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바' 구상' 이란 작가가 확정한 문장 주제이다. 문장 한 편의 가치는 작가가 생활에 대한 독서와 이해의 깊이를 느낄 수 있는지 여부이다.
멀리 내다보는 문장,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고, 감동적이다. 평범한 문장, 공허하고 밋밋하다. 따라서, 좋은' 뜻' 을 확정하는 것은 모든 작가가 글을 쓸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첫 번째 문제이다.
어떻게 좋은 생각을 결정할 수 있습니까? L, 아이디어는 "긍정적" 이어야합니다. 사회를 알고, 감정을 음미하고, 자신의 본성을 분석하든, 올바른 인생관, 세계관, 가치관을 바탕으로 정확하고 사상적인 주제를 형성해야 한다.
이렇게 써야 온전하고, 격동이 있을 수 있고, 명료할 수 있고, 성실과 신앙을 가질 수 있어야 완벽과 아름다움을 가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야만 칭찬을 원하든 폭로를 원하든 독자의 이해와 인정을 받을 수 있다.
반대로, 퇴폐, 소극적, 극단, 반항적인 태도로 글을 쓰면, 소재가 참신하고, 각도도 교묘하고, 입이 허술해도 독자들의 반감을 불러일으킬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한 가지 이야기가 있다: 한 학생이 수업시간에 강의를 열심히 듣지 않고 교과서에 광대를 그렸다.
선생님은 그가 평소에 문채에 의지하여 그에게 시 한 수를 그리도록 지도해 주었기 때문이다. 어쩔 수 없이 그는 어쩔 수 없이 이렇게 했다.
잠시 후, 그는 답안지를 제출했다. "눈썹을 찡그려서 눈웃음을 짓고, 고향을 꿈처럼 생각하고, 남들은 비웃지 않고, 단지 잠깐의 쾌락만을 추구한다." 선생님은 보고 나서 "묘사는 비슷하지만 좀 퇴폐적이다" 고 말했다.
저도 한 곡 부르겠습니다. 모두 평론해 보세요. "그 후, 나는 썼다." 마음속에 사랑이 있고, 내 사랑을 잡고 싶고, 내 슬픔을 아랑곳하지 않고, 행복을 세상에 남겨두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학생들은 완전히 신복했다. 같은 내용, 입장은 다르지만 사상 경지가 다르면 표현 효과가 자연스럽게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가 긍정적인 발전의 눈으로 삶을 바라보고, 건강한 문명의 마음으로 삶을 이해하고, 진선미를 추구한다면, 우리의 사상은 순결하고, 우리의 관념은 정확해질 것이며, 문장 감화력과 충격력은 자연히 함축되어 있다. 2. "신규" 를 추구합니다.
속중에서 야를 보고, 속중에서 기이한 것을 드러내고, 새로운 것을 내놓고, 연상을 풍부하게 하면, 문장 가치가 치솟을 수 있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새로운' 이 이상하거나 터무니없는 것이라고 잘못 생각한다면, 당신은 입의의 오해에 빠지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취재는 생활에서 나왔으니, 당연히 특별히 기괴하지 않을 것이다. 다른 사람의 부주의한 관점에서 보면,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한 것을 보고, 다른 사람이 생각하지 못한 것을 생각하거나,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는 철학을 드러내는 것은 모두' 새로운' 이다.
한 가지 연습이 있다: 학생이 학교에서 빨간불을 만났을 때, 학우가 그에게 오솔길로 가라고 하자, 그는 갑자기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 편리하다고 느꼈다. 그 결과, 그는 자신이 학습 중에 늘 소뿔이 뾰족하고, 학습 방법이 유연하지 못하며, 자신이 머리를 잘 쓰고, 일거수일투족을 하고, 일거수일투족을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문장 구상은 각도가 참신하고 구상이 교묘하여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바람을 따라가거나, 박채장장, 빈말을 하는 것은 글쓰기의 통병이다. 모든 사람은 생활 속의 각종 일에 대해 모두 자신의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것들을 구체적인 상황과 결합하면 새로운 사상을 추출하여 문장 가치를 높일 수 있다.
3, 아이디어 또는 "스마트". 자연스럽게 자신의 생각을 적절하게 표현하려면' 스마트' 를 추구해야 한다.
빈말은 지루하고 자질구레한 세부 사항은 하찮다. 하찮은 일을 사랑의 철학의 전달체로 만들려면, 둘을 교묘하게 연결하고,' 비파를 튕기고',' 새로운 이야기',' 풍자소품',' 우스꽝스러운 익살극' 을 연출하고, 수학, 물리 속의 공식, 정리를 연출해야 한다.
성실' 을 주제로 한 수능 작문에서 한 수험생은' 적토끼마의 죽음' 이라는 제목으로 삼국 이야기를 교묘하게 인용해 관우가 적토마를 타고 있다는 핑계로 각각 여포 관우에 대해 논평하며' 성실' 에 대한 깊은 이해를 표했다. 주제가 선명하고 표현이 교묘하여 감탄을 자아낸다. 통속적인 생각일지라도, 당신이 적절한 표현각을 선택할 수 있다면, "명확한 경로를 만들어서 슬그머니 들어가세요." "
자연스럽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도끼의 흔적을 남기지 않고' 교묘하게' 이길 수 있다. 생활은 네가 영원히 다 읽을 수 없는 책이다. 황급히 훑어보면, 결국에는 반해, 안개 한 마리만 알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잠시 멈추고, 마음을 다해 느끼고, 한 장, 한 단락, 심지어 작은 부분까지 자세히 읽으면 ... 감상하고, 발굴하고, 연상하고, 느끼면, 당신은 반드시 깨달을 것이고, 영감이 생길 것이다. 둘째, 세심한 재료 선택 일부 학생들은 자신의 활동면이 좁고, 지식이 너무 적게 축적되고, 생활소재가 좋지 않아 할 말이 없고, 쓸 말이 없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삶에서 놀라운 일이 일어나지 않았거나 큰 책에 클로즈업할 만한 줄거리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숙제에 대처할 수 있는 이야기만 지어낼 수 있으며, 이를' 허구' 라고 부른다. 사실 세상의 모든 것은 다채롭고 복잡하며, 생활은 다양하다. 너는 그릴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진심을 명확한 의도로 감화하기만 하면 세상에 그릴 수 없는 것이 없고, 세상에 말할 수 없는 것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관찰에 주의하고 세심하게 묘사하면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생동감 있게 감동할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은 선택 없이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소재의 선택은 내용의 흡인력, 정서, 사상의 표현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세심한 재료 선택은 문장 작성의 필수 부분이다. 우리는 모두 일반인이고, 모든 경험은 평범한 일이다. 일화를 써서 독자를 끌어들이는 것은 비현실적이다. 왜냐하면 행간의 거짓은 너의 진실한 감정을 전혀 표현할 수 없고, 다른 사람의 감정을 자극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자신조차도 감동할 수 없다면, 너는 어떻게 다른 사람을 감동시킬 것을 기대할 수 있니? 따라서 재료 선정은 사소한 일을 위주로 하고, 진실한 감정의 전달체로 만들어 짧은 편폭 내에 구체적이고 감각적인 사상을 표현해야 한다. 생활 속에서 매우 인간적인 것을 쓰기로 선택하다. 작을수록 생활 세부 사항이 생동감 있고 진실됩니다. 물론, 완전히 새로운 시각으로 평범한 일을 쓸 수 있다면, 독자들이 의외로 합리적이라고 느끼게 할 수 있다면, 눈앞이 밝아지고 괄목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셋째, 전체 디자인은 좋은 생각, 좋은 재료, 좋은 문장 있는 것은 아니다. 생동감 있는 이야기를 통해 풍부한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서술문 글쓰기의 기본 방식이다.
이 이야기를 조직할 수 있습니다.
2. 비판적인 작문을 어떻게 쓰는지 외할머니 댁에 갈 때마다 그 집 근처에 나무가 많다고 생각하는데 버드나무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계수나무를 좋아한다. 늦가을이 되면 그녀는 쾌적한 향기를 풍기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소나무를 좋아하는데, 그 이유는 소나무가 일 년 내내 푸르러져서 바람이 불지 않을 정도로 무성하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백양나무를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것의 줄기에는 얇고 가벼운 빛이 있기 때문이다. 청록색이 무성한 가지와 잎에 출렁이다. 어떤 사람들은 좋아한다 ... 하지만 제가 좋아하는 것은 봄의 사자인 버드나무입니다.
버드나무의 가지가 늘어져 있는데, 마치 아가씨들이 방금 씻은 머리카락 한 가닥 같다. 봄바람이 불고, 거위의 노란 연한 옷을 입은 버드나무가 부드러운 가지를 흔들며 우아하게 춤을 추며 경작을 재촉하는 노래를 부르고 있다. 그들의 허리는 너무 부드럽고, 미풍이 함께 그들의 아랫끝을 받쳐주며, 그들의 자태는 가지런하고 아름답다. 조용히, 나는 어린 소녀의 긴 머리처럼 다시 닦았다.
길가에 서서 눈을 들어 바라보니, 이 버드나무들은 신부처럼 머리에 녹색 진주 한 송이가 걸려 바람에 펄럭였다.
아름다운 봄이 왔다. 춘처녀는 수양버들의 회색 옷을 벗고 연한 녹색 외투를 입었다. 부드러운 가지들이 청록색의 옥운가지에서 나풀나풀 춤을 추게 하다. 여린 나뭇가지는 여린 작은 손이 봄소녀를 행복하게 어루만지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때때로 춘처녀와 우아하게 춤을 추며, 때로는 지면에 수직으로 멋진 곡예를 공연한다. 모든 동작은 마치 춘녀가 부여한 활력인 것 같다. "마음이 있으면 꽃이 향기롭지 않고, 무심코 버드나무가 그늘이 된다." 겉모습은 부드럽고 연약하지만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버들가지 하나만으로 사는 것은 쉽지 않다.
우리도 이렇게 해야 한다. 우리는 투쟁에서 생존을 추구하고 발전을 추구해야지, 영원히 투쟁을 멈추지 말아야 한다. 일단 네가 멈추면, 너는 자신의 생활의 아름다운 미래를 망칠 것이다.
3. 작문이나 국어에 도움이 되는 문장 중에 어떤 것을 보십니까? 다른 사람이 어떻게 논평하는지 알면 당신의 독해력을 높일 수 있고, 조금씩 당신의 작문 능력을 향상시키고, 당신의 사회 경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까?
독서 문제의 경우? 그로부터 무엇을 배웠는지, 당신이 읽고 있는 이야기가 무엇인지, 왜 그런지 마음으로 이해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신문을 읽으면 독서 질문에 대답하는 데 도움이 된다.
독자'' 청년다이제스트' 와 같은 잡지를 보고 명언경구를 수집하여 어린 이야기에서 대철리를 발견하였다.
당신이 무엇을 읽든, 그것을 보완하든, 당신은 그것을 느낄 수 있고, 예를 들어 줄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또한 자신의 작문을 몇 번 보면 자신의 산문의 부족을 발견할 수 있고, 자신의 수사 수법을 증가시켜 문장 을 아름답고 생동감 있게 만든 다음, 자신의 평론 습관을 개발할 수 있다. 즉, 이야기를 읽은 후 자신의 견해와 견해를 갖게 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할 말이 있다.
소설을 읽을 때 느꼈어요. 쓸 말이 있어요.
작문을 향상시키는 것은 정말 수정 능력입니다. 평소에도 많이 연습해야 합니다. 좀 더 깊은 감명을 받은 문장 몇 장을 보고 자신의 생각을 쓰도록 건의합니다.
네가 할 수 있기를 바란다, 견지해 나가라. 많이 읽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뉴스 분석 (신문) 은 문장 후에 볼 수 있습니다.
4. 산문을 읽는 것이 소설을 쓰는 데 도움이 됩니까? 산문은 미사여구가 화려하고 수사가 정교하다. 네가 옳기 때문에 너는 이 장점을 배워야 한다. 결국 소설을 쓰는 것은 문채를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 줄거리에만 집중하는 것이다. 생동감 있는 문필이 있어야 너의 소설이 빛을 발할 수 있다. 그리고 당신의 문장 개성이 있다면, 당신의 소설은 가독성을 크게 떨어뜨릴 뿐, 심지어 독자들을 지루하게 만들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한 소설 쓰기는 이야기나 줄거리의 풍부함뿐만 아니라 너무 많은 요소, 심지어 모든 문학 중에서 가장 심오한 요소에도 의존한다. 아마도 당신은 훌륭한 소설을 많이 읽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유명한 소설이 많든 많든 작든 작가가 쓴 시가 있다는 것을 눈치 채셨나요? 이것은 매우 전형적인 예입니다. 저는 이것이 소설의 고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의 힘이자 모두의 스타일입니다.
또한, 산문에는 고전적인 상투적인 말이 있는데, 너는' 모양이 흩어지고 신은 흩어지지 않는다' 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이 점도 소설을 쓸 때 참고하거나 주의해야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당신이 문제에서 우수한 작문을 언급하는 것을 보면,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의 작문 점수가 당신의 작문 능력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확실히 말할 수 있지만, 아무 의미도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그래서 만약 당신이 좋은 소설을 쓰고 싶다면, 작문이 우수한 것은 신경쓰지 마세요. 하지만 당신의 작문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한 가지 더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해답을 드릴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5. 어떻게 비판적인 문장 한 편을 쓸 수 있습니까? 어떻게 유리한 논문 1 을 쓸 수 있습니까? 의제는 문장 눈이며 중요한 메시지를 문장 전달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문장 구조의 꼭대기에 있기 때문에 문장 제목의 좋고 나쁨은 심사위원의 문장 첫인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의논문에서 선정한 주제의 기본 요구 사항은 정확한 기초 위에서 눈에 띄고 편안함을 추구한다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이미지, 생동감, 간결, 색다른, 깔끔한 등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독자의 독서 흥미를 자극하거나 그의 이목을 상쾌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의논문의 제목은 문체적 특징에 부합하고, 조리가 명확하고, 사람들이 제목을 보면 그 목적을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관점이 뚜렷한 문장 리뷰어에게 가장 인기가 있다. 또렷하고 투명함을 지녔기 때문에 문장 내용을 대략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심사위원들이 문장 전체의 기본 내용을 정확하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2. 골키는 "(처음에는) 이것은 음악을 정해주는 것과 같다" 고 말했다. 전체 노래의 기조는 모두 그것이 부여한 것이고, 작가가 시간을 보내는 곳이다. " 의논문의 시작은' 짧음, 빠름, 아름다움' 을 중시해야 한다.
짧다는 것은 간결해야 한다는 것이다. 서너 마디 말을 단락으로 나누어 이 이론을 소개하는 것이 가장 좋다. 짧은 시작은 장황함을 피할 수 있고, 짧은 문장은 단락으로 나뉘어 그 내용이 공간상의 중요성을 강조할 수 있다.
빨리, 바로 빨리 본론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몇 마디로 문장 기본 관점이나 주제를 지적하는 것이 가장 좋다. 채점 기준에는' 명확한 센터' 규정이 있기 때문이다.
초반에 센터를 확정하는 것은 심사위원의 채점에 도움이 되고, 저자가 토론하는 데 도움이 되며, 주제가 불분명하고, 중도에 화제를 바꾸는 등 글쓰기 금기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름다움은 멋짐을 의미한다.
이것은 또한 전통 문학 이론에서 언급 된 "피닉스 헤드" 입니다. 멋진 시작에서 가장 두드러진 역할은 시험관을 끌어들이고 시험관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는 것이다.
문장 시작은 흥미진진해야 하며, 비유, 비유, 배비 등의 수사 수법을 이용하여 논점을 도입해야 한다. 명언, 우화를 인용하여 화제를 도입할 수도 있다. 3. 첫 문장과 마지막 문장을 중간 단락에 씁니다. 의논문의 구조가 엄밀한지, 조직이 명확한지, 논증이 엄밀한지, 논증이 전형인지, 관건은 중간 단락의 글쓰기에 있다.
구조, 조직, 논점, 논거는 의논문 점수의 중요한 규칙이므로, 의론을 쓰는 것은 가능한 이러한 기준에 부합해야 한다. 일반적인 토론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문장은 작은 논점이거나 계승된 전환구입니다. 중간에 작은 논거를 위주로, 적절한 사실과 이론적 논거를 이용하거나, 현실 생활의 일부 현상을 분석하고 추리한다. 마지막으로 토론 내용과 함께 한두 마디 요약적인 말을 쓴다.
첫 문장과 마지막 문장의 글쓰기가 가장 중요하며, 문장 맥락을 직접 그려서 전문에 대한 논술 사고를 보여줄 수 있다. 게다가, 문장 전체의 논증 구조는 종종 긍정과 부정적인 대비를 사용한다.
많은 도리가 쌍방으로부터 말하기만 하면 기본적으로 엄격하게 토론할 수 있다. 시험장에서 이런 작문 모델을 능숙하게 운용하면 신속하게 글쓰기를 시작하고, 실수를 줄이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동시에 시험관은 평점 기준에 따라 중간 이상의 점수를 쉽게 매겨 수험생에게 불리한 개인 평점 요인을 피할 수 있다. 4. 전형적으로 생동감 있는 논점은 의논문의 영혼이고, 분논점은 이 영혼을 지탱하는 골격이며, 논점은 의논문의 혈육이다.
사람이 풍만하고 다채로워야 하고, 영혼과 골격만 있고, 혈육이 없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다. 같은 의론 논문, 오직 중심 논점과 분논점만이 문장 () 라고 부를 수 없고, 전형적이고 생동감 있는 논점도 있어야 한다.
전형적인 논거는 사물의 본질을 충분히 반영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사례와 명언을 말한다. 우선 진실을 요구하고 제목과 관련이 있다.
둘째, 우리는 낡은 논점을 버리고 새로운 논점을 사용해야 한다. 어떤 학생들은 작문에서 사마천, 퀴리 부인, 장하이디와 같은 몇 가지 고전적인 논점을 기억하고, 다른 각도에서 운용하여 만화경으로 삼았다.
사실, 이러한 논쟁이 전형적이라 해도, 그것들은 사람들의 주의를 끌지 않는다. 반대로,' 사람은 내가 없고, 사람은 내가 있다' 는 새로운 논점을 선택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평론가는 읽을 때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일부 학생들은 고례로 도리를 따지는 데 익숙해져 있으며, 문장 전체가 실제와 접촉하지 못하고, 시대의 생수도 없고, 충분히 이치에 맞는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다. 언론이 보편적으로 주목하는 패션문과 사례를 인용해 추리를 돕고 추리의 타깃과 시대감을 강화해 문장 설득력을 높이는 것이 좋다.
5. 좋은 결말은 전문내용 발전의 필연적인 결과이며 문장 구조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현대의 저명한 작가 사도는 "문장 한 편을 쓰면 아무리 길어도 우리는 먼저 결말을 고려해야 한다" 고 말했다.
결말이 나면 어떻게 시작하고 중간에 어떻게 안배하면 해결된다. "좋은 결말은 표범의 꼬리처럼 크고, 강력하고,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분발해야 한다.
예를 들어 노신의' 뇌봉탑의 붕괴에 대해 논하라' 는 결말에는' 싸다!' 라는 두 글자밖에 없다. 단 두 글자는 간결하고 간결해서 논문의 뒷면을 관통했다고 할 수 있다. 사실, 문장 한 편의 결말은 때로는 처음보다 더 중요하다.
마킹맨은 다 보고 나서 마킹을 시작했기 때문에, 그 품질도 마킹자의 마킹심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어는 "문장 말미에 아첨하는 글로 영혼을 사로잡아 그림 위에 머무르게 하고, 작별 인사를 할 수 없게 하라"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만약 마지막에 이런 효과가 있다면, 문장 전체가 더욱 빛날 것이다. 협의 논문의 끝은 전문을 수집하여 중심 논점을 강조해야 한다. 전문구조의 치밀성과 완전성을 반영해야 하며, 경솔하게 철수하거나 뱀을 그려서는 안 된다. 언어는 맑고, 또렷하고, 우렁차고, 고무적이고, 분발해야 한다.
6. 언어이미지와 언어항목의 유창성은 작문점수의 중요한 기준이다. 의논문의 언어는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형상적이어야 한다.
어떤 학생들은 의론을 쓸 때 종종 진실을 말하는 자세를 취하고, 추리를 충분히 투철하게 하기 위해 철학 원리와 변증법의 용어를 모두 내놓았지만, 효과는 오히려 역효과를 냈다. 한 가지 이치는 1000 가지 설이 있는데, 가능한 생생한 표현을 선택하세요.
생생한 효과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비유, 비유, 예 등 논증 방법을 사용하는 것 외에 생동감 있고 화려한 언어가 필수적이다. 가설문, 반문문 또는 전체 문장을 주의해서 사용하여 문장 를 더욱 반박할 수 없게 한다. 언어를 수식하는 힘은 단번에 이뤄지는 것은 아니지만, 장기적으로 축적되면 자연히 진보가 있을 것이고 보고도 있을 것이다.
코멘트 문장 작성 방법? 오늘 왕 Zengqi 의 산문을 보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
첫째, 이론적 지식을 배우십시오. 예를 들어, 문장 중 한자를 사용하는 방법, 그는 중국에서 한자의 독창성과 의미를 문장 속에서 언급했다. 그는 중국의 한자가 읽기에 쓰이는 것이지, 말하는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많은 시가 외우자마자 이전의 물건을 잃어 버렸기 때문에 그는 시를 외우고 산문을 외우는 것을 반대했다. 그는 축 어적으로 하나하나 자세히 해석하자고 주장했다. 심종문의' 변성' 은 7 만 자 미만이지만 반년을 썼다. 왕 Zengqi 의 산문은 한 마디로 독특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함께 두는 것은 정말 신기하고 소탈하다. 그는 인물에 대해 너무 많이 묘사하지 말고 환경, 목소리, 색채 등 여러 방면에서 묘사하고 비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문장 구성 방법 그는 이 문장 글을 쓰기 전에 이미 머릿속에 문장 전체의 윤곽을 그려냈다고 말했다. 우리는 먼저 전체적인 생각을 가져야 한다. 이것들은 모두 그가 녹차 한 잔을 들고 조용히 앉아 있을 때 생각해 낸 것이다.
둘째, 그의 산문 스타일은 간결하고 명료하다. 모두들 다 보고 나면 알게 되고, 모두들 이해할 수 있다. 선생님이 심종문의 특징을 물려받았다. 간단하지만 이것은 일종의 문학 수사, 문학 언어, 방언이 아니라 언어학 연구와 숙달 기교가 없으면 이런 글을 쓸 수 없다. 왕 Zengqi 또한 Shen Congwen 선생님과 라오서 선생님이 어떻게 글씨를 연습했는지 이야기했다. 왕 Zengqi 가족 배경 깊은, 광범위한 취미. 초등학교 때 할아버지는 그에게 논어를 가르치셨고, 단문' 이순신' 도 한 편 써주셨는데, 아주 잘 쓰셨다. 내가 초등학교 때, 문화의 물건은 양을 방목하고 제비집을 파는 것 외에는 모두 절연되었다. 나는 왕 Zengqi 의 산문이 가장 가치있는 것은 "진짜" 라고 생각합니다. 위선적 인 혐의는 전혀 없습니다. 진실한 감정이고, 진실한 말이다. 특히 그 언어는 정말 보기 드물다. 후배들이 헤아려야 한다. 보기만 해도 편하고 믿음직하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쓰는 문장 같지 않다. 화려한 어조로 쓰는 것을 좋아하지만, 내용은 텅 비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괴로워, 매우 괴로워, 진실이 아니야. 취미가 광범하기 때문에, 그의 산문은 자연히 자유롭다. 식물정신, 역사문화, 인물이야기, 민속풍풍, 예술유적 ... 모두 참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인물에 관한 부분, 특히 스승, 가족 배경, 아버지 어머니의 문장 등이 가장 아름답다. 취인은 그의 선량함, 선량함, 진실함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부자가 다년간의 형제가 되다' 에서 아버지에 대한 기억은 부자가 그렇게 자유롭고 평등하며 조화롭다는 것을 보여준다. "나의 어머니" 에 나오는 세 어머니의 추억. 계모인데도 감정이 가득하고 행복이 충만하다.
세 번째는 그의 감정이다. 그는 누구에게나 우호적이다. 예를 들어, 많은 서남 유엔 총회 선생님 친구들의 추억에서 우리는 선생님과 학우에 대한 그의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순수하고 자연스럽다. 나는 한 사람이 그와 같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누구에게나 우호적이어야 하고, 어떤 일에도 진지해야 한다. 양생이 자연의 단순함을 추구하는 것도 배울 만하다. 나는 문장 중에 언급한 그의 스승, 손님을 대하는 길, 수양이 나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한다. 그것들은 진실한 이야기이다. 사람은 생활 속에서 동심을 유지해야지, 거드름 피우지 마라. 독서는 공부다. 문장 공부는 사람이 되는 것이 중요하다.
7. 감상력이 있는 문장 한 편을 어떻게 쓰나요? 몇 가지 글쓰기 방법을 제공해 드릴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우선, 자세히 살펴보세요
세심한 관찰은 글쓰기 수준을 높이는 황금 열쇠이다. 문장 은 객관적인 사물이 작가의 머리 속에 반영된 산물이다. 대상을 반영하려면 반드시 객관적인 사물을 자세히 관찰할 필요는 없다. 자세히 관찰해야만 생명현상의 광상에서 파옥을 찾아 뒤섞인 모래에서 반짝이는 보물을 낚아채게 된다. 만약' 관찰' 이라는 대문을 여는 황금 열쇠를 파악하지 못한다면, 작문의' 철문 한계' 는 분명 지나갈 수 없을 것이다.
둘째, 책을 많이 읽는다
통독은 작문 수준을 높이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문장 쓰기를 잘하려면 너는 반드시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 "독서는 만권처럼, 글씨는 신처럼 쓴다." "당시 세 곡을 숙독하고, 시를 짓지도 못하고, 노래도 할 줄 모른다." 노신 선생도 책을 많이 읽는 것을 제창했다. "벌처럼 많은 꽃을 꺾어야 꿀을 만들 수 있다. 한 곳에서 사람을 물면 수입이 제한되어 무미건조할 것이다. " 우리는 더 많이 읽어야 할 뿐만 아니라, 선택적으로 읽어야 할 뿐만 아니라, 더 읽어서 읽은 문장 의 구조 기교와 언어 특징을 이해하고, 그중에서 작문을 익혀야 더 심오하고 다양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셋째, 교묘한 재료 선택
세심하게 고르는 것은 작문 수준을 높이는 가속기이다. 소재 선정에 대한 요구는 신기하다. 신기하다는 것은 일반인이 접해 본 적이 없는 것을 골라야 한다는 것이다. 혹은 깊은 뜻을 가지고 눈을 멀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가는 일단 한 권의 책에 쓰면 흥미 진진한 소재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한다. 소재 선정의 각도는 작아야지, 어릴 적부터 큰 곳을 보고, 모두의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라 모두의 글에 나오는 재료를 써야 한다. 이를 위해 우리는 머리 속에서 각종 재료를 비교, 분석, 종합하고, 거칠게 다듬고, 변환과 가공을 해야 한다. 그래야만 재료를 참신하게 만들 수 있다. 이런 적극적인 사고, 반복적인 퇴고는 작문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넷째, 글쓰기를 자주 연습한다.
규칙적인 작문 연습은 작문 실력을 향상시키는 열쇠입니다. 작문의 문에 들어가고 싶고, 끊임없이 진보하고, 더 중요한 것은 연습을 많이 하는 것이다. 속담에 "열 편을 읽는 것이 한 편을 쓰는 것보다 낫다" 는 말이 있다 이것은 글쓰기 실천에서 참된 지식이 나오는 이치를 보여준다. 문장 한 편을 공부한 후, 우리는 문장 구조 방법과 문장 작문 특징을 이해했기 때문에, 반드시 이러한 지식과 방법을 이용하여 실천하는 것을 배워서 자신의 작문 능력이 되도록 해야 한다. 사실 우리 모두는 첫 번째 본문을 다 배운 후에 글쓰기를 연습할 수 있다. 단편 연습은 글쓰기를 연습하는 좋은 방법으로, 시간이 많이 걸리고 짧아서 글쓰기를 연습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일기를 쓰는 것도 글쓰기를 연습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매일 일기를 쓰면 러시아어 기초가 튼튼해질 것이다.
다섯째, 부지런히 복습하다
반복적인 수정은 작문 수준을 높이는 촉매제이다. 수정은 작문에 없어서는 안 될 단계이며, 작문의 질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조치이다. 선배가 잘 말했다. "문장 백변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문장 바뀌었다." 조설근은 홍루몽을 쓰고 10 년 동안 읽고 다섯 번 더 삭제했고 톨스토이의' 전쟁과 평화' 는 7 번 수정했다. 노신 선생은 "결정 후 적어도 두 번은 보고, 불필요한 글자, 문장, 단락을 가능한 한 삭제하는 것은 아깝지 않다" 고 주장했다. 보이는 바와 같이 문장 수정은 일반적으로 초안에서 최종 초안까지의 과정을 가리킨다. 고칠 때는 5 가지를 해야 한다: 문자가 매끄럽고, 주제가 명확한지, 구조가 치밀한지, 언어가 아름다운지 여부. 요컨대, "문장 바뀌었다." 전반적으로, 문장 항상 좋아지고 있다,' 수정' 에 힘써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