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는 중국 철학의 최고 범주로서 우주의 법칙, 궁극적인 진리, 사물운동의 일반 법칙, 만물의 본질 또는 근원을 가리킨다. 도에는 유교, 도, 불, 그리고 다른 유파가 포함된다. 중국 문화의 주류는' 유도상보성' 이고, [수당] 은' 삼교 일체' 로 쇠퇴했다. 일반 문인 사의는 왕왕 유석도를 수행한다. 도사와 불교도조차도 종종 유석도를 우회한다. 선종에서 가장 널리 전파되고 가장 중국특색 있는 유파는 노자 장자 공맹의 사상을 흡수하고 송원 [명청] 시대 불교의 주요 특징은 유도삼교합이다. 송명리학은 도교와 불교를 모두 받아들이고,' 주자도학, 육자선학' 이라는 말이 있다. 김원시대 도교 전진파 창시자 왕중양은' 삼교 단결' 을 극력 제창했다. 그의 시는 "유불상통, 삼교는 예로부터 한 조상", "불도는 예로부터 한 가족으로, 두 가지 상으로는 차이가 없다" 고 말했다.
다도에서 무엇을 합니까? 유, 도, 도, 선, 부처의 도일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다도 수행 방식은 각 집을 종합하는 길이다. 결론적으로 수도의 이상 추구는 건강, 즐거움, 수련, 깨달음이다. 수도의 이상적인 결과이며 다도의 궁극적인 추구이며 인생의 최고 경지이다. 증명도는 천인의 화합, 즉 마음, 즉 도, 하늘과 땅이 나와 공존하고, 만물이 나와 하나가 되고, 중용이 매우 분명하며,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이 없다는 것을 증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의 차 마시는 역사를 살펴보면 차를 마시는 방식은 요리, 볶기, 점, 거품 네 가지가 있고, 다예는 볶기, 점, 차를 우려내어 형성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예의 경우, 중국 다도는 연이어 다도를 볶고 다도를 주문하고 차를 우려내는 세 가지 형태를 만들어 냈다.
다예는 다도의 기초이다. 다도의 형성은 반드시 차를 마시는 보편화, 다예가 완비된 후 [당대] 이전에 차를 마셨지만 보편적이지는 않았다. [동진] 다예는 프로토타입이 있지만 (두전 \ "푸 \" 참조) 완벽하지 않다. 진 () 송은 당나라 () 의 정점에 이르며, 중국 다도의 수태 기간이다.
중당 이후 중국인들이 차를 마시는 것은 거의 일종의 풍습이 되어' 집처럼 마시는 것',' 중간에서 시작하여 새밖으로 흐르는 것' 을 형성했다. 당대의 수종 () 대종 () 시대에 육우는 다경 () 을 써서 중국 다도의 기초를 다졌다. 휘영청 () 과 상등 () 의 실천, 연마, 완벽을 거쳐' 다도 튀김' 이 형성되었다. 북송 시대에 채향은' 다경' 을 썼고, 혜종은' 대관차론' 을 써서' 다도' 를 형성했다. 명중엽에는 장원' 차기' 를 썼고, 허차슈는' 차서' 를 썼는데, 이는' 차를 만드는 길' 의 탄생을 상징한다.
중국 고대에는 다도에 관한 전문 저서가 없었고, 다도에 관한 내용은 각종 차서와 차시다화에 흩어져 있었다. 다음은 필자가 고대 차서와 차시에서 찾은 중국 다도의 형성과 발전의 맥락이다.
첫째, 당나라와 송 왕조-다도 튀김
차를 볶는 방법은 언제부터인지 모르지만 육우의' 다경' 에는 상세한 기록이 있다. "다경" 초안은 당대종 영태 원년 (기원 765 년) 에 쓰였으며, 덕종건중 원년 (기원 780 년) 에 수정본을 수정하였다. "다경" 의 출판은 중국 다도의 탄생을 상징한다. 나중에 피지문은' 다경' 을 썼고, 장은' 다경 프라이' 를 썼고, 글은' 차록 캐러록' 을 썼고, 휘영청, 육통은' 다가' 를 써서 중국의 다도가 날로 성숙해지도록 했다.
(1) 다도 볶음
다도를 볶는 데는 다섯 가지 고리가 있다: 장비, 물 선택, 불 취화, 국물 대기, 차 배우기.
1. 예비 장치
다경'' 사기' 편은 다기 중 24 가지를 열거했다. 각각 풍로 (회승이 포함), 상죽하륙, 숯불, 불 (상죽하클립), 침대, 종이봉투, 맷돌, 로, 그리고 택이다
물을 고르다
"다경" "오창" 은 "그 물은 산천, 하정을 사용한다" 고 말했다. "그 산수, 유천 줍기, 돌탕 넘침." "강물, 사람을 멀리 데려오다. 네, 많이 가져가세요. " 만년이 되자 육우는' 물' 을 썼다. 서기 825 년 전후로 장은' 감찰수기' 를 썼는데, 그중에는 유감 천하수 판정, 육우가 천하수 판정 등을 인용했다. 수질을 중시하는 것은 중국 다도의 특색이다.
불을 피우다
다경'' 오요리사' 는 "불, 숯, 수고" 라고 말했다. 그것의 숯은 기름기가 많은 지경에 이르렀는데, 나무를 바르고 그릇을 파괴하는 데 쓰이는 것이 아니다. 글은 기원 860 년 전후의' 차 따기록' 에서 "이월, 공자도" 라고 썼다. 인생은 화장에 가깝지 않고, 성은 차를 나눈다. 맛은 말했다:' 차는 천천히 구워야 하고, 살찌워야 한다'. "활불은 숯에 불꽃이 있어 국물이 끓지 않도록 차를 키울 수 있다."
국물을 먹기를 기다리다
"다경" 의 "오비" 는 "물고기 눈처럼 끓고, 작은 소리는 끓고, 가장자리는 샘솟고, 구슬은 2 비 끓고, 파도는 3 비 끓고, 물은 더 이상 먹을 수 없다" 고 말했다. 수프를 기다리는 것이 차를 볶는 관건이다.
차를 연구하다
학습 차에는 장차, 볶음차, 연마차, 나차, 볶음차, 자유재량차, 시음차가 포함됩니다. 8 세기 말 책으로 쓰여진 폰' 문건집' 권 6 에는 차문이 실려 있다. "초인 육홍이 점차 차의 효능과 달임차, 다기 만드는 법, 수도장 속에 숨어 있다. 김원은 좋은 사람이 집에 한 켤레가 있다는 것을 탄복했다. 무릇 상례가 있는 사람은 모두 홍의 점차적 이론으로 점재되어 있다. 다도를 측정하는 동안 모든 왕공 대신들이 마셔야 한다. 고대 모사 이기는 강남에 대해 이야기하고, 임회군정 () 에 가거나, 웅보선 () 이 차를 마시는 것을 말해야 한다. 궁리 그를 이 일을 하도록 초청했다. 곰보는 노란 이불셔츠를 쓰고 검은 모자를 쓰고 다기를 손에 들고 입으로 차의 이름을 알고 그 차이를 지적하고 좌우로 눈을 긁었다. ...... "종종, 그 생애의 사적은 알려져 있지 않다. 대략 동시대인이다. 그는 다경을 연마하고 다예술에 정통하여 다도를 볶은 개척자 중 한 명이다.
육우, 늘, 휘영청, 장, 유우석, 백거이, 육통, 돈기, 두목, 문, 피일휴, 육, 척적 등이 다도에 기여했다.
(2) 다도
다경'' 오요리사' 는 "부귀한 향자, 세 그릇, 그 다음 다섯 그릇" 이라고 말했다. 손님의 수량이 다섯 개라면 세 그릇을 제공할 것이다. 일곱, 다섯 그릇. " 이미 여섯 명이 음식을 내왔다면, 우리는 그릇 수에 동의하지 않지만, 한 사람이 적으면, 영원히 적은 사람을 메울 뿐이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한 번에 차 세 그릇이 있지만 다섯 그릇을 초과할 수는 없다. 손님이 다섯 명 있으면 차 세 그릇, 손님이 일곱 명 있으면 차 다섯 그릇 주세요. 만약 두 그릇이 없다면, 먼저 떠낸 "의미 있는" 것이 보충될 것이다. 손님 네 명, 그릇 세 그릇, 손님 여섯 명, 큰 그릇 한 그릇. 누락 된 그릇은 "의미 있는" 것으로 채워질 것입니다. 8 명 이상이면 2 난로 3 난로를 동시에 끓여 인원수에 따라 그릇 수를 결정한다.
(3) 차 풍경
다경'' 구관' 장에는' 송간암에 앉을 수 있다면',' 샘면계를 조감도할 수 있다면',' 삼다자' 암벽등반을 도울 수 있다면 송간암, 시변, 심지어 동굴 안에서도 차를 마실 수 있다. 또한 「10 도」 (10 도) 장에서는 "실크나 4 ~ 6 장의 그림으로 쓰면서 여러 자리를 보여 준다" 고 말한다 차의 출처, 그릇, 제작, 그릇, 요리, 음주, 사건, 외관, 세부 사항이 모두 목격되고 보존되기 때문에' 다경' 은 항상 충분히 준비된다. 실내에서 차를 마실 때 네 벽에' 다경' 내용이 걸려 있는 두루마리는 후세 사람들이 서화 현수막을 걸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육온' 3 월 3 화연' 은 "3 월 3 일, 천하차가 가득 찼고, 제자가 차를 바꾸자고 제의했다" 고 말했다. 화단이라 흐린 날과 미풍이 사람을 쫓고 햇빛이 찬란하다. 누운 아라시, 등반 꽃, 문영 () 은 석우 () 근처를 날지 않고, 붉은 심지 () 는 옷을 털고 떠나지 않는다. ...... "꾀꼬리가 꽃을 날고, 맑은 바람이 아름답고, 환경이 아늑하다.
키안 치 "그리고 Zhao jucha 시리아" 구름: "대나무 보라색 차 말, 승리. 클릭합니다 먼지는 씻기 어렵고, 나무에는 매미가 기울어져 있다. "대나무 그림자가 흔들리고, 그림자가 비스듬히 기울어지고, 환경이 그윽하다.
다도, 환경 선택은 자연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대부분 임중산석, 샘 옆, 대나무 숲 아래 그윽하고 우아한 자연 환경에 있다. 또는 도관, 서원당, 당옥 서재, 벽에 현수막이 자주 걸려 있다
(4) 배양
"다경" 의 "원" 은 "차는 물건으로, 맛은 춥고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고 말했다 근검절약한 사람은 목이 마르고, 답답하고, 머리가 아프고, 사지가 말을 듣지 않고, 네다섯 식구가 말을 하지 못하면 이슬과 맞설 수 있다. 차를 마시는 것은' 근검절약' 에 유리하며, 사람을 건강하게 한다.
다경'' 사계' 의 풍로 디자인은 유가 <역경> 속' 팔괘' 와 음양' 오행' 사상을 적용했다. 풍로에는' 능선 위, 아래, 중도',' 몸에 오행으로 백병 제거'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쳉 푸] 의 디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 말을 듣고 바르게 행동하십시오; 그 인연을 넓히고, 심원한 일로; " 배꼽이 자라서 중간에 보관하다. "의, 원, 충성은 유가의' 의' 사상을 구현한다.
다경' 은 차를 마시는 양생작용뿐만 아니라 차를 정신문화 수준으로 끌어올려 검소, 정의, 선견지명, 충성심을 기르도록 했다. 시인 고승이 휘영청, 연로한 육우가 육우와 잊을 수 없는 우정을 맺었다. Jiaoran 다도 에 능숙하고, 20 여 편의 차시를 썼다. 그의 시' 차 마시는 노래 한 곡 불러' 는' 마셔라, 졸리고, 정이 가득하다' 는 것이다. 다시 내 하나님 을 마시고, 갑자기 비처럼 가벼운 먼지를 뿌린다; 배 세 잔을 마시면 바로 길을 얻을 수 있는데, 무슨 고생이냐? 다도의 모든 이치를 잘 알고 있는데, 단추만이 할 수 있다. " 휘영청 () 이 처음으로' 다도 ()' 를 유치한 것은 차 문화사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차를 마시면 마음을 맑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도의 문일 뿐만 아니라, 배 세 잔을 마시면 길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옥천의 아들 루통은' 펜을 들고 새차를 선물할 것을 제안한다' 는 시에서 "한 그릇의 윤후, 두 그릇은 쓸쓸하고 지루하다" 고 썼다. 세 그릇의 수색장이 끊어져서 겨우 오천 권밖에 되지 않았다. 땀 네 사발, 인생이 순조롭지 않아, 모두 모공이 흩어지냐고 물었다. 다섯 그릇의 근골이 맑고, 여섯 그릇의 선기가 맑다. " 나는 일곱 그릇을 먹을 수 없었지만, 바람이 겨드랑이에서 부는 것을 느꼈다. 오천권의 말' 은 노인이 오천자로 쓴' 도덕경' 을 가리킨다. 차 세 그릇, 도덕적인 것, 이것은 초조한' 세 잔의 필도로' 와 같다. 차 네 그릇은 옳고 그름이 다 없어졌다. 다섯 그릇의 근골이 맑고, 여섯 그릇의 선기가 연이어 있고, 일곱 그릇의 깃털이 신선이 된다. \ "차 일곱 그릇 \" 은 천고에 전해졌기 때문에 육동과 육우가 일제히 유명하다.
키안 은 \ "그리고 조 후아 차 잔치 \" 시 에서 주님은 상대적으로 차를 마시는 것을 썼다, 하지만 연금술 약 보다 훨씬 더, 말을 잊고 머물렀다.
필원' 차물지' 는 "차는 [동진] 에서, 오늘에 성대하다. 그 정교함, 맛이 싱겁고, 귀찮고, 효능이 있다. " 사람이 마실수록 높아진다. "차, 성질이 맑고 맛이 싱겁고, 충하는 것이 바로 화목하고, 다른 것이 특색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명언)
중당부터 우리는 차의 담백한 본질과 그것의 귀찮음, 조화, 본연의 기능을 깨달았다. 차를 마시면 건강, 기분, 성욕, 깨달음, 심지어 신선까지 유지할 수 있다. 육우의' 다경', 문비의' 다경', 휘영한' 삼음료', 육통의' 일곱 그릇' 이 다도정신을 높이 들고 차를 일반 물질생활에서 정신문화로 끌어올렸다.
요약하자면, 8 세기 후반, 중당 시대에는 차를 볶는 다예가 완비되어 차를 기르는 이념으로 확립되고, 차 마시는 환경에서 초보적인 차 마시는 예절에 치중하여 중국 다도의 공식 형성을 상징한다. 육우는 건다도의 창시자일 뿐만 아니라 중국 다도의 창시자이기도 하다. 간다도는 중국 최초의 다도 형식으로 당중후기에 흥성하여 [5 대], [북송] 을 거쳐 [남송] 에서 소멸되어 약 500 년이 걸렸다.
둘째, 송명 2 세대-다도
차를 주문하는 것은 당말에서 시작하여 5 대에서 북송까지 갈수록 유행하고 있다. 1 1 세기 중엽에 채향은' 다경' 두 편을 썼다. 첫 번째는 색상, 향, 맛, 장차, 베이킹 차, 맷돌 차, 나차, 수프, ① 차, 차를 포함한 찻잎입니다. 두 번째는 다기, 찻잎 베이킹, 차장, 모루, 찻주전자, 다밀, 차바퀴, 찻잔, 티스푼을 포함한다. 채향은 북송의 유명한 서예가이자 문학가, 차학자, 리치 전문가이다. 그의 《다경》은 다도의 기초를 다졌다.
12 세기 초 송휘종 조제 (Song Huizong Foundation) 은 대관차에 관한 문장 20 편을 썼다: 부동산, 계절, 채집, 증기제, 제조, 감정, 백차, 구겨짐, 등, 루, 바가지, 물, 물 조제 () 는 뛰어난 예술가로 그림, 서예, 시, 다도 () 에 능하다. 다도는 당말 [5 대] 에서 양조되어 북송 말년에 성숙했다. ①: 왼쪽의 "불"; 오른쪽: 세 가지 "힘" 이 있고 "월" 이 있습니다.
(1) 다도를 주문하다.
다도에는 장비, 물 선택, 점화, 수프 대기, 차 학습의 다섯 가지 부분이 포함됩니다.
1. 예비 장치
"다기", "다경", "다보" 등의 책에는 모두 차기구가 기재되어 있다. 송원 시절 노심만안은 다도용 12 개 주요 다기의 이름, 문자, 번호, 도면과 짱 단어를 나열한' 다기도' 를 썼다. 요약하자면, 주요 다기다도제조기는 다로, 탕병, 모루, 찻주전자, 찻집, 다방, 다밀, 차롤, 티스푼, 찻주전자, 차등 등이다.
물을 고르다
[송대] 물 선택은 당인의 관점을 계승하고, 산과 물, 강과 우물이 있다. 그러나' 대관차론' 편' 물' 은' 물이 싱겁고 달콤하면 아름답다',' 싱겁고 달콤하면 물의 본성',' 유일한 것' 이라고 생각한다. 옛사람들은 물을 맛보았는데, 일종령과 혜산이 좋지만, 사람들 사이의 거리는 심상치 않은 것 같지만, 샘물의 청소부여야 한다. 둘째, 우물물을 자주 섭취하는 사람들이 있다. 클릭합니다 강물이 전부 물이라면 생선과 거북이의 비린내와 진땀이 삼키기 어려울 정도로 달다. 송휘종은 물이 싱겁고 달다고 주장하며 강물을 산수와 우물물로 대체했다.
불을 피우다
[송대] 취화는 당인과 거의 같다.
국물을 먹기를 기다리다
채향의' 다기' 에는' 수프대접' 편은 "수프를 기다리는 것이 가장 어렵다. 익숙하지 않으면 거품이 떠오르고, 너무 익으면 찻잎이 가라앉는다. 전생에 게 눈이라고 불렀는데 국이 너무 삶았다. " 병을 담그고 끓일 때는 말하기 어렵기 때문에 수프를 기다리는 것이 가장 어렵다. 채향은 게안탕이 너무 익었다고 생각하고, 물은 탕병에서 끓이고, 거품은 분간하기 어렵고, 수프를 기다리는 것이 가장 어렵다고 생각한다. 조제' 대관차론' 은' 물' 을 주목한다.' 탕자, 어목, 게눈을 도수로 한다. 너무 늙었다면, 새 물로 적게 던지고, 불 후에 바로 사용하세요. " 조제 들은 물이 생선과 게의 눈이 어느 정도 점프할 때까지 끓였다고 생각했다. 채향은 게의 눈이 너무 익었다고 생각하고, 조제 () 는 물고기의 게의 눈이 더 고급스럽다고 생각한다. 노논탕은 차에 의지하고, 연차는 채에 의지하고, 노차는 조에게 의지한다.
차를 연구하다
다도 학습 절차는 주로 장차, 세차, 베이킹 차, 맷돌 차, 맷돌 차, 나차, ① 차, 차 (반죽), 차 시음이다.
채양,, 주권, 전춘년, 구, 도롱, 장겸덕, 송대, 범중연, 매, 구양수수, 임동, 수시, 황정견, 육유 등이 다도에 기여했다. 스시의 \ "엽가전 \" 은 분명히 사람을 쓰고, 차를 은밀히 쓰고, 차를 암시하는 법을 암시한다.
(2) 다도
주권' 다보' 에는 "소년은 예식을 하고, 주일은 경객의 날: 군을 위해 마음을 맑게 한다" 고 실려 있다. 객접양일: 그렇지 않으면 외로움을 끊기에 충분하지 않다. 그냥 한 번 더 앉아. 다 마셨더니 그 녀석이 유럽을 끌고 물러났다. 클릭합니다 긴 이야기를 짧게 하고, 반복해서 인사치레를 하다. "주권의 다도는 주객 간의 접대, 음주, 대화 등 예의에 신경을 써서 상당히 엄숙하다.
(3) 차 풍경
다도의 차 환경에 대한 선택은 다도와 동일하며, 일반적으로 자연, 조용, 평온을 요구한다. 그의 시는' 함께 대숲을 맛보고 싶다', 스시의 시는' 안오림만남' 이 있고, 육유시의 시는' 풍로가 대나무를 뽑고',' 회오리난로가 맑다' 가 있다. 주권' 다보' 는 "샘 사이, 송죽 아래, 밝은 달 바람 위, 밝은 창문에 앉아 있을지도 모른다" 고 기록했다.
(4) 배양
"대관차론" 에는 "차에 물건이 있으면 사람들의 맛에 능하고 중산강의 정신은 비범하다" 고 실려 있다. 평범한 남자아이를 정체에서 벗어나 화합으로 나아가게 하는 것이 아니다. 만약 네가 한가함과 순수함을 희석하여 그 평온을 이루었다면, 너는 느긋할 때 최고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군자는 웹과 같고, 욕고, 수덕, 얀야, 차를 마신다. \ "차, 소미 유 매듭, 지도 및 안내, 한가하고 깨끗한 희석, 높은 운율 조용한 인용, 문명 사회 인용.
라오안은' 다기 사진 짱' 에' 12 선생 다기 이름 및 가게 번호' 라고 적혀 있으며, 사진과 짱 단어가 곁들여져 있다. 조사' 관명으로 차군을 명명하여 다기 문화의 내포를 부여하고, 짱 칭찬은 유도 두 집이 사람을 대하는 원칙을 구현했다. 나무로 만든' 모루' 는' 사람은 하늘에 있어야 하고, 백성은 부축해야 하며, 성품은 직설적이어야 한다' 고 칭찬했다. 금파구 (찻집) 짱 "부드럽고 부드럽지 않고, 막 토하지 않고, 동그란 기계로, 법이 있다." 돌 수송 (찻집) 짱 "견질 유지, 직심 유지." "이봐, 화영, 게으름 피우지 마. 클릭합니다 후 씨 (차 특종) 는 "규칙을 잘 따르고 그 이상의 질문을 하지 않으면, 동정은 항상, 그리고 성적으로 고생한다" 고 칭찬했다. 로슈미 (로하) 는 "비밀이 없으면 해친다" 고 칭찬했다. 오늘 높으면 억압을 하고, 낮추면 승진한다. 클릭합니다 종 종사 (차 빗자루) 는 \ "공자 아이들, 바닥을 쓸어 버릴 때. 타오 (차등) 짱 "가상으로 물건을 대하고, 외모를 꾸미지 않는다. 당체전 (탕병) 추추' 는 호연한 기운을 기르고, 끓어오르는 소리를 내며, 한약보탕의 덕력을 잡는다. 부회장 지휘자 주 (차우) 는 "순결한 아이가 시도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어려움에 신경 쓰지 않는 사람들은 더 많은 영토를 볼 수 있다" 고 칭찬했다. ""
주권 \ "다보 \" 순서는 말했다: \ "양목망청천의 맛을 주고, 기청천을 길어 활불을 삶았다. 스스로 주장하고 천우는 뜻을 넓힐 수 있고, 물과 불은 내공을 정련하는 데 도움이 된다. " 찻집에 신경 쓰지 않으면 수양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순전히! 또 다른 날: "차는 하나의 물건이며, 시가 번성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잠마를 제압하고 잊을 수 있기 때문에, 두 배로 가벼워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명언) 손님과 돈에 대해 이야기하고, 참성을 탐구하고, 마음을 비우고 먼지를 내는 것이다. "... 노통은 일곱 그릇을 먹었지만, 노수는 참지 못하고 세 그릇을 먹었다. 그녀에게 하나를 주면 신선을 돕기에 충분하다. \ "yihong qingquan, 라이브 화재 요리, 내부 작업 정제 의 도움으로. 시가 번영하고 이중광명을 돕다. 신비한 대로를 탐구하고, 하늘을 찌르고, 맑고, 먼지가 나고, 온몸에 선기가 가득하다.
조제 와 주우 모두 황제, 그들은 다도를 제창하기 위해 차서를 썼다. 송명차인은 [당대] 차인의 차와 수도사상을 더욱 보완하고, 차에 청화화, 담담함, 순, 운, 정적인 특징을 부여했다.
요약하면 다도는 만당 [5 대] 에 양조되어 1 1 세기 중기 [북송] 에 성숙했다. 차 다도는 북송 말년부터 명초까지 흥성하여 명말에 소멸되어 약 600 년 동안 지속되었다.
셋째, 명나라와 청 왕조-차를 만드는 길
차를 만드는 방법은 중당에서 시작하여 남송말년부터 명초까지 많이 쓰인다. 명초 이후 엽차로 차를 만드는 것이 줄곧 유행하고 있다.
16 세기 말 [명말], 장원 () 는' 다기' 를 썼는데, 여기에는 장차, 온도, 탕차별, 거품법, 차 던지기, 차 마시기, 품천, 물 저장, 다기, 다도가 포함되어 있다. 쑤 슈 는 \ "차 스파 스 \", 그 책은 물 선택, 물 저장, 물 퍼짐, 끓는 물, 난방, 요리, 수프, 세탁, 모금, 손님 이야기, 찻집, 차 세척, 마실 때, 중퇴, 사용 안 함, 가깝지 않다 "차기" 와 "차가 희박하다", * * * 모두 차를 만드는 기초를 다졌다. 17 세기 초 정영빈은' 다기' 를 쓰고 낙림은' 차해' 를 썼다. 17 세기 중반에 펑크빈은' 다기' 를 썼다. 17 세기 후반, [청나라] 가 자발적으로' 회조를 차로' 라고 썼다. 이 차서들은 차 제조 경로를 더욱 보완, 발전 및 보완했다.
(a) 다도 차
다도차 예술은 준비기, 물 선택, 점화, 수프 대기, 차 학습의 다섯 가지 부분을 포함한다.
1. 예비 장치
차를 만드는 주요 기구는 찻노, 국솥 (찻주전자), 찻주전자, 차등 등이 있다.
물을 고르다
명나라와 청 왕조의 차 사람들은 당나라와 송 왕조보다 물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명대 전일항에는' 끓는 샘 소품' 이 있고,' 물' 을 약속하며, 물에 대해 전문적으로 논한다. 명청시대의 차서에도 물 선택, 물 저장, 품천, 양수 등 여러 가지 내용이 있다.
불을 피우다
장원' 다경' 에는' 온편' 이 실려 있다.' 차를 만드는 비결, 온기가 우선이다. 붉게 달아올라 찻바가지를 봉하다. 팬 멀티 라이트 질병, 약간 무거운 질병 을 기다리고, 새로운 문무 를 기다리고 있다.
국물을 먹기를 기다리다
"차기 탕편" 편은 "수프는 3 대, 15 부가 있다. 일형차별, 이일음차별, 삼일기차별. 모양은 내부 분별이고, 소리는 외부 분별이고, 가스는 민첩한 분별이다. 예를 들어 새우눈, 게눈, 어안, 연주는 모두 싹트는 수프로, 한 물결만 끓으면 물기가 완전히 사라진다. 첫 번째 소리, 회전 소리, 진동 소리, 갑작스러운 소리와 같은 것은 모두 맹탕이다. 소리 없이 해야 정통한 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 한 가닥, 한 가닥, 한 가닥, 한 가닥, 한 가닥, 한 가닥, 한 가닥, 한 가닥, 한 가닥, 한 가닥, 한 가닥, 한 가닥, 한 가닥, 한 가닥, 그리고' 탕노연' 이라는 글은 "지금 차를 우려내는 것은 가짜가 아니라 전부다" 고 말했다. 이 수프는 반드시 잘 삶아야 하고, 신원은 기원한다. ""
차를 연구하다
(1) 냄비 거품법
"차기", "차서", "차해" 등의 책에 따르면, 주전자법을 우려내는 일반적인 절차는 장차, 차, 목욕주전자, 차 (차를 붓고, 국을 붓고), 잔을 씻고, 차를 따르고, 차를 따르고, 차를 시음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차명언)
(2) 거품법
진석은 16 세기 말' 차시험' 에서 "차, 항주, 차를 고운 차로 봉하고, 국물로 끓이는 것을 보물로 삼는다" 고 썼다. 거품법은 간단하며, 주로 등불을 씻고, 차를 던지고, 국을 붓고, 차를 시음하는 것을 포함한다.
(3) 공부차
공부차는 [청나라] 에서 형성되어 광둥 (), 푸젠 (), 대만성 () 에서 유행한다. 그것은 작은 찻주전자로 녹차 (우롱차) 를 우려낸 것이다. 주요 절차로는 욕조, 차 던지기, 목욕, 차 따르기, 파마, 차 만들기, 차 시음 등이 있습니다. 또 맹림, 마론 입궁, 주전자 고등학교, 뇌졸중, 선면 재세척 등이라고 더 논증했다.
,, 정영빈, 낙린, 펑크빈, 모상뿐만 아니라 진, 서위, 육수생, 대부, 주, 장다이, 원기, 도본군, 용문도 있습니다.
(2) 다도
중국 다도는 자연을 중시하고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이 점은 차책에서 종종 생략된다.
(3) 차 풍경
16 세기 후반, 육수생은' 다라오기' 를 썼는데, 그 중' 7 가지 차 튀김' 과' 차후' 편은' 베란다의 정실, 몇 개의 명창, 승려원, 유유풍죽월' 등이 있다. 서위는 또' 달구지 7 종' 을 썼는데, 내용은 육수생과 같다. 서문장 비밀집' 에는' 차는 야사, 운림, 추운 밤, 산풍 아래 앉아, 꽃과 새 사이, 깨끗한 흰 구름 속, 청록청신한 이끼 속, 수수한 손, 눈 치우는 붉은 옷 속, 불난 활 속, 대나무 바가지 속' 도 포함돼 있다
허차차나무론' 은' 창명 몇 순, 바람과 일리, 가벼운 음비, 작은 다리 그림, 무림 양죽, 새꽃 향기, 여름 연정, 작은 마당 분향, 정사 명천, 괴석' 등 24 가지가 있다. "찻집" 에는 "서재 밖에 찻집을 세우지 마라. 높고 건조하며 시원하지 마라. 담장 옆에는 두 개의 난로가 있는데, 난로에는 작은 눈구멍이 덮여 있어, 한쪽 면을 열어 먼지를 절약한다. 리아 앞에, 몇 개의 차지와 찻주전자가 임시용품으로 사용되었다. 다른 사람을 물리치기 위해 몇 가지 물건을 놓지 마라. 옆 줄에 수건 [수건] 이 걸려 있습니다. ...... "
Tulong \ "다경 \" \ "다실 \" 은 다음과 같이 썼다: "서재 옆에 화실을 짓고, 차 세트를 내장하고, 한 소년에게 다구를 전문적으로 수리하도록 가르치고, 추운 밤에 앉아 있다." 너는 너의 친구의 책임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장겸덕의' 다경' 에도' 다막에서 숯을 보관하지 마라' 와' 다로용 구리제' 가 있는데, 마치 고정처럼 ... 다막에 넣어도 좋다. ""
[명청] 다인은 차를 시음하는 환경에 특히 신경을 써서 다도를 전문으로 하는 다실인 찻집을 설계하여 차를 시음하는 활동을 고정적인 장소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라오스의 발명과 디자인은 명청다인이 다도에 기여한 큰 공헌이다.
(4) 배양
명청차인은 당송 차인의 차수도사상을 계승하여 혁신이 많지 않다.
요약하면, 차를 만드는 길은 [원나라] 에서 [명나라] 초기까지 본격적으로 16 세기 말 [명나라] 말기에 형성되었다. 그것은 [명나라] 말기부터 [청나라] 초기와 중기까지 오늘까지 번영했다.
사무 총장은 말했다
중국 다도는 당대에 형성되었고, 송대가 이어 명대가 가장 성대했다.
중국 다도는 8 세기 중엽의 중당 시대에 형성되었고, 육우는 중국 다도와 다도를 건설하는 창시자였다. 다도를 폭파한 대표인물은 육우, 자주, 휘영청, 육통, 백거이, 피일휴, 육계몽, 척적 등이다. 다도가 다도에 기여한 주된 공헌은 차볶음 예술을 제고하고 차를 마시는 수도의 사상을 확립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간다도는 당중후기에 흥성하여 5 대 말 북송 남송에서 약 500 년 동안 소멸되었다.
차다도는 1 1 세기 중후반에 형성되어 채향, 조제, 매, 수시, 황정견, 육유, 심안노인, 주권, 전춘년 [송대] 다인은 차다예를 창설하여 차를 마시는 수도의 사상을 발전시켰다. 차 다도는 북송 중후기부터 명초까지 흥성하여 명말에 소멸되어 약 600 년 동안 지속되었다.
차를 만드는 길은 16 세기 말 명말에 형성되었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장원, 허차슈, 정영빈, 낙린, 펑크빈, 모상, 진계유, 서위, 전일항, 허종현, 대부자, 장다이, 원기 등이 있다. 다도에 대한 [명청] 다인의 공헌 중 하나는 차 만들기 예술을 창설하는 데 있다. 거품, 주전자 거품, 공부차 세 가지 형태가 있다. 둘째, 다도 전용 찻집-차 라오스를 설계하는 것이다. 차를 만드는 길은 명말 청초부터 청대 중반까지 흥성했고, 근대는 쇠퇴하여 20 세기 말에 부흥하였다.
중국은 연이어 다도를 볶고, 다도를 주문하고, 차를 우려냈다. 차를 볶고 차를 주문하는 것은 중국에서 이미 사라졌고, 차를 만드는 길에만 아직 기회가 있다. 당송 명청 시대에는 중국의 다도 볶음, 다도, 다도가 처음 일본에 들어왔고, 이후 일본 차인의 변화를 거쳐 발전하여 일본의' 말차 다도' 와' 다도 볶음' 이 형성되었다. 다도는 중국에서 기원하여 일본인보다 더 인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