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농부는 그 소를 죽였다. 모국어 번역 해석: 나는 리앙을 위해 소를 죽였다.
손이 닿는 곳, 어깨가 기대는 곳, 발 디딜 곳, 무릎 꼭대기의 땅, 입도 리듬감 없음: 산린 (수프) 댄스 리듬에 맞춰 경수 (요오) 음악의 리듬에 부합한다. 리앙이 대답했다. "이봐, 좋아! 기술 (당신은 소를 알고 있다) 은 어떻게 이렇게 훌륭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내 기술자는 칼을 내려놓고 대답했다. "내가 추구하는 것은 도로 (특별한 의미가 없는 허사, 자연의 법칙으로 번역될 수 있음) 로, 이미 일반 기술을 초월했다.
처음에 내가 소를 잡았을 때, 눈에 보이는 것은 완전한 소 한 마리였다. 3 년이 지났는데, 나는 다시는 완전한 소를 본 적이 없다. 지금, 나는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정신으로 소와 접촉한다. 나의 감각은 멈췄지만, 나의 정신은 오히려 움직이고 있다.
소의 자연생리구조에 따라 소의 뼈와 근육 사이의 틈을 뚫고 관절 사이의 틈을 따라 식사를 한다. 소의 원래 구조에 따르면, 근맥이 연결된 곳, 근골이 결합되는 곳, 칼은 건드리지 않았고, 큰 뼈는 말할 것도 없었다! 숙련된 요리사는 매년 칼을 갈아서 칼로 자른다. (우리가 칼로 밧줄을 자르는 것처럼) 숙련된 요리사는 매달 칼을 갈아야 하는데, 칼은 뼈가 부러진다. 지금, 내 칼은 이미 19 년 동안 수천 마리의 소를 도살했지만, 칼날은 방금 숫돌에 갈아놓은 것처럼 날카롭다.
소의 관절에는 틈이 있고 칼날은 매우 얇다. 만약 네가 얇은 칼날을 틈이 있는 뼈관절에 꽂는다면, 칼날의 조작 공간은 분명히 있을 것이다! 그래서 19 년 동안 칼날은 단지 맷돌에서 닳았을 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근골이 얽힌 곳을 만날 때마다 절개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자, 조심스레 경각심을 높이고, 시선을 한 점에 집중시키고, 속도를 늦추고, 매우 가볍게 칼을 움직이며, 한숨을 내쉬며, 소의 뼈와 고기가 땅에 흩어져 있는 진흙처럼 단번에 풀렸다.
나는 손에 칼을 들고 일어나 사방을 찾아다녔다. 나는 근심 걱정 없이 만족한 후에 칼을 깨끗이 닦고 소장했다. 리앙에게 말했다. "좋아! 내 말을 듣고, 나는 양생의 이치를 이해했다. ""
원문: 나의 교묘한 손, 어깨, 발, 무릎, 그리고 글을 위해 준비한 칼은 모두 일치한다. 삼림과 결합된 춤은 정수회이다.
문쌍이 말했다. "이봐, 좋아! 기술은 여기서 끝날까요? " 나의 주인은 그의 칼을 놓아두고 그에게 말했다. "나는 좋은 부장이다. 나는 기술에 정통하다. 첫 번째 대신이 소를 해결했을 때, 그는 소 외에는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
3 년 동안, 나는 아직 모든 소를 본 적이 없다. 이때, 나는 그를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하느님을 만났고, 일을 하고 싶어하는 관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천리에 따르면, 큰 것을 비판하고 인도해야 한다. 기술과 경험은 당연히 나쁘지 않지만, 형세는 매우 좋다! 노인과 선량한 사람들은 더 많은 칼을 가지고 있습니다. 족월이 많으면 칼이 많이 부러진다. 오늘 나는 내 칼로 수천 마리의 소를 19 년 동안 해결했지만, 칼날이 새것이라면.
사람들 사이에는 차이가 있지만 칼날은 두껍지 않습니다. 두께가 없으면 회복될 공간이 있기 때문에 19 년이 지났는데도 블레이드는 여전히 새롭다. 비록 경기에 관해서는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이것은 경고이며, 지금은 행동이 이미 너무 늦었다.
칼이 작아서 해결해야 할 것은 이미 해결되었다. 예를 들면 토지이다. 칼을 들고 서서, 동쪽을 두리번거리고, 그것을 위해 주저하며, 좋은 칼을 숨기고 있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원 총리는 "좋아! 나는 주인의 말을 듣고 건강을 유지해야 한다. " 이 문장 은 전국 시대 장자가 쓴' 장자' 에서 나왔다.
배경: 장자는 전국 중기에 살고 있는데, 이것은 매우 격렬한 사회변화의 시기이다. 중국 사회는' 높은 해안은 계곡이고, 깊은 계곡은 능이다' 라는 큰 변화를 겪었다. 사회 격동은 사람들을 매우 고통스럽게 하고, 난세 속의 사람들은 생활과 미래에 대해 막막하게 가득 차 있다. 사람이 잔혹한 현실에서 자신의 천성을 자유롭게 살 수 없고, 무정한 파멸 앞에서는 삶을 즐기기가 어렵기 때문에 장자는 언제 어디서나 신중함을 유지하고, 제때에 적응하고, 해를 구하지 않도록 강요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는 복잡한 투쟁의 관절에서 틈새를 찾아 이를 안락한 보금자리로 삼아 이 난세에서 여유롭게 살아남기를 원했다.
이 우화는 이런 마음가짐을 반영한다. 문장 감상: 이 문장 은 장자가' 양생' 을 천명한 우화이다.
문장 시작은' 언니 소' 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작가는 강한 필묵으로 소를 해결하려고 할 때의 여유로운 표정과 조화로운 동작을 훌륭하게 보여 주었다.
모든 손, 어깨, 발, 무릎을 함께 사용하고, 만지고, 의지하고, 밟고, 만지면 모든 것이 그렇게 조화롭고 자연스러워 보인다. "소리는 묘하고 칼은 묘하다.".
소의 골육이 분리되는 소리, 소뼈를 베는 소리, 가볍고 기복이 번갈아 가며 소리를 들을 수 있다. 그런 다음 그는 Wen 에게 한숨을 쉬었다: "좋아! 기술 엄호는 여기서 끝이다! " 소의 "신" 을 이해하는 방법을 알고 시리아에서 소까지 이어지는 이론을 깔아 주는 방법을 더 지적한다.
장자의' 자연에 따라' 와' 그 자연으로 인해' 는 사람들이 어떻게 실천에서 자유를 실현할 수 있는지에 대한 문제를 객관적으로 드러낸다. 이 기사에서 언급한 "정의" 와 "과정" 은, 확장될 경우, 사람들이 직면하는 외적인 객관적 사물도 이해할 수 있다.
자유를 갈망하는 사람에게 이런 제한이나 장애물을 가져다 주지만, 현명한 사람은 그 앞에서 속수무책이 아니다. 그들이 그것을 알고 따르는 한, 그들은 나의 스승처럼 소탈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장자는 "절개자는 틈이 있지만 칼날은 두껍지 않다" 는 매우 정교한 분석을 한 적이 있다. 두께가 없으면 돌이킬 수 있는 공간이 있다. "
"절" 은 넘을 수 없지만, 결국 격차가 있기 때문에 "헤엄치는" 세계를 제공한다. 그들이 이 세상에서 자신의 기술을 시전 잘하는 한, 그들도 자유로울 수 있다. "칼날" 이라는 단어는 소해사와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며 자연의 신화의 경지를 초월한다는 것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물론,' 물론' 에 대한 이해는 결코 영원히 편한 것이 아니다. 나 같은 기예가 뛰어난 사람이라도 근골이 굳어질 때마다 "경계할 수 없고, 더 이상 볼 수도 없고, 늦지도 못한다" 는 조심스러운 태도를 보이므로, 조금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되고, 지칠 줄 모르고 추구할 수밖에 없고, 결코 나태해지지 않을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농부가 소를 죽이는 번역, 영어 번역에 감사드립니다. 리앙이 대답했다. "이봐, 좋아!" 기술 (소를 아는 사람) 이 어떻게 이렇게 뛰어날 수 있습니까? 요리사는 칼을 내려놓고 대답했다. "내가 좋아하는 것은 (사물의) 법칙이다. 그것은 (이미) 기술을 초월한다. 내가 소를 처음 도살했을 때, 본 것은 모두 소의 물건이 아니었다. 3 년 후, 나는 더 이상 소 전체를 볼 수 없었다. 지금, 나는 나의 정신으로 소에게 연락하지만, 나는 내 눈이 그것을 보러 갈 필요가 없다. 나의 시력은 멈추고 나의 정신은 움직이고 있다. (소의) 자연 구조에 따르면, 나는 뼈와 근육 사이의 틈에서 문을 부수고 들어와 (관절 사이의) 틈을 따라 들어갔다. 소의 원래 구조, 근맥이 연결된 곳, 근골이 결합되는 곳에 따르면, 나는 여전히 칼을 들지 않았다. 숙련 된 요리사는 매년 근육을 자르기 위해 칼을 바꿉니다. 일반 요리사는 매달 칼을 바꿔 뼈를 잘라야 한다. 자, 내 칼 (이미 사용) 19 년 동안 수천 마리의 소를 죽였지만, 칼날은 방금 숫돌에서 닳은 것처럼 날카롭다. 그 소는 관절에 틈이 있어서 칼날이 얇다. 아주 얇은 (블레이드) 를 틈 (커넥터) 에 꽂으면 넓고도 넓으니, 반드시 칼날이 작동할 공간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19 년 동안 칼날이 방금 맷돌에서 닳은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뼈와 근육) 이 얽힌 곳을 만날 때마다, 나는 그곳에서 칼을 내리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면, 나는 조심스럽게 경각심을 높이고, 한 점에 눈을 집중시키고, 천천히 칼을 가볍게 움직여서, (소의 뼈와 고기가 갑자기) 땅에 흩어져 있는 진흙처럼 풀렸다.
4. 농부가 소를 죽였다. 요리사가 들보를 위해 소를 도살했다. 손이 닿는 곳, 어깨가 기대는 곳, 발이 밟히는 곳, 무릎이 받쳐지는 곳, 칼에는 리듬이 없다. 삼림 (수프) 댄스곡의 리듬과 경수 (요오) 음악의 리듬에 맞는다.
리앙이 대답했다. "이봐, 좋아! 기술 (당신은 소를 알고 있다) 은 어떻게 이렇게 훌륭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요리사가 칼을 내려놓고 대답했다. "제가 좋아하는 것은 법입니다. 이미 기술을 뛰어넘었습니다." 막 소를 도살했을 때, 나는 눈에 소가 아닌 것을 볼 수 없었다. 3 년 후, 나는 더 이상 소 전체를 볼 수 없었다. 지금, 나는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정신으로 소와 접촉한다. 나의 시력은 멈추고 나의 정신은 움직이고 있다. (소의 생리) 자연 구조에 따르면 소의 뼈와 근육 사이의 틈에 들어가 틈 (관절 사이) 을 따라 식사를 한다. 소의 원래 구조에 따르면, 근맥이 연결된 곳, 근골이 결합되는 곳, 칼은 건드리지 않았고, 큰 뼈는 말할 것도 없었다! 숙련 된 요리사는 매년 근육을 자르기 위해 칼을 바꿉니다. 일반 요리사는 매달 칼을 바꿔 뼈를 잘라야 한다. 지금, 내 칼은 이미 19 년 동안 수천 마리의 소를 도살했지만, 칼날은 마치 맷돌에서 막 닳은 것처럼 날카롭다. 소의 관절에는 틈이 있고 칼날은 매우 얇다. 아주 얇은 (블레이드) 를 틈 (커넥터) 에 꽂으면 넓고도 넓으니, 반드시 칼날이 작동할 공간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19 년 동안 칼날은 단지 맷돌에서 닳았을 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근골) 이 얽힌 곳을 만날 때마다 칼을 내리기가 어려울 때마다 조심스레 경계심을 높이고, 시선을 한 점에 집중시키고, 천천히 칼을 가볍게 옮기고, 한숨을 내쉬며, (소의 뼈와 고기가 단번에 풀린 것) 땅에 흩어져 있는 진흙처럼 한숨을 쉬었다. (소의 뼈와 고기가 한꺼번에 풀린 것 같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칼을 들고 일어나 사방을 찾아다니는 것이 자랑스럽다. (그리고) 칼을 깨끗이 닦고 치워라. ""
리앙 대답했다, "좋아! 요리사의 말을 듣고, 나는 양생의 이치를 이해했다. "
원문: 우리 사부님은 이미 글을 위해 문제를 해결하고, 손으로 만지고, 어깨에 기대고, 발로 걷고, 무릎으로 쭈그리고 앉아, 칼로 놀았다
뽕나무춤에 적합한 바리톤은 고전적인 초면이다.
문혜균일: "좋아요! 기술은 여기서 끝날까요? "우리 사부님이 칼을 놓으시면서 그에게 말했다." 내가 행한 선한 자, 선도도, 기술도 선진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첫 번째 대신이 그 소를 해결했을 때, 그가 본 것은 소 한 마리뿐이었다. 3 년 동안, 나는 아직 모든 소를 본 적이 없다. 이때 나는 신을 만났다.
시각 대신 지청 경찰관과 욕망이 있다. 천도에 따르면, 배치가 크고 지도가 크다. 왜냐하면 그것이 사실이기 때문이다. 기교와 경험으로 하기를 원한다.
아니, 하지만 상황이 아주 좋아! 노인과 선량한 사람들은 더 많은 칼을 가지고 있습니다. 족월이 많으면 칼이 많이 부러진다. 오늘 저는 19 년의 부장이 되었습니다. 저는 해냈습니다.
천 소를 풀지만 날이 새것 같다. 한가한 사람이 있고, 날이 있는 사람은 두껍지 않다. 두터운 틈을 타서 원기를 회복하다.
분명 공간이 있을 거예요. 그래서 19 년이에요. 칼날은 아직 새거예요. 비록 씨족에 관해서는, 나는 매우 어렵다고 생각한다.
예, 끊을 수 없고, 종일을 보고, 행동이 늦고, 칼이 작습니다. 나는 스스로 해결했다, 예를 들면 토위의 땅과 같다. 칼을 들고 서서 그것을 위해 서다
주위를 둘러보고, 주저하며, 좋은 칼로 숨기다.
원 총리는 "좋아! 나는 주인의 말을 듣고 건강을 유지해야 한다. "
5.' 농민살소' 번역에 관한 몇 가지 질문: 논두렁 밖에서 소를 죽이는 것은 풍습, 특히 해남에서. 손님이 고화에서 소를 실어 바다를 건너서 100 마리당 한 척의 소를 실었다. 큰 바람을 만나 항해가 원활하지 못하고, 무수한 소가 갈증으로 죽고, 굶어 죽고, 압착되어 죽었다. 그들이 배에 올랐을 때, 그들은 모두 울었다. 해남에 이르러 농사를 짓는 농민과 도살꾼은 늘 소와 짝을 이룬다 (소는 농민과 도살자에게 자주 팔린다). 사람이 아프면 약을 먹지 않는다. 부자는 10 여 마리의 소를 죽일 수 있다. 죽은 사람은 모두 말하지 않는다. 운이 좋게도 죽지 않은 사람들은 무당으로 여겨진다. 그들은 마법사를 의사로, 소를 약으로 삼았다. 때때로 약을 마시는 사람이 말하기를 신선이 화가 나서 너의 병이 잘 치료되지 않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친척들은 그에게 약을 마시지 못하게 하고, 의사는 그를 들여보내지 못하게 하고, 사람과 소는 이렇게 죽었다. 그리고 심수향도 있는데, 사람들은 여족으로부터 소를 심수향으로 바꾼다. 이것은 모두 쇠고기를 태우기 위해서이다. 당신은 어떤 좋은 점을 얻을 수 있습니까? 슬프다! 나는 소 를 저장할 수 없습니다, 리우 zihou 에게 편지를 썼다, Qiongzhou 승려 에게, 그래서 그는 양심 으로 마을 사람들에게 말했다, 그는 소 감소 에 대해 슬퍼 할 수 있습니까? 첸 지 (Chen zhi) 는 3 월 15 일에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