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주는 고대에 펑성이라고 불렸는데, 펑조에서 기원했다. 펑조는 황제의 후손이다. 그는 유명한 장수로 800 세를 살았다 (당시 계산법에 따르면 현재 나이는 200 세여야 하지만 테스트에 따르면 거의 120 세). 건강, 음식, 성 기공을 지도하는 데 능하다. 요리를 잘하기 때문에 중국 요리의 원조, 중국 최초의 요리사로 불린다. 그는 야계탕 (계탕) 을 끓여 제요봉후에게 바쳐 대펑국을 세웠다고 한다. 서주에는 대강남북의 각종 간식이 있고, 서주 사람들은 즐겨 먹고, 그 영향도 받는다. 서주는 음식이 많아서 펑조는 제 1 미식가로 불린다. 고등어장 개고기와 명제의 향발굽은 모두 역사적 연원이 있다. 펑조의 유적을 찾다: 남교에는 520 무 () 를 차지하는 펑원 () 이 있는데, 원내에는 펑조 한백옥 조각, 펑조묘, 대펑우 () 가 있어 해외 펑 () 자손이 서근제사를 찾는 행사장이 되었다. 매년 중원 큐슈에 널리 퍼져 있는 화교와 펭 후예가 서주에 와서 뿌리를 찾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일부 쉬 저우 사람들은 또한 pengzu 의 자녀들에게 의존합니다.
(b) 리우 팡
서주는 중국 역사상 최초의 옷감 황제 한고조의 고향이다. 그의 출생은 매우 신비롭다. 한고조의 어머니가 비에서 임신하여 다리에서 용을 막았다고 한다. 그녀가 임신한 그 다리는 오늘 풍현 동북의 양루촌에 있다. 한고조는 어릴 때 혼란을 피하기 위해 배성북으로 약 3 리 떨어진 곳으로 이사했다. 그래서 현지에서는' 한고조 양육의 풍요' 라는 말이 있다.
한고조는 서른 살 때, 피현치동일리수기슭에서 치안을 주관하는 수감독으로 재직했다. 8 년 파빌리온 생애는 한고조에게 큰 의미가 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소호,,,,,,,,,,,,,,,,,,,,,,,,,,,,,, 。
기원전 209 년 7 월, 진승과 광무는 대택향에서 거간봉기를 했고, 9 월에는 한고조가 시수강변에서 봉기를 선서했다. 이때부터 한고조의 영향력이 갈수록 커졌다. 8 년간의 전쟁 끝에 그는 진 () 에 대항하여 초나라 () 를 전복하여 결국 통일된 한나라 () 를 세웠다.
한고조 10 년, 한고조가 반란을 직접 징발하여 돌아와, 페이현 고리로 지나, 페궁에서 연회를 베풀어 고향을 대접하였다. 120 명의 청소년도 합창단을 구성해 술을 깨우는 데 도움을 주었다. 술이 귀가 뜨거울 때, 한고조는 북을 치며 노래를 부르고, 시 한 수를 짓습니다. 바람이 불고, 직녀가 바다로 돌아가고, 용맹한 전사들이 곳곳을 지키며, 아이들도 따라 노래를 부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송, 고조검춤, 매우 슬프다. 나는 peixian 의 장로들에게 말했다: 방랑자는 집을 그리워한다. 나는 장안을 수도로 삼았지만 백 년 후 혼이 고향으로 돌아갔다.
고조가 페이를 떠난 후, 페이는 황제의 위망을 드러내고 싶어 한 장인에게 석두 위에' 바람의 노래' 를 새기고 100 피트 높이의 플랫폼을 만들어 무대에 비석을 세웠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대풍의 노래' 비석은 동한 채용이 지은 것이다. 이천여 년의 비바람을 겪으면서 줄곧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3) 시앙 유 (Xiang Yu) 와 서커스
항우 (기원전 232-기원전 202 년) 는 하향 (현재 장쑤 숙천) 사람이다. 그는 길이가 8 피트이고 삼각대를 메고 재능이 있다. 기원전 209 년에 오중은 봉기군과 손잡고 진나라를 멸했다. 기원전 206 년에 도성 펑성은 서초패왕의 지위를 확립하여 천하를 통솔하였다. 초한전쟁, 병패로 우강에서 자결하다. 그 조각상은 1987 년 여름 높이 285 cm 에 지어졌다. 그것은 바람에 서 있고, 헬멧은 갑옷을 관통하고, 바위에 밟는다. 매우 신중하고, 위엄 있고, 제멋대로이고, 흉악해 보인다.
마극대는 역사문화명성 서주에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고적 중의 하나이다. 기원전 206 년, 천하의 영웅 항우가 진멸한 후, 서초패왕 () 으로 자립하여, 반드시 펑성 () 을 정하고, 성남 남산 () 에 배대 관마 () 를 건설하여 이름을 지었다.
역대 무대에는 대두사, 삼의사, 명관사, 폴리실리콘 서원, 송추산방, 비정 등 많은 건물들이 세워졌다.
(4) 류시앙
유향 (기원전 77- 기원전 6), 서한시대의 경학자, 카탈로그학자, 문학가. 본명 변경, 자자 정, 호페이 (오늘 서주 페이현). 한초왕 () 의 넷째 손자. 춘추곡양전을 다스리다. 그는 일찍이 의사를 권고하고 완안정을 한 적이 있다. 시정에는 음양화가 수반되어 여러 차례 외척의 독점권을 불법적으로 발휘하는 책을 썼다. 그가 황제가 된 후, 그는 광록 의사로 임명되어 결국 종뢰의 대장이 되었다. 그는 왕실 도서관을 검열하여 중국 최초의 서지학 저작' 별록' 을 집필했다. 구탄' 등 33 편의 사부를 썼는데 대부분 실전됐다. 본집은 이미 실전되어 명대 유편이 집필되었다. 그의 다른 저서' 홍범 오행전',' 새 서문',' 화원',' 열녀전' 은 지금까지도 남아 있다. 그리고' 오경 이통' 도 실전되었다. 청마 국한' 옥신산방 집실책' 한 권.
유향은 《전국책》을 편찬했다. 유향은 이 책의 이름을' 전국책' 으로 지었고, 그 복잡하고 다채로운 역사의 이름을 따서' 전국책' 이라는 이름을 붙인 것도 유향편학교' 전국책' 의 추가적인 수확이라고 할 수 있다.
(e), 장도릉
장도릉 (생졸년 미상) 은 동한 시대의 유명한 종교 지도자이자 스승도의 창시자이자 교주이다. 진짜 이름은 링이다. 배국봉 (오늘 서주) 이 태어났습니다. 그는 강주 수도회, 후주 촉중, 산학도, 24 권의 도서, 물저주로 병을 고치고 제자를 소집하여 선교한 적이 있다. 그 가르침을 받는 사람, 쌀 다섯 말, 이른바' 쌀도 다섯 말', 사람들은' 쌀도둑' 이라고 부른다. 그가 죽은 후, 진항, 손루 등. 세계 지도자로서 후도가에게' 장천사' 로 추앙받았고, 그들의 길은' 석천도' 라고도 불린다.
(6) 유우석
유우석 (772-842) 은 당대의 작가이자 철학자이다. 자멘드, 펑성 (오늘 장쑤 서주) 사람. 정원 9 년, 승진 국자감 1 위, 박학홍언 수업, 화 남막부 종사, 검열 감독. 왕은 사용한 물건을 금지지에 끌어들여 그와 상의해 보았는데, 모든 것을 다 말했다. 위안 wailang 전송, 그에게 소금 철 사건을 선고했다. 원 총리 슈 패배, Lianzhou 도지사 로 강등, 도로 는 랑주 시마 로 강등되었다. 초라할 때는 혼잣말을 하지 않고 먼 곳을 풍자한다. 상당히 저속하고 요술에 능하며 시인의 의도에 따라 맛을 본다. 목청으로 그는 10 여 수의 죽지사를 써서 무릉계동에서 노래를 불렀다. 10 년을 살다가 불러오다. 랭 을 살 것이다, xuandu 관화시 조롱, 불행 권리, 가시 보주 를 포함 합니다. 배도는 어머니의 노후를 기초로 연주, 천규, 2 주를 바꾸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그는 의사로 모집되었다. 그는 또한 두선에게 시를 구경하고 회사를 동수도로 나누었다. 학력은 역시 랑중 길현직 학사를 추천한다. 도, 소주, 유주, 같은 두 주, 연왕 객사 이동. 나는 시를 잘 쓴다, 특히 만절에. 애석하게도 앉아서 폐업하고, 압박하고 협조하지 않는 것은 문장 때문이다. 백거이와 함께 그는 많은 보답을 받았고, 백거이는 그의 시를 맛보았다: 류붕정 멘드, 위대한 시인. 그 전선은 보이지 않으면 담력이 더 작다. 그는 또한 자신의 시가 성물로 보호되어야 한다고 말했는데, 이것은 유명인들이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다. 회창에서 우리는 사법부의 역사를 조사할 것이다. 그가 72 살 때, 그는 대신의 책을 수여받았다. 열여덟 권의 시집은 현재 십이권이다.
(7) 이유
이영 (937-978), 글자, 펑성 (오늘 장쑤 서주) 사람, 본명, 자종윤. 이징 제 6 자 검룡 2 년 (96 1) 이 계승하여 남당 황후라고 불린다. 리 유 가 왕위에 올랐을 때, 남당은 송나라의 속국이었다. 그는 송나라의 압력에 직면하여, 평화를 훔치기 위해 거꾸로 복종했다. 975 년에 송군은 금릉에 들어가 황후를 사로잡았고 남당은 멸망했다. 송나라. 송태조는 말을 듣지 않는 것으로 여겨진다. 이정과 아버지는 시와 서예에 능하고, 글은 간단한 선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하며, 감정이 진지하다. 왕국위의 인간사작이 절미로 평가되었다. 송태종이 준 약을 먹고 그는 죽었다. 역사적으로 이후주, 남당 황후라고 합니다.
이호는 정치적으로 혼군이고 문학적으로는 문학가 시인 시인이다. 주요 성취시 방면에서 초기 작품은 주로 궁정 생활을 반영하는데, 예를 들면' 장아카시아',' 라쿤계사' 가 있다. 그는 붙잡힌 후 전기에 비해 큰 돌파구를 마련했다. 대표작으로는' 우미인',' 파진',' 파도사',' 너를 만나 즐겁게' 등이 있다.
이옥의 인생은 운명의 장난입니다. 그는 학자이지만 정치를 이해하지 못한다. 한 편의' 유미' 가 네가 얼마나 슬퍼할 수 있는지 물었다. 마치 동쪽으로 흐르는 강이 절창이 된 것 같다.
(8), 소동파
서주시 청운교 동쪽에는 황하남안의 제방에 노란 쌍비처마 고층 건물이 우뚝 솟아 있는데, 이것은 새로 보수한 노란 건물이다.
역사적으로 도화우드는 900 년 전 송신종 원풍 원년 (1078) 8 월 서주 지사 수시가 서주 군민을 이끌고 홍수를 이겨낸 뒤 서주 성동문에 건설됐다. 희녕 10 년 (10 1 1), 소동파는 밀주 (산둥 여러 도시) 가 서주로 전근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시는 11 월 해마다 서주 인민을 위해 좋은 일을 많이 했고 서주의 풍토와 인정을 묘사한 명편도 많이 썼다.
수시가 서주에 도착한 지 겨우 3 개월밖에 안 되었는데, 당시 황하가 범람하여 홍수가 서주로 밀려났다. 스시는 친호 팬, 잔디 커버 사람, 토착 집 짓는 사람, 그래서 결코 집에 돌아가지 않는다. 그의 조직, 지휘, 영향력 아래 군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마침내 홍수의 재난을 피했다. 수시는 "잘생기고, 새옹지마, 비복" 이 홍수를 이기는 쾌거를 알고, 조정의 상을 받아 서주인의 감사와 존경을 받았다. 서주에 대한 홍수의 위협을 막기 위해, 수시는 한편으로는 제방을 쌓고, 한편으로는 성루를 높였다. 원풍원년 2 월에 성동입구에 2 층 고층 건물을 짓기 시작했다. 물은 흙에 의해 제약을 받기 때문에, 그는 황토로 그것을 칠하여' 흙이 물보다 낫다' 는 뜻의 황탑이라고 명명했다. 9 월 9 일, 중양절, 수시 대잔치 하객들이 의식을 거행하여 도화우드의 낙성을 축하하기 위해 음악을 연주했다. 그는 기뻐하며 시' 9 월 도화우드' 한 수를 기념으로 썼다. 그 이후로 도화우드는 서주의 역사 명소가 되었다.
도화도크 외에도 서주에는 소동파와 관련된 많은 역사적 유적과 감동적인 전설이 있는데, 여기에는 소제, 운룡호 등이 있는데, 이는 또한 물 관리 공사이기도 하다. 동포 술에 취해 누워, 지금은 제목 시 "동파석상" 이 새겨져 있다. 스시와 용산 은둔자 장 zaihe 파빌리온 음주 표현; 수시 \ "빠른 자이 이 푸 \" 라는 이름을 딴 빠른 타월 파빌리온; 황하고도' 홍도' 의 전설은' 수 양이 목숨을 바쳐 잠수하고, 붉은 화장이 지금 황수에 있다' 는 것이다. 무당이 해신을 제사하고 여자를 모집한다고 했을 때, 소동파는 서주의 의언니에서 물 속으로 뛰어들어 사라지고, 그녀의 붉은 비단만 물 위에 떠 있었다. 물은 즉시 몇 피트 후퇴했다. 섬의 기억). 이것들은 모두 서주인들의 소동파에 대한 사랑과 그리움을 기탁했다.
(9), 첸 Shidao
진사도 (1053-1101) 펑성 (오늘 장쑤 서주) 사람. 수문 육군자 중 한 명인 강서시파의 중요한 작가. 소사단은 일찍이 공고한 일을 위해, 여태껏 벼슬을 하고 싶지 않았다. 이후 서주 교수, 국자감 박사. 시, 문, 단어, 특히 시가 창작은 세인들의 추앙을 받는다. 그의 시는 두보를 블루본으로 하여 황정견이라고도 한다. 시집, 산문집' 뒷산집',' 뒷산담총',' 뒷산시화' 가 있다.
(10), 감룡
건륭 집권 60 년, * * * * 네 차례 서주를 방문한 것은 모두 남순길에 정차한 것이다. 주요 목적은' 강을 읽다', 즉 황하의 물정과 서주의 강방공사를 조사하는 것이다.
건륭 22 년 (1757), 이홍북항, 배를 버리고 서주에 상륙했다. 재난이 있은 지 얼마 안 되어 굶주린 사람들이 곳곳에 역병이 성행하여 처참한 광경이 펼쳐졌다. 수행대신은 황제에게 직접 서주에 가지 말고 서씨를 방문하라고 권했다. 그는' 재난유유' 시에서 이렇게 썼다. "재난은 여전히 남아 있고, 고대인의 구름은 서주 행일 것이다. 벼슬꾼은 그칠 것이다. 관민범에게 가면, 차라리 여름을 참고 이것을 피하겠다. " 건륭황제는' 민' 을 매우 중시하여 역병을 피하지 않고 재해 지역으로 갔다. 부지런하고 국민을 사랑하는 표현이라고 할 수 없다.
이번 시찰 후 건륭은 현지 정부에 궁궐을 건설하라고 지시하여 서주에 다시 거주하기 쉽도록 지시했다. 건륭궁은 풍경이 수려한 운용산 기슭에 위치해 있다. 건륭은 황궁에 매우 만족한다. 그는 친필로 궁제를 위해 대련을 두 벌 붙였는데, "명원 푸른 물이 돌고, 들대나무가 푸르다", "야외봉미, 문 앞 계단이 깊다" 고 했다.
청나라 말년 이후 건륭궁의 대부분의 건물은 문혁으로 파괴되었다. 현재 홀 세 개와 동서향 세 개가 있는 아파트는 운용산 기슭 (서주박물관 옆) 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금 이 옛날 황궁은 이미 사회교육과 공공오락의 장소가 되었다.
(1 1), 이코염
방 안의 선생님 이코염 (1907- 1989), 서주인. 원중앙미술학원 교수, 중국미술가 협회 부회장, 중국화연구원장, 정협위원. 65, 438+03 세 때 스승은 항현겸사로부터 전통 산수화를 배웠다. 65,438+0929 는 우수한 성적으로 항주 (국제서호예술학원) 에 입학하여 대학원생으로 채용되었다. 스승은 프랑스의 유명한 화가인 클로도에서 유화를 배웠고, 판천수, 임풍면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스승은 제백석, 황에서 회화를 배웠으며, 여러 미술학원에서 교직을 한 적이 있다. 1943 은 중경민족예술학원 강사로 초빙되어 중국화의 교육, 창작, 일에 종사한다. 해방 후 중앙미술학원 교수, 중국미술가 협회 부회장, 중국화연구원장을 맡다. 그는 산수를 잘하고, 생활을 다시 쓰고, 서화의 농도법을 중국화에 도입하고, 서화 기법을 넓고 심오한 전통 필묵과 조형 이미지에 조화롭게 융합하여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코란 선생의 산수화는 깊고 깊고 심오하며 선명한 예술적 개성으로 민족 전통 회화의 진화와 승화를 촉진시켰다. 그는 회화에서 70 여 년 동안 열심히 일한 대가일 뿐만 아니라 예술관념의 발전에도 중요한 공헌을 했다. 그의 작품 중 많은 부분이 국내외 주요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그림책에는 이색으로 염색한 그림과 이색으로 염색한 그림이 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그는 중국화의 혁신에 힘썼다. 가치 있는 것은 용기이고, 원하는 것은 영혼이다' 와' 최대의 기교로 들어가 최대의 용기로 싸운다' 는 모토로 오래된 산수화 예술이 새로운 생명을 얻었다. 코란 선생의 산수는 깊고 깊고 심오하며, 선명한 시대정신과 예술적 개성으로 민족 전통회화의 진화와 승화를 촉진시켰다. 코란 선생이 자율체계의 교육사상으로 화단에서 활동하는' 이코란 학파' 가 나타났다. 그는 70 여 년 동안 열심히 노력한 회화 대가일 뿐만 아니라 예술 관념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그의 영향력은 이미 예술계를 뛰어넘어 각 방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의 작품 중 많은 부분이 국내외 주요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그림책에는 이색으로 염색한 그림과 이색으로 염색한 그림이 있다.
예술적 특색
이고염한 수묵화는 유아한 문인 풍습, 특히 슬픈 검은색이 형성한 기본 기조를 쓸어내려 사람들의 감정을 깊이 사로잡았다. 하지만 이런 서늘한 멜로디의 제약 하에 그림 속에 약간의 우아함이 있어도 이런' 블랙 월드' 가 만들어질 수 있다.
1954 이후 그는 자연을 스승으로 삼아 강남에 여러 차례 가서' 빛' 과' 잉크' 의 변화를 탐구하며' 블랙',' 만',' 상승' 을 사용할 수 있는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이코염이 수묵세계의 새로운 구도를 개척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의 화면 구조는 천년의 중국 풍경화를 느끼게 한다. 범폭의 전체 구도, 산세가 접근하고 폭포가 흰 틈으로 뭉쳐 무거운 톤으로 1 인치씩 조각해 화면 구석구석을 깊숙이 파고들어 가장 풍부한 내용을 종이 한 장에 전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1943 부터 이코염은 줄곧 중국화의 교육과 창작에 종사해 왔으며, 후사는 제백석, 황에서 민족 전통회화 연구에 힘쓰고 있다. 1950 년대에 중국화 분야에 변화가 일어나 새로운 중국화를 제창했다. 그래서 1954 이후 그는 강남을 여러 번 방문해' 빛' 과' 잉크' 의 변화를 탐구했다. 이코염은 탄탄한 스케치 공과를 가지고 있어 그의 작품은 천년을 우뚝 솟은 중국 산수를 느끼게 한다. 범폭식의 전체 구도, 산이 오고, 폭포가 흰 틈으로 뭉쳐 무거운 톤으로 한 치 한 치 한 치 한 치 한 치 묘사하고, 화면 구석구석을 깊숙이 파고들어 가장 풍부한 내용을 종이 한 장 한 장 한 장에 전시한다. 이고염한 수묵화는 유아한 문인 풍습, 특히 슬픈 블랙 형성의 기본 기조를 쓸어 사람들의 시각을 사로잡았다. 이코염 산수화의 가치는 주로 그의 새로운 도식에 대한 창조적 탐구와 깊은 정신력에 있다.
(12), 카일
카일 (19 18- 1976), 중국의 유명한 작곡가, 음악 이론가, 음악 교육자, 장쑤 서주인. 하남대학교 화학과에 재학한 후, 성해의 지시와 지도 하에 하남 항적 후원회 제 3 지대에 참가했다. 1937 이후 항일홍보활동에 종사하며 1939 에서 연안에 도착하여 노신예술학원 음악단에서 공부하며 현성해 육기 등의 지도를 받아 대량의 민족 자료를 기록하고 정리했다. 이후 동북해방구에서 음악활동에 종사하며 해방 후 중국 음악학원 부원장으로 취임했다. 그는 일생 동안 200 여 곡의 음악 작품을 창작하여 중국 현대 음악 문화의 발전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그 중 노래' 남진흙 만',' 우리는 민주 청년이다',' 우리 노동자는 힘이 있다',' 노량산 대합창',' 모코',' 커플 문해',' 저우산' (장루, 류치와 협력),'; ), 작은 두 검은 결혼, 그리고 오케스트라 북쪽 산시 그룹. 1976 년 7 월 27 일 뮤지션 카일이 사망했다.
음악 이론 연구 방면에서 그는 현성해에 대한 특집 연구 외에도 신오페라의 발전, 전통 희곡 음악의 개혁, 혁명 음악 전통, 대중음악 생활 등을 다룬' 현성해전' 을 집필했다.' 중국 민악 연설',' 시대곡' 등 서적과 논문 200 여 편이 있다. 그는 노래 창작, 희곡 창작, 음악 이론 방면에 모두 큰 공헌을 하여 사람들에게 풍부한 유산을 남겼다. 1978 년, 그의 노래 중 일부는' 카일 선집' 에 실렸다. 그가 단체로 창작한' 아악' 은 중국에서 가장 정식 악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