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면적으로 볼 때 서예는 글쓰기의 법도를 가리킨다. 생활에서 서예라는 단어는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첫째, 그것은 문자 작품의 대명사이거나 모든 문자 작품의 총칭이다. 둘째, 예술 범주는 일반적으로 한자를 쓰는 예술을 가리킨다. 강유 웨이는 "이유주 시원담" 에서 "탕옌 구조 송상일곡" 이라고 말했다. 당대의 서예가 가장 엄격한 법도를 추구하고, 그 서예 성취도 서예 역사상 가장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예는 중국의 독특한 전통 예술이다. 중국의 한자는 노동자들에 의해 창조되어 그림으로 기록되기 시작했다.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오늘의 글이 되었다. 우리 조상들이 붓을 발명했기 때문에 서예가 탄생했다. 예나 지금이나 한자는 주로 붓으로 쓴 것이다. 경필이나 손가락 서예와 같은 다른 필기 형식은 쓰기 법칙이 거의 같지만 중국 서예와는 완전히 다르지는 않다.
서예 예술을 감상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것을 감상하는 어려움은 그것이 너무 추상적이라는 것이다. 추상화 자체는 재현된 예술이 삶의 한 폭의 화면, 한 장면을 시각적으로 포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관람자가 자신의 생활 경험을 참고하여 예술작품에 대해 논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물론 관람자도 그림, 영화, 희곡, 스케치 등과 같은 미적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서예 예술의 감상을 위해서는 감상자가 일정한 문화예술 소양을 갖추어야 하는데, 특히 서예 예술의 심미 교육을 받은 사람은 서로 다른 선의 미감을 인식하거나 느낄 수 있고, 고대 서예에 대한 상식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오랜 축적을 거쳐 일정한 서예 감상 수준에 도달해야 한다.
서예 예술의 추상화는 음악과 춤과 동일해야 한다. 음악 멜로디의 기복, 리듬의 길이와 속도, 리듬의 느림 또는 유창함, 음조의 광도 등. 서예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유사성은 작가가 음악 소리나 서예 라인을 다루는 능력에 따라 생활과 추상 예술 사이에 집중하여 추상적인 언어 기호를 적용하여 상상의 공간을 만드는 데 달려 있다. 이런 상상의 공간은 추상적이고, 고정되지 않고, 구체적으로 생활을 반영하지 않지만, 예술 자체는 매우 규칙성을 가지고 있다. 추상에 대해 사람마다 작품에 대해 서로 다른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얻은 결론도 완전히 다를 것이다. 따라서 관람자에게도 불안정하다. 하지만 음악을 감상하려면 음악 감상의 법칙을 파악해야 한다. 이 법칙을 익히는 것도 감상자의 기본적인 음악적 소양이다. 서예를 감상하려면 서예의 언어도 익혀야 하고, 서예선의 미감에 대한 정확한 심미적 능력, 즉 음악 감상의 법칙을 익히는 것과 같다.
중국 서예의 전통 미학은 줄곧 자연과 결합되어 자연 산수, 구름, 폭풍, 번개와 비교되었다. 또는 용, 뱀, 새와 짐승과 비교하십시오. 또는 인문학에 비해 진대인은 광란하고,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고, 서예 분위기를 위해' 매력' 을 숭상한다. 당나라 사람들의 충절 때문에 당나라의 서예 스타일은' 규정' 에 이르렀다. 송인은 김대유풍을 계승하여 서예의' 의경' 을 숭상한다. 원명인은 의용예절에 더 신경을 쓰고, 서풍은 문자의' 자세' 를 숭상한다. 어느 서예가든 시대의 대배경과 반대되는 것은 어렵지만 사람마다 개성차이가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이것이 손곽정이 말한' 과거 장난꾸러기 때, 지금은 다른 단점이 있다' 는 뜻이다. 예를 들어, 왕승경건한 서예를 묘사한다. "사가의 아들이 바르지 않으면 풍류인물도 있다." 위 부인의' 춤 꽃꽂이' 라는 단어는 서예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왕희지를 묘사한 서예는 "자세가 웅장하고 소탈하다. 용약천처럼, 호랑이가 봉각에 누워 있는 것 같다." 그리고 "모든' 점' 은 산에서 떨어지는 석두 같다" 고 말했다. "모든' 가로' 는 천리 구름과 같다." "모든' 아포스트로피' 는 부러진 코뿔소 같다." "'수직' 을 만들 때마다 마른 덩굴처럼 만세" ... 사실 다른 선이 주는 느낌은 다르다.' 직선' 은 곧은 느낌을 준다. "부분" 은 짜릿한 느낌을 준다. "호" 는 활기찬 느낌을 준다. "곡선" 은 사람들에게 움직임을 준다. "둥근 선" 은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네모난 폴리라인' 은 강인한 느낌을 주고, 두껍고 굵은 선, 날렵한 가는 선, 두툼한 얼룩덜룩 한 선, 끝없이 흰 선을 날리고 있다. 고대인들은 서예에서 자연, 동적, 훈후함, 응결된 선을' 누설',' 깨진 벽',' 부러진 머리핀',' 원뿔형 모래',' 인진흙' 에 비유했다.
따라서 참, 초서, 예서, 전서, 행서에는 각기 다른 스타일이 있으며, 모두 이러한 서로 다른 선의 조합과 작용으로 형성된다. 구양문의 해서체는 엄밀하고 험준하여, 필로 매우 험악하고, 위험에서 벗어났다. 심플하고, 강경하고, 내미, 직사선의 결합으로 이런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안체 해서체는 넓고, 완곡하고, 대범하며, 획이 두껍고, 바깥쪽을 향하고, 앞뒤가 꺾이며, 대부분 동그란 획이다. 유공권의 해서체와 얼굴 구조는 대체로 비슷하고, 유체는 우뚝 솟는 경향이 있다. 조맹의 해서체는 의미심장하고 매혹적이며 조용하다. 이 펜은 일관되고 가벼우며 동적인 라인 스타일을 사용한다. 그런 다음 예서, 전서, 북비, 행서와 같은 다른 서체들은 모두 같은 선을 조합한다. 예를 들어 유럽체는 조전비에 해당한다. 안식은 석문명, 조체와 왕희지의 일맥에 상응한다. 초서선의 운용은 더욱 다채롭다.
한자는 갑골문, 김문, 석고문, 대대, 소전, 예서, 해서체, 행서에서 초서까지, 서체의 변화마다 예술미의 강화 과정을 동반한다.
누군가! 붓글씨로만 쓸 수 있어요! 붓글씨와 서예는 완전히 다른 개념이다! 모두가 서예를 쓸 줄 알기 때문이다! 어쩌면 어떤 사람들은 서예를 깔끔하게 썼을지도 모른다! 기껏해야 책을 쓰는 사람이 한 명 더 있다! 서예가 다르다! 서예가 예술이 될 수 있는 이유는 그것이 창조적이기 때문이다. 서예가는 개인적 기질, 학술적 지지 등의 자원을 발굴하여 개인 스타일을 형성하는 것이 바로 창작이다. 사람의 일생은 단 한 번뿐이고, 서예는 서예가가 일생으로 만든 평생 창작이다!
그렇다면 진정한 서예 예술이란 무엇일까요?
1, 중국 미학 원리의 글쓰기;
2, 그림의 기능과 아웃 설명은 명확하고 정확합니다.
3, 우수한 성능을 얻기 위해 그림과 선을 클릭하십시오.
4, 고급 글꼴 구조, 원활한 구성;
5, 펜 펭 잉크 가스 가득, 매력 자연 유창함;
점화선은 풍부하고 다양하며 캐릭터 생태입니다.
한 단어 외관, 번개 보호, 기질 조화;
8. 작품은 사람의 마음을 호응하고, 기상은 대범하고 우아하다.
9, 전통 * * * 성적 융합 개성 스타일, 야속 * * * 보상;
10, 작품은 흠집을 최대한 피하고 모델의 고전적인 효과를 부각시킵니다.
서예는 일종의 문화예술일 뿐만 아니라 고아한 양생 방식이기도 하다. 조용함은 수양을 할 수 있고, 활약하면 근골을 튼튼하게 할 수 있다. 잉크를 휘두르면 근골을 튼튼하게 하고 정조를 도야할 수 있다. 매일 간판을 모사하여 고체 서예에 몰두할 수 있다. 펜으로 글을 쓸 때 전신활동을 할 수 있고 허리, 팔, 손목, 손끝이 모두 참여해 숨결 조정, 집중력 등을 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근골을 튼튼하게 하고, 노화를 늦추고, 몸을 튼튼하게 하고, 서예를 배우는 것은 장수를 연장하는 좋은 방법이다! 예나 지금이나 서예 예술에서는 대부분의 성공한 서예가들이 장수한다. 한대 이래 봉건 사회의 저명한 서예가의 평균 수명은 25 세에서 40 세로 평균 수명이 낙관적이다. 예를 들어 당대의 서예가 류공권은 87 세, 구양은 84 세, 여사남은 80 세이다.
글씨는 많은 사람들이 서예의 내외수양과 개인적 매력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서예를 잘 쓰는 것이 개인의 외적 문화를 키우는 가장 직접적인 방법이기 때문이다. 어떤 지도자는 어려서부터 한자를 배워서 온갖 어려움을 겪으며 일거에 유명해졌다. 그들은 평판이 좋을 뿐만 아니라, 좋은 글씨를 쓸 수 있고, 인상을 주며, 즉시 한 단계 더 나아간다! 예를 들어, 구세대 지도자 모 주석, 서예 예술은 매우 우수하다 .. 오늘날 정치, 교육, 문학, 예술 분야에서는 많은 걸출한 유명인 서예가 있다! 예를 들어 양제영, 당국강.
서예 예술의 배양은 끈기가 필요하고, 다년간의 노력이 필요하며, 하루만에 이룰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서예 예술은 지름길이 없고,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길고 무미건조한 과정이다. 모사 탁편, 탁송, 서예 작품 창작에 이르기까지 모두 진지하고 섬세하고 한 획과 한 획으로 반복해서 공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과정은' 쇠막대기를 갈아 바늘을 만들다' 는 매력과 비슷하다. 그러므로 온 정신을 집중하고, 온 마음을 다해 몰입하고, 꾸준히 하고, 마음을 가라앉혀야 정과를 얻을 수 있다. 서예 예술에 종사하는 것은 사람의 의지를 연마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서예가 예술로서 정서를 키우고 의지를 연마할 수 있다면, 그것은 나무랄 데 없다! 그러나 단지 잉크를 뿌리고 몇 글자를 썼을 뿐, 서예와는 거리가 멀다! 서예 예술을 향상시키려면 문화 지식을 부단히 배우고 서예의 문도를 이해해야 한다. 따라서 서예 예술은 개인 문화 교양을 보여주는 문화' 상징' 이기도 하다. 고대에는 출세를 하려면 사서오경을 숙지해야 할 뿐만 아니라 과거시험을 치르고 명리를 쟁취해야 했다. 그래서 고대의 관원들은 대부분 독서가 많고 문화 수양이 높기 때문에 서예가 출중하였다. 서예 문화의 이런 수양은 종교 문화의 내포에도 나타난다. 예를 들어, 중국 역대 고승대덕은 거의 모두 서예의 대가이다. 예를 들면, 회소 대사, 불인 스님, 그리고 현대 거장 계공, 조박초 씨! 서예 잉크는 어디에나 있다! 명산대천, 불교 리조트, 절, 학교 등 곳곳에서 서예가 쓴 현판과 묵보를 볼 수 있다.
서예 묵보는 고대 문화 교류의 매개체이다. 란정집서',' 화인집성교서' 는 모두 서예 애호가들의 좋은 교재이다. 고대인들은 서예를 연습함으로써 함께 노래하고 그림을 그리고 그들의 서예 경험을 교류하는 등 어떤 교류를 했다. , 편지와시조차도 의사 소통의 형태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아직 발달하지 않은 시대에는 좋은 글자가 아직 남아 있다. 인터넷 시대에 서예가는 왕래가 더욱 빈번하고 광범위했다. 일반 서예 예술 전시회와 서예 대회는 많은 서예 애호가들에게 서로 교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많은 사람들이 서예권에서 지음을 찾았다!
서예는 필기의 예술이자 중화민족 특유의 전통 예술 유형이다. 서예예술은 주로 한자 쓰기 과정의 필묵조미, 점화미, 구도미를 통해 심미경지를 형성하여 사람의 정신, 기질, 성격을 표현한다. 서예예술은 추상적인' 점, 선, 펜, 그림' 으로 실용적 가치가 있던 문자를 예술의 경지로 승화시켰다. 종백화가 지적한 바와 같이, "중국의 서예는 율동의 자연으로, 깊은 생명상을 표현하는 의경이 되어 생명을 반영하는 예술이 되었다. 따라서 중국의 서예는 다른 민족의 글과는 달리 기호로서의 단계에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라 예술미의 방향을 따라 표현의 민족이 되는 것도 중국 서예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예술에는 확실히 깊은 전통예술사상이 함축되어 있다. 서예가의 품격과 가슴뿐만 아니라 예술가의 정신적 기질을 작품으로 외부화하여 예술을 자연생명의 리듬에 가깝게 한다. 사람들은 늘 "글자가 그 사람과 같다" 고 말하는데, 서예의 독특한 예술 표현 형식에 대한 개괄이다. 예를 들어' 천하제일행서' 로 불리는 왕희지' 난정서' 는 위진의 영향으로 뚜렷한 개성과 자연성을 보여준다. 전체 작품은 필법이 유창할 뿐만 아니라 함축적으로 함축되어 있어 변화무쌍하고 권위가 우아하고 생동감 있는 심미체험을 제공한다.
중국의 서예 예술은 한자의 생성 단계에서 시작된다. "소리는 다른 곳에 전파될 수 없고, 오히려 다른 시대에 머물러 문자가 탄생했다. 작가, 그래서 의음의 흔적이다. " ("임조류의 책", 마종화편) 그래서 글이 생겨났다. 서예 예술의 가장 오래된 작품은 글이 아니라 상형 문자 또는 그림 문자라는 묘사적 기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한자를 묘사한 부호가 최초로 도자기에 나타났다. 원시 묘사 기호는 혼돈의 대략적인 개념만을 나타낼 뿐, 정확한 의미는 없다.
8 천여 년 전 황하 유역에는 자기산 문화와 배이강 문화가 나타났다. 배이강에서 출토된 수공 도자기에는 선조들의 교류 기능, 필기기능, 도안 장식 기능의 카오스 결합이라는 글과 비슷한 부호들이 많이 있다. 이것들은 인식할 수 있는 한자는 아니지만, 확실히 한자의 초기 형태이다.
약 6000 년 전의 양사오 문화 반포 유적지에 이어 비슷한 글자를 간략하게 묘사한 채도기가 출토되었다. 이 기호들은 도안과 구별되어 한자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이것은 중국 문자의 기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 다음 erligang 문화와 erligang 문화가 있습니다. 이속 문화의 고고학 발굴에는 24 종의 표기가 새겨진 도기 조각이 있는데, 어떤 것은 은허 갑골문과 비슷하며, 모두 하나의 독립된 문자이다. 이리강 문화는 필기체계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여기에 글자가 있는 뼈 세 개, 한 글자 두 개, 십자형 한 개가 발견됐는데, 마치 글자를 연습하기 위해 새긴 것 같다. 이것은 문명을 또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했다.
원시 문자의 기원은 일종의 모방 본능으로, 하나의 구체적인 사물을 형상화하는 데 사용된다. 간단하고 혼란스럽지만, 이미 어느 정도의 심미적 재미가 있다. 이런 간단한 글은 선사 서예라고 불릴 수 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서예 예술은 한자 쓰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일찍이 3000 년 전 거북갑과 동물의 뼈에 새겨진 갑골문은 서예예술의 몇 가지 기본 요소를 확립했다. 진나라는 문자를 통일했고, 작은 인감은 가장 중요한 서예 풍격이 되었다. 오늘 태산, 랑야, 방해석, 회지의 석각에서도 이 시기의 서예 흔적을 볼 수 있다. 이후 한나라에는 호방한 예서와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초서가 나타났다. 위진은 서예사에서 중요한 시기이다. 예서, 해서체, 행서, 초서가 점차 완비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종희, 왕희지 등 걸출한 서예가가 등장해 후세의 서예 예술 풍격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당대는 서예예술의 또 다른 전성기였다. 특히 해서체의 성과가 새로운 정점에 이르렀고, 안진경, 류공권, 구양고 등 유명한 해서서가가 나타났다. 송대에 이르러 문학사조 대세의 영향을 받아 서예는 서예가의 감정과 개성의 표현에 더욱 신경을 써서 이른바' 송인의 의취' 라는 전체적인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원명청 시대에는 서예가 고의를 계승했고, 각종 기본적이고 완비된 서예 스타일도 상응하는 번영과 발전을 얻었다. 결론적으로 중화민족의 서예예술은 진한한 () 의 휘황찬란함, 위진 () 의 운율, 수당 () 의 존법, 송원의 존의의, 명청 () 의 연장, 근대의 계승과 발전을 경험했다. 역사가 유구하다고 할 수 있다.
펑지량, 필명 호자니, 호발해거사, 베이징대 특임교수 이경문화센터 큐레이터, 중국 백가성박물관 큐레이터, 중국성연구원장, 베이징성문화센터 큐레이터, 베이징풍수박물관 큐레이터, 베이징도서해서화원 수석문화고문. 펑지량 씨는 유명한 브랜드 홍보인, 성씨 문화학자, 법리학 전문가, 음악 편집자, 온라인 뉴스 마케팅 창업자, 개발자로 온라인 광고 가치 거부론의' 블루해관' 을 제시한 바 있다. 20 13 펑지량 씨는 북경대학교 민영경제연구소 철학과 특임교수로 초빙되었다. 풍지량 선생은 지식이 넓고 서화에 조예가 깊어 문사에 매료되었다. 그도 고대 시인과 족보를 연구하는 전문가이다. 풍지량 선생은' 발해시집',' 성씨의 소원과 민속탐원',' 족보를 편찬하는 법',' 집사 편찬 방법',' 자서전을 어떻게 쓰는가',' 이경 신해',' 백성들의 뿌리 찾기 수첩' 500 여 부,' 중국 성씨 계보' 를 저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