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세 사람이 호랑이 한 마리를 만들었다: 호랑이에 대한 소문이 많아서 모두들 믿는다. 많은 사람들이 단결과 협력이 강하다는 것을 오해했다. 예문: 세 사람이 호랑이가 된 것은 사실이다 분명히 불가능한데, 이런 이야기가 실현되다니.
3 예쁘다: 키가 크고 예쁘다고 묘사할 수밖에 없다. 언론에서 아름다운 것을 묘사할 때 이 언어를 사용하는 것은 옳지 않다. 예: 홍려화빌딩의 아름다운 지역을 지나자 기사는 서양인과 현지 부자들의 거주지라고 말했다.
4 열: 사람을 심하게 묘사하고 비하하는 말. 언론은 사용 범위를 확대하고, 모든' 유행' 을 묘사하며, 그것의 본의에서 완전히 벗어났다. 예문: 하지만 권력은 불꽃처럼 뜨거울 수 있고, 사람의 손가락을 태울 수 있으며, 총리를 조심하고, 그의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당당하게 말하다:' 당당하다' 의 원래 의도는 정직하다. 자신감 넘치는 대화를 당당함과 대화라고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언어로 채팅을 묘사하는데, 이것은 일종의 오용이다. 예문: 그는 법정을 구국 운동의 연설대회로 여겼던 것 같은데, 당당하게 대답할 때도 이 점을 이야기했다
첫 번째 공격당한 사람이 되다. 종종 "첫 번째" 가 아닌 속성으로 오용됩니다. 예: 고가는 북문 일대에서 가장 부자인가, 일찌감치 피하는 것이 좋다. 7. 지루하지도 덥지도 않다: 공연이 지루하지도 않고 덥지도 않다는 뜻이다. 상품 판매가 충분히 뜨겁지 않고 문필이' 미지근하다' 는 것을 자주 나타내는 것은 정말 불륜이다. 예: 춘완 프로그램이 만족스럽지 못하고 춥지도 덥지도 않지만, 국민들은 해마다 그것에 대해 높은 기대를 가지고 있다.
8 전폭적인 도움을 주다: 상대나 타인을 위해서만,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그렇지 않으면 너무 겸손하다. 예: 조는 늘 옳다고 생각한다. 나는 오늘 조로에게 봉촌을 처리해 달라고 부탁하러 왔다.
9 한마디: 말에는 무게가 있다. 말 없이 믿을 수 없고, 자신을 위해 쓸 수 없다. 만약 네가 전문가나 중요한 인물이라면, 따로 따져보자.
10 첫 번째 쥐의 양쪽 끝: 우유부단함. 언행이 다르다는 오해를 자주 받는다. 예: 왜 ~,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고 있다.
1 1 찬양: 지나치게 칭찬하는 말. 종종 칭찬의 경우에 오용된다. 그는 성공적으로 임무를 완수했고, 모두가 그의 짱 에 대해 입을 다물었다.
12 눈에 띄다: 시각적으로 말하면 인재가 배출된다. 육성아는 이미' 학립계군, 평생' 에 잘못 익숙해졌다. 또 다른 사람들은 "어미고래의 뱃속에서 나오세요." 라고 말합니다. " 예문: 노력 끝에 그의 학업 성적은 마침내 반에서 눈에 띄었다 13 황금빛 영광: 겸손한 말. "너의 방을 빛나게 하라" 라는 구호는 그야말로 욕하는 것이다. 현장이 와서 이 작은 집을 으리으리하게 만들었다. 14 통제 불능: 돌이킬 수없는, 구제 불능. 사람들은 종종 성어 "한 박자도 받지 않는다" 뒤에 "받아라" 라는 글자를 덧붙여 칭찬을 폄하하는 경향이 있다. 예: 포전군이 무대에 오른 후 병사들을 용인할 지경에 이르렀다.
15 서프라이즈: 술어로 목적어가 없습니다. 반군을 깜짝 놀라게 한다' 는 말은 옳지 않다. 예: 좋은 비유, 강력한 생발, 멋진 연상, 묘사를 포함한 문학 언어.
16 대중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대중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짱. 왕은 뭇사람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세계 우승을 차지했다.
17 은 분발하지 않는다: 모두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고, 비하하는 의미도 없었다. 이 두 관용어는 자주 서로 바꿔서 사용한다. 예문: 원래 그는 이번 선거에서 가장 유망한 후보였지만, 그의 최근 행동으로 그는 낙선했다
18: 정의를 위해 용감하게 전진하다. 나쁜 일을 하는 데 자주 쓰이는 것은 망설이지 않고 틀렸다. 예: 주성공은 대명대은을 받고, 단 하나의 죽음의 소원만 얻었다.
19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이치로 분명하게 말할 수 없고, 자신의 태도를 오만하거나 무지하다고 말할 수 없다. 쉽게 이해할 수 없는 것으로 오해된다. 예: 그들은 어쩔 수 없이 들어가 결국 우리 사람들에게 쫓겨났다.
20 지척에 있다: 너는 따라잡을 수 있다. 부정 형식만 사용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뒤돌아볼 수밖에 없다' 는 뜻으로' 따라잡을 수 없다' 는 뜻으로 틀렸다. 예문: 그는 이미 좌석과 부족 사이의 깊고 친밀한 사랑을 언뜻 보았는데, 이것은 내가 절대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다
2 1 불만족: 일반적인 만족. 늘 만족스럽지 못한 것으로 오해받는다. 예: 이 편지를 받았는데 반송된 것 같아요. 22 벽돌을 던져 옥을 유인하다: 자조하는 말은 상대나 제 3 자가 이용할 수 없다. 예: 아까 너희 집 하인이 쓸데없는 말을 하며 직함을 많이 말했는데, 원래는 ~. 나는 내가 그들에게서 배울 줄 알았는데, 이렇게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놀라움: 공포와 의혹은 종종'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 모두 병사' 와 함께' 공포살인' 으로 전투의 치열함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틀렸다. 예: 나중에, 나는 그 전설들을 듣고 당황하여 집을 기르는 불안한 상태를 보았다.
24 민감하지 않은 것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거절합니다. 무감각하고 무능하다. 어떤 일을 하기를 거절하는 사람을 예의 바르게 거절하다. 다른 사람의 요구를 거절하는 것은 옳지 않다. 예를 들어, 시인이 반드시 깊은 생각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한가한 정취를 가져야 한다면 ~ 쉽다.
과밀: 사람이 많은 나쁜 점을 강조하고 비하하는 말. 오용은 사람이 많은 상황을 나타낸다. 예를 들면' 카운터 안은 모두 사람' 이다. 예문: 각지의 감옥은 ~.
26 도끼 신공: 건축 조각 등 뛰어난 기예. 그것은 종종 자연 풍경을 묘사하는 데 잘못 사용된다. 예: 자연은 정말 독창적이고 이런 세상을 조각했다.
창작자: 먼저 나쁜 일을 하는 사람. 모든 지지자를 욕하다. 예를 들어, 북진에서는 정부 교도소의 법원 직원들이 차꼬제를 설치했는데, 이는 진율에서 전례가 없는 일이다. ~, 죄가 이길 수 있다!
28 가산점 없음: 단숨에 문장 한 편을 다 쓰고 삭제하지 않는다. "문장 부호 없음" 으로 해석할 수 없습니다. 예: 크게 휘두르고 ~. 사시: 불만과 두려움으로 바라보다. 종종' 경멸적으로 보다' 로 오해받는다. " 예를 들어, 예전에 피당주를 벗겼을 때를 기억하시죠? 계속 해 ~ 다 끝났어. 한 집단에는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있고, 자질에 중점을 둔다. 등급, 성취 등에 사용되지 않는다. 예: 개혁 개방 시기; 어떤 면에서는 어룡이 뒤섞이는 현상을 피할 수 없다.
3 1 유비쿼터스: 온갖 나쁜 짓을 하고 있다. 조금도 빈틈이 없다' 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예: 너 야말, 나한테 물어봐, 이웃 사이의 모든 저속한 발언.
어제 노란 꽃: 구식 뉴스 보도 또는 사물. 너는 어제 노란 꽃을 쓸 수 없다. 예문: 다음은 상황에 맞는 문장 몇 가지인데, 나는 감개무량할 수밖에 없다.
평가품발: 작은 절에서 너무 까다롭다는 것을 비유한다. 그것은 중성 평론과는 다르다. 너는 항상 이렇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적인 일을 많이 해야 한다.
34 근심과 * * *: 동희 * * * 근심과 괴로움은 다르다 * * *. 우리는 ... 좋은 동창입니다. 35 무시: 생사를 신경쓰지 않는다. 그것은 "그것을 무시" 와는 다릅니다. 예: 70 세 노인, 일찍 죽어 ~, 그를 따라가자.
성관계 발생: 제멋대로이거나 수작을 부리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웅장함을 의미하지 않는다. 예: 너는 무리에 맞지 않는다. 상호 연주 관경: 비하적 의미. 종종 중립적인 상호 축하로 오해된다. 예: 농민회가 폐쇄되고 신사가 복업하다.
아이아이: 말을 더듬는 것은 나약함과 망설임으로 이해할 수 없어요. 예: 감정적인 흥분이 나를 말하게 했다.
잘못이 없다: 엄한 비판을 할 필요가 없다. 나무랄 데 없다' 와는 다르다. 예: 작가의 동기 ~, 그러나 객관적인 효과는 작가의 동기에 맞지 않는다. 40 가지: 소식이 빠르게 퍼졌다. 누락 된 것을 "missing" 으로 표현하십시오. 예: 원박진은 황급히 집안의 모든 것을 검사했다. 다른 것은 아무것도 부족하지 않고, 금은 장신구와 지폐만 있지만, 아무것도 없다.
4 1:' 자신을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 대신 자주 잘못 쓰인다. 예문: 이 영화는 계림의 풍경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여, 읽고 나면 몰입감을 느끼게 한다
42.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무력감 예: 나는 작은 기름등을 모아 밤의 가을빛 아래서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한다.
43 쓴: 쓴 것을 묘사하다. 예문: 학우들 사이에는 단결하여 서로 도와야 하며, 영원히 작은 일 때문에 해서는 안 된다
사람이 하는 일: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여 일을 완성하다. 비하적이거나 자조할 수밖에 없다. 예: 젊은이 ~, 너 왜 이렇게 의리가 있어!
45. 귀가 마른 얼굴: 어른들의 간곡한 가르침을 나타낸다. 동업자들 사이에 쓰이지 않고, 비하하는 의미로 쓰이지 않는다. 예: 책에 포함된 것과 같은 문자의 법적 맥동 지침이 있다는 글이 있다.
감각적 인: 의도적 인 과장은 충격적입니다. 주관적인 목적을 강조하다. 예: 한가한 관리들의 좌절감은 보잘것없어 이를 걸 수 없다. 공포: 사회에서 일어난 나쁜 일을 가리켜 의외다. 객관적 효과를 강조하다. 예: 나는 부하들에게 주 앞에서 자신의 재능을 과시하고 세상을 아첨하게 하여 시간순서가 뒤바뀌게 했다. 48 씹는 글자: 일반적으로 나쁜 의미로 쓰이는데, 좋은 뜻이 나쁜 의미로 쓰이지 않는 한. 예: 하나의 서류만 배울 수는 없고, 관건은 그것의 정신적 본질을 이해하는 것이다.
49 의도적으로: 경멸적인 의미. "최선을 다하다" 를 칭찬으로 삼다. 예: 이 일이 일어난 지 이미 하루가 아니다.
불에서 밤을 뽑다: 자신이 홀랑거리는 것을 모르는 상태에서 위험을 무릅쓰고 다른 사람을 위해 공헌하는 것을 비유한다. 우리는 지금 매우 바쁘다. 만약 정성공이 오지 않는다면, 신의 가호가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그를 화나게 하는 것이 좋겠다. 우리는 다른 사람을 대신해서 할 수 없다.
5 1 웃을 수 없다:' 웃을 수 없다' 고 말할 수 없다. 예문: 판다는 천진난만하고, 새끼 원숭이는 장난스럽고 귀여워서 주위의 어른과 아이들을 웃게 한다
책임: "책임, 책임, 책임, 책임, 책임, 책임, 책임, 책임, 책임, 책임, 책임, 책임 농민들이 국가에 식량을 판매하고 구매하는 것은 도의상 거절할 수 없는 임무이다.
불공평: 길이, 높낮이, 크기, 높낮이가 일치하지 않아 시간 등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이생이 그들을 보았을 때, 그는 어쩔 수 없이 그들에게 기회를 주어 일을 하게 했다. 54 전신 묘사: 묘사는 생동감 있고 실감나고 자주 오용되는 것이지,' 전신' 이 아니다. 예: 특히 자기 자식에 대해 말하자면, 참 ~, 세심하고 세심하며 끝이 없다.
55 위험한 말과 위험한 행동: 정직한 말을 하고 정직한 일을 한다. 짱. 예를 들어, 당신의 자리를 긁지 않는 관원, 청빈하고 사리사욕을 고집하는 관원, 법정에서 위험한 발언을 하고 위험한 행동을 하는 관원, 그는 주님께서 이미 관찰하셨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56 불가사의: 상상하기 어렵고, 이해할 수 없고, 신비감을 강조한다. 예: 푸르른 하늘은 깊다.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이치로 분명히 말할 수 없고, 무지나 오만함을 형용할 수 있다. 예: 그들은 어쩔 수 없이 들어가 결국 우리 사람들에게 쫓겨났다.
58 너에게 가까이 갈 수 없다: 가까이 갈 수 없다. 예: 아침 일찍 일어나서 날이 밝자마자 역에 가서 차를 찾았지만, 서두르고 혼잡한 상태로 돌아오는 것도 헛수고였다.
하루 종일 하지 마라: 위급한 상황이나 내면의 두려움을 묘사한다. 예: 우리는 중국이 어떤 제국 국면에 처해 있는지, 어떤 혼란 상태에 있는지 알고 있다.
원 스톱: 행동이 통제 불능이거나 멈출 수 없습니다. 예문: 그는 글쓰기를 좋아하고 열심히 글을 쓴다 그의 첫 소설이 출판된 이후로 그는 줄곧 그것을 받을 수 없었다. 지금까지 이미 100 여 편의 작품이 신문에 실렸다.
6 1 통제 불능: 정류 가능성이 더 적습니다. 예: 잘못 처리하면 통제력을 잃는다.
62 사별: 죽은 부모처럼 폄하하다. 예문: 그가 흐느끼는 모습을 보니 정말
땀을 흘리다: 장서가 많고 다른 것에는 사용되지 않는 것만 묘사한다. 예: 양생은 대대로 전해진다. ~, 누가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까? 놀라운: 실험 대상은 인간이다. 만약 주제가 어떤 일이라면,' 경탄하다' 는 예시: 황산의 아름다움은 사람을 감탄하게 한다.
65 순안: 주님은 사람이다. 주제가 무엇이라면,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는 예를 들어, 그들이 산기슭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새 잎이 푸르고 땅은 황금색이며 잡초에는 붉은색과 하얀 꽃이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들을 보니 정말 즐거웠습니다.
서두르다 벗어나거나 끝낼 수 없다. 그 앞에 "바쁘다" 와 "얻어맞다" 를 덧붙이다. 예: 한 사람 때문에 여론이 들끓다.
조이: 너는 반드시 행복할 필요는 없어. 종종 극한에 도달했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쓰인다. 예문: 이봐, 이건 정말 저주야
68 전 능한 일: 온갖 나쁜 일을 하다. 예: 저는 현재 직장에서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있어서 제 귀가 걱정됩니다.
여기저기: 여기저기 다니면서 온갖 나쁜 짓을 한다. 예: 너 야말, 나한테 물어봐, 이웃 사이의 모든 저속한 발언.
70 이자 관련: 호흡은 밀접한 관련이 있고 비유는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예: 물은 생명의 근원이고, 물은 생명의 기원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7 1 밀접한 관계: 서로의 운세가 서로 연관되어 있음을 비유한다. 예: 우리는 어떻게 황야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까? 그것은 전혀 의도가 없다.
72 영욕과 함께: 영욕과 함께. 우리는 ... 좋은 동창입니다.
어려움 속에서 서로 돕다. 동거' 는 단지 상호 의존을 의미할 뿐이다. 예: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곳에서 행복한 생활을 하고, 상대방을 잊고, 서로를 돌보는 생활을 잊는다.
노선 변경: 제도 개혁 또는 방법 변경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예: 아니요 ~, 관직을 맡게 하는 것도 군자일 수 있지만 민생의 복, 교육의 아름다움, 들어가는 것, 문을 닫아야 합니다.
노선 변경: 자신의 방법이나 태도를 바꾸는 것을 비유한다. 이 두 단어는 모두' 개혁' 을 대체할 수 없다. 예: 전하께서는 조급해하지 마세요. 노신이 우리와 함께 노래를 부르고 바로 천자에게 권고하여 구원을 도모할 때까지 기다리세요.
76 의 면모는 전혀 다르다: 일의 표상이 매우 흉폭하고 비하적이다. 손가락이 엉망이 되었다. 예: 재수 없는 점은 좋은 책 한 권이 주인에게 비슷한 책으로 바뀌었고, 이미 오래되었다는 것이다.
너의 생각을 바꿔라: 너의 의지는 확고하지 않고, 너의 사랑은 구체적이지 않다. 선택할 때 망설이는 것은 아니다. 예: 그래서 내 가슴은 좌절로 가득 찼고, 나의 목적은 불확실하다. ~, 자연의 이치입니다.
78 훈련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것은 기준이 될 가치가 없다. 이것은 과정과 무관하다. 예: 일제의 행동은 ~ 이지만 그의 의론 사상도 독특하고 안정의 유전이다.
79 직설적 서술: 좋은 의미로 사용할 수 있다. 문장 () 는 수사 () 를 중시하지 않고, 단지 직접 의사를 서술한다는 뜻이다. 예: 이 소설은 대부분이 ~ 이지만 읽어 보면 눈물이 난다.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자신보다 똑똑한 사람에게 쓰지 마라. 예: 너 ~, 오빠는 먼저 목적이 무엇인지 물어봐야 해?
8 1 의견 차이: 의견 차이. 사용 중에는 불일치를 방지하기 위해 주의해야 한다. 예: ~, 의견이 분분하지만 모두 뒤에서 옳고 그름을 말하고 조규 앞에서는 금기가 있다.
꼬치꼬치 캐묻다: 일의 진상이 이미 밝혀졌다고 해서 정확한 답이나 진상을 추구하는 것은 아니다. 예: 삼나무, 서두르지 마세요. 일이 조만간 나빠질 것이다.
83 멀리 뒤에 있다: 비유가 멀리 뒤에 떨어져 있는데, 채찍과는 거리가 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비유명언) 왕달은 확실히 비범한 물건이 많아서, 오늘 많은 사람들이 좋아한다.
유머가 아니라면 다른 사람의 이익을 보상한다는 것은 보복을 의미하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예: 이것은 필연적이다. 우리는 수덕의 일을 한 가지 일로 여기지 말고, 이것이 도덕적이며, 사람들은 법을 준수해야 한다고 말해야 한다.
85 개면: 형식만 바꾸고 내용은 바꾸지 않고 비하하는 말. 예: 빚은 세상에서 깊고, 만나는 것은 늦다. ~ 그래도 보답하겠습니다. 하물며 오늘의 모습입니다.
진지한 말, 진지한 감정. 그의 진실한 말은 나의 마음을 깊이 감동시켰다. 87 의미: 문자는 함축적이고 의미가 있다. 예: 책에 묘사된 인생철학.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제자리에 있는 성공, 한 걸음 한 걸음으로 오해하지 마세요. 예: 이전에 받은 것은 모두 대충, 복잡해야 한다!
89 고심 경영: 고심 연구나 경영, 높은 조예 달성, 종종 고구파심으로 오인된다. 예: ~ 대통령이 되고 싶어서 고생하다가 쫓겨나 천진으로 뛰어갔다.
단계별로: 특정 규칙에 따라 특정 절차를 따르십시오. 예: 하지만 할아버지 황, 그는 일반 문인처럼 책을 읽기 시작했고, 그는 8 주,' 재물과 제왕의 집' 을 배우고 싶었다.
9 1 차근차근: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가는 과정을 강조한다. 예: 그녀는 보통 몇 개의 각도가 아니라 한 각도에서 쓴다. 그래도 천천히 쓰는 게 좋겠다, 뒤죽박죽이 되지 말고. ◎ 마오 돈 "청춘의 노래를 평가하는 방법"? \ "을 참조하십시오
92 네가 듣고 본 것: 그것은 네가 듣고 본 것을 대신할 수 없다. 예: 눈 깜짝할 사이에 농촌에서 수도로 뛰어간 지 6 년이 되었는데, 그동안 이른바 국가대사도 적지 않았다.
93 기괴: 오색육색, 괴이한 중성, 비하적인 의미로 오인하지 마라. 예: 땔나무는 한 덩어리에 타서 성형하면 태호석과 같다.
살얼음을 밟는 것: 객관적인 형세의 위기가 아니라 주관적인 심리의 신중함을 강조한다. 예문: 심연에 가까워서 살얼음을 밟는 것 같다
95 경이 * * * 보상: 원래 포의였으나 지금은 풍자에 많이 쓰인다. 예: (1) 공이 노신 씨가 잘 썼다고 하면 잘 썼어요. (2) 실수는 불가피합니다. 이상한 글을 쓰고 나중에 경고해 드리겠습니다.
96 동의하지 않음: 동의하지 않음. 예: 나는 그가 외국인이 아니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그들은 아무 말도 하지 않지만, 그들의 마음은 모두 맏이이다.
마음에 들지 않는다: 마음에 두지 마라. 예: 관하가 구원병이 오는 것을 보고 직접 군대를 이끌고 적을 맞이했다. 현덕 세레나데를 보았기 때문에 ~. 98 알아듣지 못함: 말하는 사람이 잘 못 말하는 것이지, 듣는 사람이 알아들을 수 없는 것은 아니다. 예: 이 문장 논리가 너무 나빠서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다.
99. 지혜가 풍부하고 민첩하다. 예: 이렇게 하면, 그들이 글을 쓸 때 이미'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 와' ~' 의 국면이 생겼다.
100 어쩔 수 없음: 감정을 통제할 수 없어 무의식적으로 혼동하기 쉽다. 그녀는 또 울기 시작했다.
10 1 진유어 예를 들어, 오늘날의 외부인들은 다른 사람이 배타적이라고 거짓 고발하는 것은 그럴듯하고 원칙도 없는 것 같습니다.
102 눈없는 소: 매우 능숙하다. 종종 전체적인 개념이 없다는 오해를 받는다. 예: 우리는 사람들이 일을 하는 능력을 칭찬하고, 늘 그들을 말한다 ~
103 돌쇄신: 문장 참신함, 놀라움, 언론은 놀라운 뉴스와 실수에 많이 쓰인다. 길태는 그들에게 깜짝 놀랐다. 마치 천둥이 치는 것처럼, 그는 놀라서 죽었다.
104 상호 존중 손님: 부부간에 사용되며, 종종 메기와 함께 사용됩니다. 예문: 남편은 앞에서 쟁기질하고, 아내는 뒤에서 경작하며, 영욕과 함께 한다.
105 글자 낙서: 함부로 낙서한다고 해서 빨리 그리는 것은 아니다. 잘 그린다. 예: 저는 외진 곳에 있어서 선생님의 관심이 없습니다. 그런데 제가 어떻게 낙서에 대범할 수 있을까요?
106 심계항진: 과거에 일어났던 일을 두려워하는 데만 쓰인다. 예: 만약 그가 처음으로 길에서 우물줄을 만난다면, 그는 걱정하지 않을 것이다.
107: 비하적 의미로 대중이 간부를 본보기로 삼는 것을 가리키는 것은 아니다. 예: 지도자로서 반드시 자신을 엄하게 다스려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의 행동은 우리의 행동에 의해 모방되고, 당풍은 파멸되고, 결과는 상상할 수 없을 것이다.
108 감성: 감정으로 행동하고, 이성이 부족하다는 것은' 충성과 본연의 애정' 을 의미하지 않는다. 예: 어른이 되어도 대국을 중시해야지, 감정적으로 일을 처리해서는 안 되고, 충동적으로 해서는 안 된다.
109 발표론 없음: 한 편의 문장 또는 언론의 정확성과 흠잡을 데가 없는 것을 묘사한다. 나쁜 의미로 오용되기 쉽다. 예: 이것은 ~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공감합니다.
165438+ 10 만명 골목: 축하, 환영 등 성황을 묘사한다. , "모든 차선이 비어 있다" 고 오해해서는 안 된다. 예: 이때 길가에서 볼 수 있듯이 간선도로는 넓지만 거의 모두 인간이다.
1 1 1 웅변: 문장 또는 대화의 내용이 풍부하고 생생하며 연속적이라는 것을 묘사한다. 규모나 기세가 웅장하다고 묘사하기도 한다. 예: 상황에 관한 큰 문장 한 편은 필요 없다.
1 12 여러 번 시도: 여러 번 테스트 후 오류 없음. 짱. 예: 하지만 제가 비구니를 만나자마자 이날은 도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는 내기와 패배에 대해 모두 진지하다. 1 13 흑가루 데뷔: 비하적 의미. 정치 무대에서 나쁜 사람을 비유하다. 예를 들어, 북평이 함락되면, 이 깡패들은 당연히 이런 자격과 능력이 없고, 일본도 많은 관원들이 한꺼번에 명령을 내릴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술을 마시며 갈증을 가라앉히다. 결과는 아랑곳하지 않고, 현재의 어려움만 해결하려는 것을 비유한다. 예: 양시창이 훈련비를 징수하는 방법은 조정에 맡기는 것이다.
1 16 수많은: 은유에 대한 사실이 너무 많아서 끝내기가 어렵습니다. 많은 죄를 일컫다. 예: 항전 시기 적의 점령 지역 동포들이 상연한 기적은 정말 ~ 라고 합니다.
1 17: 생생한 묘사는 문장 섬세하고 생생한 것을 의미합니다. "원형이 드러나다" 는 뜻을 오해하기 쉽다. 예: 그가 사랑하는 이유는 매혹적일 뿐이다.
1 18 개 꼬리 속밍크: 좋은 일 뒤에 나쁜 일이 계속되는 것을 비유한다. 일반적으로 비하적 의미로 사용되거나, 자겸으로 쓰인다. 예: 성당은 물보라가 70 회밖에 없다고 단정했지만 나관중 ~
1 19: 설명은 문제를 철저히 설명합니다. 문맥을 주의하다. 일관되지 않은 실수를 하기 쉽다. 예: 그들은 사려 깊지도 않고 세심하지도 않다.
120' 찬성하지 않는다' 라는 단어는 문장 잘 썼음을 의미하고, 다른 사람은 한 마디도 더 추가할 수 없다.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는 뜻이기도 하다. 예: 나는 보통 그에게 혼잣말을 하게 한다. ~, 그가 혼자 다 말할 때까지 기다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