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음속에 사랑이 있어야 따뜻한 봄꽃이 피게 된다. 마음속에 선함이 있으면 언제나 아름다울 수 있다. 마음속에 덕이 있어야 모든 것을 포용할 수 있다. 마음 속에 길이 있어야만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다. 마음속에 지혜가 있으면 어리석음에서 벗어날 수 있다. 마음속에 야망이 있어야 인생을 이룰 수 있다. 마음속에 진정성이 있어야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 마음속에 진리가 있으면 세상을 초월할 수 있다!
2. 생활에는 많은 면이 있다. 생활에는 자기애라는 묵묵한 사랑이 있다. 그것은 조용한 개울로, 다른 사람이 이해하지 못한 채 혼자 흐른다. 그것은 아름다운 음악으로, 일부러 조각할 필요가 없고, 혼자 들어야 한다. 아름다운 한가한 꽃이다. 이른바 쫓기거나, 사치라고 할 필요도 없고, 외로운 미소, 외로운 세상만 있으면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잊고 싶을수록 더 많이 기억할 수 있습니다. 무엇을 하든지 고생을 잘 준비해야 한다. 길을 좀 지나서야 고생을 알 수 있었다. 산을 좀 올라야 어려움을 알 수 있다. 일부 강을 건너고 난 후, 나는 트레킹을 배웠다. 단지 몇 개의 능선을 넘어, 우리는 초월 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경험 한 후에 알게 된 것들이 있습니다. 책을 좀 읽어서야 부를 알게 되었다. 행복을 아는 데는 평생이 걸린다.
4. 내려놓을 줄 아는 사람만이 주울 줄 안다. 내려놓는 것은 아깝다' 의 최고 경지이자 영혼의 재승화이다. 영혼에 숨겨진 무게를 없애고 지친 몸을 연처럼 가볍게 하고 졸린 사람을 진흙탕 늪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생의 길은 아무리 고생해도 계속 걸어야 한다. 인생의 즐거움은 목적지에 도달하는 것이 아니라 고락을 즐기는 법을 배우는 과정에 있다.
5, 이해, 너무 많은 언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때로는 단지 미소, 그것을 응시, 그것은 영혼 사이의 대화, 그것은 마음과 마음의 * * * 소리입니다. 아시다시피, 당신은 동정심이 많습니다. 내가 알고 있기 때문에, 나는 서로를 소중히 여긴다. 네, 한 마디가 아니라 마음입니다.
녹차 6, 반 잔, 인생의 신맛과 쓴맛을 보세요. 조용하고 시원한 세상을 보아라! 차는 일종의 마시는 기분이자 일종의 품격이다. 기복 속에서 나는 가볍고 초탈한 단순하고 우아한 생활 태도를 선택했다. 녹차 한 잔을 손에 들고, 맑은 향기로 먼지를 씻어내고, 생각을 가라앉히고, 오래도록 조용하지 못하게 한다.
7. 이 마음이 지친 천돛은 여전히 그렇게 기복이 심하다. 여름마다 디테일이 달라서 꽃마다 달라 보여요. 그리고 당신이 만나는 사람들은 결국 만날 것입니다. 이산한 사람은 결국 이산할 것이다. 다시는 볼 수 없는 사람도 다시는 볼 수 없다. 정이 있고 의리가 있는 사람은 평생 얽히고설키고 있다.
8. 불교는 모든 사람에게 자아를 발전시키고 자기해방을 쟁취하도록 지도하고 격려하고 독촉한다. 사람의 노력과 재능이 자신을 풀어주기에 충분하기 때문이다.
9. 잘못을 저지르면 차근차근 실수한다. 선을 생각하면 모든 것이 도움이 된다.
10, 황야, 인종이 없다면 잡초만 자라며 콩묘목은 영원히 자라지 않는다. 진흙탕은 심지 않으면 냄새만 나고, 영원히 연꽃 향기가 나지 않는다. 지금 일반인들이 아미타불의 이름을 읽다니. 그것이 아미타불이 마음속에 부처종을 심었다는 살아있는 증거가 아닌가? 언젠가 성불하는 것은 부자연스럽다!
165438+ (5 세대) 수명 연장' 경종록' 볼륨 30
12, 줄곧 잠을 잘 수 없고, 독서난방을 하고, 눈선정을 읽고, 백매를 읽는 것 외에는 더 이상 미련이 없다고 생각한다. 어쩌면 나는 항상 일종의 심경을 위해 살았을지도 모른다. 선심이 있고, 자기 기쁨이 있는 시간은 나를 조용하고 담담하게 하는 귀한 것이다.
13, 사람들을 축복하는 것은 부자가 되는 것이다.
14, 자신의 마음을 활기차게 하고, 행동하게 하면, 자연히 많은 새로운 경험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생활에 대한 애정이 충만하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기쁨을 느낄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마음을 고치는 의미다.
15, 상자 안에 사는 것은 우리 자신의 선택이 아닐 수도 있지만, 우리는 스스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정신을 상자 안에 잠그지 마라!
16, 불광은 마음의 빛이고, 눈은 보이지 않지만 마음은 볼 수 있다.
17, 지혜로 인연을 맺고, 끝없는 마음이 끝이 없어 모든 고난을 쉽게 극복할 수 있다. 수행을 하는 너는 명상이 현묘함과 적막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보살이 대중의 자비를 보여야만 선종의 진정한 지혜를 증명할 수 있다.
18, 자원을 소모하지 않고 환경을 파괴하지 않고 지구를 구하고 싶다. 지나친 탐욕과 무한한 욕망은 지구를 파괴하고 자연재해를 초래한 죄악의 근원이다.
19, 하지 않으면 멈추지 않고 재미없는 곳은 재미있다. 사적이고 공개적으로 경영하고 싶다면, 공개 분야의 백우를 보세요. -"선 (禅) 마스터로부터 인용 된 법률 공연"
20, 혹은 광사가일, 번화가 금처럼, 시간이 짧고, 꿈이 길고, 발밑의 길, 하늘의 별, 환각적인 접영, 운해의 산란, 고비의 뜨거운 태양, 중얼거리는 강남, 바다 위의 파도, 호수 위의 노을, 한 사람은 풍경이다.
2 1, "사람은 높은 곳으로 가고, 물은 낮은 곳으로 흐른다", 누가 더 나은 생활을 원하지 않는가? 그러나 결국 인생 여정에서 굴곡이 너무 많은데, 어떻게 모든 일이 뜻대로 될 수 있단 말인가? 담박한 명리, 잔잔함, 잔잔함이 인생의 참뜻이다.
22. 왜 마음을 고쳐야 합니까? 부처는 경전에서 분명히 말했다. 만약 우리의 마음이 선하다면, 우리가 말하는 것과 하는 것은 선할 수 있다. 우리의 마음이 사악하다면, 우리가 말하는 것과 하는 모든 것은 악이 될 것이다. 우리의 언행은 선인지 악인지, 우리의 심리상태에 달려 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행복인지 고통인지 여부는 전적으로 우리 마음속의 선악에 의해 결정된다.
규칙과 규정을 준수하는 것이 가장 소중한 미덕입니다.
24. 소승 행위가 이뤄졌는지 여부는 마음 속에 원심력이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이것이 청정계율의 시작이다. 대승사상과 일치하는지 여부는 네 마음속에 보리심이 있느냐에 달려 있다. 이것은 만행 6 도의 전제조건이다. 네가 금강승의 통찰력에 도달했는지 여부는 네가 깨끗한 마음을 유지하느냐에 달려 있다. 이것이 원생의 선결 조건이다.
(25), 알고, 알고 행동하는 것이다. "잘 가라" 는 것이 진정한 "지식" 이다.
26. 온 세상이 너를 배신했다고 느낄 때 슬퍼하지 마라. 신이 단지 몸을 돌려 당신을 위해 더 나은 포옹을 준비했을 뿐이라고 믿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위로의 말일 뿐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인생을 뒤바꾸고 싶은 마음을 세우고 친절하게 대하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기억하세요, 만약 문이 닫히면,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위해 창문을 열어 주실 것입니다!
27. 만약 한 부처가 모든 병든 사람을 본다면, 그는 부처처럼 그들을 계속 부양해야 한다. 팔복일 시계, 진찰 복일, 첫 복일. 스님방 각 도시의 광야와 숲길에서도 병이 구제되지 않는 것을 보면 모두 작은 죄를 범하는 것이다. 범천경 (제 2 권)
28, 성인은 말했다: 인생 초기에, 섹스는 선하다. 사람이 태어나자마자 선만 있고 악은 없다. 나이가 들면서 내 마음은 생활, 사회, 매일 일어나는 모든 일에 대한 나의 이해에 따라 변한다. 인심이 얼마나 악해졌든 간에, 그는 태어날 때부터 선량했다. 모레 만들어지는 악은 성장 과정이 심리적으로 건강한지 여부에 달려 있다. 인심은 본래 악이 없는데, 단지 탐욕과 무지로 인한 것이다. 사람의 욕망이 너무 많아서 오늘의 악이 생긴 것이다. 모든 사람이 사랑, 평등, 평화를 가지고 있다면, 이 세상에는 더 이상 전쟁과 인화가 없을 것이다.
29. 정상적인 마음은 모든 사람의 천성에 숨겨져 있지만, 어떤 사람들의 정상적인 마음은 마음속의' 안개' 에 가려져' 빛' 을 볼 수 없다. 적극적이고 행복한 삶을 사는 사람들은 항상 이런 본성의 평상심을 발굴하고, 진지하게 체득하고, 호감이 있어 근심 걱정 없는 생활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30. 만약 자신이 불교인이라고 해서 불교가 반드시 흥성해야 한다고 주장한다면, 사실 불교가 없는 진정한 정신에서 벗어난 것이다. 제가 우리 가족이 유일하길 바라는 것처럼, 최대의 이익을 얻기 위해서입니다.
3 1, 사람은 현재를 소중히 여기고 걱정을 줄여야 한다. "앞으로 너는 돈이 많을 거야" 나 "앞으로 너는 돈이 많을 거야" 라고 생각하지 마라. 앞으로 어떻게 될지 누가 알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지금 잘 지내고, 진실한 자신을 살면 이미 행복하다. 왜 스스로 휘황찬란한 미래를 만들라고 강요해야 하는가?
32. 계율 중의 죄는 미묘하지만 참회는 순결하다. 십계는 비록 뉘우치지만, 삼악은 제거하지 않는다. (고대 인도) longshu "위대한 지혜 이론" 볼륨 46
33. 양생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신장을 정비하는 것이다.
34. 사람들은 항상 성공을 거두고 인생 피라미드의 꼭대기에 서 있는 사람들을 부러워하지만, 그들이 성공 뒤에 무엇을 바쳤는지에 대해서는 별로 신경쓰지 않는다. 그러나 이들의 등반 경험을 살펴보면 비바람과 굴욕을 겪으며' 열등감' 을 경험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그들은 현실을 달가워하지 않고 뒤처지지 않고 일반인보다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인 후에야 인생의 절정에 이르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35. 얼마나 많은 물건이 있더라도 꼭 우리에게 속한 것은 아니다. 소유로 인해 너무 많이 잃을 수도 있다. 많은 경우, 우리는 쓸모없고 유감스러운 직업을 포기하고, 이미 멀어진 지난 일을 포기하고, 권력과 돈에 대한 쟁탈을 포기하고 싶지 않다. 그래서 우리는 생명을 대가로 우리의 건강과 세월을 대월할 수밖에 없다.
36. 당신의 마음속의 부담은 가장 무거운 부담이며, 정신적 멍에입니다.
37. 부처로 돌아가 불생으로 돌아가는 것은 범부가 살아있을 때 달성할 수 있는 최고 경지이다.
38. 여자가 한 남자를 사랑하는 것은 흔히 마음에서 우러나온 추앙과 감상에서 나온 것이다. 그녀를 업신여기는 남자는 그녀가 정말로 그를 사랑하게 할 수 없다. 양은 영원히 음보다 크고, 양은 영원히 노출된 위치에 있고, 매우 높은 위치에 있기 때문에, 하늘과 땅과 마찬가지로 하늘은 양이고 땅은 음이다. 그래서 한 여자가 한 남자를 사랑할 때, 그 남자는 그녀가 우러러보고 갈망하는 기질이 많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물론, 만약 한 여자가 재능이 있거나 힘이 세다면, 그녀가 바라볼 수 있는 남자가 적을수록, 그녀가 적당한 사람을 찾을 수 있는 기회는 막연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39, 빈, 즉 자기 망상.
40. 사람은 종종 욕망의 격차를 넘을 수 없고, 심지어 과도한 욕망으로 인해 자신을 파괴할 수도 있다. 사람의 마음은 충실하고 욕망은 끝이 없다. 그래서 사람은 생활 속에서 점차 자아를 잃어버리는 것이 인간성의 가장 큰 아쉬움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4 1,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으면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만약 이렇게 분명하다면, 있다고 말해라. 자연은 자성이 없고 자성은 확고하지 않다. 만약 네가 견지한다면, 너는 아마도 자성이 없을 것이다. 무성리에 따르면 후자는 이에 의거한다: 생멸이 없고, 자성은 열반과 같다.
42. 목표가 없는 배는 어디를 불든 역풍으로 아무리 운전해도 목적지에 도달할 수 없다. 자신의 장점조차 모른다면, 당신의 이상과 포부를 실현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올바른 목표를 세울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43, 우리는 쿵푸를 하고, 이익을 얻은 후, 이 이익으로 사람을 현혹시키는 것이 아니라, 평범한 일을 하고, 사소한 일을 하고, 그 사람들이 빼놓을 수 없는 일을 한다.
44. 광학 고전은 깨달음을 얻을 수 없다. 배운 것을 실천에 적용해야 한다.
45. 아미타불에 넘겨졌으니 더 이상 내 것이 아니라 부처에 속한다. 부처에 속하는 한, 부처의 작품이고, 부처의 아들이며, 모든 것이 다 좋다. 우리는 비길 데 없는 경건함으로 부처님의 선물을 받을 수밖에 없다. 어떻게 자신의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으로 부처님의 작품을 판단하고 비판할 수 있습니까?
46. 너는 부지런하고 부지런해야 하며, 자신의 마음을 잘 관리해야 한다. 자신을 잘 보살펴라, 착하다.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잘 하려면 관찰을 잘해야 한다. 관찰에 능하면 생활에 능해야 한다. 선생, 동계, 근면, 무량무상. 수계, 화계, 풍계와 함께 부지런히 수리해야지, 끝이 없다. 기술 고전 제 5 권
47.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당신은 매우 옳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어리석은 것입니다. 고집은 그 중 하나입니다. 불필요한 고집을 내려놓고 열린 마음으로 여유롭게 올바른 선택을 한다. 모든 올바른 선택은 당신을 성공으로 가는 평탄한 길로 인도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한때 천연식품은 사치품이 되었다. 가난할 때 먹는 고구마를 먹으면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어렸을 때 씹었던 옥수수 이삭을 씹으면 기분이 좋을 때가 있다. 그리고 당신은 매우 웃긴 현상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고급 연회 식사에서 그 보리만두와 보라색 감자 뿌리는 모두 유행하는 음식이 되어 모두가 다투는 대상이 되었다. 우리는 누가 이 모든 재미있는 현상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하는지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49. 부처가 자비로운 중생, 청정심, 평등심으로 중생을 대하는 것은 큰 자비이다. 그러므로 자비와 평등은 불심의' 진실' 이며, 진심이 나타나기 전에 사람들은 십법계로부터 배울 것이다. 마음은 순수하고, 평등하며, 편파적이지 않다. 이것이 진정한 공평이다. 이것이 바로 만성의 차이다.
50, 광산에서 금 처럼, 석두, 진짜 금으로 판매, 엄숙한 도구가 된다. 라일락은 본성이 순수하고 허망한 지식에 물들고, 동그란 거울은 지혜에 상응한다. 아침노을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평등이야말로 진정한 불법의 경지이고, 부처는 중생과 같고, 깨지지 않는 것도 비범하고, 큰 슬픔은 끝이 없다. 모든 불교도들은 자연의 지혜를 부여받았다. 이것은 의를 초월하는 진리이며 부처만이 증명할 수 있다. \ "대승례곡 육보로미 \" 권 10
5 1. 옛날에 한 왕자가 그의 신하를 배려하고 동등하게 대했다. 국왕은 그의 사랑을 받아들이기를 거절하고 그를 내쫓았다. 왕자는 다른 나라로 떠돌아다니다가 과로로 나무 밑에서 잠이 들었습니다. 이때 그곳의 국왕이 세상을 떠났을 때 신하들은 후계자를 찾다가 왕자가 나무 그늘 아래에서 자고 있는 것을 보았다. 태양은 이미 멀리 갔지만 그늘은 여전히 왕자를 가렸다. 신하들은 그가 평범한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하여 왕자를 왕으로 삼기로 결정했다. 이것은 프랑스어 문장 고전에서' 그림자처럼 따라다니는' 이야기이다.
(52), 악에서 벗어나 법을 잘 어기지 않고, 소감이 있고, 인생에서 즐겁게 살고, 제 1 선에 살고 있다. 의식의 개념을 끄고, 청정하고, 무의식적이고, 제 2 선에 즐겁게 살고 있다. 행복이 없는 집에서 살고 ... 제 3 선 () 에서 살 수 있다. 괴로움도 없고 즐거움도 없고 청정도 없이 제 4 선에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53. 부처는 일찍이' 삼매왕경' 에서 "눈 이비비비비비비비비비비비오정, 혀심신이 바르지 않다" 고 말했다. 뿌리가 올바르면 누가 성도를 사용해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우리 일반인의 6 개는 정량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가 보고, 듣고, 아는 것은 모두 절대적인 진리가 아니다. 만약 우리 일반인의 여섯 가지가 긍정적이고, 우리가 보고 들은 것이 모두 진실이라면, 부처의 성도는 누구에게 작용할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54, 만약 뜨거운 철륜이 내 위에서 회전하면, 이로 인해 피해를 입을 수 없고, 성인과 좋은 사람을 파괴할 수 있을까!
55. 친목은 동수들이 서로 공부하고, 습기를 고치고, 불심청정만 유지하는 것이다.
56. 만약 당신이 나를 기억한다면, 미풍이 나에게 복숭아꽃의 기쁨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까? 나는 복숭아꽃으로 10 리의 붉은 화장을 깔고 너와 함께 무릎을 꿇기를 기다릴 수 있다.
57. 인생은 꿈이 아니라 현실에 살고 있다. 꿈은 인생의 정신적 기둥이고, 현실은 인생의 정상적인 상태이다. 꿈이 없다면 현실은 어두워질 것이다. 현실이 없으면 꿈은 꿈과 환상에 불과하다. 꿈은 현실과 연계되어야 실현될 수 있다.
58. 선 () 은 선 () 이다: 무상 () 즉 정 () 이며, 현재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고, 중생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나 없이는 의미가 풍부하고 모든 것이 여러 가지 원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나 없이는 만물을 성취할 수 있고, 만물로 변할 수 있는 상이 없고, 생사로 해석할 수 있는 생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성공명언) 자연의 무상함을 확신하고, 정신을 차리고, 심신 세계가 불성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확신하면 눈앞의 모든 중생을 감상하고, 자신의 마음과 주변 생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59. 선즉선: 담담한 태도로 세상을 바라보면 삶이 더 행복해진다. 천사들이 날 수 있는 것은 그들이 세상을 내려다보기 때문이다. 인생은 씁쓸하지 않고, 즐겁지 않고, 한 번 고생하고, 한 번 즐기며, 가치가 씁쓸하고, 악을 경멸한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행복한 사람은 담담한 태도를 배양하고, 모든 것이 인연을 따르고, 자신을 난처하게 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강요하지 않고, 세상과 적이 되지 않는다. 자연과 평화를 다투지 않고, 욕심도 없고, 당연히 한가하고, 넓은 마음으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모든 번뇌를 희석하다.
60. 인생의 선의는 그 희로애락이 왔다갔다하게 하는 데 있다. 태연하게 대하고, 명백하게 화해하는 것은 그 부정적인 감정을 일으키지 않고, 일종의 내면의 해방이다. 생활은 항상 서두르고, 먼지는 피할 수 없다. 새로운 인생은 하늘을 날고, 마음을 달래고, 바람을 뚫고 흔적도 없이 빠져나가는 데 있다.
6 1, 운명은 여유롭고 아름답다. 일이 평온해지면 뒷맛이 나고, 사람은 1 년 넘게 평온해졌다. 사람은 평온한 마음으로 인생의 많은 변화에 직면하기 때문에, 생활이 항상 변해도 마음은 여전히 평온하여 권력, 돈, 성패, 사랑과 미움, 생사에 직면할 수 있다. 생명이 생명의 아름다움 속에서 단련되고, 침착하고, 강하고, 넓고, 여유로운 마음을 단련시키고, 호소의 연약함에 작별을 고하고, 시시콜콜콜한 인색함을 작별하며, 시시콜콜콜콜한 편협함에 작별을 고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권력, 돈, 명예, 지위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깊은 우물과 같다. 큰 자물쇠처럼 다채로운 생활로 통하는 문을 막았다. 깊은 우물 에서, 하늘은 너무 광활하다; 열쇠를 열면 문 밖의 세상이 이렇게 다채롭다.
62. 운명은 평온함 때문에 아름답다. "하늘에는 내 흔적이 없지만, 나는 이미 날아갔다." 생활의 모든 것을 태연하게 대하면, 우리의 생활은 원래 다채로웠다. 여유롭게 아름다운 마음을 만들고, 아름다운 마음은 아름다운 인생을 보여준다. 냉정함은 좌절 후의 낙관론이다. 침착함은 우울할 때의 자기 조절이다. 진정해, 어려움 속의 자신감이야!
63. 인생은 고민으로 가득 차 있고, 고민은 속박이다. 중생을 속박하여 너를 괴롭게 한다. 이런 속박은 무형이다. 예를 들어, 만약 네가 마음이 심란하다면, 너는 틀림없이 불편할 것이다. 왜냐하면 너의 머리 속에는 너무 많은 일이 있기 때문이다. 고민만 있으면 생사윤회를 떠날 수 없다.
64. 보리로 태어나기를 원하며, 몸은 유리처럼 맑고, 안팎은 맑고 흠잡을 데가 없다.
65. 일을 하는 이기심이 갈수록 무거워지고, 다른 사람에 대한 상처도 커진다.
66. 선은 공간의 교체가 아니라, 어디에 있는지, 불사가 어디에 있는지, 선은 시간의 흐름에 관한 것이 아니라, 사상이 어디에 있는지,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다. 지혜의 눈으로 윤회의 느낌에서 벗어나다: 고생은 인과를 보고, 즐거움은 평등을 보고, 중생은 자비를 보고, 세상은 청정을 본다. 선은 반드시 이상한 것은 아니다. 선은 나무에 사는 것과 같고, 바다에는 파도가 없고, 아기는 아주 잘 자고, 손에는 유리잔이 하나 있고, 소리 없이 조용한 순간이 있다.
67. 불설: 죽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무상함을 이해하지 말고, 구제할 약이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생명이 끝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죽음에 직면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수행을 생각하지 마라. 정신착란이 되어서야 부처님께 붙잡으러 가지 말고, 죽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몸과 마음이 분리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살아 있는 부처를 구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경우 너무 늦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지금부터, 마음에서!
68. 인체는 마치 작은 우주와 같다. 몸의 작은 부분마다 많은 다른 형태의 생명이 살고 있다. "너" 는 이 생명형태의 왕일 뿐이다. 왜냐하면 너는 큰 보답을 받았고, 이 몸을 통제하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69. 왜 당신은 지금 항상 걱정하고 있습니까? 불교는 아직 생활에 녹아들지 않았기 때문이다. 생활에 녹아들면 지탱할 힘이 생긴다. 녹여 조금 지탱하다.
70. 진정한 불교도는 가장 행복한 사람입니다. 그는 두려워하지도 걱정하지도 않는다.
7 1, 모두 똑같습니다. 네가 태어난 순간부터 너는 돌아갈 운명이다.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운명이다.
72, 수천만 종류의 주장, 사랑은 아마도 가장 어려운 것입니다.
73. 불설: 세상에 두 사람이 우담화로서 희망이 있다고 합니다. 사람은 악을 행할 수 없다. 둘 다 유죄이니 모두 후회할 수 있다. 이런 사람은 드물다.
대도시에 사는 사람들은 외로움을 느낍니다. 즉, 아무도 동행하지 않고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그들의 심리를 매우 불건전하게 만들 수 있다. 한편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자란 사람은 몸과 마음 모두 긍정적이고 조화로운 발전을 이룰 수 있다.
75. 나는 종종 우리가 자신을 화나게 하면 적에게 반드시 좋지 않을 수도 있지만, 자신을 해칠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긍정적이라고 말한다. 이 때문에, 우리는 마음의 평온을 잃고,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잠을 잘 수 없고, 손님이 오는 것을 보고 싶지 않고, 분노한 두 눈이 감히 우리 앞에 서 있는 사람들을 쓸어 버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집에 애완동물이 있다면 더 이상 먹일 기분이 없다. 우리는 주변에서 함께 사는 사람들을 슬프게 만들 것이고, 심지어 가장 친한 친구로부터 점점 멀어지게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친구명언) 점점 더 적은 사람들이 사려 깊을 수 있게 됨에 따라, 그들은 점점 더 외로워지고 있다.
오만함을 당신의 지혜와 혼동하지 마십시오. 너의 겸손이 지혜가 부족하게 하지 마라.
77. 어리석음은 줄어들지 않고, 성현은 증가하지 않는다.
78. 만리길을 걷지만 언제나처럼 내 곁에 있다.
79. 총명한 사람은 소선 축적부터 춘하 가을겨울, 결국 공덕으로 복을 받는다.
만약 내가 열일곱 살이라면, 나는 격동적인 생활을 선택할 것이다. 지금, 나는 조용히 늙기로 선택했다. 아는 사람이 있어, 나와 함께 있어, 내가 늘 잔소리하는 것 같지 않아. 그는 가을 같은 목소리로 나의 문장, 그런 통찰력은 일찌감치 모든 것을 뛰어넘었다.
8 1, q: "어떻게 조용히 할 수 있니? 너는 어떻게 항상 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부처는 "자신을 찾아라" 고 말했다.
너는 항상 다른 사람에게 만족해서는 안 되고, 너는 항상 자신을 검토해야 한다. 남을 만족시키는 것은 자신을 괴롭히는 것이다.
83. 남을 용서하는 것은 마음속에 회전의 여지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시간은 항상 지나갈 것이고, 시간이 당신의 고민을 흐르게 하라.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84. 청정한 명심은 다른 곳에 있지 않고 중생의 마음속에 있다.
85. 가장 무서운 것은 무가치한 것이 아니라 거의 숨을 쉴 수 없는 곳에 무감각하게 멈추는 것이다.
86. 사람의 마음은 움직일 때 비틀어진다. 태어나지 않으면 그들은 조용히 앉아 있고, 구름은 유유히 사라지고, 빗방울은 썰렁하고, 새는 환하게 회의를 부르고, 꽃은 떨어지며 득의양양할 것이다. 진실은 어디에 있습니까? 진짜 기계가 없다.
87. 불언: 수염을 깎고, 샤먼이 되고, 도를 얻는 자는 재물을 얻고, 발을 구걸한다. 일본과 중국에서 나무 밑에서 하룻밤을 먹었으니 다시는 범하지 않도록 조심해라! 어리석은 사랑과 욕망.
88. 사람들이 세상을 이렇게 보면 죽은 왕은 그를 볼 수 없다. 세상을 보는 것은 엄숙한 국왕의 승승승과 같다. 어리석은 자는 여기에 빠져들고, 지혜로운 자는 집착하지 않는다.
89. 사실을 태연히 받아들이면 너는 평온을 얻을 수 있다. 바깥세상을 태연히 받아들이고 분노를 이겨내다. 사랑으로 불만과 원한을 극복하다.
90, 말 채찍, 말 한마디가 사람에게 맞았다.
9 1, 도원 거리, 인증서 수정 필요 없음. 도가 미묘하여 보기 어렵다. 만약 한 사람이 물을 마시면, 그는 아주 잘 알고 있고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다. 여래야 알 수 있다.
92. 남의 결점을 자주 보는 사람은 자신을 검토할 시간이 없기 때문에 우수하지 않다.
93. 인생은 언제나 가시덤불 속에 있는 것처럼 곳곳에 위험이나 유혹이 있다. 냉정과 망상을 유지해야 마음속의 평온함이 그의 행동을 공평하게 할 수 있다.
94. 만약 당신이 모든 법률을 보지 못한다면, 당신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네가 모든 법률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이것은 명칭의 해결책이다. 중생은 망상을 만들고, 마음은 마음에서 우러나와 늘 지옥에 들어간다.
95. 깨달음은 쉽고, 쉬는 마음은 어렵고, 마음은 한가할 곳이 없다.
96. 모든 사람은 생로병사에 직면해야 한다. 아무도 그것을 벗어날 수 없다. 아무도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과학자도 철학자도 해결할 수 없다. 돈과 세력이 있으면 해결할 수 없다. 불교의 지혜로, 불교의 교육으로 현실을 직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