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편방대전넷 - 건강보양 - 부처가 42 장에서 말한' 몸 3' 은 무슨 뜻입니까?

부처가 42 장에서 말한' 몸 3' 은 무슨 뜻입니까?

몸, 입, 마음은 3 업이고, 3 업은 3 업으로 10 업을 형성한다. 10 업이 선악을 나누는 것은 흥망의 원인이니, 학자들이 반드시 보아야 한다. 살생부터 사견까지, 10 악업이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다. 살생하지 않고 심지어 사견까지 하는 것은 10 대 선행이다. 10 좋은 반지를 잡고 있는 사람은 10 좋은 반지가 있고, 집에서는 대승계이다. 10 좋은 반지를 잡고 잃지 않고, 세계는 다른 수리, 인도가 없다. 10 선은 불교도가 시작하는 기본 방식이므로 다음과 같이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죽이지 않음: 빈대, 모기, 파리는 죽이지 않지만 쫓아내거나 버릴 수 있다. 고기는 살육과 연결되어 있다. 잠시 고기를 먹지 않을 수 없다면 살생은 안 해도 되지만 삼정육은 먹을 수 있다. 세 깨끗한 사람, 한 번 보지 않으면 죽이고, 두 번 듣지 않으면 죽이고, 세 번 의심하지 않고 나를 위해 죽인다. 처음 두 항목은 맹자의 소위' 군자 먼 밥 짓는 것' 에 가까워서 시계를 훔치는 것 같다. 우리는 세 번째 항목을 추가해서 무해하게 해야 한다. 닭, 오리, 활어 등을 죽이다. 주방에 있는 모든 것이 나를 죽였다. 나를 죽이지 않는 한, 다른 사람에게 보이지도 않고, 듣지도 않을 것이다. 이것은 단지 먼 곳에서 밥을 짓는 사람들과는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새로운 인물의 논쟁을 보고 그는 간단히 말했다. "물과 공기 중에는 수많은 미생물이 있다. 어쨌든, 사람은 물을 마시지 않을 수 없고, 공기를 마시지 않을 수 없다. 물을 마실 때, 수많은 생물들이 물속에서 죽임을 당하고, 숨을 쉴 때, 수많은 생물들이 공기 중에 죽임을 당한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그래서 살육을 멈추는 것은 어리석은 꿈이 아닌가? " 나는 물과 공기 중의 미생물이 진심으로 죽임을 당했지만, 그것들은 모두 필요에서 죽임을 당했으며, 그들을 죽이려는 의도는 물론, 나의 이익을 위해 죽이지 않았다는 것을 나는 모른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육식동물처럼 채소곡양생이 있는데 한 번 더 죽이면 입이 빠른가요? 그래서 두 사람은 모두 살생이지만, 모두 무고한 죄이며, 현자가 분별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다.

둘째, 훔치지 않는다: 보관하기 쉬운 것 같지만, 실제로는 범하기 매우 어렵다. 나를 위해 가져온 것은 모두 도둑이지 도둑이 아니라 강도가 아니다. 예를 들어, 회사 사무실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가끔 친필 편지를 써서 마음대로 공인을 받는다. 이것은 매우 흔한 일이라, 나도 내가 절도죄를 저질렀다는 것을 몰랐다. 예를 들어 우편물을 보내면 인쇄 비용이 적고 편지 비용이 많이 든다. 인쇄된 책에 작은 쪽지 한 장을 넣고 간단한 한두 마디를 썼는데도 이 책이 인쇄물로 보내진다면 절도죄를 저질렀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매일 저축을 해야지, 훔쳐서는 안 된다.

셋째, 간음하지 않는다: 집에는 처첩이 있어서 성관계가 생기지 않을 수 없다. 만약 네가 자신의 처첩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간통죄로 들어가라. 더 엄밀히 말하면, 설령 네가 처첩을 가지고 있다 해도, 네가 아이를 낳고 싶지 않다면, 그것은 또한 음탕한 행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넷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십계명 중 가장 준수하기 어렵고 범하기 쉬운 것이다. 만약 당신이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모른다면, 당신이 추측한다면, 그것은 단지 허튼소리에 지나지 않는다. 상인은 외국 회사 이름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는 공급자에 이르기까지 장사를 한다. 만약 흥정이 있다면, 그들은 모두 큰 거짓말을 했다. 공매도를 사면 공기, 루머 전파, 특히 거짓말로 이윤을 챙긴다. 나는 대덕을 맛보고 거짓말을 지켰지만, 일년 내내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대답도 하지 않았다. 만약 내가 발언해야 한다면, 나는 서면으로 쓸 것이다. 말을 해도 이상하지 않다. 내가 입만 열면 거짓에 쉽게 휘말릴 수 있기 때문이다.

오불두 혀: 두 혀 중 하나는 또한 쓸데없는 말이다. 즉, 당신이 대립하기 전에 두 가지 어조로 말을 하면 양쪽의 비위를 맞추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두 개의 성조가 다르다. 하나는 진실이고, 하나는 이미 거짓말이라고 가정하면, 하물며 두 개는 거짓이다. 평범한 거짓말은 청자만 속일 뿐이다. 두 혀는 모두 쌍방에 대항하는 데 쓰이며, 쌍방이 상대방을 더욱 깊이 증오하게 할 수 있다. 가로 판정에 관해서는, 두 혀의 죄는 특히 거짓말보다 크다.

6. 욕하지 마라: 욕하는 것은 무례한 욕설이고, 정식으로 욕하는 것은 당연히 욕설이다. 농공층 범죄자가 많고 여성도' 죽은 사람' 과 같은 범죄를 저지르기 쉽다.

7 애매모호한 말: 애매모호한 말을 하는 사람은 모두 듣고 싶어하고 욕설도 있다.

팔계: 이 경전에 따르면, 당신은 질투하지 않지만, 전반적인 규칙은' 탐내지 않는다' 입니다. 질투는 제 9 조 원한에 포함된 것 같습니다. 네가 다른 사람의 재물을 주지 말아야 한다고 말하거나, 일부러 미루고, 줄여주는 것도 옳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욕심은 네가 가져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혹은 네가 가져가고 싶다는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쉽게 간과하고 범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9 화내지 마: 화내면 화나고, 분노와 원한이야. 마음이 차분한 일을 해야 적당하다. 화가 나면 행동하면 극단이 되어 일을 망치기 쉽다. 인사에 부패가 있지만 원한은 결코 부패한 것을 정상으로 회복시킬 수 없다. 그러면 원한은 많은 것이다. 귀만 다치게 될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하지만 범죄를 저지르기 쉽고, 내 본성도 쉽게 화를 낸다. 할 수 없는 사람도 할 수 있다는 말이 있다. 공자가 안원을 칭찬하는 것은 그가 화를 내지 않기 때문에 화를 내는 것은 매우 어렵지만, 화를 내지 않는 것보다 더 나쁘다. 그러나 학자들은 자신을 격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며, 자신이 도와주지 않은 것을 용서해야 한다.

사견: 불교를 제외한 모든 사설과 종교를 믿는 사람은 모두 사견이다. 불교도가 아닌 이 불교도는 마음이 편협하고 사상이 깊다. 부처의 지식만이 정확한 지식이고, 가장 정확한 부처로부터 다른 지식을 보는 것은 자연히 사견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악은 얕고 깊습니다. 즉 불교에서, 만약 양방향 성문을 믿고 대승을 수행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또한 사견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악명언) 사견에는' 느림' 이라는 단어가 있는데, 이는 오만함을 의미하고, 느리면 오만함을 의미한다. 만약 당신이 깨닫지 못한다면, 당신은 이미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천하지 마라, 너는 네가 배운 줄 알았다. 당신이 모르는 경우에, 당신은 당신이 알고 있다고 생각 한다. 그들은 모두 느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