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림 칠현은 삼국시대 지강, 응우적, 단도, 자수수, 류링, 응우옌, 왕룽 7 명의 유명인을 통칭하는 말이다.
그들은 양산 (이 하남 수무) 의 대나무 숲 아래 자주 모여 자유자재로 즐기며 천하대림 칠현이라고 불린다. 대부분 노장학을 숭상하고, 예법에 구애되지 않고, 천성이 허황된 것 같다. 정치적으로, 루안, 리우 링, 지강은 시마 그룹에 대해 비협조적인 태도를 취하고 지강이 살해되었다. 반대로, 왕룽과 단타오는 연이어 사마씨 가문으로 피신하여 고위 관리로 일하여 정권의 심복이 되었다. 문장 창작에서 지강과 응우옌은 대표이다. 예를 들어 지강의' 산집원과 절교하다' 는 그는 노자와 장자의 자연에 대한 경건함을 논거로 삼아 자신이 관리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하고 사마의 집과 협력하지 않는 정치적 태도를 공개적으로 표명했다. 이 문장 매우 유명 합니다; 또 루안의' 영화' 82 곡처럼 최고 통치그룹의 악행을 은밀히 폭로하고 대비와 기탁으로 위선적인 예교인들을 풍자했다. 따라서 칠현의 문장 창작을 통해 우리는 그들 각자의 포부와 취향을 엿볼 수 있다.
지 강
강 (223 ~ 263) 은 삼국 시대 조위의 문학가이다. 대나무 숲 칠현 중의 하나. 자숙야. 교과현 (이 안후이 성 수현) 사람. 그는 초창기에 아버지를 여의고 가정 형편이 가난하지만, 여전히 부지런히 격려하여 문학 현학 음악에 정통하다. 그는 조조의 증손녀 장락각과 결혼했다. 그는 중 3 의 의사였고, 역사는 "중 3" 이라고 불렀다. 사마소는 지강을 끌어들이려 했지만, 당시 정치투쟁에서 황실 쪽에 편중돼 사부에 비협조적인 태도를 취하는 경향이 있어 질투가 컸다. 사마소의 심복은 지강과 친구를 사귀고 싶었지만 냉대를 받았다. 그 후로 그는 숙원을 맺었다. 강강의 친구 육안은 형에게 불효로 거짓 고발을 당했다. 강강이 나서서 육지를 변호하자, 종은 기회를 틈타 육지와 노루를 제거하라고 권할 것이다. 죄증 중 하나는' 산거원과 헤어지다' 이다. 당시 태계 학생 3000 명이 용강 사면을 요청했고 그를 스승으로 모시려 했으나 거절당했다. 임종을 앞두고 지강은 침착하고 태연자약해 보였다. 광릉산을 놀다가 느긋하게 죽다.
인생철학에서 그의 주장은 당춤이 아니라 날씬한 이주로 유명해질수록 자연스럽다는 것이다. 성격이 사납고 자유분방하다.
흥미롭게도, 지강이 처형되기 전에 그의 자녀들에게 가장 안심할 수 있는 안배는 단타오 (모원산) 로 피신하게 하는 것이다. 강 씨가 죽은 후, 단도는 세심하게 그의 아이를 돌보고 키웠다. "군자와 다른" 이야기를 연출하다.
응우옌
응우 엔 국적, 단어 자녀, 웨이 (이 허난) 사람들. 건안 15 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 응우 엔 유, 시인, 수필가, "건안 칠자 중 하나". 조조는 몸에 달라붙는 하인이었는데, 당시 그와 진림은 대부분 군사문서 작성을 담당했다. 응우옌의 아버지는 그가 세 살 때 세상을 떠났지만, 조석 부자와 응우안의 오랜 우정 때문에 그는 응우엔 모자에게 깊은 동정을 표하고 보살펴 주었다. 응우옌 국적은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하여, 안회, 민자영 등 고대 독서인들이 지칠 줄 모르고 부귀영화를 흠모하지 않는 것을 본보기로 삼았다. 이 밖에도 그는 무술을 연습한다. 그러나 소년도 화려하고 실속이 없는 아들의 작풍에 물들었다. 그때는 친손자들이 한 무리 있었는데, 여전히 화려하고 실속이 없었다. 염원과 나양은 어떻게 연결되어 센세이션을 만들어 냈습니까? 국적은 그들의 나이와 비슷해서 불가피하게 일부 풍조의 영향을 받았지만, 본적은 결코 포기한 적이 없다.
응우옌 국적은 예의상 많은 사람을 볼 수 없다. 이른바 예의지민이란 주로 사마씨 부자에게 의지하는 사람들이다. 이 사람들은 대부분 문인이다. 그들은 예법을 잘 하지 못하고, 말 부자의 유지를 계승하며, "법만 수리하고, 예의는 그램" 이라고 주장하며, 예교를 도구로 삼아 찬탈의 권리를 공고히 하고 정적의 손발을 구속한다. 이런 예의는 사마그룹이 피비린내 나는 학살 정책에 맞춰 이기심을 타격하는 정치적 수단이다. 국적은 이 예의범들과 교제할 때 가장 유명한 것은 파란 눈이다.
배카이는 그것을 걸어 바구니 하나를 꺼내서 곤드레만드레 똑바로 쳐다봤다. 기XI 가 매달려서 백안시를 희번덕거리고, 희열을 떨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내 형강이 들었다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지만, 술이 나에게 거문고를 빌려준 것이 기쁘다. 그러나 나는 보았다.
노강의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노강의 형 노정이 조문하러 왔다고 하는데, 조중이 벼슬을 하는 것, 즉 응우옌적 눈에 예의지사로 인해 그는 상기에 응당한 예의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노에게 눈총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중에 지강이 술과 거문고를 들고 왔을 때, 그는 기뻐서 즉시 눈망울에서 파란 눈으로 변했다. 이 이야기에서 우리는 예법에 대한 응우옌의 경멸을 발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가 예법의 제약을 받지 않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으며, 지강도 마찬가지이다. 그는 복상 때문에 자신의 감정을 숨기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그가 무엇을 좋아하지 않는지 분명히 알게 한다. 나는 이것도 그 시대의 특수한 현상이라고 생각한다. 예의바른 사람에 대한 적개심은 그의 파란 눈뿐만 아니라 그의 재능에도 나타난다.
응우옌 국적 성격은 순박하고 호방하며, 술을 목숨처럼 마시고, 폭음, 폭음, 폭음한다. 그 출발점은 지강의 약과 같다. 모두 현실을 초월하고 갈등을 해소하는 방법으로 삼고 싶다. 응우옌적은 여러 차례 술에 취한 엄호하에 사마그룹을 탈출했다. 정치적으로 볼 때, 응우엔 국적의 태도는 비교적 약하다. 그는 조위 황실의 대세가 이미 가는 것을 보았고, 사마씨 집권은 이미 변할 수 없는 현실이 되었다. 그는 약을 먹는 것이 너무 막연해서 사마의 통치하에 살아갈 수밖에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부화하기를 원하지 않으며, 정치적으로 사마씨그룹에 도전하거나 선을 긋는 용기도 부족하다. 그래서 국적에게 술에 취하는 것이 정치적 곤경에서 벗어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다음은 응우옌 국적의 음주에 관한 몇 가지 작은 이야기이다.
응우옌은 어머니를 묻고 살찐 가죽을 쪄서 두 잔을 마시고 계책을 생각해 냈다. "나는 가난하다!" " "1 번이 있는데 피를 토하기 때문에 오랜 식사를 폐지했다.
이 이야기에서 우리는 국적이 예의에 어긋나는 행동을 볼 수 있다.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그는 바둑을 고수할 뿐만 아니라 고기도 먹고 술도 마셨다. 비록 그가 고의로 이렇게 한 것이지만, 나는 그도 매우 고통스럽다고 느꼈다. 어머니를 여의고 있는 아픔을 마음속에 억누르며 예법에 얽매이지 않는 것을 보여 주었는데, 나로서는 눈물을 흘릴 수 있었고, 울고 나면 행복할 수 있었다. 루안은 노자와 장자를 매우 숭배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내가 죽은 후 장자는 슬퍼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아내를 세상에서 해방시켰다. 그래서 나는 그가 장자를 본받아 개선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하면 그는 자신의 목적을 달성할 뿐만 아니라 마음속의 고통을 억누를 필요도 없다.
응우옌공의 이웃집은 젊은 여자가 예뻐서 술꾼이 되어야 한다. 응우옌과 왕안풍은 아내의 술을 자주 마셨고, 응우옌은 술에 취하면 아내의 곁에서 잤다. 처음에 그들은 의심스러웠지만, 그들은 무심코 그를 기다렸다.
나는 이것이 당시 사회에서 보기 드문 일이라고 생각한다. 술에 취해 젊은 여자 옆에 누워, 이전 사회에서, 관념의 속박 아래, 이런 상황도 세상 사람들이 받아들일 수 없는 상황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4) 군녀는 재주가 있고, 죽어서 미혼이지만, 부형을 알지 못하고, 가서 울고, 모든 애도와 함께 돌아온다. 만약 이런 일이 현대에서 일어난다면, 여전히 받아들이기 어려울 것이다! 고인을 모르는 한 사람이 조문하러 와서 매우 슬펐다. 우리는 분명히 그가 미쳤다고 생각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소란을 피울 것이다. 본적은 자신이 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고, 다른 사람의 안목을 돌보지 않고, 정말 드물다. 하지만 왜 우리 엄마가 돌아가셨을 때 왜 그렇게 강인한 척을 했는지 궁금하지만, 나는 모르는 여자의 죽음에 대해 매우 괴로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이것이 예의에 어긋날 뿐만 아니라 인간성에도 어긋난다고 생각한다.
셋째, 문학적 업적
정시문학은 삼국 후기에 출현했고, 사람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위말 전체 시기의 문학을 대표하는 데 습관이 되었다. 정시문학에서 가장 중요한 작가는 응우옌지와 지강이다. 국적은 시인일 뿐만 아니라 산문가와 부가이기도 하다. 그의 시가 성취는 주로 영회시 82 곡이다. 내용상' 걱정생' 과' 목적풍자' 는 향수시에서 큰 몫을 차지하고 있다. 이 두 가지 내용 외에도 인생, 포부, 친구 그리움, 은둔유선에 대한 묘사가 있다. 영회시 예술에는 함축적인 의미와 자연적 표류라는 두 가지 뚜렷한 특징이 있다. 함축은 많은 단어의 은폐성과 직결된다. 심각한 현실의 결과를 피하기 위해서, 본적은 자신의 시를 모호하고 모호하게 썼다. 이런 도덕은 그가 생활 속에서' 신의 신비로운 말',' 입이 사람을 가리지 않는다' 는 스타일과 완전히 일치한다. 따라서 영화시의 의미는 시대현실의 산물이자, 본적 자신의 사상적 스타일과 태도의 반영이다. 예술 창작의 관점에서 볼 때 함축은 일종의 스타일이다. 그것의 장점은 밋밋하고 직설적인 것을 피하고 시의 깊이를 증가시켜 독자에게 연상과 뒷맛을 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시 역사에서 영물시는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회적의 영회시는 사회 대현실을 반영하는 방면에서 건안시보다 못하지만, 개인의 서정적인 깊이, 내면의 우여곡절 묘사, 비유수법의 운용 등에서 앞사람을 능가한다. 위진 남북조 시대의 대표적인 우수한 오언시 중의 하나이다. 오늘 비교적 완전한 응우옌 산문은 열 편이 있다. 그의 가장 중요한 산문 작품은' 어른 선생전' 이어야 하며, 표기법에 푸 () 에게 접근하여 대화 방식으로 전개되어야 한다. 유명하지만 실제로는 진짜 전기가 아니다. 전반적으로, 응우옌적은 중국 문학사에서 중요한 시인이자 산문가이다. 특히 그는 오언시의 발전에 두드러진 공헌을 했다.
넷. 결론
귀적을 준비한 후, 당시의 큰 환경 속에서, 귀적 같은 많은 사람들, 내면과 현실 생활에 모순이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마도 귀적은 어머니가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듣고 목놓아 울고 싶었지만, 당시 환경이 조성한 모순된 성격 때문에 피를 토하는 방식으로 마음속의 슬픔을 표현했다. 나는 그가 이렇게 용감하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기 때문에, 왜 아예 한바탕 크게 울지 않았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하지만 다시 말하지만, 저는 시대를 도전하고, 정부에 도전하고, 사회에 도전하는 용기에 감탄했습니다. 이렇게 개방적인 사회 기풍이 있다 해도, 나는 많은 사람들이 응우옌 국적과 지강과 같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대나무 숲 칠현이 준비한 후, 그들에 대한 나의 인상은 더 이상 적나라한 타락이 아니라, 더 깊은 층을 갖게 되어 이 보도에서 어느 정도 이해되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그들처럼 사회에 도전할 용기가 없었지만, 나는 그들의 독특한 섹시함에 감동을 받았다!
왕종
I. 생활
1, 출신 호문.
왕 룽, 워드 6 월 종, 산둥 랑야 린시 사람들. 왕씨 가문은 린시가 꽤 명망있는 가문이다. 그의 동족에서 연이어 왕언, 왕성, 왕도, 왕던 등의 인물이 등장해 동서진 정권을 쥐고 있는 정치무대를' 팔왕', 즉 산서페이씨의' 팔비' 라고 불렀다. 황실과 페이가의 관계도 매우 밀접하여, 딸이 시집갔다. 왕 룽 의 할아버지 는 웨이 Liangzhou 의 사절 뿐만 아니라 링 마을 허우 팅, 그래서 그는 어린 시절 편안한 가정 환경 에서 살았다. 그래서 이런 영향으로 우리는 그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어느 정도 그의 성격을 이해할 수 있다.
신동-왕룽
왕룽이 일곱 살이었을 때, 그는 아이들과 함께 수영을 시도했다. 그가 길가에 나뭇가지가 많은 자두나무를 보았을 때, 아이들은 앞다투어 가지러 갔지만, 그는 움직이지 않았다. 사람들은 그에게 물었다. "길가의 나뭇가지가 많은 나무는 반드시 매실의 고통을 당할 것이다." 그것을 받아들이고 그것을 믿어라. 우아하다. 사
그 이후로 왕룽은' 신동' 이라고 불렸다. 또 다른 일은 왕룽이 일곱 살 때 발생했다. 천하의 말에 따르면, 새로운 말 위명제는 선무장에서 호랑이의 병사들을 모두 때려서 백성들이 모두 보고 있다고 한다. 왕룽은 당시 일곱 살이었고, 그도 그것을 보고 있었다. 호랑이가 술집에 올라가 으르렁거리자, 소리가 온 장내를 뒤흔들었다. 그들은 모두 쉽게 하인을 전복시킬 수 있었고, 움직이지도 않았고, 두려움도 없었다. 이 두 문장 에서, 왕 룽 의 묘사 에서, 우리는 왕 룽 정말 영리한 아이, 효과가 조금 과장 될 수 있지만, 우리는 또한 알 수 있습니다, 왕 룽 어린 시절 정말 똑똑한 아이, 재능이 넘치는 것으로 묘사 될 수 있습니다. \ "진서 열전 \" 에 기재된 왕룽의 눈빛은 형형형해서 눈부시게 빛나서는 안 된다. 페이케이는 보고 크게 놀라며 말했다. "그의 눈은 석두 같고, 하전과도 같다." 이것은 그의 눈이 빛난다는 것을 의미한다.
왕 junchong 와 peishu 두 사람, 오랜 시간 동안 함께 있 었 어 요. 잠시 후 손님이 종에게 물었다. "두 번째 남자애는?" " 종은 말했다: "peigong 명나라, 짧은 또한. 다음 20 년 동안, 이 두 현인은 모두 인사 대서이며, 희아의 시간은 어떠한 지연도 없을 것이다. " 문장 감상. 6
이 문장 기록은 왕룽과 페이카이가 예상대로 당시 서진 정계의 중요한 인물이 되었으며, 그들의 어린 시절 업적이 비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둘째, 대나무 숲 칠현중
1, 칠현에 가입하다
칠현 중에서 왕룽이 가장 젊다. 그는 단타오보다 29 살 어리고, 응우엔 국적보다 24 살 어리고, 노강보다 11 살 어리다.
Wang: "Ji kang 과 20 년 동안 동거하면서 즐거움을 보지 못했습니다. 클릭합니다 미덕. 16
알 수 있듯이, 지강이 고문을 당해 사망했을 때, 왕룽은 29 살이었고, 왕룽은 아홉 살 때 지강을 알게 되었고, 동시에 교제가 밀접했다. 왕룽은 열다섯 살 때 응우옌적을 알게 되었다. 그의 아버지 왕혼은 관원이다. 그와 응우옌적은 동료이자 친한 친구이다. 아버지를 따라 상저 관저에 입주하다. 응우옌 국적은 매번 왕혼을 보러 올 때마다 몇 마디 하면 왕룽의 방으로 간다.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 국적은 왕혼에게 말했다. "군숭과 준청은 비교할 수 없다. 너도 그들과 비교할 수 없다. 아영이와 이야기하는 것이 너와 이야기하는 것보다 훨씬 재미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왕룽과 응우옌 () 과 지강 () 은 기질과 야망에서 여전히 큰 차이가 있다.
2. 칠현 중의 소박함.
지, 응우 엔, 단일, 유재죽림 에서 술을 마시며 자퇴하다. 보병이 말했다: "저속한 물건이 다시 돌아오니 정말 실망스럽다!" 왕 샤오 (Wang Xiao) 는 말했다: "당신이 걱정한다면, 당신은 회복하고 악을 극복 할 수 있습니까? \ "라고
안배하다. 사
이 문장 에서, 우리는 알 수 있다, 왕 룽 은 이 선배 에 비해 그들의 사상가, 문학가 의 기질 과 매너 가 부족했고, 오히려 그는 세속적 인 야망 으로 가득 차 있어, 응우엔 은 그를 저속한 물건으로 비웃었다. 그러나 왕 룽 도 반박, 당신 같은 사람, 또 누가 당신의 흥을 쓸어 버릴 수 있습니까? 우리는 응우엔, 지강 등을 알 수 있다. 이 사람들은 무엇을 하든 상관없다. 아마도 우리는 왕룽이 성격상 이런 사람이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왕룽 성장의 맥락에서 그는 이상적인 포부를 가진 부자이다. 그는 승진하여 부자가 되고 싶어 하는데, 우리는 얼마나 많은 가족 배경이 왕룽에 영향을 미쳤는지 알 수 있다.
셋. 세계무역기구에 가입하다
1, 벼슬길, 그리고 세상 기복
명문족에서 태어나 집안이 두터워 어려서부터 신동으로 여겨졌으며, 벼슬을 하려는 의지가 있어 자연스럽게 관청에 들어갔다. 위단로 2 년 (기원 257 년), 왕룽 24 세, 사마소에게 총리로 다투는 관원, 기본적으로 칠현을 반대하는 것은 사마소의 전조 홍인시계로, 명리파의 대표, 즉 막 다른 골목의 지강이다. 칠현 중의 하나이다.
2. 공식 입장에서 왕룽을 보다.
왕 룽 의 경력 에 대해, 너무 놀랄 필요가 없습니다, 왕 룽 의 성장 배경 에서 볼 때, 공무원 가족 출신 왕 룽 은 어린 시절부터 많은 아버지의 생각을 들었다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동시에, 그는 너무 많은 소위 공식 냉난방 을 본 적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룽 은 이 기복 공식 바다 에서 자신의 특별한 자기 보호 방법 을 가지고 있으며, 이 때문에, 왕 룽 의 피난처 생각 도 있습니다.
넷째, 모든 미덕과 효도가 우선이다.
1, 어머니의 슬픔
왕룽 () 과 그 이상 () 이 동시에 큰 손실을 입은 것은 모두 효도라고 불린다. 왕계골침대, 울며 선물을 구하다. 무제는 유충웅을 불러 말했다. "각 성의 왕은 계산되지 않고, 조화가 조화되지 않는가? 듣고 걱정하며 근심하게 한다! " 종웅은 "호호는 선물을 준비했지만 정신은 손상되지 않았다. 왕 룽 은 선물을 준비하지 않았지만, 그는 그의 뼈를 애도하고 파괴했다. 나는 평화 학생 효도, 왕 룽 죽은 효도; 폐하께서 걱정해야 할 것은 당신이 아니라 영광입니다. 클릭합니다 미덕. 17
이 기록에서 볼 수 있듯이, 장례식을 따랐을 뿐만 아니라, 왕군보다 정신적으로 더 슬퍼한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장례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장례식명언) 왕종의 슬픔이 반드시 의식에 부합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그가 충분히 슬퍼하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반대로, 그는 정신적으로 그 어떤 것보다 한 수 더 낫다. 거대한 정신적 슬픔입니다. 즉, 그의 슬픔은 행동으로 표현할 수 없고, 심지어 울 수도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는 뜻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어쩌면 그는 조금 슬펐을지 모르지만, 우리는' 살아있는 이야기' 의 기록에서 알 수 있듯이, 확실히 지나치다.
2, 천하의 가명과 본명을 모함하다.
위진 풍조 속에서 우리는 구품관법의 영향으로 승진하고 싶은 문인들이 많기 때문에 이른바 가짜 효, 가짜 자비, 가짜 슬픔, 가짜 진실인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들은 이를 승진의 경로 중 하나로 삼아 세인의 명성을 얻었다. 그러므로 우리는 왕룽이 조금도 가식적이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감정을 허위로 내려놓지 않았습니다. 세속적인 안목을 위해서가 아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왕 룽 (Wang Rong) 은 수천 명의 아이들을 잃었고, 산 지앤 (San Jane) 은 그 지방으로 갔다. 왕은 슬픔에 잠겨 단순히 "왜 어린아이의 품에 물건을 안고 있는가?" 라고 말했다. 왕: "성도들은 사랑을 잊고, 가장 다정하지 않다. 사랑은 우리 세대에 있다. " 제인의 말은 더욱 어색해졌다. 과거를 애도하다. 사
우리는 왕 룽이 감정적 인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갓 태어난 아들 에 관계없이, 갓 태어난 아들이 왕룽 에 대한 소위 감정을 가질 수는 없지만, 왕룽 은 여전히 아들 에 대한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이는 왕룽 이 감성적인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다섯째, 검소하다
하나, 인색하다.
왕 쌍은 인색하다. 그는 아들로부터 시집가고, 홑옷으로 시집가고, 나중에는 더욱 담당한다. 검소한 문장. 2
왕용은 아주 좋은 자두를 가지고 있어서, 그것을 팔아버리고, 사람들이 그들의 씨앗을 얻고 계속 그 핵을 뚫을까 봐 걱정했다. 검소하다. 사
왕 룽 의 딸 페이 후아 에 적합, 그녀는 수만 위안 을 빌렸다. 그녀는 그것을 돌려주었지만, 그녀는 그것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녀는 돈을 갚았지만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검소하다. 5
비싸고 부유한 사제 왕룽 () 은 구부 () 의 사제로, 기름밭 () 과 물꿩 () 의 일원이며 지면에 매우 가깝다. 그와 아내가 촛불 아래에 있을 때마다 계획을 세운다. 검소하다. 3
이 네 가지 기록에서 우리는 왕종이 매우 인색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섯째, mingzhe 보신 오래된 관료
원강 9 년 (기원 299 년), 왕룽 66 세. 자태후는 독단적이고 독단적이어서 폐태자의 사건이 발생했지만, 교사로서의 왕룽은 시종 침묵을 지켰다. 이듬해 조왕 사마론 등이 일어나 집을 죽인 후. 이 시점에서, 수십 명의 집 후 동당으로 여겨지는 법원 고위 관리들도 연루되어 살해되었다. 왕 룽 의 아들 대법관 zuofu 는 리 페이, 왕 룽 도 연루 중 하나를 총살 하지만, 의식 때문에, 그는 단지 사임 비난, 생명 위험 이 없다. 팔왕의 난리 이후 김 왕실은 유례없는 위기에 직면했다. 왕 룽 (Wang Rong) 도 이 정치적 소용돌이에 휘말렸지만, 그는 고대 군자 위보 (General 군자) 를 본보기로 삼아 이 폭풍과 뱀에 휘말리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왕룽은 평생 사업이 성공적이고 지위가 높으며 국가에 대한 책임이 크다. 그러나 그는 국가 대사에 아무런 공헌도 하지 않고 영광과 아첨만 피했다. 왕 룽 (Wang Rong) 에게 유감스럽게도, 그의 통치 당시의 정치적 야망은 맹목적으로 재난을 피하기 때문에 국가와 국민에게 기여하지 못했다. 그러나 나는 이것이 난세에서 살아남는 한 가지 방법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대림 칠현에게 왕룽은 다소' 현' 이라는 글자를 부끄러워한다. 왕룽은 단타오에서 관직을 맡고 있기 때문에, 단타오는 후세 사람들에게' 이신' 이라는 비난을 받았지만, 그는 관직을 맡고 현임 임능을 택하여 백성들의 집에 유리하다. 이런 시대에 많은 사람들이 조정에서 관직을 하는 것은 단지 번화함을 즐기기 위해서일 뿐, 그가 백성의 복지를 위해 노력하고자 하는 것은 정말 감동적이었다. 적어도 위진 정치의 암흑기에 서광을 가져왔다. 이에 비해, 나는 단도의 방식을 감상하고 찬성한다.
리우 링
I. 생활
유령은' 칠현전' 중 가장 알려지지 않은 인물로, 그의 생졸년과 아들의 이름이 전해지지 않았다. 그의 이름은 볼론이고, 장쑤 페이현인이다.
유령은 길이가 6 피트여서 매우 취한 것 같다. 반면에 토목 공학은 폐허이다. "허용 가능한 문장 45438+03.
그는 단지10.40 미터 높이밖에 없다. 그는 키가 작을 뿐만 아니라 매우 추하다. 그러나 그의 기질은 호매하고, 활달하며, 사소한 일에 구애되지 않는다. 평소에 남과 지나치게 사교적이지 않고, 과묵하며, 세상 물정에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 그는 단지 응우 엔, 지 강 과 매우 투기, 만남, 이야기, 웃음, 그래서 칠현 대열에 합류했다.
둘째, 벼슬길
관직 방면에서 그는 건위 군 입대를 했다. 태사년 동안 그는' 무위' 론을 주장하는 의견서를 가장 먼저 제출했지만 무용지물로 여겨졌다고 한다. 당시 동행은 모두 고위를 얻었고, 오직 그 사람만이 면직되었다. 벼슬을 한 리우 링 (Liu Ling) 만이 매일 술에 취해 결국 알코올 중독으로 사망했습니다. 반면 문인들이 자주 죽임을 당하는 난세에서 그는 태어날 수 있어' 불행 중 다행이다' 라고 할 수 있다.
셋째, 술의 이름으로
그의 집은 매우 가난하지만, 그는 개의치 않지만, 술을 목숨처럼 좋아한다.
"진서 열전" 에 따르면, 그는 사슴차를 자주 타고, 손에 술 한 주전자를 들고, 하인에게 호미를 들고 차 뒤에서 달리라고 명령하며, "내가 술에 취하면 나를 그 자리에 묻었다" 고 말했다. 그는 알코올 중독자인데, 이것은 그가 타락한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한번은 그가 술에 취해서 마을 사람들과 싸우기 시작했다. 상대방은 분노하여 소매를 걷어 올리고 주먹을 휘둘러 그를 때릴 준비를 했다. 유령은 차분하게 말했다. "내 몸은 닭갈비처럼 말랐는데, 어디 형의 주먹을 놓을 수 있겠어?" "상대방이 듣자마자 하하 웃으며 마침내 주먹을 내려놓았다.
리우 링 병, 갈증, 그래서 그녀는 아내에게 술을 요구했다. 여자는 와인 파괴기를 기증하고 흐느껴 울며 말했다: "당신은 너무 많이 마셨다. 만약 당신이 의사가 아니라면, 당신은 그것을 막아야 합니다! 클릭합니다 링이 말했다. "좋아요. 어쩔 수 없이 귀신이 스스로 맹세하기를 바란다. 술과 고기가 있을 수 있다. " 여자가 말했다: "나는 내 생명을 존중한다." 술과 고기를 신에게 바칩니다. 맹세해 주세요. 링 무릎 꿇고 소원을 빌었다. "생, 그녀는 술로 이름을 지었다. 술 한 잔, 한 번에 환영, 다섯 경기. 여자의 말을 듣지 않도록 주의해라. " 나는 고기에 술을 들여왔지만, 나는 이미 취했다. \ "임생 편. 3
한번은 그의 술이 심하게 발작하여 아내에게 술을 가져오라고 했다. 그의 아내는 울면서 남은 술을 바닥에 뿌려 병을 깨뜨렸다. 그녀는 눈물을 머금고 그에게 권했다. "너 술을 많이 마셨어. 이것은 헬스하는 방법이 아니다. 멈춰주세요! " 리우 링 은 대답했다, "좋아! 하지만 나 자신은 술을 끊을 수 없다. 나는 하나님 앞에서 물러나겠다고 맹세해야 한다. 나는 네가 신을 위해 술과 고기를 준비하는 것을 귀찮게 할 것이다. " 그의 아내는 진짜라고 믿고 그의 명령에 복종했다. 그래서 리우 링 제단 에 와인과 고기 를 제공, 무릎을 꿇고 말했다: "태어난 리우 링, 와인 의 이름으로; 술 한 잔, 한 번에 환영, 다섯 경기. 여자의 말을 듣지 않도록 주의해라. " 말을 끝내고 술고기를 들고 또 술에 취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번 술고기 사기 사건에서 우리는 그가 웃기고, 총명하고, 방탕한 면이 인간뿐만 아니라 귀신도 있는 것을 보았다.
음주 에 관해서는, 대나무 숲 일곱 현자 는 마시는 것을 좋아하지만, 리우 링 은 혼자 마시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주량이 작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음주는 루안 국적과 마찬가지로 정치적 어둠과 사회적 더러움 때문일 수 있지만, 그는 술나라의 혼돈 세계에 탐닉할 수 있다. 루안, 지강처럼 원한이 가득한 것은 아니다. 루안 국적은 심지어 술을 마신 후에도 피를 토한다. 그가 술을 마시는 방식도 매우 호쾌하다. 폭음과 함께 자연스럽게 방탕하다.
넷째, 천지는 집이고, 집은 옷이다.
유령은 술주정뱅이로, 그의 사상은 장자와 매우 가깝다. 리우 링 자주 과음, 에티켓에도 불구하고 하고 싶은 대로 한다. 나는 방탕, 황당무계함, 냉소, 식견과 용기 부족, 하루 종일 곤드레만드레 취한 것과 같은 모피를 배웠다. 그는 이렇게 적나라해서 집에서 옷을 벗고 술을 자주 마신다.
\ "리우 lingheng 과음 또는 집에서 옷을 벗었다. 모두들 보고 웃었다. 링 말했다: "나는 하늘과 땅을 건물로, 방을 옷으로 삼는다. 너는 왜 우리 집에 들어왔니? " "임생일. 6
손님이 집에 들어와 그를 찾다. 만약 누군가가 그와 류령의 자랑을 비웃으러 온다면, 그는 자랑스럽게 이렇게 말할 것이다. "천지는 나의 집이고, 실내는 나의 속옷이다. 너는 왜 내 바짓가랑이에 들어가려고 하니? 클릭합니다 게다가, 그는 유명한 문장' 술덕송' 에서도 이런 상황을 선보였다.
동사 (verb 의 약자) 와인 덕송
세설'' 유령이 술을 칭송하는데, 그녀는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다. 더러운 난세에 살지만 당시 사회를 구할 힘이 없었고, 류령은 마음껏 내색을 하고, 술에 취한 말과 행동으로 위선적인 예교와 윤리도덕에 대한 혐오와 내면의 자연순수에 대한 추구를 표명할 수밖에 없었다.
어른 선생이 천지를 시간으로 볼 때, 만기는 1 시, 일월은 1 시, 팔황은 법정으로, 흔적도 없고, 막은 땅 위에 있고, 종의는 바로 여기에 있다. 멈추면 병을 들고 움직이면 냄비를 들고 있다. 술만이 공무이고, 어떻게 마시는 것이 공무이고, 나머지는 어떻게 알 수 있는가.
은둔 씨 라는, 소문,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 하지만 화가 나서 이를 갈고, 에티켓 에 대해 이야기, 옳고 그름의 시작이다. 그래서 방 선생은 밥 한 그릇과 찹쌀밥 한 잔을 들고 쪼그리고 앉았다. 베개가 나쁜 사람에게 휘어져서 그는 걱정이 없고 근심이 없다.
네가 술에 취했을 때 너는 깼다. 전기의 소리를 듣고 태산의 모양에 눈을 돌리며, 날씨의 냉열, 정욕의 정서를 모르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며, 어떻게 강한처럼 부평초를 놀라게 하고, 어떻게 발목이 이기고 나방이 불을 지르는 것을 지켜볼 수 있을까. 미주와 미덕의 찬사.
이 문장 의 대의는 다음과 같다. "소위 군자, 우주 를 집 으로 삼고, 만 년 은 눈 깜짝할 사이 에 불과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자신의 의지로 가고 싶은 데로 간다, 안 되든 안 되든. 술만 그의 즐거움이고, 그는 다른 즐거움을 보지 않는다. 그의 평론을 듣고 귀공자와 처사들은 모두 그를 노려보지도 않았고, 사양하지 않고 그를 비판하지도 않았다. 그러나 왕선생은 계속 손에 든 술잔을 들고 수염에 떨어진 탁한 술을 털어내고 취했다. 그는 춥지도 덥지도 않고 이익을 추구하려는 욕망도 없다. 그는 이 세상의 모든 잡다한 것들을 강에 떠도는 부평초로 여겼다. \ "라고
이런 인생관은 노자와 장자의' 모든 화복이 있다, 일사일사' 라는 생각일 뿐이다. "진서" 는 그에게 "어지럽지만 그의 기계는 나쁘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나는 문학 풍격에 줄곧 흥미가 없었지만, 나는 술덕송을 한 곡 썼다. " 문장 속에서 그는 이른바' 어른 선생' 으로 자신의 정신적 자유에 대한 추구를 기탁하고 귀족 자제와 신사처사의 위선적인 세속 윤리를 비난했다. 전문은 무절제한 풍자로 가득 차 있다.
국적은 그 사회를 증오했지만 위국의 관료사회, 특히 독재적인 사마 가문과 함께 살아야 했다. 이로 인해 그는 고민으로 가득 찼다. 날카롭고 행복한 분노 ('어른 선생전') 가 되었다. 한편, 류령은 처음부터 관직에 만족하지 않았고 관료 사회에도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그래서 그는' 주덕송' 에서 업주에 대한 경멸을 조롱과 조롱으로 가득 채웠다.
응우옌 현
첫째, 생활의 일화
응우엔 시안 (Ruan xian), 본명 종룽 (종룽), 진류위씨 (하남 개봉 근처) 사람, 그의 동생 무두 현 서지의 아들. 그의 아버지 응우 엔, 우두 현. 대림 칠현' 중 응우현에 대한 사료가 적고, 응우현을 연구하는 것이 더 어렵다. 몇 권의 책을 보면 현현이 두 가지 중요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나는 독단적이고, 다른 하나는 음운학에 정통하다는 것이다.
응우옌충영과 보병은 남방에 살고, 주완은 북방에 산다. 북응우 엔 푸, 남응우 엔 가난. 7 월 7 일, 북응생이 빨래를 널고 있는데, 모두 거즈나금기였다. 종룽은 아트리움에 막대기가 달린 큰 천 송아지를 걸었다. 사람들은 여전히 이상하다, 대답: "나는 속세를 면할 수 없다, 너와 이야기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임생편 .. 10
7 월 7 일에는 옷을 말리는 풍습이 있다. 응우옌은 집안 형편이 가난하여 마당에 장봉 송아지 코바지 (가난한 사람이 입은 반바지와 옷, 위진 명사들이 여름에 송아지 코바지를 즐겨 입으며 소탈함을 표시함) 를 매달았다. 응우엔 시안 (Ruan xian) 은 관습을 면제하지 않았지만, 한 일도 다르다. 이때 그는 사실 한 젊은이에 불과했지만, 풍격은 응우옌 () 과 견줄 만하고,' 막다른 골목 울음' 으로 유명한 응우엔 () 은 바로 그의 삼촌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들은 함께' 응우옌다' 라고 불린다. 숙조카 사이에는 세대차가 있지만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고 친구처럼 자주 동행하는 보헤미안 생활방식은 확실히 다르다.
응우옌현과 응우옌적처럼 일생동안 예의를 경멸했다. 한편으로는 당연히 그들이 노장학설을 숭상하고 각종 이른바 번거로운 관례를 경멸하기 때문이다. 다른 한편으로, 당대의 권력자에 대한 절실한 항의이기도 하다. 이때의 정치 주류가 예의를 위주로' 효로 천하를 다스리라' 는 주장으로 조조의' 불효, 병사치국술' 과는 달리, 원래 버려진 예의는 권력을 공고히 하는 핑계로 삼았다. 국적은 일찍이 화가 나서 말했다. "예교는 우리 세대에게 주는 것입니까?" " 응우엔 시안 (西安) 도 어머니가 장례를 치르는 동안 상복을 입고 당나귀를 타고 짝사랑하는 선비 여종을 쫓아갔다.
응우옌충은 큰어머니 댁의 비천한 여종이 있어서 영광이다. 어머니는 상복을 받으시고, 멀리 이주하여 운초에 여환을 하도록 남겨 두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보내자마자 가다. 종룽은 나귀를 빌려 뒤를 쫓다가 지쳐서 돌아와 말했다. "경주는 반드시 질 수 없다!" " "그것은 원격 수집의 어머니입니다. 임단 영화 .. 15
고대의 전통 예절을 초월하는 이런 제도는 사실 예의의 존엄성에 대한 큰 풍자이다. 당시의 예의는 이미 본래의 의미를 잃었기 때문이다.
당시 예의는 매우 엄격했고, 응우옌현의 방종, 방종, 음주, 쾌락 행위는 그의 벼슬길을 다소 방해했다.
응우엔 사람들은 모두 마실 수 있고, 종친 * * * 집까지 갈 수 있다. 그들은 보통 컵을 사용하지 않고, 큰 항아리로 술을 담아 둘러앉아 서로 술을 마셨다. 돼지 떼가 술을 마시러 와서 바로 상에 올라가 마시다. 임단 영화 .. 12
이 문장 을 보면, 사실 돼지는 세상 만물의 생인데, 왜 지위 고하를 구분할 필요가 있는가? 종룽이 항아리 하나를 위해 돼지 무리와 함께 마시는 성황을 생각하면, 그의' 하늘과 땅이 나와 공존하고, 만물이 나와 하나가 된다' 는 호쾌함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응우옌현의' 대' 는 임의적이고 독단적이며, 응우안의' 대' 와는 달리 세속예의에 대한 어쩔 수 없는 것에서 나온 것이다. 이것은 그들의 두 가지 차이점이다.
그러나, 유명한 종교 사회에서, 이러한 행위들은 예의에 부딪히고 개성을 해방시키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당시 일부 의례인사들은 각박하고 성실하지 않았기 때문에 유명인들의 비공식적인 소소한 부분이 예의의 위선을 폭로하고 항의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비공식적인 소절은 그 표현의 한 측면일 뿐, 또 다른 측면이기도 하다.
궁팬은 관신으로 응우옌현을 칭찬하며 "욕심이 없으면 움직이지 않는다" 고 말했다. 35438+02 조 짱.
("진서 응우옌현전") 은 "고전선" 을 인용해 "응우엔 박질은 욕심이 없고 탁함을 잘 알기 때문에 만물은 움직일 수 없다" 고 말했다. 당신이 관리라면, 당신은 죽었습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응우옌현에 대한 높은 평가이다. 응우엔 시안 (西安) 예의에 구애되지 않지만 정결 박질 무욕, 심명 탁기, 외물에 움직이지 않을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노장의 현학의 질이며, 유명할수록 자연스럽다. 이것은 비공식적인 소절이 그것의 표현 형식이고, 순결은 그것의 내면세계이며, 이것은 유명인의 정신적 본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만약 네가 예의에 구애되지 않는다면, 너는 단지 미치광이일 뿐, 진정한 유명인이 될 수 없다. 불행하게도, 진 wudi 는 여전히 응우 엔 시안 (西安) 의 관용 아래 술나라에 중독되어 재사용되지 않았다.
둘째, 응우옌과 순요
칠현 중, 응우엔 국적과 지강 외에도, 응우엔 현도 뛰어난 음악 천재이다. 비록' 대림 칠현' 중 하나로 등재되었지만, 그의 문학 작품은 전해지지 않고, 그의 음악적 성취로 세상에 알려지고 있다. Yan Yanzhi 는 "목소리에 도달하는 용도는 무엇입니까? 금으로 때렸다는 것을 알고 있다' 는 것은 그의 존재를 칭찬하는 것을 의미합니까? /c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