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
뇌우
야마자와;
물과 불은 용납할 수 없다.
그래서, 육풍은 음으로 화장되고, 천둥과 번개는 양으로 변한다. 양은 크고 음량은 작다. 이것은 음양의 기본 차이다.
가십은 8 개의 기본 영상을 대표한다. 마른 하늘, 곤은 땅, 지진은 천둥, 순다는 바람, 고공은 산, 교환은 택, 란은 물, 분리는 불, 이 모든 것을 경전괘라고 부른다. 여덟 개의 경전 점괘 중 두 개의 점괘의 배열 조합이 육십사괘를 구성한다.
그것은 항상 경괘라고 불리는데, 여덟 개의 경괘 중 두 개의 경열이 64 괘로 결합되었다.
태극도, 일명 선천적 또는 자연도는 중국 고대 문화 중 가장 신비로운 그림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태극팔괘도는 고대 성인 푸가 창작한 것이라고 한다. 《오경 주역》에는 상세한 기록과 해석이 있다. 고대인들은 무극생 태극, 태극생 양기,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팔괘생 육십사괘를 믿었다. 이것은 태극이 가십으로 바뀌는 기본 이론이다. 태극도는 <역경> 연구에서 중요한 이미지이므로 일명' 쉽게' 라고도 한다.
태극도의 기원은 매우 이르다. 고대의 태극도는 3000 여 년 전 하상시대 혹은 그 이전에 도기에 그려졌다고 한다. 원 안에는 S 자 곡선이 있고, 나중에는 흑백음양점을 더했다. 오늘의 태극도는 일반적으로 북송 주돈이가 지은 것으로 여겨진다. 고대 중국 태극팔괘도는 현대 과학에 많은 기여를 했다. 독일의 수학자 라이프니츠는 현대적이다.
170 1 의 늦가을, 그는 열심히 법기를 연구하고 있다. 프랑스 선교사 친구는 베이징에서 그에게' 복희육십사괘지도' 와' 복희육십사괘지도' 를 보냈다. 라이프니츠는 이 두 사진에서 큰 깨우침을 받았다. 그는 가십이 상형문자의 초기 형태라는 것을 발견하여 곤괘에서 곤괘로 바뀌었다. 이 8 개의 자연수는 완전한 이진 계층을 형성한다. 팔괘의 "-"는 양구 () 라고 하고, 이진의 "1" 에 해당하며, 팔괘의 "_ _" 는 음구 () 라고 하며, 이진의 "0" 에 해당한다. 64 괘는 0 부터 63 까지의 64 개의 자연수의 완전한 이진수이다.
중국 특유의 고대 태극팔괘도는 확실히 깊은 철리를 가지고 있지만, 그에 대한 수수께끼도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도대체 누가 태극팔괘도를 만들었을까? 어떤 영감을 받았습니까? 태극팔괘도는 어떤 기능이 있나요? 왜 이런 그림을 만들어야 합니까?
태극이란 무엇인가? 너무 의미가 있습니다. 극단적인 극단, 즉 한계면에서 비슷한 뜻은 없다. 그것은 극단적인 원칙과 시간과 공간의 극단적인 제한을 모두 포함한다. 내려놓으면 육합일, 부피는 마음속에 숨어 있다. 원주와 공간을 초과하지 않고 어떤 양보다 클 수도 있고, 어떤 양보다 작을 수도 있지만 0 이나 0 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태극의 뜻이다. 태극도는' 주역' 의 원리를 연구하는 중요한 이미지로, 세상 만물의 * * * 성을 담고 있다.
하지만 음양의 두 방향의 이동과 전환으로 태극도에 다른 영상이 나타났다. 선천적으로 팔괘도에서 곤정은 좌측이고, 곤은 어머니이고, 점수는 여자를 얻고, 역삼현은 여자를 얻는다. 세 야오 모두 음과, 오직 한 줄 흔들림, 그래서 대중은 양이다. 그래서 태극도의 왼쪽은 검은색이고, 검은색의 흰 점은 그늘에 양이 있음을 나타낸다. 건훈지근이 옳다, 그는 아버지이다.
모레 팔괘 그림에 나오는 태극도는 선천적인 팔괘 그림에 나오는 방향과 정반대이다. 태극원기, 3 대 1 포함, 왜? 태극도에서 한 가지 결론을 도출할 수 있는데, 태극도의 원은 1, 우주, 무한함을 나타낸다. 태극이 있고, 무극이 없다. 태극은 3 이고 무극은 1 이다. 이미지의 흑백 색상은 음과 양, 하늘과 땅을 나타냅니다. 흑과 백의 경계는 하늘과 땅의 음양을 나누는 인체부이다. 흰색 바탕의 검은 점은 양중 음이 있음을 나타내고, 검은 바탕의 흰 점은 음중 양이 있음을 나타낸다 ... >>
음양, 가십, 오행, 이경의 관계. 음양, 가십, 오행, 이경은 4 개 독립 학문입니까? 음양팔괘 이경은 같은 일이다. 이경은 음양팔괘를 말한다. 오행은 또 다른 이론이다. 오행은 중국 고대의 물질관이다. 철학, 한의학, 점술에 많이 쓰인다. 오행은 금, 나무, 물, 불, 흙을 가리킨다. 자연계는 오행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 오행의 성쇠에 따라 자연계가 변하면 인간의 운명뿐만 아니라 우주의 만물을 순환시킬 수 있다. 오행설은 우주 만물이 나무, 불, 흙, 금, 물 5 가지 기본 물질의 운동 변화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전체적인 개념을 강조하고 사물의 구조적 관계와 운동 형식을 묘사한다. 음양이 고대의 대립통일 이론이라면 오행은 고대의 일반 시스템론이라고 할 수 있다.
어느 것이 먼저 나타납니까? 나는 이경이 일찍 나타났다고 생각한다. 오행은 전국 말기에 나타났다.
그들은 무슨 관계입니까? 괜찮습니다. 두 가지 다른 시스템 방법입니다.
팔괘 오행 속성에 대한 이해는 10 이다. 가십에 대한 이해는 그 의미에 국한되어서는 안 된다. 가십은 변화의 시범이다. 선천적인 가십의 순서에 따라 1 건이다. 두 개 대 세 개. 4 지진. 5 관문. 6 칸. 칠건팔곤. 선천적인 가십은 세계가 나타난 후의 변화를 논증했다. 네 단계로 나뉜다: (하늘을 위해 일하고, 영광을 위해) 천지가 영광에서 벗어나, 산을 만들어 금을 생산하는 것과 비슷하다. (불에서 멀리, 천둥으로 진동함) 천둥이 불을 쏘려고 한다. (Xun Weifeng, 물) 비바람이 넓은 부동산 나무를 축축하게 했다. (고공은 산이고, 곤은 흙이다) 산을 만들어 토산을 멈추고, 천하가 안정되었다. 오행기의 문자적 의미에 얽매이지 마라, 오행기는 오행공에서 서로 다른 속성을 가지고 있다. 가스는 기본적으로 중국의 모든 현학을 관통한다. 금속가스는 안쪽으로, 불은 바깥쪽으로, 물은 아래로, 나무는 위로, 흙은 가로로 향한다.
6 개의 음과 양의 속성은 무엇입니까? 1) 먼저 동전 세 개, 종이, 펜을 준비합니다.
2) 손바닥은 동전 세 개를 동시에 쥐고 잡념을 없애고 점령의 화제에 집중한다.
3) 동전을 책상 위에 던져서 한쪽 면을 위로 향하게 하여 패턴의 수를 기록한다. 세 개의 동전이 모두 위로 올라가면 기록 3, 기록 2, 한 개는 1 을 기록합니다. 모든 동전이 위를 향하면 0 을 기억하고 첫 번째를 얻는다.
4) 이렇게 내려가서 * * * 6 번을 던지고 순차적으로 기록하면 6 자리 숫자 (예: 223102) 를 얻을 수 있다.
5) 인터넷에서 점괘를 치고, 상위 6 위를 아래에 매핑하고, 상향식으로 선택한다.
0 은 노음 x 입니다.
1 는 소양-
둘째, 소음-
3 은 노양 O 입니다
음양팔괘의 구체적인 표현은 네 가지 기본력, 즉 전자기력, 약력, 힘, 만유인력에 관한 것이다. 이 네 가지 힘은 과학의 태극가십에서 구체적으로 나타난다. 건곤을 제외하고는 모두 음일양으로 구성된 약간의 음이나 약간의 양이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소음과 소양은 모두 고저에너지급 사이의 단일 기본 균형력이 결합되어 있다. 이 기본 균형력은 양과 음의 균형 방향이 있어 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극성 전자기력이다. 가십의 건쌍, 대진, 곤곤, 곤근, 건훈, 외간 등 6 쌍의 인접한 구아 사이에는 단일 음양 구속력이 있다. 이 힘은 같은 물질의 인접한 이온 사이의 균형력이다. 균형범위가 작고 힘이 작기 때문에 약한 힘이어야 한다. 약력과 전자기력은 모두 음양이나 기본 고저능급 사이의 기본적인 속박력이기 때문에, 그것들의 성질은 같다. 현대과학은 그것들이 통일된 약한 전기라는 것을 증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자기력, 전자기력, 전자기력, 전자기력, 전자기력) 가십에서 대칭적인 점괘 (예: 건곤, 대근, 진훈, 리칸, 윤시와 사양괘 사이) 에는 음양과 음양이 긴밀하게 결합된 합력, 또는 물질의 양이온과 음이온 사이의 모든 기본적인 고저 전위 균형의 합력이 있다. 이 힘의 균형은 범위가 크다. 모든 기본력의 합력이기 때문에 힘은 강력해야 한다. 강한 작용력은 이온 사이의 음양합력으로 인해 극성을 나타내지 않는다. 또한, 다른 두 장치의 전체 물질 사이, 네 코끼리의 전체 물질 사이, 가십의 전체 물질 사이, 두 장치, 네 코끼리, 가십의 물질 사이에는 모두 음양의 상호 구속력이 있다. 이 자족 시스템에서 서로 독립된 모든 물질 사이의 기본적인 고저 에너지 균형의 합력은 중력이어야 한다. 이 힘의 강도와 범위는 물질이 증가함에 따라 증가하고, 물질 사이의 음양 결합의 합력이기 때문에 장거리 무력이다. 위의 네 가지 기본력은 형식이 다르지만, 모두 고저능급의 균형력, 혹은 음양의 결합이다. 따라서 네 가지 기본력의 통일력은 고저능급의 균형력이어야 하며, 결국 기본고저능급의 다른 형태의 균형력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음양학설과 질능의 상호 변성의 원리는 현대 과학이 해석할 수 없는 과학적 문제와 미지의 현상을 더 많이 설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왜 원리가 자연의 법칙인지 알 수 없다. 왜 빛의 속도가 물질 세계에서 초월될 수 없는가; 블랙홀이란 무엇일까요? 시간과 공간이란 무엇인가? 우주의 유한함과 무한 문제. 인체의 특이성, 기공, 비행접시 등 미지의 현상도 있다. 그러나 편폭의 제한으로 이 글에서 토론하는 범위가 아니므로, 여기서는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는다.
음양팔괘의 의미는 중국 고대 유교 사상의 중요한 고전 <역경> 중 사용되는 8 가지 기본 도형으로'-'와'-'기호로 구성되어 있다.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건조, 쿤, 참, 훈제, 보기, 리, 뿌리, 맞아.
하늘, 땅, 레이, 바람, 물, 불, 산, 산의 8 가지 자연현상을 상징하여 자연과 사회의 변천을 추론하다. 음과 양의 상호 작용이 만물의 근본이라고 생각하는데, 건곤점술은 가십에서 특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태극과 팔괘가 결합되어 태극팔괘도를 형성하여 후세 도교에 쓰였다. 도교는 태극과 가십이 신기한 힘을 의미하고 악을 억제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중국 고대에' 주역' 과' 팔괘' 는 사회 각계각층에서 널리 사용되는 문화사상 이론 체계로, 정치가, 통치자, 군사인원이 휘장, 치국안방에 사용되었다. 사람들은 그것을 건강을 유지하고, 운명을 예측하고, 상업에서 이익을 얻는 도구로 사용한다. 주역 팔괘의 실제 운용 수준은 주역 팔괘의 의미에 대한 이해의 깊이에 있다. 주역과 가십에 정통한 사람은 모두 테사와 영웅이어야 하며, 삼국의 제갈량은 대표 중의 하나이다.
수천 년 동안, 팔괘 배열 조합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으며, 논리는 수학 공리처럼 변하지 않는다. 주역' 과' 팔괘' 에 대한 해석과 이해에는 서로 다른 시기와 학파의 해석어가 있다. 예로부터 가십의 원인은 줄곧 수수께끼였으며, 아무도 과학적 사실을 내놓아 가십의 완전한 기원을 분석할 수 없었다.
주역에서요? "팔괘전" 은 팔괘의 토템 속성을 보여준다. 예를 들면 "마르는 말, 곤은 소, 진동은 용, 순시는 닭, 척추는 꿩, 뿌리는 개, 양은 양" 과 "마르면 머리, 곤은 배, 진동은 족하다. 이런 식으로, 위의 가십 토템 속성을 함께 그룹화하면 "건조, 말머리" 가 나타납니다. 쿤, 소배; 지진, 용발 견권, 닭고기 수프 한 빔, 귀; 떠나, 꿩 일반, 개 손; 양입에 대고 있다. "가십의 토템 속성은 상당히 명확하고 구체적이다. 가십의 토템 이미지는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1980 년대에 유네스코는 세계 각국의 과학자들이 수십 년간의 협력을 통해 최첨단 위성, 적외선 및 음향기기, 그리고 장기적으로 축적된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그린 지구 표면의 3 차원 평면도를 발표했다 (그림 1 참조). 이 지구 표면의 3 차원 평면도는 해저와 육지의 지형과 지형을 3 차원으로 표시한다. 바로 이 지도로, 현재 지구 지리 구조에 대한 가장 깊은 과학적 인식을 나타내고, 토템 상형이 지구의 지리구조와 형태를 표현하는 진실한 모습을 보여 주며, 중국 고대 문명팔괘와 토템의 신비를 드러낸다.
팔괘 토템 속성에 언급된 말, 소, 양, 용, 닭, 승냥이, 꿩, 개 등의 이미지는 모두 지구 표면의 3 차원 평면도에 반영될 수 있으며, 토템 이미지는 지구 지리의 구조 형태와 상응하는 상태를 나타낸다. 그래서 가십 지도도 지구 지리와 연결되어 있다.
상세 분석:
1 .. 말, 소, 양, 사슴의 토템은 지구 대륙판의 전체 윤곽 구조를 형상적으로 반영한다. 구체적으로 북미 대륙은 머리, 남미 대륙은 앞발, 북미 대륙의 북쪽에 있는 바핀 섬과 동북제도는 양과 사슴 토템의 머리를 형성하고, 북미 대륙과 그린란드는 소의 머리를 형성한다. 유라시아, 아프리카, 오세아니아는 몸의 실루엣 이미지이다. 그 중 유라시아 대륙은 말, 소, 양, 사슴의 등, 아프리카는 말, 소, 양, 사슴의 복부 이미지, 아시아의 서시베리아는 말, 소, 양, 사슴의 꼬리, 오세아니아는 말, 소, 양, 사슴의 뒷발굽이다.
\ "건조, 말 머리; 쿤, 소배; 지진, 용발 양의 입에 대고 있다. " 가십 토템의 속성은 지구의 지리적 형태에 반영됩니다.
둘째, 돼지 (돼지, 짐승) 와 개의 토템은 아프리카를 머리, 유라시아를 몸, 서시베리아를 꼬리로 한 지리구조를 형상적으로 반영한다. 아프리카 대륙은 테이퍼와 개의 머리, 남부 아프리카는 코, 북부 아프리카는 머리와 귀, 아프리카 대륙과 아시아 대륙 사이의 홍해와 아시아 반도는 입이다. 유라시아 대륙의 유럽은 테이퍼와 개의 앞몸이고, 스칸디나비아는 돼지 (돼지) 와 개의 발이다. 아시아는 돼지 (돼지, 짐승) 와 개의 뒷몸을 형성하고, 서시베리아는 그것의 꼬리이다. 돼지 (돼지, 동물) 와 개는 토템이 남쪽을 향하고 북쪽을 등지는 경향이 있다.
\ "제비, 귀를 누르십시오; Gen 3 1: 10 개 팔괘 토템의 속성도 지구의 지리적 환경에 반영될 수 있다.
셋째, 닭과 꿩 (새) 의 토템은 상형반전이다 ... >>
오행팔괘의 음양 오행팔괘 이론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a) 음과 양, 다섯 요소, 가십 이론의 출현, 소개 및 관계에 관한 연구.
음양 오행 팔괘는 중국 고대에 기원하여 자발적이고 소박한 변증관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과학기술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예를 들어, 음과 양 5 행은 한의학의 기본 이론 중 하나입니다. 또 다른 예로, 정반 모순으로 우주 만물의 발전 변화를 반영하여 천문학, 의료, 수학, 군사 등 여러 분야에 응용한다. 16 세기에 유럽에 도입된 후 외국 과학의 발전을 계발했다. 지금까지 국내외 많은 학자들이 더 큰 효과를 얻기 위해 응용 분야를 넓히기 위해 여전히 연구하고 있다. 물론, 역사적 조건의 제한으로 인해 음양 오행팔괘 이론도 유심주의, 심지어 봉건 미신 (예: 점술, 점술, 길흉 등) 에 스며들고 있다.
1, 음양: 전승천지가 형성되기 전에 우주의 혼돈, 반고가 천지를 개척하고 혼돈을 둘로 나누고, 하늘은 양, 땅은 음이라는 개념이 생겨났다. 나중에 고대인들은 생산, 생활 관행, 자연 현상에 대한 장기 관찰의 사실에 따라 점차 태양, 남자, 힘, 빛, 열 등을 상향 운동, 적극적인 운동, 긍정, 선의의, 열정 등의 속성을 양으로 분류하고, 월, 여자, 약, 어둠, 추위를 음으로 분류하였다 자연, 인간, 생로병사에 적용되면 나중에 음양오행설, 음양팔괘학설, 한의학 고대학설이 있다.
2, 5 행: 나무, 불, 흙, 물, 금, 그리고 그 운동을 가리킨다. 오행의 개념은 일찍이 전국시대에 출현하여 음양 상호 작용의 산물이다. 나무, 불, 금, 물은 각각 땅 위와 아래에 열거되어 있다. 처음 두 사람은 양속에 속하고, 후자의 두 사람은 음속에 속한다. 불은 나무보다 활발하고, 양속이며, 물은 금보다 낮고, 음속이다. 중토는 중립에 속한다. 물은 나무의 생장에 필수적이기 때문에, 물과 나무는 상호 의존하여 목불, 불, 흙, 토금, 금수, 수생목의 오행순환을 구성한다. 이런 재활용 재료를 따르면, 그것은 상호 촉진될 것이다. 위반하면 목투코, 토크수, 물호크, 불금과, 금크목과 같은 상극이 생기는데, 이를' 오행상생' 이라고 한다. 그러나 사물의 발전 변화에는 이상 현상이 있어' 곱하기' 와' 상호 치욕' 을 곱하는 것은 상극이고 그 순서는 상극과 일치한다. 예를 들어, 나무가 너무 강하고, 너무 강한 나무는 흙을 가지고 와서 흙기를 약하게 한다. 서로 위협하는 것을 대크라고도 하는데, 바로 네가 이길 수 있는 쪽이 그것에 의해 패배하고, 대크의 순서와 반대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예를 들어, 서로 정상적인 관계는 나무가 진흙처럼 생겼지만 나무가 너무 강해서 흙이 오히려 나무를 모욕한다는 것이다. 고대 중국 철학자들은 자연계 만물의 본성을 이 다섯 가지 범주로 분류하고 세계 만물의 기원을 설명했다.
《황제내경》은 음양과 오행을 교묘하게 결합시켜 비교적 완전한 한의학 오행학설을 형성하여 의료 실천과 질병 예방을 지도할 수 있다. 옛사람들은 오행이 금목하늘의 불, 물, 흙, 금목지의 불, 물, 흙 다섯 별, 그리고 사람의 인의례지신오덕에 해당한다고 생각했다. 이 다섯 가지 물질은 하늘, 땅, 사람 사이에 하나의 연결을 형성했다. 하늘의 목성이 변하면, 땅의 나무와 인간의 선량함도 따라서 변한다. 고대 미신은 하늘, 땅, 사람의 상호 영향과 오행의 상호 영향에 근거하여 사람의 운명을 계산했다.
3. 팔괘:' 주역' 에서 처음 발견됐는데, 복희가 만든 것으로 알려져' 주역' 과 같다고 합니다. 어록은 "너무 쉽게, 2 의생, 2 의생 4 상, 4 상생 팔괘, 길흉을 결정하고 길흉을 대업으로 삼는다" 고 말했다. 천지가 형성되기 전에 우주는 끝없는 활력 상태 (즉 태극) 에 처해 있으며, 천지 만물은 모두 그로부터 진화되었다는 뜻이다. 태극의 진화는 원기의 분리이다. 청양자는 승천하고, 탁한 자는 침몰하고, 하늘은 양이다. 팔괘 재생 64 괘, 384 이상, 사람들은 이를 통해 길흉을 끊고 대업을 이룰 수 있다. 창조 초기에, 가십은 천문 역법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고, 가십의 네 이미지는 사계절을 대표한다. 춘하 가을과 겨울은 소양, 노양, 소음, 노음으로 바뀌었다. 역사상에는 64 괘와 384 야크로 태양을 기록한 기록이 있다. 가십 자체도 정리하여 팔괘를 형성할 수 있다. 방위를 지시하고, 돌격을 촉진하는데 ... >>
가십에는 어떤 가십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그것이 나타내는 속성을 명시하십시오, 감사합니다! 가십에는' 일, 땅, 레이, 바람, 물, 불, 산, 그리고' 8 가지 속성과 자연현상을 상징하는' 건조, 곤, 진, 훈, 보기, 리, 뿌리, 옳다' 가 포함된다.
구궁 팔괘의 음양 속성 중 궁이 음인지 양음인지, 양일양.
음양팔괘의 오행은 무엇입니까? 요컨대 선천적인 가십은 후투로가 도입한 것이고, 가십은 문왕의 인간성이다. 삼남 삼녀는 천지에서 태어났다. 천지 육자가 탄생한 후 모레 가십이 되어 물목불, 흙, 김오행 속성의 변화를 통해 만물의 변화를 다루고 있다. 선천적인 가십은 건칸 지진을 위해 곤을 이탈하고, 모레 가십은 건칸 지진을 위해 곤을 이탈한다. 오행은 수생목으로, 나무는 불을 피운다. 오행은 모레 가십에 적용되고, 동쪽은 나무이고, 남쪽은 불, 서쪽은 금, 북쪽은 물, 사방은 흙, 남동쪽 서북은 사정이다. 천간 () 은 A, B, 동방목, C, 남방불, 경, 서양금, 북방수, 벼루기 중앙토, 땅지 () 가 팔괘 () 에 있는 위치이다. 물은 북쪽, 추함은 흙, 북쪽은 동쪽, 음이다.