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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자기의 보양 방법

도자기를 잘못 관리하면 심하게 손상되어 도자기의 장기 보존에 불리하며, 특히 전세와 출토된 명품들은 더욱 세심하게 관리해야 한다. 도자기의 보양은 반드시 가볍게 하는 원칙을 따라야 하며, 동시에 도자기의 보양도 너무 많아서는 안 되며, 보호성 손상을 피해야 한다. 도자기 창고 중국, 티베트인들에게 도자기 관리 방법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첫째, 도자기는 깨지기 쉬우므로 보관할 때 방진, 스쿼시 방지, 충돌 방지에 주의해야 한다. 소장품을 감상할 때 부딪치거나 넘어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가급적 땀으로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소장품을 볼 때는 장갑을 끼고, 탁자는 플란넬을 깔고, 볼 때는 서로 전달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한 사람은 다 보고 책상 위에 놓아야 하고, 다른 사람은 들고 보아야 한다.

둘째, 병, 캔, 조각상 등 도자기는 일반적으로 상향식으로 접합되어 있어 움직일 때 물체 위쪽의 목을 들어 올릴 수 없다. 올바른 방법은 한 손으로 목을 잡고 한 손으로 엉덩이를 잡는 것이다. 어떤 병통이나 조각상은 모두 귀 장식이 있어서, 가져갈 때 귀만 들어 깨지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해서는 안 된다. 얇은 벽 용기는 얇고 가볍고 정교하므로 운반과 배치 시 더욱 조심해야 한다. 양손으로 바닥을 받치고, 한 손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특히 병, 발이 작은 키는 바람에 넘어질 필요가 있다.

셋째, 방금 산 고온 유약이나 유약 아래 도자기는 먼저 맑은 물에 1 시간을 담갔다가 세제로 외관 기름때를 씻어내고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서 상자에 넣어야 한다. 상자는 거품으로 채워야 하고, 거품을 넣은 후에는 지름이 0.5cm 를 넘지 않아야 한다. 소장품은 상자 안에서 적당히 조여야 하며, 압착을 피하고 소장품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4. 저온 유약과 유약을 출토합니다. 유약 색깔에는 많은 불순물이 있을 수 있으며, 심지어는 유약을 벗기고 변색하는 현상까지 나타날 수 있다. 유약 사이에는 먼저 소량의 접착제를 첨가한 다음 유약에 비교적 부드러운 접착제를 발라 유약의 넓은 영역이 벗겨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고온의 유약이나 유약을 장기간 지하에 묻으면 도자기 표면에도 칼슘과 실리콘화합물, 즉 토녹이 많이 생긴다. 맑은 물로 한 번 씻어주세요. 3% 과산화수소에 3 시간 정도 담그고 맑은 물에 30 시간 이상 담가 깨끗한 흰 천으로 세탁하면 보통 흙녹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제거할 수 없다면 브러시로 흙녹에 아세트산을 바르세요. 5 시간 후, 의료용 메스로 흙녹을 비스듬히 제거하면 블레이드는 한 방향으로만 자를 수 있다. 대부분의 흙녹이 제거된 후, 흙녹이 완전히 제거될 때까지 백결천과 치약으로 씻는다. 이 방법은 고온 유약과 유약 하채에만 적용된다.

다섯째, 기름때를 깨끗이 씻을 때 다음과 같은 기술과 방법을 익혀야 한다.

1, 일반 얼룩은 잿물, 비누, 세제로 세탁한 후 맑은 물로 세탁할 수 있습니다.

2. 겨울에는 얇은 벽 도자기를 씻고 수온을 조절하여 냉온수가 번갈아 가며 도자기가 폭발하는 것을 방지한다.

3, 채색 도자기, 어떤 것은 색깔에 납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범납 현상이 있기 때문에 면봉에 흰 식초를 묻혀 닦아낸 다음 맑은 물로 깨끗이 씻을 수 있습니다.

4. 도자기에 금이 가거나 금이 가면 얼룩이 쉽게 스며들어 칫솔에 산성 액체를 찍어 닦을 수 있다. 그러나 이 방법은 유약을 칠한 물체에는 사용할 수 없다. 산성과 알칼리성 물질은 유약을 쉽게 파괴하기 때문이다. 칠금 도자기라면 닭털털털로 청소할 수 없다. 닭털살포기는 도자기의 금칠을 쉽게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귀중한 도자기는 소장품을 보존하기 위해 상응하는 크기와 담력이 있는 나무상자나 상자를 배합해야 한다.

도자기는 매우 소중하지만, 일부 티베트인들은 그 보양에 대해 매우 의아해하지만, 방법이 적절하다면 잘 정비하고 소장을 즐길 수 있다. 태질이 나쁘거나 유약이 고르지 않거나 일부 도자기 유약에서 합성된 하나 이상의 성분이 결정화되거나 퇴적되어 실리카가 어느 정도 퇴적되어 유약이 유백색으로 변하거나 불투명 박막 형태로 세라믹 가공물의 색상과 무늬를 가린다. 이 경우, 1% 불화수소산으로 한 번에 몇 분 정도 국부적으로 바르고 증류수로 산흔을 씻어낸 다음, 가는 금상 사포로 세밀하게 갈아서 투명도를 최대한 회복하고 유약 아래 장식을 드러낼 수 있다. 유약경화 석회는 5% 염산이나 질산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도자기용 접착제는 무색투명해야 하며, 접착 강도가 높고, 노화 방지 능력이 강하며, 경화 속도가 빨라야 한다. 접착한 후에는 그루터기와 그루터기 사이의 틈새를 분간하기 어렵다. 접착할 때는 미리 설계한 방안에 따라 이웃관계를 잘 보살펴야 한다. 일반적으로 맨 아래에서 시작할 수 있고, 일부는 입 가장자리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접착은 틀릴 수 없다. 하나의 오차는 전체 부품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접착한 후에는 반드시 인치 끈으로 압착하여 고정해야 한다.

유약 결함은 수지와 석영가루로 채워서 반죽을 만들고, 기름이나 석고를 국부 금형으로, 수지 페이스트로 채운 다음 사포로 갈아야 한다. 가장 어려운 것은 유약을 만드는 것이다. 도자기 유약은 주로 아크릴산 속건색과 서재를 위주로 스프레이 펜과 손으로 그린 것을 결합하여 각 색상과 패턴을 별도로 처리한다. 글레이징 광택은' 유리백색' 페인트, 무색투명한 폴리우레탄 니스, 아크릴산 니스, 스프레이 후 천 또는 마노 롤러로 광택을 낼 수 있습니다. 중국에는 줄곧 강서 경덕진, 푸젠 취안저우 덕화현, 호남 리릉시의 세 가지 자도가 있었다. 경덕진: 경덕진의 예술도자기는 말할 것도 없고 종류가 다양하고 소장가치가 높습니다. 그것은 공예 도자기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청화, 유약 속 빨강, 파스텔, 투채는 모두 상품으로, 한때 중국이 외국 원수에게 준 선물이었다.

덕화: 송원 시대에는 취안저우 동동항의 번영에 따라 해외로 수출되었다. 남해 1 호에서 건져낸 많은 도자기들은 모두 덕화산이다. 덕화백자는 국내외에서 추앙을 받아' 중국백' 이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으며, 특히 조각인물은 매력적인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다. 명대에 건설된 백자는' 동방예술의 명주' 라고 불린다.

리릉시: 리릉도자기 생산은 이미 거의 2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일찍이 동한 시절, 능릉에는 대규모 작업장이 있어 도기 생산에 전문적으로 종사했다. 청옹정 7 년 (1729), 리릉은 굵은 도자기를 태우기 시작했다. 능유약 아래 오색자 19 15 가 국주 마오타이와 함께 파나마 국제금상을 수상했다. 근대의 리릉자는 인민대회당용 도자기로서' 국자' 라고 불린다.

특성

1, 내마 모성, 방수, 보온성이 좋습니다.

2. 도자기는 섬세하고 부드럽습니다.

3, 용기의 모양은 규칙적이며,

4, 화면 광택 유약 질감이 좋아요.

5. 아름다운 디자인과 예술.

기능성 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