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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와 요술의 차이

도교 "만법귀종"

첫째, 도교

도학은 도사 자신의 수행이다. 네이단, 외단, 취식, 방 등을 포함해서요. 도교 종교 활동에는 도경, 고백, 금식, 금식, 부적, 금마, 은거, 시소 밟기, 엑소시즘, 요괴, 소해, 기도, 방 중 수행, 수선, 피곡 등이 포함된다. 모산도교는 가장 인기 있는 도교 수련법이다.

그림에서 나는 도교와 요술에 관한 두 권의 내용을 올렸다. 그림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보세요. 위의 글자는 현기각입니까? 주목해야 할 점은 이 두 권의 산서가 모두 여기에서 나왔다는 점이다. 도교와 요술 방면의 책은 여전히 풍부하며, 학습 참고는 여전히 좋다.

도학은 단도 수행 과정의 구체적 응용 방법과 기술일 뿐이다. 도교에 대한 수련을 통해 우리는 도교의 특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진짜 스님의 궁극적인 목표가 아니며, 우리도 여기서 멈춰서는 안 된다. 수행도학 역시 경지를 위해 수련할 필요가 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은 공평무사하다는 것이다. 밖에서 무슨 일이 있어도 자신을 방해해서는 안 된다. 나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저는 지금 할아버지입니다. 할아버지는 바로 저입니다. 하하! 이것은 수도와 비슷하다. 수리는, 도는 나다, 나는 도이다. 어떤 교파들은 조상사, 신, 구루 등을 부르지 않는다. 그것은 단지 이름을 바꾼 것일 뿐이다! 하하! 도는 구체적이지 않고 무형이다. 성공한 사람은 외부의 도움이 필요하지 않다. 스님은 그의 스승이 아니라 그의 선생님을 존경한다. 영계의 스승이든 세상의 스승이든 모두 자신의 스승만을 지도한다. 가장 근본적인 것은 네가 자신의 주인이라는 것이다. 물론, 너는 대사의 후광을 이용하여 자신의 수양의 향상을 가속화할 수 있다. 결국 나는 신선이 되었고, 나는 깨달았다. 도교에서 대사와 결합한 후에 우리는 그들의 기교와 마법을 사용한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수도와 수도를 혼동하고 있다. 스승이나 본존의 이미지를 보고 스승이나 본존의 특수 언어를 암송하는 것은 사실 그들의 분신을 끌어들여 자신과 호흡을 맞추기 위해서이다. 정신수양의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마음의 품성도 크게 다르다. 이렇게 하면 신통을 키우기 쉬우며, 반대로 사람의 마법성을 조장하여 결국 피해를 입게 된다. 도교를 수행하는 사람과 수도를 수리하는 사람의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결과도 다르다.

요술-투어 도움

둘째, 요술

고대에는 의학과 요술이 분리되어 있었다. 초기에 우리 인류의 사고방식은 스스로 사물을 측정하고 자연과 인간을 하나로 통합하는 데 익숙해졌다. 무슨 뜻이에요? 처음에는 우리 자신의 감정과 심리에 의지하여 외부의 사물을 추측하고 자연의 변화에 의지하여 생존의 법칙을 탐구했다. 심리 세계와 물질 세계 사이에는 간격이 없다. 이것은 우주와 천국 사이의 사물을 우리에게 인식시킬 수 있다. 우주의 이런 신비로운 힘은 우리를 도울 수도 있고, 우리에게 해를 끼칠 수도 있다. 좋은 방면, 우리는 그것을 신, 나쁜 방면, 우리는 그것을 마법이라고 부른다. 마법과 인간은 똑같다. 그들은 악마를 두려워하며 신이 그들을 보호하고 도와주기를 바란다. 신령의 도움에 진정성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제사신, 목욕, 금식, 춤, 청심 등의 의식이 있다.

요술은 인류의 가장 오래되고 가장 오래된 문화이며, 인류 문화 발전의 초기 단계는 요술 문화의 존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요술은 너무 많은 생활 상식을 요약하기 때문에, 우리의 가장 흔한 기도는 건강, 풍작, 풍조, 국태민안은 모두 요술이 필요하다!

우리가 말하는 의학은 이때부터 시작이다. 원시부터 양기와 음기, 의료, 의학은 우리 인류의 성장에 필수적이다. 자연생명과 인류의 진보가 발전하는 과정에서 의학은 무문화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시대의 발전과 인류 문명의 진보에 따라 요술 내용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갑골문의 점술, 주역의 음양거북, 상서의 오행, 환상수, 귀신, 역병, 기우, 해몽. 요술 속의 모방 요술과 접촉 요술은 요술의 두 가지 범주이다. 무술을 모방하는 것은 실화를 모방하여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것이고, 접촉은 머리카락, 옷 등과 같이 접촉하고 있는 것을 통해 이루어진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어떤 마술이 백주술과 흑주술로 나뉘든, 백주술은 모두 선덕을 쌓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흑마법은 파멸을 목적으로 한다.

한자의 해석에서 무당은 무형으로 일을 할 수 있고, 신을 춤출 수 있는 사람으로 해석되고, 무당도 천지 사이에 있다. 우리는 사람과 신을 연결하는 직업을 마법사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