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 (Dai) 는 주로 윈난성의 Xishuangbanna 에있는 Xishuangbanna Dai 자치주, Dehong Dai 자치주, 징포 자치주, 겅마, 멩 리안 (Menglian) 인구는10/0.025 만명을 초과합니다 (65438 년 제 4 차 인구조사 +0.990).
1953 65438+ 10 월 24 일 더블나 다이족 자치주가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윈난덕홍자치주 (1953 년 7 월 24 일), 운남 맹련족 라후족 자치현 (1954 년 6 월 6 일), 윈난 강마다이족 자치현 (/KLOC-0) 이 잇따라 건립됐다. 운남 원강 하니족 이족 족족 자치현 (1980165438+10 월 22 일) 과 운남 신평족 족족 자치현 (1980)
다이 (Dai) 는 오랜 역사를 가진 나라입니다. 일찍이 서기 1 세기에 중국 사서에는 착용에 관한 기록이 있었다. 한나라는 "점월", "산" 이라고 부른다. 당나라와 송 왕조는 "황금 치아", "검은 치아", "흰 옷" 이라고 불렀다. 원명청 시대에는 이를' 백이',' 백이',' 백이' 라고 불렀다. 1949 이후 태족 인민의 뜻에 따라' 태족' 으로 명명되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내지와 변방의 다이 () 를 각각' 한다이 ()' 와' 수다이 ()' 라고 부른다. 전자는 한족에 접근하여 한문화를 많이 흡수하여 한족으로 불리며, 잘못' 한다이' 라고 불리며, 비교적 많은 민족적 특색을 유지하는 서판, 맹련, 서리 등의 지족 () 은' 수다이 ()' 라고 불린다. 다이 사람들은 "다이 노", "다이 야", "다이나", "다이 전쟁" 이라고 자칭한다.
다이 용선 경기
다이 (Dai) 는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언어는 한장어학과 장조어지에 속한다. 더블 플레이트와 덕홍이라는 두 가지 유행하는 광둥어는 병음문자로 인도 남부의 발리어에서 진화했다. 다이 (Dai) 는 노래와 춤뿐만 아니라 훌륭한 문화를 창조 할 수 있으며, 그 중에서도 다이 (Dai) 달력, 다이 (Dai) 약 및 서사시로 가장 유명합니다. 다이 달력 연도는 양력 연도이고, 월은 음력 달입니다. 1 년은 3 분기로 나뉜다: 추위, 열, 비, 3 년마다 9 월은 윤월이다. 태국 미얀마 등지에서는 아직도 이런 역법이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다이 의약품은 몽골, 티베트, 비약과 함께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4 대 민족 의약체계가 되었다. 다이 지역에는' 조수툰과 남목나노',' 란가계강',' 에이의 이야기' 등 많은 서사장시가 전해지고 있다. 다이 드라마는 이미 1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대부분의 다이 사람들은 소승 불교를 믿는다.
Xishuangbanna Dai 고무 생산량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보이차는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며, 지방과 향진기업이 급속히 발전하여 광업 기계 전기 화학 도자기 가죽 제지 등 공장 광산이 있다.
다이 (Dai) 의 주요 축제는 발수절, 폐막절, 개막절 등 다이 달력 새해입니다. 발수절' 은 다이 (Dai) 가 새해를 맞이하는 전통 명절로, 시간은 양력 4 월 중순이다. 명절 기간의 주요 행사로는 제조, 모래 쌓기, 물 뿌리기, 가방 잃어버리기, 용주 경주, 불 타기, 노래와 춤 흥청거림이 있다.
금기: 외부인이 말을 타고, 소를 몰고, 짐을 짊어지고, 헝클어진 얼굴을 채자에 들어가는 것을 금지한다. 다이 (Dai) 의 대나무 건물에 들어가려면 문 밖에서 신발을 벗고 안쪽으로 가볍게 가야 한다. 벽난로 위에 앉거나 벽난로를 넘을 수 없고, 주인의 안실로 들어갈 수도 없고, 문지방에 앉을 수도 없다. 벽난로의 삼각대는 움직일 수 없고, 불은 페달을 밟을 수 없다. 집에서 휘파람을 불고 손톱을 깎지 마라. 옷을 베개로 사용하지 말고 베개에 앉지 마라. 옷을 말릴 때 상의는 높은 곳에서 널고 바지와 치마는 낮은 곳에서 말려야 한다. 절에 들어가려면 신발을 벗고 어린 스님의 머리, 불상, 창, 현수막 등 불교 성물을 만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일상 식습관 대부분의 다이 사람들은 쌀과 찹쌀을 주식으로 하는 일식 두 끼의 습관을 가지고 있다. 덕홍태족의 주식은 쌀이고, 쌍반나 태족의 주식은 찹쌀이다. 보통 바로 먹습니다. 사람들은 쌀과 쌀을 즉시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원래의 색깔이나 향을 잃지 않기 때문에 밤새 밥을 먹지 않거나 거의 먹지 않고 손으로 쌀을 빚는 습관이 있다. 농민공은 늘 야외에서 어식을 먹는다. 그들은 바나나 잎이나 쌀로 찹쌀볼을 만들어 소금, 고추, 신육, 구운 닭, 미남 (젓이라는 의미) 과 태송과 함께 먹을 수 있다. 모든 요리와 간식은 산순, 완두콩가루, 산고기, 들산과와 같은 산을 위주로 한다. 저는 백김치를 즐겨 먹습니다. 야채를 말려서 물에 넣고 끓여서 파파야를 넣어 맛을 시큼하게 만든 다음 말려서 저장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먹을 때 볶음을 조금 넣거나 수프에 넣으세요. 이런 백김치의 일부 지방에서는 족족 사람들이 거의 매일 먹는다. 족족 사람들이 백김치를 자주 먹는 이유는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찹쌀 음식을 자주 먹기 때문이라고 한다. 시큼한 음식은 소화에 도움이 된다. 일상육류는 돼지, 소, 닭오리로 양고기를 먹지 않거나 적게 먹는다. 대륙에 사는 족족 사람들은 개고기를 즐겨 먹고, 닭구이, 닭구이에 능하며, 생선, 새우, 게, 소라, 이끼 등 수산물을 매우 좋아한다. 이끼로 먹는 것은 다이 특유의 풍미 요리이다. 태족 사람들이 먹는 이끼는 봄강 바위 위의 이끼로, 가장 좋은 것은 진한 녹색이다. 낚아올린 후 얇게 찢고 말리고 대나무 꼬치로 여분을 입는다. 요리를 할 때 두껍게 튀기고 얇게 불에 구워요. 바삭바삭한 후 그릇에 갈아서 끓인 기름을 붓고 소금을 넣고 저어, 탕원이나 베이컨을 찍어 먹으면 더할 나위 없이 맛있다. 생선요리는 주로 신어나 향모어 구이를 위주로 하고, 생선갈비 (즉 생선구이, 고수 등 양념 으깬 것), 어동, 생선구이, 백장장어 등도 만든다. 게를 먹을 때, 보통 껍데기와 고기를 잘게 다져서 게장으로 밥을 짓는다. 다이 (Dai) 는이 게 소스를 "게 남 쌀 천" 이라고 부릅니다. 여주는 생산량이 가장 높고 소비가 가장 많은 일상채소이다. 여주 외에 서반나 () 에는 또 한 가지 쓴순이 있기 때문에, 다이 () 맛에도 쓴맛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쓴맛, 쓴맛, 쓴맛) 대표적인 쓴 요리는 소담과 같은 재료로 만든 소가죽과 냉채가 섞인 음식이다.
다이 지역은 덥고 습하며 곤충의 종류가 다양하다. 곤충을 원료로 각종 풍미 요리와 간식을 만드는 것은 다이족 식품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자주 먹는 곤충은 매미, 죽충, 오쿠보, 거북, 개미알 등이다. 매미를 잡는 것은 여름의 매 저녁이다. 매미 군락이 풀숲에 있을 때 매미 날개는 이슬에 젖어서 날 수 없었다. 여자들은 서둘러 매미를 대나무 뗏목에 집어 솥에 넣어 소스를 구웠다. 매미 소스는 해열 해독, 진통 붓기의 약용 기능을 가지고 있다. 족족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개미알을 즐겨 먹으며, 그들은 나무에 둥지를 짓는 노란 개미를 자주 먹는다. 개미알을 채취할 때, 먼저 개미를 쫓아내고, 그 다음에 알을 취한다. 개미알은 크기가 다르고, 어떤 것은 녹두가 크고, 어떤 것은 쌀알이 작다. 그것들은 희고 밝으며 깨끗이 씻고 말리고 계란과 함께 튀긴다. 그것들은 맛있어서 날것으로 먹거나 삶아 먹을 수 있다. 날 것으로 먹을 때 소스를 만들고 익혀서 계란과 함께 볶는다. 자주 쓰는 신맛 과일과 여주.
다이 사람들은 술을 좋아하지만 알코올 도수가 높지 않다. 그들 스스로 빚은 것이고, 맛은 매우 달다. 차는 현지 특산물이지만, 태족 사람들은 향료를 넣지 않은 대엽차만 마신다. 마실 때는 불에 타서 타서 물에 타서 약간 마신다. 빈랑을 씹고 담배와 석회를 섞어 하루 종일. 오랫동안 씹어서 입술이 검게 변하고 입이 피처럼 되어 예뻐요. 도자기를 태우는 산업이 비교적 발달하여, 식기는 대부분 여성을 위해 구웠다.
사람들은 다이 달력 1367 에서 발수절 축하를 한다.
명절, 예절, 제사 다이 () 는 보편적으로 소승 불교를 믿으며, 많은 명절은 불교 활동과 관련이 있다. 발수절 () 는 다이 () 가 매년 6 월에 거행하는 가장 큰 명절이다. 그 때 불교도들을 모시고 승려와 친지들을 초대하여 물을 뿌리며 서로 축하할 것이다. 발수절 기간 동안 술과 채소 외에 많은 다이 맛 간식이 있었다. 찹쌀과 설탕소로 만든 원반, 왁스 칠한 바나나 잎으로 겉에 싸서 불에 굽거나 꿀을 튀길 수 있습니다. 커트는 쌀가루를 물에 섞어 알갱이를 만들고, 쪄서 으깨서 공으로 만들고, 얇고 큰 원형으로 말아서 식힌 후 접어서 먹을 때 그릇에 데쳐서 각종 양념을 뿌린다. 물을 끼얹는 것은 찹쌀가루로 만든 것으로 흑설탕으로 쪄서 튀긴 콩가루를 싸서 바나나 잎을 위로로 감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찹쌀가루, 찹쌀가루, 찹쌀가루, 찹쌀가루, 찹쌀가루, 찹쌀가루) 찹쌀튀김 진흙으로 만든 누룽지도 있습니다. 비교적 중요한 명절은 수확절 (태족 달력 7 월 15) 과 개절 (태족 달력 2 월 15) 이 있는데, 모두 소승 불교 명절이다. 신평, 원강, 경곡, 김평의 족족 사람들은 설날, 단오절, 추석 등을 축하한다. , 그 내용과 활동은 대체로 현지 한족과 같다. 전형적인 음식으로는 개고기 수프 냄비, 말린 돼지고기, 소금에 절인 계란, 말린 장어가 있다. 다이족 축제
Xishuangbanna 의 다이 (Dai) 는 모든 가족이 집을 짓는 것을 도와야합니다. 새집이 준공되었으니 새집을 축하합니다. 우선 젊은이는 위층으로 올라가 소머리를 메고 축복의 노래를 불렀다. 성숙한 남자는 상자를 메고, 결혼한 여자는 이부자리를 가져간다. 소녀들은 번갈아 가며 음식을 운반한다. 그런 다음 그들은 벽난로에 삼각대를 세우고 책상 위에 놓고 술을 사서 음식을 준비하며 새집을 축하하는 노래를 불렀다. 마을 사람들도 그들의 주인에게 상서로운 선물을 주고 싶어한다.
황계잡기' 는 서부판 청년남녀가 헛소문을 통해 사랑을 구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즉 처녀가 소매치기를 장터에 가지고 가서 파는 것이다. 바이어가 여자의 연인이라면, 여자는 자발적으로 걸상을 꺼내 옆에 앉게 한다. 대화를 통해 쌍방이 사랑한다면, 두 사람은 닭을 안고 걸상을 들고 숲에 가서 감정을 토로할 것이다. 구매자가 소녀의 연인이 아니라면, 소녀는 가격을 두 배로 올릴 것이다. "술 좀 마셔" 와 같은 것들이죠. 한 남자와 한 여자 약혼, 남자는 여자 집에 가서 한턱 낸다. 손님이 흩어지자 남자는 남자 동반자 세 명이 동행했고, 여자와 여자 동반자 세 명이 식탁을 차려 밥을 먹었다. "술을 좀 먹어라" 는 것은 세 가지 음식을 먹는 것이다. 첫 번째는 맵다. 두 번째 방법은 소금을 많이 넣는 것이다. 세 번째 요리는 단 음식이 있어야 한다. 그것은 열정, 깊음, 달콤함을 의미한다. 결혼식 당일에는 결혼식이 양가 집에서 열리는데, 대부분 먼저 여자 집에서 거행된다. 결혼식에는 상서로운 피왕 (백왕), 떡, 각종 요리를 상징하는 녹색 바나나 잎을 깔아야 한다. 술자리 전에 신랑 신부는 혼례를 해야 한다. 즉 혼례는 흰 실로 쌍방의 어깨를 감싸고, 두 개의 흰 선은 각각 신랑 신부의 손목에 묶여 순결을 상징한다. 그런 다음 노인은 찹쌀을 삼각형에 소금을 찍어서 벽난로에 있는 삼각대의 정점에 올려놓고, 불타고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하여 사랑이 철처럼 굳어지는 것을 상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원강 대평향의 신부는 신랑과 벤치에 앉아 찹쌀을 먹고 계란 네 개를 섞고 술 두 잔을 마셔야 한다. 원강변의 다이네 신부가 들어오자 남자는 송별자에게 고기 4 조각, 갈비 4 개, 완자 4 개, 바삭한 고기 4 조각을 주고 저녁을 먹었다.
다이 후루사
다이 사람들도 마을의 사신을 숭배한다. 다이 사람들은 그것을 "라맨" 이나 "피만" 이라고 부르는데, 일종의 보호신이다. 그들은 일 년에 두 번 숭배한다. 파종하기 전에 그들은 풍작을 기도하고 추수를 기원한 후에 그들은 감사했다. 그들은 단체로 소 한 마리나 돼지 한 마리를 죽였다. 각 가족은 공물을 준비하여 사회 신을 모시는 방으로 보냈다. 제사를 읽고 나서 모두 함께 밥을 먹는다. 클럽의 신입 회원은 사회의 신에게 닭고기, 와인, 베이컨을 제공해야 한다. 희해 등지에서는 소를 도살하여 물고기 소가죽을 먹는 풍습이 여전하다. 서양판의 한 부족신, 어떤 제물은 반드시 흑소와 백돼지일 것이다. 원강 () 과 새로 평등한 태족 () 은 보편적으로 용수 () 와 용신 () 을 숭배한다. 원강의 태족 사람들은 매년 음력 3 월에 용나무를 제사할 때 온 마을 사람들이 붉은 소를 도살하고 도살하기 전에 흰 재로 가득 칠하고 그 위에 붉은 색과 녹색색의 천을 깔았다. 같은 달 동안 돼지는 가축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하늘과 땅" 에 희생을 바칠 것이다.
다이 (Dai) 에서는, 특히 일부 외진 지역에서는 요리할 때 금기가 있다. 예를 들면, 먼저 뿌리에서 땔나무를 태운다. 불구덩이를 넘지 마라. 벽난로에서 삼각대 등을 함부로 움직이면 안 됩니다.
전형적인 음식인 냉장절임에는 전형적인 요리와 간식이 있다. 코코넛뚝배기닭, 깨튀김, 소고기가죽, 신고기, 생선구이, 피망소머리 등. 장족의 풍속 습관
건설
장족 사람들은 산에 의지하여 물을 끼고 사는 것을 좋아한다. 청산녹수 사이에 우거진 목조건물은 장족 전통 민가이다. 사람들은 목조 건물 위에 살고, 가축은 아래에 둘러싸여 있다. 어떤 집이든 신전은 집 전체의 중심축에 놓아야 한다. 전실은 축제와 사교 행사, 양옆 사랑방 거주자, 뒷홀이 생활구역입니다. 집 안의 생활은 벽난로를 중심으로 하루 세 끼 모두 벽난로 옆에서 진행된다. -응?
원피스
장족 사람들은 대부분 직접 만든 토포를 옷감으로 하여 스타일이 다양하다. 장족 여성의 옷은 보통 남색이고, 바지는 약간 넓으며, 머리에는 자카드 수건을 묶고, 허리에는 정교한 앞치마를 매고 있다. 청남은 더블 버클 외투를 입고 허리춤에 허리띠를 맸다.
혼인 풍속
포화가 신부실에 들어가다
장족의 결혼 풍속. 결혼식 당일 신부는 반드시 총불 세례를 받아야 집에 들어갈 수 있다. 이런 결혼 풍속은 광서전양현 어봉 등 장족 마을에서 유행한다. 신부는 신랑집에 오기 전에 잠시 멈추고' 돌격' 을 준비해야 한다. 출입구, 로비, 새집에는 모두 7 ~ 8 명의 청남청년으로 구성된' 포병' 팀이 있고, 손에 폭죽 한 송이를 들고 신부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신부가 문 앞에 접근하려고 할 때,' 총잡이' 는 폭죽에 불을 붙이고' 불 벽' 을 구성하여 신부가 접근하는 것을 막았다. 만약 네가 겁이 많은 신부라면, 너는 문 밖으로 물러나서 두 번째 돌격을 기다려야 한다. 총잡이' 들도 승리의 경험을 총결하여 두 번째' 블로킹' 을 준비했다. 신부는 두세 가지' 죄명' 이 없으면 문에 들어갈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에워싸고 구경하는 사람들은 안팎 3 층으로 매우 시끌벅적하다. 힘든 몸부림 끝에 신부는 문을 건너뛰고 신부실 앞으로 왔다. 이것은 마지막 슬픈 칸이다.' 포수' 가' 총' 을 놓아야 하기 때문이다. 이때 영리한 들러리, 들러리들이 사방을 정찰하고,' 포화' 가 희소할 때 신부를 안고 신부를 안고 신부실로 뛰어들었다. 갑자기 환호성이 천둥처럼 울려 퍼지며 신부의' 깃발 탈취' 를 축하했다. 결혼식이 끝나면 하객들은 신부의 지도 아래 신부가 어둠을 더듬어 "물을 길어" 오는 것을 지켜본다. 신부가 물독을 가득 채울 수 있다는 것은 신부가 고통을 견딜 수 있는지에 대한 시험이다. 이런 식으로 신부는 밤늦게까지 신부실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단어를 외우다
광서 이산과 환강현의 접경인 일부 지역에서는 장족 청년이 결혼하여' 배자' 의 풍습이 지금까지 유행하고 있다. "배자" 는 장어의 음역이다. 사실 한 글자가 아니라 1 피트 4 피트 길이, 1 피트 넓이의 광대역은 여자 어머니가 직접 짜거나 사온 진한 검은색 (색이 가장 좋은) 천으로 바느질한 것이다. 딸이 결혼하는 날, 남자가 단어를 외울 줄 아는 사람을 지정해 신랑 집으로 돌려보내 조카가 태어날 경우를 대비해 아기를 낳게 했다. 이런 풍습은 현지 장어에서' 배자' 라고 불린다. 단어를 외우는 사람은 반드시 세 가지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아버지와 어머니; 미혼 청남 총명하고 예의 바르다. 배자식은 여자 집 정청에서 거행된다. 의식을 주재하는 사람은 반드시 마을에서 존경받는 어른이어야 하며, 이미 할아버지가 되었다. 어른은 먼저 현지 명주 두 잔을 주어 단어를 외우는 사람에게 드렸다. 말을 외우는 사람은 예의 바르게 두 손으로 잔을 들고 공손하게 어른에게 두 잔을 답례로 주었는데, 쌍방은 모두 한 잔 마셔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런 다음 어른들은 준비한 끈을 단어를 외우는 사람의 어깨에 묶고 서로 술을 권하며 상서로운 말을 한다. "읽기" 라는 글자를 다 읽고 폭죽을 터뜨려 결혼식 하객을 배웅하고 핑안 돌아오다. 말을 외우는 사람은 어른에게 허리를 굽혀 인사를 하고 대문을 나서서 우산을 펴서' 손자' 가 외할머니 집을 떠나는 것을 의미했다. 남자의 집으로 돌아오자 주인은 향을 피우고 총을 쏘아' 배자' 의 개선으로 돌아오는 것을 환영했다. 어릴 때' 한자 제외' 의식을 거행하는 것도 어른이 주재한다. 서로 술을 권하자 어른들은 천을 가볍게 벗어서 우리 엄마에게 맡기셨다. 신랑의 부모도 단어를 외우는 사람에게 상을 주어야 합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신부와 그녀의 절친들이 무리를 지어 신랑집에 왔는데, 결혼식 날은 더욱 시끌벅적했다.
신부가 강을 건너다
장족의 결혼 풍속은 계북 용승자치현에서 유행한다. 계북산구에서는 원래 40 ~ 50 리 산길밖에 없었는데, 강을 5 ~ 6 번 건너서 서너 개의 다리를 건너야 했다. 그래서 결혼할 때 신부는 다리를 건너야 한다. 신부를 데리고 다니는 사람은' 선원' 이라고 불리며 대부분 미혼남청년이다. 강을 건널 때 대포를 세 번 울리고 나팔이 일제히 울린다. "선원" 은 두 손바닥으로 무릎을 받치고, 몸을 구부리고, 등을 잘 외워야 강을 건너거나 다리를 건널 수 있다. 등 신부는 특히 문명의 예의를 중시하며, 동작상으로는 무례하게 해서는 안 되고, 더욱 조롱해서는 안 된다. 따라서, 신부를 업고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품성이 가장 좋다. 강을 건널 때,' 응모' (미혼 청녀가 손에 쥐고 있음) 가 신부에게 우산을 씌워 햇빛을 가리다. 약 50 ~ 60 미터 폭의 강 위에서 결혼식 행렬이 한 줄로 당겨져 매우 시끌벅적하다. 착지 후 똑똑한' 응모' 는 우산을 매우 낮게 놓아서 다른 사람이 베일을 쓴 신부를 훔쳐보지 못하게 했다. 용승의 장족 결혼은' 삼관'' 10 문' 을 넘어야 한다. 먼저 연애를 하고 약혼 한 후에야 결혼할 수 있다는 것이 이른바' 삼속' 이다. 인사하고, 노래하고, 외출하고, 촌채를 건너고, 강을 건너고, 다리를 건너고, 입문하고, 노래하고, 집으로 돌아가고, 집에 들어가고, 구멍방에 들어가는 것을' 10 문' 이라고 합니다. 강을 건너다' 는' 10 문' 중 다섯 번째' 문' 일 뿐' 10 문' 이 지나야 신부실에 들어갈 수 있다.
르와 부기
장족 여성들이 낙교 (장어, 즉 아기) 를 낳을 때, 그 주부는 친히' 유모' 를 찾아 며느리에게 젖을 먹여야 한다. 출산 후 며느리가 푹 쉬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다. 유모' 는 보통 출산 후 5 개월 된 여성이 맡으며 보수가 없다. 유모' 가 되어' 둘째 엄마' 라는 명성을 얻게 되어 큰 영광입니다. 아이가 자라서 명절이 되면 선물을 가지고 유모집에 가야 한다. 4 ~ 5 살짜리 아이는 병이 많으니, 부모는' 부희' (장어, 이아버지) 를 찾아 아이의 후원자가 되어 아이의 건강을 보장해야 한다. 부기' 는' 프로페셔널' 이다. 취임 후, 그는 늘 부모와 상의하고, 의사에게 약을 구하고, 여러모로 요리를 하며, 아이를 건강하게 성장시킨다. 아이가 자라면' 유모' 처럼' 부기' 를 대하며 최선을 다한다.
죽마를 밟고 마을로 들어가다
광서룡주현 김룡지역의 장족 마을에서는 사람들이 외출하거나 마을에 들어가면 모두 높은 시소를 밟아야 한다. 마을 어귀로 나가다. 죽마를 특정 못에 걸고 밭에 나가 일하거나 다른 곳으로 가다. 마을에 들어갈 때, 못에서 높은 시소를 떼어내고, 입구의 돌계단을 뛰어내린 다음, 높은 시소를 문가에 걸어 손과 발을 씻고 위층으로 올라갔다. 이 신발들은 조상이 물려준 것이라고 한다. 그들은 아열대 지방에 위치하여 일년 내내 비가 많이 오고, 길이 질퍽거려 걷기가 불편하다. 만약 그들이 흙발로 집에 들어온다면, 확실히 비위생적이어서, 이런' 비' 자 모양의' 시소 신발' 을 발명했다.
사회희생
광서환강장족은 매년 여름 섣달 그믐날에 새해 벼묘목이 무병, 가축이 살찐 제사를 기도한다. 묘족은 오래되고 다채로운 민족으로 자칭' 무' 라고 부른다.
\ "멩 \", \ "다무 \", \ "달 자기 \". 그는 몇 가지 상황이 있는데, 하나는 옷이라고 말했다.
색깔은' 홍묘',' 꽃모종',' 백묘',' 흑묘' 라고 불린다. 두 번째는
거주지나 재배지에 따라 재배되는 작물은' 고지묘',' 팔채모',' 생강 재배' 라고 불린다.
모종 "등.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셋째, 구사회의 통치자들이 그들에 대한 모욕, 예를 들면' 묘',' 숙숙' 이다
모종',' 대마' 등. 신중국이 성립된 후 통칭하여' 묘' 라고 부른다. 광시 묘족은 전국 묘족 인구의 5.5% 를 차지한다.
광서 인구의 1% 를 차지하며 광서 각 민족 인구 중 한, 장장, 요에 이어 4 위를 차지했다. 중국 묘족의 요점
광서 묘족은 주로 광서 북부와 북서부에 거주하며 호남 구이저우 운남과 접해 있다.
부와 서부 산간 지역. 묘족의 가장 큰 특징은 각종 목재와 토산물을 많이 생산해 찬란하고 순박한 민족 전통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문화.
문화, 예술, 민속, 묘족 민속
묘족은 묘년, 북절, 노생절 등 자신의 전통 명절을 가지고 있다. , 하지만 그들은 가장 야심적이고 내용에 가장 중점을 둡니다.
부귀는 묘년이다.
묘년을 축하하는 시간은 지방에 따라 다르다. 융수, 삼강, 용승지역의 묘년은 일반적으로 음력 11 월이다.
해해의 묘년은 성대하고 열렬하며, 제사와 잔치 외에 다양한 행사도 열린다. 새해가 올 때, 온 가족이 모두 세안을 지킬 것이다. 먹다
지밥' (묘족과 그들의 조상들이 저승에서 먹은 단밥) 이후 사람들은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시작했다. 용담, 전신, 나팔을 불며 춤을 추는 것은 묘년의 가장 성대한 장면이다. 풍작을 기원하는 것은 묘년 활동의 큰 주제이다.
설날 동안 묘족 사람들은 쌀, 찹쌀, 고기, 생선 (산어), 그리고 고추뼈라는 특별한 음식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향기롭고 매워 식욕을 자극하고 추위를 막아주며 감기를 예방한다. 묘족 사람들의 상비식품이자 손님을 대접하는 좋은 물건이다. 파렴치한 분할선 다이, 장장, 묘가 너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