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편방대전넷 - 건강보양 - 한비자의 딜레마에 대한 전체 텍스트 번역

한비자의 딜레마에 대한 전체 텍스트 번역

미덕은 미덕이 아니라 미덕이다. 덕이 있고 덕이 없으면 덕이 없다. 덕성은 사고를 거치지 않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덕성은 그것에 대해 생각한다. 아직 이 점을 생각하지 못했는데, 상의는 이 점을 생각했다. 만약 네가 선물에 반응하지 않는다면, 너는 그것을 버릴 것이다. 그래서, 네가 덕을 잃고, 네가 덕을 잃으면, 네가 인심을 잃으면, 네가 의리를 잃으면, 너는 의리를 잃는다. 남편에게 점잖고 예의 바른 사람, 얇고 난잡하고 충실한 첫 번째 사람. 이전에 알고 있던 것은 무지의 시작이었다. 그래서 군자는 두껍지만 얇지 않다. 사실 중국에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른 곳으로 가서 이것을 찍는다. \ ",또한. 승자, 외적, 덕성은 내면세계의 내면적 속성이고 승자는 외적 세계를 요구한다. " 덕불덕, 다음 문장에서 볼 때, 또 그 신이 밖에서 수영하지 않는다고 한다. 신이 간음하지 않으면 한 몸이 있는데, 이를 덕이라고 한다. 덕, 몸도 몸을 부른다. 한비는 덕성이 밖으로 나가지 않고 자신으로부터 얻는다고 생각한다. 덕행이 있는 모든 사람은 무위, 무욕, 불안감, 부실함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 멈출 곳이 없어 집이 생겼다. 포기하지 않으면 불완전하다. 생각해 보면 굳지 않고, 굳지 않으면 무효가 되고, 무공은 인의덕생에서 나온다. 덕성은 앞의' 덕성' 을 계승하여' 덕성' 으로 차용했다. 다음 문장의 첫 번째' 덕' 자는 덕이 없고, 덕이 없으면 덕이 있다. 그래서 속담에' 덕불덕' 이란 말이 있다. 덕의 본의가 매우 광범위하기 때문이다. "덕" 이라는 세 글자는 모두 단어로 해석할 수 있지만, 한비는 단지 한쪽 끝을 취하여 확장했을 뿐이다. 다음과 같은 사람은 반려자이다. 독자는 그것을 일가의 말로 여길 수 있지만, 그것을 결론으로 삼는 것은 큰 잘못이다. "

따라서, 무위, 아무 생각 없이 텅 빈 남편은, 왕왕 허를 잊는 것이 아니라, 허공에 얽매여 있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네가 비어 있다면, 네가 통제할 것이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오늘의 체제는 비어 있고 비어 있다.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미숙한 사람은 빈에 집착하지만 빈 글자에 얽매여 있다. 또한 비어 있습니다. 허위자의 무위는 무위를 속담으로 삼지 않는다. 즉 무위를 상례로 중시하지 않고, 무위를 상례로 삼는 것은 허무하고, 허칙은 덕성이다. 그래서 "덕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

어진 사람은 그 중심이라고 말하고, 흔쾌히 애인을 사랑한다. 그 기쁨은 축하할 수 있지만, 악인도 화근이 있다. 태어나서 마음이 있다면, 태어나서 마음을 가져야 한다. 무엇이 자연히 멈출 수 없으니, 너는 반드시 요구해야 한다. 그래서 속담에도 있듯이, "renchang 때 생각 하지 않았고, 그것을 할 때 목적이 없 었 어 요." "

의, 군신의 일, 부자의 차이, 친구의 우정, 내외의 관계. 대신은 너에게 적합하고, 아들은 아버지에게 적합하고, 아들은 겸손하고 존경받고, 친구의 도움은 문제없다. 가까운 사람은 받아들일 수 있고, 소외된 사람은 거리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해도 문제없다. 의리가 적당하고 적당하다. 그래서: "상의는 이미 생각했다."

따라서 그들의 감정과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군주와 그의 아들이 고귀하고 겸손하며 현명하며 친구, 친구, 친척을 사귀는 방법을 알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곳의 외적 표현은 각종 관계를 다루는 예절 제도, 군주 부자간의 우정, 귀천현불현의 원인을 가리킨다. "임신" 이라는 단어는 마음속에 생각이 있고 깨닫지 못하는 것을 의미하며, 그 의미는 "이치" 와 같다. 착실하고 사랑도 모르는 사이에 복잡하게' 심' 이라고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의식, 외장도 성지에 있다. 그래서 "예의는 용모에 의지해야 하고, 정은 사랑에 의지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일반인은 외부에 있는 물건에 대해 행동을 하지만, 이것이 몸에 대한 은사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외적인 것에 감동받을 때 자신의 예의를 무시하는 경우가 많다는 말이 있다. 모두의 예의도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절할 것을 건의합니다. 신사 의식, 몸 으로; 자신의 몸을 하느님의 하느님이라고 생각하고 그것을 신으로 여기는 것은 예의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건강명언) 의례, 의례, 즉 군자가 예신을 위해 다른 사람이 한결같지 않기 때문에 군자례는 다른 사람과 대응할 수 없다. 그에 상응하는 응답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선물을 주지만 응답하지 마세요." 라고 말했다. 비록 모두가 둘이지만, 성인은 다시 공경하고,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는 예의도 나쁘지 않다. 그래서 이렇게 말합니다. "팔을 향해 팔을 뻗은 그 말은 군자가 언제나 그렇듯이 공손하다는 뜻입니다."

도적덕은 공을 세우고, 덕은 공을 세웠다. 실공덕이 있고 빛이 없다' 는 말은 중실외미, 인자가 덕의 빛이라는 뜻이다. 광택감이 있고, 의로운 자가 인자하다. 일은 예식, 예의바른 글, 예의의 문으로도 의리를 지닌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래서 속담에 "덕을 잃으면 덕을 잃고, 인을 잃으면 인을 잃고, 인을 잃으면 의리를 잃고, 의를 잃으면 의리를 잃고, 의를 잃으면 실례를 한다" 는 말이 있다

먼저 일을 하고 먼저 행동하는 것을 예지라고 한다. 이전에 알고 있던 사람은' 추측' 의 정도를 알 기회가 없었다. 왜 말해야 합니까? 전쟁과 전쟁, 초국의 한 은둔자가 그의 제자들과 함께 앉아 문 밖에 소 한 마리가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제자는 말했다: "검은 소, 흰 금액입니다. 클릭합니다 전학은 말했다: "물론 검은 소이지만, 하얀색은 그 모퉁이에 있다." 사람들에게 보이고, 열매는 검고, 뿔은 천을 감싸고 있다. 제임스가 상상했던 기교로 아기를 얽히고 속박하여 이곳으로 유인하여 사람들의 마음을 현혹시켰다. 화엄' 이라는 단어는 화려하고 실속이 없다는 뜻이다! 그래서 "도도 찬란하다" 고 말했다. 맛과' 만약' 은 자자의 관찰을 포기하고, 5 피트 우동에게 그것을 보여 주고, 그 검은 소를 알고, 그 뿔을 부리에 싸매려고 시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제임스의 견해로, 아픔과 사통을 안정시키고, 다시 5 피트 우동과 합작하여, "우초도"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그래서 속담처럼, "이전에 아는 사람이 가장 많고, 어리석은 자의 우두머리이다." 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이른바' 용기 있는 사람' 이란 그의 큰 지혜를 가리킨다. 이른바' 두껍고 얇지 않다' 는 시장은 사실이다. 바로 앞의' 두껍다' 도 사양하는 말이다. 바로 앞의' 얇다' 도 마찬가지다. 이른바' 사실 그 영광은 아니다' 는 이성적이고, 상식을 따르고, 육로를 바른 길로 가고, 수로를 역류하는 것은 이성적이어야 한다. 이른바' 다른 곳으로 가라' 는 사람은 표상을 없애고, 경로에서 벗어나 도리를 취하고, 진리를 사랑한다. 그래서: "거기 가서 이걸 가져가세요." 사람들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그들은 두려워할 것이다. 이 절부터 14 절까지' 노자' 제 58 장을 설명한다.' 그 정치는 답답하고, 그 백성은 순수하다.' " 그것의 정치적 검사, 그것의 국민들은 부족하다. 불행은 복이다 행복은 불행에 있다. 그것의 극단을 누가 압니까? 여기에는 의리가 없다. 회복이 신기하고 회복이 좋은 것은 요괴다. 사람의 미련은 오래간다. 현자 측으로 깎지 않고, 성실하고 당황하지 않고, 직설적이고 교만하지 않고, 밝고 현란하지 않다. "두려워하면 두려워하고, 곧으면 곧고, 곧으면 익으면 합리적이다. 일을 직설적으로 하는 것은 해롭지 않고, 일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만약 네가 일을 제대로 한다면, 너는 성공할 것이다. 만약 네가 최선을 다한다면, 너는 죽을 것이다. 성공은 당신을 부유하고 비싸게 만들 것이다. 부를 가지고 풍요로운 생활을 하는 것은 복이지만, 재앙이다. 그래서, "화는 혼자가 아니다. "그것의 성공을 위해, 이 단락의 마지막 문장을 예로 들 수 있다. 사람은 복이 있어야 돈이 있다. 그들이 부유할 때, 그들은 먹을 옷이 있을 것이다. 그들이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있을 때 그들은 교만하고 우쭐거린다 그들이 오만할 때, 그들은 악을 행하고 이성을 버리고, 그들의 행동은 상식에 어긋난다. 악행을 하면 죽고, 도리를 버리면 안 된다. 만약 남편 안에 죽음이 있고, 밖에 성공하지 못하면, 그것은 큰 재앙이다. 저주는 축복에서 비롯됩니다. 그래서 "행복은 불행에 있다. "남편이 진리에 헌신한다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것은 모두 천제가 될 수 있고, 이덕청은 장군의 상을 받을 것이다. 진리를 버리고 경거망동하는 사람은 황제와 제후의 존경을 받지만 전국시대의 큰 상인이다. 그는 하동염지 () 를 경영하고, 월국의 저명한 인물이 오후를 깨고 군웅을 도와 퇴위하고, 제나라의 도자기에 정착한 뒤 이름을 바꿔 장사를 통해 그를 매우 부유하고 번영하게 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여러 사람의 가벼움과 "쉽다" 를 함께 사용하다. 이성을 버리고 경거망동하는 사람은 자신의 운도가 얼마나 깊은지, 길이 얼마나 넓은지 모른다. 그래서 신탁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극단적인 문장이 무슨 뜻인지 누가 압니까? "사람들은 장수하고 풍요로운 생활을 원하지만 가난과 죽음의 재난을 피할 수는 없다. 내면은 부로 충실한 생활을 하고 싶었지만 지금은 가난하게 죽었다. 그것이 원하는 것을 얻는 것은 불가능하다. 즉 부를 가지고 풍요로운 생활을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자기가 원하는 방식을 잃은 사람은 모두 팬이라고 부르고, 팬들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한다. 요즘 사람들은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없기 때문에' 팬' 이라고 부른다. 사람은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없고, 천지는 스스로 나누고, 천지는 스스로 나누고, 천지는 지금까지 펼쳐질 수 없다. 그래서 "사람의 팬, 이미 오래됐다. "소위' 방' 사람은 안팎을 겸비하는 것도 언행에 걸맞는다. 소위' 저비용' 이라고 하는 사람들은 죽을 것이다. 그들은 삶에서 행복하다는 것을 알고 있고, 부와 이익에 무관심하다고 말한다. 이른바' 직선' 이라 하면 의리가 공평하고, 고광계는 이 단어가 당에 치우치지 않는다고 말한다. 이른바' 가벼운' 사람은 관직이 고귀하고, 옷은 여어가죽 옷으로, 일반적으로 화려한 옷을 가리킨다. 지금 도행자가 있는데, 중국과 외국의 충실함에도 불구하고 마음이 평온하고, 용모가 이별하고, 중상하지 않고, 다음 문장에 빠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가난과 타락' 은' 충후함' 의 반대여야 하며, 여전히 조심스럽다. 죽음은 부에 가볍지만, 우리는 괴롭힘을 당하는' 피곤' 의 발걸음을 멈추지 않고,' 비겁함, 비겁함, 수치심, 탐욕' 이라는 단어는 비겁한 사람을 괴롭히고 재물을 탐내는 사람을 모욕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의로움은 정당하지 않지만,' 악, 범죄, 이기심' 이라는 글자로 악을 행하는 사람을 탄핵하고 이기적인 사람을 비난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형세는 옷의 아름다움을 존중하지만, 허풍을 떨며 빈궁을 업신여기지 않는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길을 잃은 사람은 기꺼이 질문을 듣고, 길을 잘 아는 사람에게 물어보면 길을 잃지 않는다. 지금의 사람들이 성공하고 실패자가 되고 싶은 이유는 천성적으로 무지하고 묻지도 않고 듣지도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사람들은 그들이 무엇을 들을 수 있는지 물어보기를 거절하고, 성인들은 그들에게 그들의 재난과 실패로 그들을 "책망" 하고 책망하도록 강요한다. 사람이 많으면 성인이 적고, 숫자를 세는 것도 상식이다. 오늘 한 짓은 인간' 사람' 이라는 글자에 대한 원한으로 오인되는 것은 장생불로의 길이 아니다. 또한 규칙을 따르는 방식이기도 하다. 성인은 규칙을 따르고 국민을 이끌고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속담에 "네모난 것은 깎지 않고, 염렴함은 깎지 않고, 곧고 교만하지 않고, 갑작스럽고, 밝고, 눈부시지 않다" 는 말이 있다. "똑똑한 청각, 좋은 시력, 좋은 느낌, 지혜, 선견지명. 이 절부터 19 * * * 5 절까지' 노자' 제 59 장' 관리인의 일이 더 중요하다' 고 설명한다. 남편에게 인색한 것은 일찌감치 하는 것이다. 조복은 덕이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덕을 쌓는 것은 불가능하다. 만약 불가능하다면, 그것의 극단을 알 수 없고, 한 나라가 있을 수 있다. 한 나라의 어머니는 오래 갈 수 있다. 뿌리가 깊고, 기초가 튼튼하며, 장수하고, 안목이 긴 길이다. \ ",하늘 도; 생각, 사람. 사람도 새벽을 틈타 보고, 천총청을 보내 듣고, 하늘의 생각을 부탁하다. 따라서 시각 강도가 너무 높으면 눈이 분명하지 않습니다. 만약 네가 아주 진지하게 듣는다면, 너는 다시 들을 것이다. 많이 생각하면 막막해진다. 눈이 분명하지 않으면 흑백을 분간할 수 없다. 다시 들으면 탁음을 막을 수 없다. 막막하면 득실을 판단할 수 없다. 흑백의 색깔을 볼 수 없다면, 당신은 장님이고, 탁한 소리를 들을 수 없다면, 당신은 귀머거리이고, 득실을 판단할 수 없다면, 당신은 미친 사람입니다. 실명은 낮과 밤의 위험을 피할 수 없고, 청각장애는 천둥의 위험을 알 수 없고, 광기는 인간 법률의 재난을 피할 수 없다. 책에는 아래의 이른바' 치민' 이 언급되어 있는데, 조정 운동에 적합하고 사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른바' 하늘의 일' 이란 결코 지극히 지혜롭지 않다. 즉, 시청각의 힘이며, 지식으로 가득 차 있지 않다. 만약 네가 극도로 피곤하면, 그것은 매우 번거로울 것이다. 시간이 많이 걸리면 눈이 멀고, 귀가 멀고, 미쳐서 여기가 절약된다. 인색한 사람은 그들의 영을 사랑하고 그들의 지식을 증가시킨다. 그래서 말했다: "인사 관리, 전혀 인색하지 않습니다. "사람은 신을 사용할 때도 참을성이 없다. 만약 그들이 인내심이 없다면, 그들은 더 많은 돈을 쓸 것이고, 만약 그들이 더 많이 쓴다면, 이것은 사치라고 불릴 것이다. 성인용 신도 조용하고, 정액 지출이 적어 절약이라고 한다. 늘어난 예술도 이성으로 태어났다. 남편은 검소할 수 있지만, 도리에 복종하고 도리에 복종해야 한다. 모두들 헤어졌다. 그래서: "중적덕. \ "남편은 옛 미덕, 신노자, 벼룩복을 만들 수 있다. 그래서 속담에' 벼룩복' 이란 말은 적덕을 뜻한다. "덕을 쌓은 후 침착하고, 다시 침착하고, 많은 평화로운 심경이 있는데, 예를 들면 근심이 생기든 안 생기든 치욕을 잊는다. 조금만 더 계산하면 제대로 계획하고 모든 것을 통제할 수 있다. 만약 네가 모든 것을 통제할 수 있다면, 너는 쉽게 적을 물리칠 수 있다. 가볍게 치면 명성이 천지를 뒤덮고 이론은 천지를 뒤덮는다. 그래서 여러분은 "불가능한 것은 없다. "모든 것이 적덕의 기초 위에 세워질 수 없기 때문에," 적덕은 할 수 없다. "적을 쉽게 이길 수 있다면 천하를 얻는다. 만약 이론이 반드시 압도적이어야 한다면, 국민들은 따를 것이다. 세계로 들어가 대사로부터 철수하다 ... 인민에 가입하면 예술은 멀기 때문에 사람들은 끝을 볼 수 없다. 항상. 그 끝을 보지 못하여, 그 극단을 모른다. 그래서, "아무 말도 하지 않으면, 절대 그 극치를 알 수 없다. ""

무릇 나라가 있다가 죽고, 몸도 있고 고생도 하는 사람은 모두 나라가 있고 몸을 보호한다고 말할 수 없다. 남편은 그 나라를 가질 수 있고, 그 나라를 안정시킬 수 있다. 만약 네가 너의 몸을 잘 보호할 수 있다면, 너는 죽을 수 있다. 그럼 당신은 당신의 나라를 가질 수 있고 당신의 몸을 보호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남편이 나라를 가질 수 있다면, 몸을 지키면, 반드시 몸을 드러내고, 그 길을 보수할 것이다. 몸 도로, 그 지혜 깊은; 그 지혜는 심오하고, 그 회계는 광범위할 것이다. 그것은 멀리 있을 거 야, 그리고 모두가 그것을 볼 수 없습니다. 남편만이 그의 극단적인 사건을 볼 수 없고, 그의 극단적인 사건을 볼 수 없는 사람은 모두' 예' 아래에' 예' 라는 글자가 있는 책으로, 자신의 몸과 나라를 보호하기 위해서이다. 그래서: "나는 그 극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 "나는 그 극 을 몰라, 나라를 가질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이른바' 국유국, 국가의 어머니', 모자, 도. 도도 국술, 그래서 국술, 따라서' 국가의 어머니' 라고 불린다. 남편의 도리는 세상과 화목하고, 세상과 화해하는 자는 생명을 만들어 몸을 세우고, 양생은 오래 지속한다. 속담에' 한 나라의 어머니, 오래갈 수 있다' 는 말이 있다 나무에는 가는 뿌리와 곧은 뿌리가 있다. 글의 예에 따르면, 이것은 상술한 내용의 지속으로 해석되어야 한다. 만약' 뿌리' 가' 직선' 으로 간다면, 책은' 쉽게' 라고 불리며, 나무는 지은 이유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맨건, 우드는 살아있어 미덕은 또한 사람들이 태어난 이유입니다. 루 도, 사람들이 사는 이유. 오늘날, 이 () 에 지은 사람들은 이미 루를 오랫동안 받들어 왔기 때문에, 그들은 "뿌리가 깊다" 고 말한다. 도교 장수, 그래서 말했다: "잡아. 클릭합니다 고체 ruojin 수프, 길고 긴; 뿌리가 깊으면 오래 산다. 그래서 이렇게 말합니다. "뿌리가 깊고 장수해야 합니다."

노동자, 노동자, 여기서 말하는 것은 장인의 수를 가리키며, 반복적으로 실업을 반복한다. 이 절과 다음 절에서는' 노자' 제 60 장을 설명한다.' 대국을 다스리면 작은 기구를 요리할 수 있다. 도리로 천하에 이르면 그 귀신은 신이 아니고, 그 귀신은 신이 아니며, 그 신은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 성인은 그의 신이 사람을 해치지 않는 한 사람을 해치지 않을 것이다. 부부가 서로 해를 끼치지 않기 때문에 덕이 돌아온다. " 작가는 경작자가 농작물을 몇 번 흔들면 농작물이 죽는다고 말했다. 한 사람의 일은 한나절이면 죽고, 열흘이면 다섯 명이 죽었다. 그러나 사업자 수가 많아 적자가 크다. 법률 법규가 더 유리한 곳, 이익이 쉽고 민정 변화. 트랜잭션의 변화를 비즈니스 변화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이성적으로 대하고 대중을 위해 흔들리는 것은 그다지 성공적이지 않다. 위대한 물건, 진귀한 물건을 숨기고 몇 번 더 옮기면 더 아픕니다. 작은 신선함을 삶고, 작은 접시를 긁으면, 도둑은 그 광택을 손상시킬 수 있다. 한 대국을 다스리고, 몇 편의 법률을 개혁하면, 국민들로 하여금 고통을 받게 할 것이다. 그러므로, 중요한 것은 조용하고, 개혁하지 않는 것이다. 그래서 속담에' 대국을 다스리면 작은 생선을 요리할 수 있다' 는 말이 있다

사람이 병이 나면 비싸고, 어려움이 있으면 귀신을 두려워한다. 성인은 세상에 있고, 백성은 적으려고 한다. 민욕이 적으면 혈기가 혈기를 다스리고, 기혈이 조화를 이룬다. "기치로 피를 다스리다" 는 원칙에 따라 이성적으로 행동하고 법에 따라 일을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네가 이성적으로 행동한다면, 상처는 좀 줄어들 것이다. 남편은 여드름이 없고, 여드름 저병은 모두 종기, 황달, 황달, 치질, 외형은 형벌이 없고, 가벼우면 가볍고, 가벼우면 귀신을 본다. 그래서 속담에 "도자를 위하여, 세상을 위하여, 천하를 위하여, 천하를 다스리는 자를 위하여, 그 귀신이 신이 아니다" 라는 말이 있다. 천하를 다스리는 사람은 귀신을 해치지 않는다. 그래서 "그 귀신이 신이 아니라면, 그 신은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 잠행귀신이나 귀신은 사람에게 해를 끼치고, 사람에게도 해를 끼친다. 쫓겨난 사람은 귀신에게도 해롭다. 민반설은 부상자이고, 형민은 부상자라고 한다. 인민은 법을 어기지 않고, 법정에서 처형하지 않는다. 만약 네가 집행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네가 누구에게도 해를 끼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속담에 "성인, 현자, 여기서 한비는 노인이 쓴 현자를 군주로 개조하고 국민을 해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세상은 사람을 해치지 않고, 사람은 귀신을 해치지 않기 때문에, "둘은 서로 해를 끼치지 않는다" 고 말한다 백성들은 감히 법을 어기지 못하고, 몸을 벌하지 않고, 외국인의 재물은 그 재물을 탐내지 않는다. 상하에는 벌칙이 없지만, 그 업계 밖에서는 무익하면 민악이 창창한다. 사람은 이익을 누리고, 가축은' 저장' 을 통해 축적되고, 사람은 이익을 누리고, 가축은 축적하면 덕이 된다. 모든 소위 특별한 사람, 영혼은 정신이 없으면 어지러워지고, 정신이 어지러워지면 덕행이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귀신은 사람을 숭배하지 않고, 영혼은 가지 않고, 영은 어지럽지 않다. 정신은 혼란스럽지 않다, 이것은 덕이라고 한다. 동물의 정신이 귀신에 의해 교란되지 않는다면 미덕은 사람에게 있다. 그래서 이렇게 말합니다. "양자가 서로 해를 끼치지 않으면, 노인은' 리' 로 간주되고, 도덕적으로 돌아온다." 각 단락의 마지막 문장의 예에 따르면, 이 말은 주석에서 파생되어야 한다.

이 절부터 26 * * * 5 절까지 도왕은' 노자' 제 46 장을 설명했다.' 세상에 도리가 있으면 폐지된다. 천하에는 길이 없고, 교외에는 군마가 태어난다. 재난은 불만보다 크고 책망은 욕망보다 크다. 그래서 만족하는 사람은 늘 즐거워한다. " 바깥의 이웃에 대한 증오는 없지만, 안에 있는 사람에게는 미덕이 있다. 남편 이외의 이웃과 적에 대한 원한이나 증오가 없는 사람들은 왕자를 만날 때 예의 바르고 정의로운 말을 한다. 국민에게 덕이 있는 사람들, 그들의 관리와 인사도 한비의 농사에 기반을 두고 있다. 왕자 의례, yiwangyan 덜 전쟁 때; 민정을 다스리면 음탕하고 사치스럽다. 말이 이렇게 유용한 것은 바깥의 군사용, 안의 사치 때문이다. 오늘 도가 군주가 있는데, 대외적으로 갑병의 사용을' 담수화' 해야 하는데, 내부는 사치를 금지한다. 천하의 말은 전쟁을 준비하지 않고 북으로 몰아가고, 백성은 말과 물교환을 하지 않는다. 저축의 힘은 농경에만 쓰이며 거름으로 관개하여 비료를 주어야 한다. 그래서 속담에도 있듯이, "세계에 도로가 있지만, 그것은 또한 말똥의 문제입니다." "

만약 한 사람이 방법이 없다면, 그는 국내에서 그의 국민을 억압하고 외국에서 그의 이웃을 괴롭힐 것이다. 대내 폭정으로 민중이 수월하지 않게 되고, 대외 침략으로 병사가 많아졌다. 백성이 생산하지 않으면 가축이 적고, 병사가 많으면 병사가 피곤하다. 짐승이 적으면 군대가 강하고, 전마가 희소하다. 군인 피곤 하면, 군대는 위험에 처할 것이다. 군마가 약하면 말이 되고,' 무뚝뚝한 말' 이 된다. 임신 말 밖으로, 군인 pincheng 아래, 군인 pincheng 아래. 임신한 말조차도 전쟁터에 나가야 하고, 국왕 주변의 측근 신하들조차도 군사위기에서 징집되어야 한다. 말은 군대에 매우 유용하다: 교외에 있는 사람들은 서로 매우 친하다. 우리가 오늘 군대에 준 이유는 장관에게 접근하기 위해서이다. 그래서: "세상에는 길이 없고, 교외에는 군마가 태어난다."

욕망이 있는 사람은 그의 계획이 어지럽고, 그의 계획이 어지럽고, 그는 욕망이 있을 것이다. 만약 그에게 욕망이 있다면, 그의 사악한 마음은 이길 것이고, 갱년기 후에 그의 사악한 마음은 이길 것이다. 뜻은 위와 같다. 일이 생겨서 일이 이치에 맞지 않아 일이 생겨서 생활이 좋지 않다. 보기 때문에, 악난은 메스꺼움에서 나오고, 메스꺼움은 욕망을 유혹할 수 있다. 원하는 것은 좋은 사람에게 매국노가 되도록 가르치고, 움츠리면 좋은 사람에게 손해를 보게 한다. 만약 네가 강간을 당하면 약자를 침범하고 약자를 침범하면 강도질을 당한다. 재난이 발생할 때 많은 사람들이 상처를 입는다. 그러나, 당신은 약한 군주를 침범하고 국민을 해치는 것과 같은 무언가를 원할 수 있다. 남편이 약군을 침범하고, 백성을 해치는 것도 큰 죄다. 그래서: "화는 욕망보다 크다." 그래서 성인은 유혹을 받지 않고 성악에 빠지지 않는다. 명군은 싸고 때리기 쉬우니, 옹졸함을 없애라.

사람은 깃털이 없고, 옷을 입지 않으면 춥지 않다. 세상에서, 그것은 여전히 하늘에 붙어 있는 것이 아니라 같은 곳에 붙어 있지 않다. 그것은 위를 바탕으로 한 것이기 때문에 음식을 빼놓을 수 없다. 탐욕 때문입니다. 만약 네가 이익에 대한 갈망에서 벗어나지 않는다면, 너는 너의 몸을 걱정할 것이다. 그래서 성인복은 추위를 만들기에 충분하고, 음식은 그 부족을 보충하기에 충분하므로 걱정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은 대황자이고, 나에게는 딸의 재산이 있어서, 나는 내가 원하는 고민에서 벗어날 수 없다. Xu Yi Xu Yi, 범죄자들은 ​​면제됩니다. 그들이 죽었을 때, 그들은 여전히 ​​살아 있습니다. 오늘날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걱정은 평생이다. 그래서 속담에' 불만족보다 더 나쁜 것은 없다' 는 말이 있다. "

따라서 이익은 근심보다 크면 병, 병, 지쇠, 지혜는 헤아릴 수 없고, 예측할 수 없으면 경거망동하고, 경거망동하면 사람을 해친다. 만약 당신이 아프거나 아기라면, 당신은 통증과 고통을 겪을 것이고, 통증은 외부로 나타나고, 통증은 위와 장 사이에 섞일 것입니다. 만약 네가 고통과 고통을 받는다면, 너는 상처와 고통을 받게 될 것이다. 그래서 "탐욕을 탓하지 마라."

다음 기사에서는 "노자" 제 14 장을 설명합니다. "보이지 않는 것은 쉬운 일이다. : 듣지 마, 그건 희망이야; 이길 수 없으면 미정이라고 한다. 이 세 가지를 탓할 수 없으니, 혼동해 보자. 위에는 아무것도 없고 위에는 아무것도 없다. 밧줄은 형언할 수 없고, 무에 귀속된다. 모양도, 이미지도, 의미도 없다는 뜻이다. 인사할 때는 그 머리를 볼 수 없었고, 나중에는 볼 수 없었다. 나는 고대의 도를 가지고 오늘을 지키는데, 고대의 시작을 알 수 있는데, 그것을 도제라고 한다. "모든 것이 원래의 모습이고, 모든 것이 원래의 모습이다. 도는 만물이 지금의 모습이 된 총뿌리이자 만물의 총귀점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치, 한 사물의 텍스트는' 알갱이' 와 같다. 즉, 이치는 만물을 생성하는 구체적인 규칙이다. 타오, 모든 것이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이렇게 말합니다. "도도 일리가 있어요. "일은 모두 합리적이니 서로 강요해서는 안 된다. 이것이 바로 침해의 뜻이다. 사물은 합리적이고 얇을 수 없기 때문에 이성은 사물의 체계이므로 이성은 구체적인 사물의 제약력이 된다. 만사에 만물은 모두 다른 원인이 있고, 타오는 또 만물의 원인을 검증하려고 시도하므로 어쩔 수 없이 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은 바뀌어야 하기 때문에 정기적인 연습과 영원한 법률을 거행하는 것은 변덕스럽다. 무상체조는 해음어로, 죽음의 생명력을 부여받아' 하고 싶은 대로 하는 방식' 을 대체하고, 죽거나 화난 자연 현상이라고 말한다. 만지는 생각해 보았고, 어느 정도 무언가를 배웠고, 모든 것이 낭비되었다. 하늘은 높고 땅은 은둔하며,' 장자 대종사' 와 함께' 자, 북두도 별의 차원이라 불린다' 고 적었다. "태양, 달, 태양은 영원히 빛나고, 오장, 오행, 금, 나무, 물, 불, 흙은 항상 제자리에 있고, 항상 자신의 위치에 고정되어 있다. 별은 행동을 멈출 수 있고, 4 시에 분노를 참을 수 있다. 헌원, 헌원의 이름, 전설의 중원 각족의 시조. 도지와 요순은 통한다. 옛 성현이 시대에 맞지 않아 미친 척하고 어리석은 척하고, 지에 () 를 소멸하고, 흥당 () 이 오 () 를 멸했다. 사극 에서 수영, 그 근처에 있다고 생각; 생각은 아주 멀고, 항상 내 곁에 있다. 그것이 어둡다고 생각하고, 그 빛은 밝다. 만약 네가 그것이 분명하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보이지 않는다. 하늘과 땅의 성과, 화합, 진기가 천둥으로 변하고, 공간의 사물이 그것에 의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릇 도와 관련된 감정은 모두 가식적이지 않고, 언제나 싱겁고 이치에 맞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물은 모두 생사가 있다. 만물은 모두 패하고, 성취도 있다. 도로는 물과 같고, 익사하는 사람은 많이 마시면 죽고, 목마른 사람은 많이 마시면 태어난다. 예를 들어, 검과 지렁이라면 어리석은 자의 분노는 재앙을 초래할 수 있고, 성인의 폭력은 번영을 초래할 수 있다. 그래서 죽고, 살고, 지고, 성공해야 한다.

사람들은' 희귀함' 을 통해 살아있는 이미지를 보고 죽은 이미지의 뼈를 얻고 싶어 한다. 그래서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그들이 닮았기 때문이다. 오늘의 길은 들을 수 없지만, 성인은 그것을 집행하고, 명나라 "현재" 를 밝히고, 그 공을 드러내고, 그 모양을 판정한다. 그래서, "모양도 이미지도 없는 것."

이 섹션에서는 "노자" 제 1 장을 설명합니다. "도는 도가 될 수 있지만, 비범하다. 이름은 출석을 부를 수 있어 유명하다. 무명, 천지의 시작; 명성은 만물의 어머니이다. 그래서, 종종 아무것도, 그것의 경이로움을 보고 싶어; 자주 보고 싶어요. 둘 다 이름이 같다. 마찬가지로 현이라고 하고, 현하고, 현하고, 만기의 문이라고 한다. " 제 25 장: "사물은 혼합되어 자연적으로 발생한다. 외로워! 독립은 고치지 않고, 빙빙 돌면 위험하지 않다. 세상의 어머니가 될 수 있다. 그 이름을 모르고, 도라는 글자가 존함보다 낫다. 죽음은 위대하고, 죽음은 멀고, 머나먼 것은 상대적이다. 낡은 길은 크고, 크고, 크고, 사람이 크다. 역내에는 네 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한 명은 거주한다. 사람의 법은 지역을 근본으로 하고, 땅은 하늘을 근본으로 하고, 하늘은 도를 근본으로 하고, 도법은 자연스럽다. ",방원, 짧고, 길고, 굵고, 가늘고, 단단하고, 바삭해서 우리가 그것을 정리하면 길을 얻을 수 있다. 그래서 정리는 생존, 죽음, 출생, 기복이 있다. 남편 중 한 명이 살아남아 죽고, 먼저 죽고, 먼저 성한 후 쇠퇴하고, 결코 드문 일이 아니다. 남편과 천지 사이의 판단은 창설 당시에도' 우주' 의 생명이 있었다는 것을 의미하며, 천지가 소멸될 때까지 죽지 않은 것을 항상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그 정규, 아니 Y 는 U 가 아니라, 쉽게 변하고, 정리가 없다. 정리도 없고, 변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변하지 않는 것이 무엇인지, 방법이 없다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성현은 그것을 현학으로 여기고, 그 주순환의 운행 법칙을 도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현자, 현자, 현자, 현학, 현학, 현학) 그러나 나중에 다시 토론할 수 있다. 그래서, "도로, 그리고 아주. ""

사람은 출생부터 죽음까지. 이 절과 다음 절에서는' 노자' 제 50 장' 생사' 에 대해 설명한다. 10 분의 3 은 태어나고, 10 분의 3 은 죽고, 10 분의 3 은 태어나고 죽는다. 카디프 왜, 그 두꺼운 삶. 살아 있는 개문산은 길에서 호랑이를 만나지 않고 군대에 가도 군대에 가지 않는다. 뿔에는 던질 것이 없고, 호랑이는 어찌할 바를 몰라 병사들이 칼날을 놓을 곳이 없다. 여보, 왜요? 죽음이 없다. " 。 처음엔 불러내고, 졸자는 불러들여라. 그래서: "사생망사." 사람의 몸은 360 개의 관절과 9 개의 팔다리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의 위대함은 또한 이것이 인체의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십중팔구 요령이 있고, 십중삼의 동작은 모두 타고난 것이다. 제자라고도 해서 "열 명은 세 명의 학생이 있다" 고 말했다. 죽을 때까지 열 명 중 세 명은 회사하고, 죽은 사람은 열세 명이다. 그래서 속담에 "산 사람 열 명 중 세 명, 죽은 사람 열 명 중 세 명" 이라는 말이 있다. 모든 시민의 생명은 새로운 생명을 창출하거나 생명을 왕성하게 유지하는 반면, 살아있는 사람은 운동을 유지하는 것은' 고갈' 이라는' 고갈' 이라는 단어를 포함해야 하지만, 손해를 입게 되고, 운동은 멈추지 않고 손해를 입게 된다. 만약 상처가 멈추지 않는다면, 다 소진되고, 다 소진되면 죽게 된다. 그러면 열 명 중 세 명은 죽을 집착이다. 그래서 속담에' 사람은 태어난다. 그러나 태어나면 움직인다. 움직이면 모두 죽는다. 세 가지가' 움직이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성애의 정신은 너를 조용하게 한다. 이것은 호랑이보다 훨씬 해롭다. 들소와 호랑이 모두 일정한 활동 범위가 있다는 말이 있다. 때때로 그들이 움직이거나 움직일 때, 그들의 사정거리를 피하고 X 를 절약한다. 그들이 시간을 바라볼 때, 그들은 그들의 호랑이의 피해를 피할 것이다. 사람들은 호랑이에는 발톱과 뿔이 있다는 것만 알고 있지만 만물에는 발톱과 뿔이 있다는 것을 모르는 것은 만물이 피할 수 없는 일이다. 왜 말해야 합니까? 비가 올 때 광야는 고요하고, 황혼은 산천의 구절을 불쾌하게 한다. 낮과 밤 산을 넘고 물을 건너면 바람의 발톱이 해친다. 만약 불충실하다면, 가벼우면 금지령을 어기고, 중중은 형법의 발톱에 상처를 입는다. 농촌에서는 규칙을 지키지 않고, 결과를 따지지 않고, 사랑을 싫어하면 투쟁의 발톱에 해를 입게 된다. 무제한의 정욕과 불안의 동작은 여드름과 괴저의 발톱을 다치게 할 수 있다. 그 사적인 지혜를 잘 활용하고, 진리를 버리면, 일망타진하고,' 참' 이라는 글자를 거두면, 자연의 법칙의 발톱이 반드시 해를 입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호랑이에는 도메인이 있고, 각종 해악은 "근원" 과 같다. 만약 함께 즐기고, 그 도메인을 피하고, 그 원본을 쑤셔 넣으면, 여러 가지 해를 면할 수 있다. 그러므로, 어떤 병사라도 상해를 입을 준비를 잘 해야 한다. 다시 태어나고 다시 태어나고, 목숨을 아끼는 사람은, 군대에 입대해도 노여워하지 않고 다투고, 노여움도 없이 다투고, 해를 구하는 것은 무익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것은 야생의 장소 일뿐만 아니라 야생에 주둔하는 군대이기도합니다. 성인은 천하를 행할 때 반드시 인심을 무해하고, 사람에게 해롭지 않을 것이다. 만약 아무도 다치지 않았다면, 그는 준비가 되지 않았을 것이다. 그래서 그는 "육지를 여행하면 호랑이를 만나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산에 들어가는 것은 편제에 의지하지 않고 해를 구하기 때문에, "군대에 입대하면 군대에 갈 준비가 안 된' 노자' 라고 말했다." 피해와는 거리가 멀다. "그 뿔은 던질 것이 없고, 호랑이는 어찌할 바를 몰라", 발톱병은 칼날이 없다. " 기구가 없으면 상처가 없고,' 천지의 진실' 이라는 단어는' 도' 라는 글자의 주석에서 나온 것으로, 천지의 도를 증명하므로' 무사' 라고 한다. 이사는 죽지 않았지만' 몸조심하세요' 라고 불렀다.

아들을 사랑하는 사람은 이 절부터 35 절까지 * * * * 노자 제 67 장을 설명한다. "천하의 사람들은 모두 나를 도사라고 부르는데, 비도덕적인 것 같다. 남편이 커서 부패한 것 같아요. 만약 샤오라면, 그것은 아주 오래 걸릴 것이다! 나는 삼보가 있는데, 하나는 착하고, 다른 하나는 검소하고, 셋은 천하를 앞세우지 않는다. 착하기 때문에 용감할 수 있다. 검소하고, 따라서 광범위할 수 있다. 감히 세계 1 위가 되어야 성공할 수 있다. 오늘 나는 선량하고 용감하며 검소하고 넓으며, 사생하여 죽음을 잊는다. 선량하고, 싸움으로 이기고, 규율로 근본을 지키다. 하늘은 그것을 구원하고 인자함으로 지켜줄 것이다. " 중생자는 몸을 잘 대하고, 일꾼은 사물을 잘 대해야 한다. 자모는 약한 자의 복이다. 서비스가 행복을 초래한다면, 그것은 다음' 사물' 과 같은 동사로 그 재난을 제거한다. 그것의 재난을 제외하고, 그것은 심사숙고한 것이다. 생각해 보면 물건을 얻을 수 있다. 만약 네가 일을 제대로 한다면, 너는 성공할 것이다. 네가 성공할 자신이 있다면, 너는 의심할 여지 없이 하면, 너는 의심할 여지 없이 용감할 것이다. 성인은 모든 것에 인자한 어머니가 연약한 아이인 것처럼 이 일을 하는 방법을 보았다. 필행의 도명을 보면, 그 종사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 용감함이다. 나는 내가 천성적으로 착하다는 것을 의심하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선함은 나를 용감하게 한다" 고 말했다.

주공은 말했다: "겨울이 얼면 땅이 고정되지 않으면 춘하 초목이 자라지 않는다." 천지는 늘 돈을 낭비해서는 안 된다, 사람은? 그래서 만물은 흥망하고, 만물은 이완되고, 국가는 문무 () 가 있고, 관원 () 은 치관 () 이 있고, 관원 () 은 상벌 () 이 있다. 그래서 현자는 재물이 왕성하고, 성인은 보물을 사랑하고, 신을 아끼고, 그래서 왕성하다. 군자는 병사를 아끼고 장수를 사랑하며, 용병을 사용한다. 그가 쉽게 때리지 않으면, 인민이 바로 인민이다. 사람이 많아지면 인민은 광활한 국토를 갖게 된다. 그래서 그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검소하게 넓게 하다."

만질 수 있는 모든 것을 쉽게 자르고 쉽게 자를 수 있다. 왜 말해야 합니까? 유형적이고, 짧고, 길다. 짧고 길며, 작고 크다. 작은 것도 있고 큰 것도 있고, 방원 있는 것도 있다. 방원, 확고한; 단단하고 바삭한 덕분에 무게가 생겼다. 가볍고 무겁고 희고 검다. 짧고, 크고, 방원, 단단하고, 바삭하고, 가볍고, 무겁고, 하얗고, 검은색을 원칙이라고 부르는데, 원칙이 있으면 일이 잘 된다. 따라서 의사결정 절차를 잘 따져보는 사람들은 토론이 공개적으로 진행되고, 뒤에서 발언하는 사람들의 의견이 종종 채택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이 이치에 맞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모든 것이 드러날 것이다. 모든 것이 규칙이 있을 것이다. 말하는 사람은 규칙이 있을 것이다. 성현은 만물의 규칙을 따르므로, "감히 천하를 제일할 수 없다" 고 말했다. 감히 천하를 위해 먼저, 만사대길, 두 번째 문장의 두 번째' 일' 과' 공' 을 동사로 삼지만, 토론은 천지를 뒤덮는다. 대관이 되고 싶으면 무엇을 얻을 수 있습니까? 대관' 이라는 단어는 큰 성적을 낸 지도자가' 대관' 이라는 단어로 성공할 수 있다는 뜻이므로' 대관' 과' 대관' 은 그 중 하나로 여겨져야 한다.' 천하를 위해 선선하면 성공할 수 있다' 는 것이다.

아이를 잘 대하는 사람은 자신의 식량과 의복을 박탈하지 못하고, 몸을 잘 대하는 사람은 감히' 고난' 을 떠나 법도를 만나지 못하고, 농촌을 잘 대하는 사람은 규칙을 포기하지 못한다. 그래서, 당신은 군 에, 장교 에게 좋은 마음 입니다. 여기서 하급 장교는 적을 이길 것이고, 네가 장비를 잘 대하면 도시는 강할 것이다. 그래서 "인즉의 의미,' 같은' 과 싸우면 이기고, 규칙으로 강하다" 고 말했다. 남편은 자급자족하고 순종할 수 있지만 만물의 이치를 따르는 자는 반드시 자연에서 태어난 것이 있고, 자연에서 태어난 자는 마음이 있고, 그 성질이 있다. 예를 들면' 천명의 성' 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세상의 길은 모두 이로부터 태어났는데, 모두 이로부터 태어났다고 한다. 만약 우리가 선의로 그들을 보호한다면, 모든 것이 잘 될 것이고,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소위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겸손명언) 그래서 속담에' 나는 삼보가 있다. 나는 끈기를 가지고 소중히 여긴다' 는 말이 있다. "

책에서 소위' 큰길' 이라고 부르는 것도 옳다. 이 섹션은 또한' 노자' 제 53 장을 설명했다. "내가 아는 것을 알려줘. 큰길을 걷는 것은 오직 주는 것만이 두려움이다. 길은 걷기는 좋지만 사람은 좋다. 왕조는 매우 적고, 밭은 거칠고, 창고는 비어 있고, 옷은 문예적이고, 칼은 가지고 있고, 음식은 징그럽고, 화물이 과잉일 때는 도둑질이라고 한다. 비도덕도 계속한다! " 。 이른바' 생김새 연결' 은' 장점' 이 있고, 작은 앱은' 쪼그려 앉기' 와 비스듬하다. 이것은 또한 사악한 길이다. 소위' 큰길' 도, 가리카리, 여기는 아름다운 오솔길을 가리킨다. 아름다움도 있고, 사악한 도점은' 합용' 과 같고, 어떤 것도 있다. "복잡한 교도소 소송" 이라는 단어는 "망신", "더러움" 외에 소송사건이 많다는 의미도 있다. 수많은 옥사로 인해 토지 부족이 발생하고, 토지 부족으로 정부 창고가 부족해지고, 국가 빈곤이 발생하고, 국가 빈곤이 민속을 헤프게 한다. 식량과 의복이 많은 업종은 완전한 실패를 초래하고, 인테리어가 없는 사람은 속일 수 없다. 장식으로 부정행위를 하면 문채와 화려한 옷을 쓸 줄 아는 것을' 복문채' 라고 한다. 소송 복잡한 감옥, granary 빈, 사치스러운 바람이 자주 드문 일이 아니다, 만약 칼로 나라를 찌르면. 그래서: "칼을 가져 가라." 총명하고 간사하여 나라를 해치는 자는 사적으로 부자가 될 것이다. 개인은 돈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돈이 많으면 물건이 적다" 고 말한다. " 국유라면 무지한 자는 어쩔 수 없이 안 되고, 작용이 작고, 도둑맞는다. 그것은 전망입니다, 반역자와 도둑이 함께 일하고, 반역자와 도둑이 반대 노래를 부릅니다. 만약 네가 노래를 부르면, 너는 다섯 음조의 노인이 될 것이다. 그래서 당신이 노래를 부르자마자 벨과 악기가 따라옵니다. 당신이 노래를 부르자마자 모든 음악이 조화를 이루게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지금 백성들은 노래하고, 백성들은 부르고, 도둑은 화해한다. 그러므로 문채와 칼을 가지고 먹고 마시는 것이 피곤하고 물자가 많은 것을 도둑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