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편방대전넷 - 건강보양 - 어르신과 그의' 선단' 은 어떻게 된 거야?

어르신과 그의' 선단' 은 어떻게 된 거야?

/7 ACB 0a46f21FBE 097964 dedc 60600 c338744 ad3b? X-BCE-process = image/resize, m _ lfit, w _ 450, h _ 600, limit _1/QS 손오공은 큰 기쁨을 보고 말했다.

이 물건은 신선가의 보배다. 내가 온 이래로 국내외에서 같은 이치를 꿰뚫어 보고, 사람들을 돕기 위해 만병통치약을 좀 갖고 싶었는데, 뜻밖에 집에 도착할 시간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늘은 인연인데 부딪혔어요. 내가 없을 때, 내가 그의 약을 좀 먹고, 새로운 것을 시도해 보자.

손오공은 즉시 조롱박을 뒤집어 선단을 콩볶음처럼 삼켰다.

위의 줄거리에는 논의할 만한 세 가지 문제가 있다. 첫째, 천궁 조롱박 속의 선단은 무엇입니까? 둘째, 태상노군은 왜 천궁에서 단단을 정련해야 합니까? 셋째, 손오공의' 신선세가의 보물' 을 어떻게 보느냐? 이제 이 세 가지 문제를 각각 검토해 보겠습니다.

우선, "다음" 이 무엇인지 이야기 해 봅시다. 이른바' 그럼' 은 외적인 것과 내면적인 구분이 있다. 외용 선단 () 은' 외용 선단 ()' 이라고 불리며, 석두 () 로 만든 약을 가리킨다. "단" 은 주사이고, 붉은 황화수은이다. 그렇다면 제작 방법은 주로' 정제' 하는 방법이고,' 비행' 은 사실' 승화' 방식이다. 승화란 고체물질이 액체상태를 거치지 않고 기체로 직접 변하는 현상을 말한다. 정단 과정에서 승화로 형성된 약은 단약이다. 이런 단약을 정제하는 기술을 정단이라고 한다. 주사는 약금으로 정련할 수 있고, 정단은 정단이라고도 불린다.

외부 연금술은 나중에 인간의 활력 조절을 비유하는 데 사용되었다. 연금술사는 몸을 난로에 비유하고, 머리를' 불' 에 비유하며, 경원을 연금술사의 원자재에 비유한다. 호흡을 조절하는 것은 외부 연금단이 연소할 때 바람으로 불을 부는 것처럼' 불' 역할을 하는 것처럼 완전한 내단 이론이 형성된다. 이와 관련하여' 서유기' 는 이후의 많은 줄거리에서 상징적인 묘사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5 회에서 손오공이 선단을 훔치는 줄거리는 주로 외신에 관한 이야기이다.

둘째, 태상노군이 왜 천궁에서 단단을 단련해야 하는지 말해 보세요. 도교의 교주로 태상노군이라는 이름은 매우 신성하다. 태상노군' 은 최고무상의 뜻이고,' 노군' 은 장생불로라는 뜻이다. 동한 말년에 장도릉은 도교를 창설하고, 노인을 교주로, 노자의 고전' 도덕경' 오천 자를 백성들에게 교화하며, 노인을' 할아버지' 로 공경했다.

/f7246b600c338744 fcf32b45a0fd9f9d72aa03b? X-BCE-process = image/resize, m _ lfit, w _ 450, h _ 600, limit _1/QS 하지만 노인이 도교의 지도자가 된 후, 그는 고대 연금술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었다. 한편, 대량의 도교 문헌은 태상노군이 단도에 대한 전수를 서술하였다. 예를 들어' 태상혼원실록' 은 노자가 어떻게 음관문을 통과하는지, 노군이 음경의 경전, 금엽경, 9 라운드 연후 단복불을 주는 전술을 뜻한다. 분명히, 이 세 권의 책은 모두 then 의 정제에 관한 것이다. 한편, 많은 도교 성지에는 태상군 정단에 관한 각종 유적과 전설이 있다. 예를 들어 허난성 사슴읍현 노군대당 뒤에는' 어르신 연단실' 이 있다. 또 하청궁, 종남산, 하남 낙양화산, 각지의 노군산을 예로 들 수 있다. 태상군 정단에 관한 전설과 성물이 거의 다 있다. 태상노군의 연단술은 사실 이미 일종의 문화적 원형으로 축적된 것으로 드러났다. 태상노군은 도교의 지도자일 뿐만 아니라 도교인들이 선단을 수련하도록 격려하는 상징이기도 하다.

태상노군과 정단사가 인연을 맺은 것은 우연이 아니라 역사와 문화가 융합된 결과이다. 근원에서 도교 문화는 오천 년 전의 황제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전설에 따르면, 황제 시대에, 그는 이미 연금단의 기술을 알고 있었다. 당나라 대시인 이백은' 비룡전' 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황제는 경산에 삼각대를 주조했다.

연금사, 연금사가 금으로 변하고,

잠자리를 타고 태청가에 가다.

근심과 구름이 바다를 생각하니 매우 어색하다.

궁녀는 꽃처럼 아름답다.

떠 다니는 파도 링 여름 보라색,

바람의 종체에서 루안 차 한 대를 오르다.

루안 차에 올라, 헌원을 섬기고,

푸른 하늘을 거닐며, 그 기쁨의 정이 말로 넘쳐난다.

이백은 황제가 경산정단에서 금기를 만드는 것을 제재로 단약을 복용하여 도지로 날아오르는 행복과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이백은 시인으로서 이' 비룡 인용론' 을 적어 예술적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지만 완전히 근거가 없는 것은 아니다. 사실, 잘 알려진 시마 키안 의 \ "역사 기록 \" 에서? 서한시대에 출판된' 폐경' 과' 황제 구정심단경' 에는 황제의 주조정과 연단술에 대한 기록과 묘사가 있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황제는 제 1 산의 구리를 취하여 경산에서 솥을 주조하고, 단단을 정련하여 음식을 취한다고 한다. 때때로 용이 하늘에서 내려와 긴 용을 늘어뜨리면 황제를 맞이해야 하고, 황제는 용을 따라 용의 등에 올라야 한다. 이때 후궁의 신하들은 70 여 명이 용을 따라 돌아갔고, 용은 천천히 일어났다. 용등에 오르지 못한 그 작은 대신들은 앞을 다투어 용수염을 잡으러 가서 황제를 따라 날개를 펴고 높이 날려고 했다. 잡은 사람이 너무 많아서, 용수염도 잡았다. 용은 고개를 저으며 꼬리를 흔들며 황제가 휴대한 긴 활을 흔들었다. 백성들은 날아오르는 황제의 그림자를 바라보며 긴 활을 들고 용수염을 늘어뜨리고 목청껏 울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황제가 비상하는 곳을' 정호' 라고 부르고, 긴 활을' 오호' 라고 부르며 기념으로 삼았다. 이런 오래된 전설에 따르면 이백학은' 용비 소개' 라는 시를 썼다.

/242 DD 42a 2834349b 223c 734 dc2 ea15 ce 36d 3be 3b? X-BCE-process = image/resize, m _ lfit, w _ 450, h _ 600, limit _1/QS 아직 정확한 물증을 찾지 못했다. 그러나 도교와 도교 문화 체계에서 그는 줄곧 고대 연금단 활동의 깃발과 상징이었다. 전국 시대에는 황로 연구가 흥성했다. 황제 이론과 노자 이론이 서로 맞물려 큰 영향을 미치는 사상력과 문화 전통을 형성하였다. 먼저 황제가 있고, 일찍이 정단 실천이 있었으므로, 남아 있는 노인은 황제의 사상문화를 계승해야 하고, 당연히 정단 이론의 계승자가 되어야 하는데, 이것은 역사의 진화에 부합하는 논리이다.

따라서 한나라 이래 김단학의 저서에서는 노자가' 도덕경' 에 나오는 발언을 근거로 자주 인용한다. 서유기의 태상노군이 천궁 방단의 큰 사장, 총엔지니어, 총디자이너, 총화학자가 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는 소방관 팀이 있을 뿐만 아니라 결국' 구전선단' 으로 정련되었다. 태상노군은 본래' 단원대회' 를 열어 천하의 신선, 속인, 보살이 와서' 구전금단' 을 맛보게 했어야 했는데, 아쉽게도 손오공이 다 먹었다. 천도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당연히 아쉬움이다. 그러나 손오공에게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천년만남의 기회였기 때문에 손오공은 천단에 놓인 호리병박 다섯 마리를 발견했을 때 매우 흥분하여 "신선가의 보배다" 고 극찬했다.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당시의 역할은 상당히 복잡했다. 이 복잡성은 세 가지 측면에서 설명 할 수 있습니다.

먼저, 그리고 한때 매력적이었다. 당시를 주제로 한 많은 신화 전설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예를 들면' 서하처녀' 의 이야기다. Ge hong "요정 전기" 는 말했다: 고대 erguan 은 Xijiang 을 통과했다. 그들은 17 ~ 8 세의 한 소녀가 한 노인을 채찍질하는 것을 보고 앞으로 나가 설득하였다. 소녀가 대답했다. "아, 상희와 아가씨, 개의치 마세요. 제가 아들을 때렸어요." 어른은 이 말을 듣고 마치 5 리 구름을 걷는 것 같아 매우 혼란스러웠다. 그 소녀는 "선생님, 제 말을 들어보세요. 옛날에 삼촌이 단약을 좀 주셨다. 나는 삼촌의 조언에 따라 복용했기 때문에 줄곧 젊은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아들도 똑같이 젊게 하기 위해서, 나는 그에게 약을 먹게 했다. 그는 말을 듣지 않고, 먹기를 거절하고, 나는 그에게 한 끼를 가르쳐야 한다! " 이 이야기는 다소 불가사의하지만, 한하 선민의 노화 방지 결심을 표현했다.

둘째, 다양한 만병통치약이 있다. 어떤 사람은 장생불로약을 먹었고, 어떤 사람은 먹었지만 죽었다. 장생불로약을 어떻게 복용할지 복용량 조절 문제가 있다. 그러나 아무리 복용해도 부작용이 있다. 주사는' 황화수은' 으로 독이 있기 때문이다. 역사상 많은 황제와 문인들이 미신을 미신하여 과다하게 복용하여 생로병사를 초래했는데, 특히 당나라에서는 더욱 그러하였다. 이것은 반성할 만한 역사적 교훈이다.

셋째, 연금술은 오랜 실험을 거쳐 고대 화학 의학 양생에 긍정적인 추진 작용을 했다. 중국 고대 4 대 발명 중' 화약' 의 발명은 당시의 실험에서 나왔고, 모두가 좋아하는 두부도 당시의 실험과 관련이 있다. 전한 서한 때, 회남왕 유안은 각지의 하객 수천 명을 소집하여 학서를 강의하였다. 그가 소집한 손님 중에는 8 명의 전문가가 있는데, 이를' 8 대 종사사' 라고 부르며 연금단에 능하다. 실험에서 그들은 두부를 만드는 방법을 발견했는데, 이 방법은 끊임없이 전해지고 있다. 약리학에서의 역할에 관해서는 많은 과학자들이 결론을 내렸다. 오늘날 중국 의학의 많은 약에는 임단, 구심단 등과 같은' 단' 이라는 글자가 있어 고대 김단 문화가 우리 생활에서 여전히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위의 상황으로 볼 때 손오공의' 이 물건은 신선가의 보배' 라는 견해에 완전히 동의할 수는 없지만, 당시 실험이 고대 과학기술 발전을 촉진하는 긍정적인 작용을 봐야 한다. 따라서 태상노군 정단 유적지 떠율천궁은 세계적인 문화재 보호 단위나 유네스코에' 무형문화유산' 을 신청하고 정성껏 보호해야 한다. 선단의 손오공을 몰래 먹었는데, 사회공덕이 있지만 자신의 몸으로 실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은 공헌이라고 할 수 있다. 유네스코가 문물 보호 경비를 두지궁에 배정할 수 있다면 손오공에게 적절한 상을 줄 것을 제안합니다! 이것이 바로:

와인 사랑, 거룩한 포켓 팰리스 에 잘못 입력 할 때;

눈은 보물을 알고, 선마환은 묘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