마시는지. 육유' 송초여름에 살다'.
해석: 만날 때 만나지 않고 점심차로 돌아가는 꿈을 꾼다. 그 당시 누가 그랬습니까?
6. 낡은 병 속에는 한 줄기 녹색이 있고, 조용한 난로에는 붉은 빛이 있다. 당나라 백거이' 내 친구 유에게 한 가지 제안' 입니다.
해석: 새로 빚은 막걸리 청록색 향기; 작은 붉은 진흙난로가 진홍색을 태우고 있다.
7. 농가주를 비웃지 말고 좋은 해에 충분한 닭과 돌고래가 있다. --송나라 루 유 산서 마을 투어
해석: 섣달 그믐날에 빚은 흐리멍덩한 술을 비웃지 마라. 풍작도에서는 손님을 대접하는 음식이 매우 풍부하다.
8. 황계백주, 너는 마을사에 가서 가을을 보냈다. --송 신 qiji \ "물 노래 머리 보내기 양 \"
해석: 6 월 귀향 후 황주 경추회.
9. 포도주 저장고는 쓴 차를 더 좋아하고 꿈은 향기로워야 한다. 송대 이청조' 자천천, 추운 날, 창가가 울린다'
해석: 저는 술을 마신 후 단차의 쓴맛을 맛보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꿈에서 깨어나 서뇌진의 맑은 향기를 맡는 데 특히 적합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10. 난초가 목욕할 시간이 되었다. 창포주가 아름답고 맑다. 송나라 Ouyang xiu "어부의 자랑, 5 월 자작 나무 매혹적인"
해석: 이 날은 단오절입니다. 사람들은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고, 몸의 더러움과 악취를 제거하고, 수컷 황주를 마시며 악령을 피한다.
음식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송대 수시가 리치를 먹는다.
루브산 4 시는 봄이고, 귤양매가 새롭다. 하루에 300 개의 리치가 있는데, 나는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영남인이 되었다.
루브산의 다음 사계절은 모두 봄이며, 텅스텐과 황매는 매일 신선하다. 만약 내가 하루에 300 개의 리치를 먹는다면, 나는 영원히 영남인이 되고 싶다.
둘째, "산서 마을 투어" 송나라 육로 투어
흐리멍덩한 달에 양조한 농가를 비웃지 마라. 수확한 달에는 손님을 대접하는 요리가 매우 풍부하다.
섣달 그믐날에 빚은 혼주, 웃지 마라. 풍년, 요리는 손님에게 내놓고, 닭고기는 풍성하고 맛있다.
3, "동반 투어 장군 린" 당나라 du fu.
신선한 붕어에는 은실, 샐러리, 녹국이 곁들여져 있습니다. 건물 바닥을 샅샅이 뒤져 밥판이 안으로 들어가다.
싱싱한 붕어를 은사로 썰어 맑은 시냇물 옆에서 샐러리와 함께 끓여 고소한 국물을 만든다. 이것은 분명히 베트남에서 섣달 그믐날 밥을 먹고 있는데, 산시보탑 밑에서 먹는 곳은 어디입니까?
4, \ "강변 어부 \" 노래 팬 Zhongyan
강변에 온 사람들은 왕왕 서식목만 좋아한다. 그 불쌍한 어민들을 보세요. 큰 파도 속에서 위아래로 떠서 작은 배 속에서 흔들리고 있어요.
강을 오가는 사람들은 농어의 맛만 좋아한다. 그 불쌍한 어민들을 봐라, 그들은 큰 풍랑 속에서 배를 타고 위아래로 흔들린다.
5, \ "호떡과 양만주 보내기 \" 돈 백거이.
사오빙은 교토와 같고, 바삭한 면은 지금 구워진다.
이곳의 마빙 외관은 북경의 모습에 따라 만들어졌으며, 새로 구운 반죽은 바삭하고 향기롭다.
3. 맛있는 음식에 관한 좋은 시. 친구 친구가 청운루에서 연회를 베풀었다.
음식 12 에 랑주를 곁들인다.
엇갈린 컵이 다 떨어졌고,
문 앞의 돌사자가 침을 흘렸다.
손을 비빌 때 옥색이 고르다.
파란 기름은 연한 노란색이다.
봄날 밤에 잠을 자면 무게를 알고,
아름다운 여자를 으깨서 그녀의 두 팔로 금을 껴안았다.
범라오주는 중국어로 복어를 먹는다.
송대매 야오첸
봄에는 꽃봉오리가 싹트고, 봄기슭에는 꽃이 흩날린다.
이때 복어가 출시되어 가격이 높아서 모든 물고기와 새우를 능가했다.
복어의 모양은 사람을 이상하게 할 수 있고, 게다가 음식도 없다.
배가 큰 돼지처럼 크고, 눈이 튀어나오고, 오 일대의 개구리와도 같다.
물집이 터지자 목에 졌다.
이렇게 인명을 해치는 음식을 왜 또 누가 먹으러 갈까?
나는 남방인에게 물었지만, 그들은 복어 짱 에 대해 끊임없이 입을 다물고 짱 입을 다물었다.
물고기가 정말 맛있다고 하는데 독에 침묵하는 사람은 더 무감각하다.
나는 그들을 반박할 수 없었고, 반복해서 생각하고, 공허하게 놀라움에 직면했다.
한유는 조양에 와서 뱀을 먹는 것을 두려워하기 시작했다.
류종원은 용성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잔잔한 개구리를 먹었다.
뱀과 개구리의 모양은 이상하고 징그럽지만, 인간의 생활과는 아무런 관계도 없고 두려움도 없다.
복어의 맛은 그들을 능가하지만 숨겨진 악은 끝이 없다.
아름다운 것도 분명 사악할 것이다. 옛사람의 이 말은 조금도 나쁘지 않다.
강가의 어부
송대의 범중엄
강변에 온 사람들은 왕왕 서식목만 좋아한다.
그 불쌍한 어민들을 보세요. 큰 파도 속에서 위아래로 떠서 작은 배 속에서 흔들리고 있어요.
화이상 어부
정곡
백두랑 위의 백두옹
집은 한 배에서 다른 배로 옮겨졌다.
1 피트 길이의 농어는 새로 잡은 것입니다.
자손들이 꽃밭에서 불다.
어가코
장
백로가 서새산 앞에서 날고,
복숭아꽃이 흐르는 물과 고등어가 뚱뚱하다.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대마 섬유,
가랑비 속으로 돌아갈 필요는 없다.
스와 동포: 유 키안 스님 루
고기가 없으면 먹을 수 있고, 대나무가 없으면 살 수 없다. 고기가 없으면 살이 빠지고, 대나무가 없으면 풍속을 만든다. 사람은 날씬하고 뚱뚱하지만, 보통 사람은 구할 약이 없다. 다른 사람들은 이것에 대해 코웃음을 치며, 그들이 어리석을 정도로 키가 크다. 만약 당신이 아직도 이것을 씹고 있다면, 세상에는 양주 학이 있습니다.
4. 음식을 묘사한 시는 1 입니다. 소동파는 유명한 학자이자 유명한 미식가이다.
따라서, 그에 게 직접 관련 된 많은 유명한 요리가 있다, 그의 이름을 따서 더 많은 요리, 예를 들어, 동포 팔꿈치, 동포 두부, 동포 옥 따뜻한, 동포 다리, 동포 새싹 따뜻한, 동파묵 잉어, 동파까우, 동파수, 동파두부 등. "동파집" 에는 "촉인들이 진의 싹을 아끼고, 산비둘기 고기를 섞는다" 고 실려 있다. "
봄비둘기, 즉 샐러리볶음 거북이 가슴살. 나중에 동파춘비둘기라고 불렸다.
스시는 양고기 국물을 좋아해서 "진은 양고기 국물만 끓이고 용에는 곰왁스가 있다" 고 썼다. 그는 또한 "돼지고기 송송" 을 썼다. "물이 없으면 장작은 담배를 피울 수 없다.
그가 익으면 재촉하지 마라, 열이 충분하면 그는 아름답다. 황주는 돼지고기가 좋아서 똥처럼 싸다.
부자는 먹기를 거절하고, 가난한 사람은 밥을 할 줄 모른다. 아침에 일어나서 두 그릇을 쳤는데, 가득 찼으니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
소동파는 그가 가장 좋아하는 죽순으로 돼지고기를 삶았다. 한 미식 모임에서 소동파는 친필로 "대나무가 없으면 풍속을 만들고, 고기가 없으면 날씬하고, 좋고, 날씬하지 않고, 죽순을 삶는다" 는 글을 썼다. 맛있지만 독이 있는 복어도 그가 자주 먹는 새로운 맛이 되었다. "대나무 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 따뜻한 오리 예언자.
쑥 밭에는 짧은 노아가 가득하는데, 바로 복어가 올라가고 싶을 때이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 근심 걱정 없는 칠언절구는 봄의 죽순, 살찐 오리, 나물, 복어를 쓴 것으로 정말 맛있는 음식이다." 가을 서리 이슬원 동쪽, 노겨자는 자손을 낳는다.
나는 그가 싫어하는 것만큼 배부르고 왜 닭과 돌고래를 먹어야 하는지 모르겠다. "그의 의견으로는, 이 야채들은 닭과 오리 생선보다 더 맛있다.
후풍호는 소동파가 소풍을 가장 좋아하는 곳이다. 그는 이곳 호숫가에서 자란 등나무 채소를 항주 서호의 완채에 비유했다. "후풍호에는 등나무 요리가 있는데, 마치 수프에 비할 수 있는 것 같다." 소동파는 한 노부인이 만든 떡을 먹고, "옥색 손이 고르게 문지르고, 파란 기름이 노랗다" 는 시를 쓸 수 없었다.
밤에 봄에 잠을 자면 무게를 알고, 아름다운 여자를 산산조각 내고, 금을 껴안는다. "28 자만 반지의 균일성, 섬세함, 색선, 바삭함 등의 특징과 미인 같은 링의 이미지를 그려냈다.
"작은 케이크는 달을 씹는 것과 같고, 속은 바삭하고 달다." "나는 보리밭 주위를 돌며 들풀을 구걸했지만, 스님에게 산약국을 끓이도록 강요당했다." "장강이 나라를 돌고, 나는 물고기의 아름다움을 알고, 대나무는 산과 연결되어 있다. 나는 죽순의 향기를 느낀다." "명월이 텅 비었는데, 나는 청천주에 물었다." "계속 못 마셔요. 반쯤 찼을 때 맛이 너무 길어요." ""가끔 술이 재미있기도 하고, "하루 300 여개, 차라리 자라서 영남인이 되는 게 낫겠다."
스시는 차를 맛보는 것을 좋아하고, 시에는 늘 차를 짱 마신다. 백운봉 아래 두 깃발이 새롭고, 푸르고 유유하며, 곡우춘이 온다' 는 것은 항주 외곽 만산천지의 차밭 풍경을 묘사한다. "여태껏 아름다운 차를 미인처럼 본 적이 없다" 와 또 다른 시 "서호를 서호보다 비교하고 싶다" 는 유명한 찻집 다사 협회로 편성되었다.
소동포의 시고에는' 야채 수프시',' 돼지고기시',' 콩고육',' 고래 여행',' 미식가 푸' 등 음식과 관련된 좋은 작품들이 많이 있다. 육유는 남송의 유명한 시인이다. 그도 요리 전문가이다. 그의 시에는 음식을 찬양하는 수백 편의 시가 있다.
그 문장 "세상에 의리가 없는데, 어찌 옥을 얻을 수 있단 말인가?" 여기서' 옥' 은 양디가' 동남의 맛' 으로 칭송받는' 김옥' 을 가리킨다. "생선 필레" 는 얇게 자른다. "鲎" 는 잘게 썬 피클이나 김치를 의미하며, "잘게 다지다" 라는 의미도 있다.
김옥' 은 주로 무광택 백어를 섞어 잘게 썬 황금색 상감 요리로 만든다. 사춘' 은 중국 춘사로 만든 수프이자 오의 명물이다.
\ "하늘 전체 sutuo, 하지만 쉽지 않다. 클릭합니다 파유로 만든 면은 하늘의 소토와 같다는 뜻이다. 그는' 산거가 고기를 다 먹는다' 는 서문에' 단탕' 이라는 방법을 적었다.' 냉이, 마, 토란, 채소 줄기를 잡식으로, 간장을 쓰지 않고 산해진미로 삶았다. "
시일: "항상 호숫가에 모택동을 하고, 마을에 밥과 술이 있다고 이야기한다." 요 몇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단탕법은 오로서는 더욱 불가사의하다. ""
\ "이스트 게이트 는 단검 뼈, 창족 소스 오렌지 수프를 사러 갔다. 찐 닭이 가장 유명하고, 아름다움은 그렇지 않다. 클릭합니다
"보" 는 "돼지" 를 의미하고, "보골" 은 돈까스입니다. 갈비는 삶거나 향신료가 섞인 새콤한 소스 (예: 오렌지 소스) 에 담근다.
또 시는 쓰촨 부추, 쫑쯔, 거북탕 등 음식도 칭찬했다. "서리채소는 담백하고, 봄묘목은 연하다.
돌아와서 만들 수 있어요. 소금 치즈 반 바트 넣지 않아도 돼요. "그는 양념을 넣지 않은 선택 요리를 총결하여 먹어도 신선하다.
\ "첫 순찰 당안 쌀 보리, 조각 을 줄이지 않는 호매 로 요리. 큰 것은 냉이 같고, 흰색은 옥과 같고, 숟가락처럼 미끄럽고, 향긋한 향기가 넘친다. " 율무는 냉이 (닭두육) 처럼 큰 흰색, 미끄러움, 향의 특징이 매우 뚜렷하다.
"죽 먹기": "세상 사람들은 모두 노인이지만, 유유한 세월은 현재에 있다는 것을 모른다. 나는 간단한 만추 (선인 이름) 법이 있어 선인에게 죽만 먹여준다. "
"고등어는 뚱뚱하고 바삭하고 숟가락은 예쁘고, 익은 기름은 맛있어요. 예로부터 백성은 가볍고 부자가 되어 각자 고향으로 돌아갔다. "
"옥판 고양이 죽순, 맛달낙타봉 소꼬리 성홍처럼." "신진에는 부추가 없고, 색깔은 거위 노랑과 같고, 동문육은 더욱 절박하고, 기름진 아름다움은 호수와 양수를 빼지 않는다." "조국 산하는 무한히 좋고, 고향 부자는 가난하지 않다.
가벼운 구름이 구멍에서 나오면 반드시 고향의 향기와 같다. "나는 배불리 먹고 재스민을 볶고 카모마일을 떠다닌다." \ "산 따뜻하고 매화가 꺾이지 않고, 청강만의 게는 안을 수 있다. ""
3. 당대의 시인 두보는 미식가는 아니지만 음식에 관한 시가 많다. "두 가지 길" 에는 "붉은 낙타봉은 옥육계에서 가져온 것이고, 향어는 수정쟁반으로 만든 것이다. 그들의 유니콘 뿔 식봉은 게을러졌지만, 정교한 봉황절육칼은 거의 사용되지 않았다. "황문 비마는 먼지를 휘저을 수 없고, 어셰프의 진미가 끊이지 않는다." 라는 시는 바로' 팔보' 이다.
"죽순은 배를 맞이하고, 붉은 물고기는 하얗게 온다." "슈 와인 무적, 강 물고기 아름다움. 클릭합니다
묵묵한 속삭임'' 젓가락을 내려놓아도 완전히 허전하지 않다'' 당대 요리사가 생선을 가공할 때 뛰어난 칼공과 식객들이 음식을 다투는 따스한 장면을 묘사한다. 춘판 가는 죽순'' 신선한 붕어가 고기샐러리 청탕을 먹는다'.
문답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봄부추는 밤비의 새 취사방에서 베고, ("증정") 1 등 사람들은 모두 들보의 고기에 질렸다. 문광 선생이 먹을 수 없다 ("취가행"). 장은 쌍칼을 휘두르며 금판을 흔들고 있다. 눈이 매우 높다. 서주 대머리꼬리는 한음을 소환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머리가 멀면 오징어가 뚱뚱하고 아름답다. 재미도 넘치고 쓸쓸하다 ("어가를 보다"). 4. 정판교는 단순한 것이 아니다. 정판교에는' 한밤중 삼경, 달빛 아래 미인이 물고기 머리를 삶는다' 는 말이 있다.' 양주 신선한 죽순은 고등어를 타고 3 월 초에 봄바람을 삶는다' 는 말이 있다.
"농어만 먹을 수 있어요.
5. 음식에 관한 고시 1. 당대의 이백 "남령 소아는 상경하지 않는다": 어린아이를 불러 닭을 끓여 백주를 마시게 하고, 어린아이는 웃음을 자아낸다.
나는 하인에게 소리를 지르며 황계찜을 하고 백주를 따랐다. 아이들이 웃고 떠들어 내 옷을 더럽혔다.
둘째, 당대의 장계인' 청두곡': 금강 서연 청록색, 신여산 리치가 익었다.
강서연파는 아득하고, 푸른 물은 청산이며, 비가 온 후 산비탈의 리치는 이미 성숙했다.
셋째, 송대 이사중' 보살만 자귀우는 타월': 양안의 리치홍, 연우에는 집집이 많다.
번역: 양안 리치, 섬세하고 붉은 빛; 가랑비가 수천수만의 가정을 뒤덮고 있다.
넷째, 청대 부증' 상원지죽사': 마씨네 방울가루가 좋아, 바람 중정월대보름을 시매해 보세요.
마사원의 쫑쯔 잘 했다고 합니다. 시험등의 불빛 아래 바람에 정월대보름을 팔았다고 합니다.
5. 송대 범중연' 강상어부': 사람들은 강에서 왔다갔다하지만 고등어의 아름다움을 좋아한다.
강을 오가는 사람들은 농어의 맛만 좋아한다.
음식을 묘사하는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윤 (백거이)
좋은 관리는 세 번 무병하여 7 년간 은퇴했다.
늙어서 키우고, 물러나고, 한가한 것이 아니라, 세상을 버리고, 가난이 강했던 것이 아쉽다.
위경남은 봄옷을 입고 갔다. 왕석충이 술을 구하러 왔다.
너는 1 년을 충분히 먹을 것이고, 너는 또 너의 맛있는 음식을 가지고 잘 수 있을 것이다.
소금 상인 아내 (바이 주이)
염상은 금과 실크가 풍부해서 농민과 누에에 관심이 없다. 남북은 동서를 잃지 않고, 풍수는 고향선이다. 양주의 막내딸로 서강의 큰 상인과 결혼했다. 푸록색, 부금, 부손목, 좁은 은. 창백한 머리를 부르고 하녀를 욕하기 전에, 나는 너에게 왜 이것이 있는지 물었다. 나는 15 년 동안 염상을 해 왔는데, 주현에 속하지 않는다. 매년 소금이 정부에 진입하고, 정부에 들어가는 것이 적고, 민간에 들어가는 것이 많다. 관직은 박사적이고, 염철 대신은 멀리 모른다. 하물며 강어는 싸고, 붉은 쌀황오렌지는 오렌지색이다. 짙은 메이크업이 건물에 기대어 붉게 펄럭이는 두 볼이 피어날 것이다. 소금 상인의 아내는 운이 좋아서 소금 상인과 결혼했다. 마지막 좋은 음식, 마지막 좋은 옷. 좋은 옷과 좋은 음식에는 각자의 자리가 있지만, 너도 반드시 상홍양 때문에 부끄러움을 느껴야 한다. 상홍양은 죽은 지 이미 오래 되었는데, 한나라뿐 아니라 오늘도 마찬가지다.
3. 송택자호는 한림학사입니다. "바이 주이"
늙지도 작지도 않고, 세 살이 넘었다.
싸지도 비싸지도 않고 인생의 시작이다.
작기 쉽고, 마음이 넓다.
창자에 음식이 가득 찼고 무릎도 안정되었다.
이런 헐렁한 정수에서 나는 피아노 한 대로 책을 셀 수 있다.
책은 더 많은 이해를 구하지 않고, 거문고는 즐겁게 이야기한다.
밤에는 왕씨네 문으로 곧장 가서 저녁에 우리 집에 누워 있다.
스켈레톤 위원회는 원활 하 게 실행 하 고 비어 있습니다.
이 삶을 가지고 사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무의식적인 침묵은 현명하지도 어리석지도 않다.
4. 삼산추량악 (육유)
약은 먹고 자고, 경호는 여전히 가을을 맞이한다.
1 년 동안 강했는데, 여전히 건강해서, 나는 미친 듯이 기뻤다.
비파호 주호에는 눈에 띄는 집이 없고, 오붕화선에는 새 배가 있다.
도정이 맑지만 천경 담배는 신선이다.
7. 음식에 관한 시 전집. 친구 친구가 청운루에서 연회를 베풀었다.
음식 12 에 랑주를 곁들인다.
엇갈린 컵이 다 떨어졌고,
문 앞의 돌사자가 침을 흘렸다.
소동파는 해남도 참현으로 유배되었다. 현지에 떡을 파는 할머니가 있다. 그녀는 솜씨가 좋아서 동그라미의 질이 높다. 그런데 가게가 한적해서 이름이 알려지지 않아 장사가 잘 안 돼요. 노부인은 소동파가 유명한 작가라는 것을 알고 그에게 상점을 위해 시를 써달라고 부탁했다. 소동파는 그녀의 불쌍한 생활을 불쌍히 여기고, 이 도넛의 솜씨는 확실히 좋다. 그래서 그녀는 칠절시를 썼다.
손을 비빌 때 옥색이 고르다.
파란 기름은 연한 노란색이다.
봄날 밤에 잠을 자면 무게를 알고,
아름다운 여자를 으깨서 그녀의 두 팔로 금을 껴안았다.
"물고기" 정보
물고기
생선은 맛이 신선하고 영양이 풍부해서 예로부터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범라오주는 중국어로 복어를 먹는다.
송대매 야오첸
봄에는 꽃봉오리가 싹트고, 봄기슭에는 꽃이 흩날린다.
이때 복어가 출시되어 가격이 높아서 모든 물고기와 새우를 능가했다.
복어의 모양은 사람을 이상하게 할 수 있고, 게다가 음식도 없다.
배가 큰 돼지처럼 크고, 눈이 튀어나오고, 오 일대의 개구리와도 같다.
물집이 터지자 목에 졌다.
이렇게 인명을 해치는 음식을 왜 또 누가 먹으러 갈까?
나는 남방인에게 물었지만, 그들은 복어 짱 에 대해 끊임없이 입을 다물고 짱 입을 다물었다.
물고기가 정말 맛있다고 하는데 독에 침묵하는 사람은 더 무감각하다.
나는 그들을 반박할 수 없었고, 반복해서 생각하고, 공허하게 놀라움에 직면했다.
한유는 조양에 와서 뱀을 먹는 것을 두려워하기 시작했다.
류종원은 용성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잔잔한 개구리를 먹었다.
뱀과 개구리의 모양은 이상하고 징그럽지만, 인간의 생활과는 아무런 관계도 없고 두려움도 없다.
복어의 맛은 그들을 능가하지만 숨겨진 악은 끝이 없다.
아름다운 것도 분명 사악할 것이다. 옛사람의 이 말은 조금도 나쁘지 않다.
강가의 어부
송대의 범중엄
강변에 온 사람들은 왕왕 서식목만 좋아한다.
그 불쌍한 어민들을 보세요. 큰 파도 속에서 위아래로 떠서 작은 배 속에서 흔들리고 있어요.
강둑에 사람들이 오가고, 번화하고, 매우 시끌벅적하다.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농어는 납작하고 좁고, 머리는 비늘이 얇으며, 맛이 신선하다. 사람들이 강가에 몰려드는 것은 먼저 그곳에 가서 고등어의 맛을 일찍 맛보기 위해서이다.
화이상 어부
정곡
백두랑 위의 백두옹
집은 한 배에서 다른 배로 옮겨졌다.
1 피트 길이의 농어는 새로 잡은 것입니다.
자손들이 꽃밭에서 불다.
어가코
장
백로가 서새산 앞에서 날고,
복숭아꽃이 흐르는 물과 고등어가 뚱뚱하다.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대마 섬유,
가랑비 속으로 돌아갈 필요는 없다.
스와 동포: 유 키안 스님 루
고기가 없으면 먹을 수 있고, 대나무가 없으면 살 수 없다. 고기가 없으면 살이 빠지고, 대나무가 없으면 풍속을 만든다. 사람은 날씬하고 뚱뚱하지만, 보통 사람은 구할 약이 없다. 다른 사람들은 이것에 대해 코웃음을 치며, 그들이 어리석을 정도로 키가 크다. 만약 당신이 아직도 이것을 씹고 있다면, 세상에는 양주 학이 있습니다.
8. 맛과 산해진미에 관한 시사가 많다. 예를 들면 1, 상원지죽사 (청) 는 계수나무 향을 더해 호두를 빚고, 밥은 진주 우물물과 같다.
출마가 파우더를 잘 떨어뜨려 바람에 정월대보름을 팔려고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호떡과 양만주' 백거이의 호떡은 교토처럼 바삭하고 윤기가 난다.
나는 그것을 배고픈 대사와 배고픈 양에게 보냈지만, 그것은 일종의 축복인 것 같다. 남송육유회는' 음식 연극서' 를 썼다. 신진에는 부추가 없고, 색깔은 거위 노란색 3 피트 이상이다.
동문의 고기는 더욱 독특하여 비계가 줄어들지 않는다. 배가 고플 때 국수를 먹는 것은 매우 아름답다. 육지를 여행하는 연극 한 잔인데, 손에는 모두 파꽃이 있다.
하늘에서 소타의 고백은 쉽게 알 수 없다. 그는 장곡 형의 아들 수시가 밤에 울창하고 화가 나서 허청 두 번째 아가씨를 보았다고 주장했다.
탕빙객이 되고 싶지만 책을 잘못 쓸까 봐 걱정이다. 군대에 간 신부는 원수이고, 대중랑은 행복하다.
나는 영어를 전혀 모르기 때문에 어떻게 부르는지 가르쳐 줄 것이다. 겨울 떡은 추위로 가득 차고, 아침에는 코가 얼고 눈물은 얼고, 입에는 서리가 내린다.
빈자리를 메우고 전쟁을 해결하면 탕전이 가장 많다. 약함은 봄면 같고, 강함은 가을훈 같고, 향은 흩어지고 멀다.
행인은 순풍에 물방울이 떨어지고, 아이는 보고 기대하고 있다. 그릇을 들고 입술을 핥아 종업원이 목을 마르게 했다.
토초당을 건너는 황정견은 하루 남풍으로 버티고 있는데, 그는 북풍이 우리를 태워 줄 수 있어서 다행이다. 탕전 한 잔이 은실을 어지럽히고, 쑥은 머리핀과 같다.
2. 어떤 물건처럼 많은 사람들이 짱 했다. 죽순을 먹는 죽순은 그 빛깔이 희고, 품질이 섬세하며, 맛이 신선하여' 요리 중 진품' 으로 여겨진다. 그들이 처음 시장에 진출했을 때, 물건은 희귀하고 비쌌다. 이상은은 "연향아 초출림, 오묘가 금처럼 무겁다" 고 칭찬했다.
백거이의' 죽순 먹기' 도 말했다. ".보라색 바구니는 금을 감가상각하고, 소근은 신옥을 끊는다. 매일 한 끼의 추가 식사를 하고, 고기를 먹고 싶으면 맛있다.
나는 나경에서 오랫동안 손님으로 지냈는데, 이런 맛은 왕왕 부족하다. 그리고 머뭇거리지 말고, 남풍이 대나무를 불다. ""
항저우에서 지방관직을 두 번이나 맡았던 소동파는 "고기도 먹고 죽도 살지 않는다" 며, "황주에 처음 도착했다" 시에서 죽순을 칭찬했다. "오랫동안 국화를 던져도 좋다. 죽순 돌고래가 왜 참을까?" " 육유는 강서의' 고양이 죽순' 을' 옥판 고양이 죽순' 으로 칭찬하고,' 빛깔은 옥판 고양이 죽순' 으로, 맛은 낙타봉소 꼬리 성홍과 같다. 정판교의 시' 강남의 신선한 죽순은 고등어가 싸고, 3 월 초에는 봄바람이 썩는다' 며, 신선한 죽순에 고등어를 태우는 칭찬은 더욱 도약종이다.
송화를 먹으면 건강미용의 작용이 있어 고대에는 공물로 등재되었다. 당나라의 무측천황후는 송화를 매우 좋아한다. 그녀는 늘 송화로 만든' 작은 정제빵' 을 즐겨 먹는다.
소동파도 송화로 만든 음식을 즐겨 먹는다. 그는 송화, 회화꽃, 살구꽃을 쌀에 넣어 쪄서 며칠 밀봉하여 술을 얻었다. 그는 "송화 한 근이 없어서는 안 된다. 꽃가루 8 ~ 2 근을 볶지 마라. 아카시아 살구꽃은 각각 5 원, 흰 꿀 두 근은 함께 으깨고, 먹거나 샤워를 하면 홍백의 얼굴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 배추는 "단아하고, 녹색과 흰색이며, 겨울에는 퇴색하지 않고, 4 시간 동안 느슨한 체조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나쁜 "이라고도 불린다.
범성대' 에는' 맛보니 꿀연근 같다' 는 시가 있다. 주문육은 맛이 없고, 보통 요리로만 취급한다. "
동파육을 좋아하는 소동파도' 흰양고기와 돌고래' 와' 배추가 떡소시지보다 낫다' 는 말로 칭찬했다. 그는 냉이, 무, 냉이 등을 자주 사용한다. 쌀가루와 생강 소량을 넣어 동파탕을 만들고 시를 썼다. "따뜻한 위 겨울 음료를 좋아하고, 동파손이 끓이는 것을 알고 있다." "
밤을 먹는 것은 밤, 밤밤, 봉황밤, 밤과 등이라고도 한다. , 자주 먹으면 노화 방지, 장수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약왕 손사우는 이를 "신장의 열매, 신장병은 이식이라고 부른다." 소길은 "허리가 아프고 산옹이 노인을 섬긴다" 는 시 한 수를 썼다.
이시진에 따르면, "밤자루에 담아 널고, 매일 아침 십여 알씩 먹고, 돼지신장죽을 먹으면 길고 튼튼해진다" 고 한다. 매화를 먹는 것은 유명한 관상화일 뿐만 아니라 좋은 약이기도 하다. 백매는 주약으로,' 갈증 해소, 생진 갈증 해소, 간 이기기, 위' 역할을 한다.
양완리는 신선한 매화를 꿀에 찍어 불후의 시구를 남기는 것을 좋아한다. 그중' 상청 조서음' 은 구름이 있다.' 남요리과 북모임은 요리수 같다. 등나무 서리만 갈라놓을 수 없어 매화를 씹어야 했다. 클릭합니다
백합 백합을 먹는 것은' 수십 조각이 서로 지쳐서 백련화, 백 조각 합성' 이라는 이름으로 붙여졌다. 예로부터 상서로운 물건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영양이 풍부하고 비장을 활성화시키는 식품이다. 육유는 백합을 즐겨 먹으며, 일찍이 명문 한 마디를 쓴 적이 있다. "향백합 두 송이가 더 화가 나고, 노인은 칠십이 아직 동심이다." "
냉이를 먹는 것은 나물, 지채, 들냉이, 호초 등이라고도 한다. 엽연근이 많아 독특하고 매력적인 향기와 맛이 있다. 학자들은 소동파에는 "보리밭 주위를 돌며 스님을 위해 산진탕을 끓일 수 있다" 는 시가 있다.
육유는 더욱 방탕한 여자가 되는 것에 푹 빠져 있다. 그는 시를 읊는 방식으로 자신의 신선한 향을 찬양했다. "벽은 직접 삶아서 돌고래처럼 아름답다." "잔설이 정원 초에 사라지고, 수프의 아름다움은 양돌고래보다 낫다." 심지어 "나는 매일 고사리나무가 그립다. 봄에 집에 가는 것을 잊지 마라." 쑥을 먹으면 에피타이져를 활성화시키는 작용이 있어 볶음으로 볶아 국이나 무침을 만들 수 있다.
육유는 퀴노아를 하늘이 주신 요리 중 하나로 여겼는데, 그 시' 초귀잡부' 는 "소원 5 무 () 가 퀴노아를 베어도 아무도 자취를 느끼지 않는다" 고 말했다. 쑥을 따는 것은 필멸의 선경에 있는 것 같다. 뜨거운 죽을 먹는 육유에서는 죽을 강건한' 간편한 방법' 으로 삼는다. 그의 시' 죽 먹기' 는 "천하의 사람들은 모두 선배이지만, 그는 여러 해가 지금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고 말했다.
나는 유행하는 방법에 따라 신선에게 죽만 먹여야 했다. 소동파는 죽 먹는 것에도 관심이 많다. 그가 서주에 잘 알려져 있을 때, 그는 행복 때문에 술에 취했다. 농부는 현이를 좋아하여 죽을 끓여 그에게 먹였다. 식사 후, 그는 편안함을 느꼈고, 그래서' 열죽' 시에' 심신이 뒤바뀌어 알지 못하지만, 세상에 진미가 있다는 것을 안다' 는 구름을 주었다.
죽의 맛과 농민의 선함을 찬양했다. 청대 응규생도 죽에 관한 시를 가지고 있다. "향은 치즈보다 느끼하고, 윤이는 오로지"; "사실 입구는 사레가 나지 않았고, 입술을 만질 수도 없었고 입을 오므릴 수도 없었다." 죽을 먹는 것은 세 가지 맛이라고 할 수 있다.
국화꽃을 먹는 것은 중국에서' 연수객' 이라고 불리며, 많은 곳에서 국화를 먹는 습관이 있다. 동울타리 밑에 앉아 꽃을 감상하고, 입안에 크림 한 조각이 싱싱하다' 는 시구는 국화를 먹는 즐거움이다. 국화는 시인에게 인기가 많다.
이조의' 희자는 9 일로 해야 한다' 시는 "늦은 경축 삼추, 중양 초구희" 라고 말했다. 선잔도 국화, 진귀한 파랑으로 가득 차 있다. "
왕위의 시는 이렇게 말한다. "사방이 기이하고, 삼추의 역사가 유구하다. 백생은 이런 날이 없으니, 장수하고 오래 살기를 바란다.
모란과 금정, 그리고 산수유에도 성연이 있다. 무한한 국화절은 백나무 들보에 자란다. ""
정쇄남 "도가 사화는 음식으로, 뼈는 기운으로, 향으로." 국화 냄새를 맡고, 박수를 치고, 미친 듯이 웃으며 노래를 부르며, 송대 국화꽃을 먹는 번영을 썼다.
속담에 국화차를 자주 마시면 늙으면 눈이 멀다는 말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